'2016/08/27'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6.08.27 여자를 만나기 힘든 남자 유형 5가지


    "요즘은 여자 만나기가 너무 힘들어요."

    예전엔 여자 만나기가 어렵지 않았는데 요즘은 여자 만나기가 너무 힘들다며 푸념하는 남자들이 있다.

   "요즘 여자들이 눈이 너무 높아져서요."라고 나름대로 분석하지만, 그렇게 말하는 본인도 눈이 대단히 높은 것을 볼 수 있다.

    진짜 이유는 낭만이 가득한 청춘시절에는 이성을 만나기 수월한 편인데, 그 시절의 눈높이로 여자를 만나려고 하기 때문이 아닐까.

    또한 청춘시절엔 조건으로부터 보다 자유롭기 때문에 백수라도 예쁜 여자를 만날 수 있고, 순수함이 가득한 시절이라 여자를 만나기가 쉬었던 것이 아닐까.  

    여기서 요즘 여자를 만나기 힘들어진 진짜 이유를 말해보겠다.

    청춘시절에 만났던 여자친구처럼 매력적인 여자를 만나려면, 여자를 만나기가 힘들어진다.

    낭만과 순수함이 가득할 뿐만 아니라 인생에서 가장 매력적이었던 청춘시절엔 원래 매력적인 이성을 만나기가 수월한 편이다.

    청춘시절이 지나면, 자신의 매력도 떨어질 뿐만 아니라 서로 조건을 따지기 시작하고, 이러다저러다 보면 여자를 만나기 힘들어지는데, 이를 간과하고 청춘시절의 눈높이를 유지하면, 여자를 만나기 힘들어지는 것이다.



   여자를 만나기 힘든 남자 유형 5가지

 

 

   1. 모든 것을 갖춘 여자를 만나려는 남자

   "예쁘고 착한 여자를 만나고 싶어요. 직장도 괜찮구요."

   남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정도로 예쁘고, 마음도 천사처럼 착하고, 직장도 괜찮은, 소위 삼박자를 갖춘 여자를 만나고 싶어하는 남자들이 있는데, 본인이 대단한 남자가 아니라면 지나친 욕심일 수 있다. 

   예쁜 여자가 직장을 구하기 힘들어 취집이나 하려고 눈을 낮추어 남자를 만나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예쁜데다 직장도 괜찮은 여자가 눈을 낮추어 남자를 만날 이유는 없는 것이다.

   이러한 사실을 간과하고, 평범한 남자가 소위 삼박자를 갖춘 여자를 만나려는 건 욕심이 지나친 것으로, 혼자만의 욕심을 부린다면, 여자를 만나기 힘들 것이다.


   

    2. 헤어진 여자친구만큼 매력적인 여자를 만나려는 남자

   "헤어진 여자친구는 정말 예뻤는데요......"

   누가 소개팅을 시켜주겠다면 헤어진 여자친구가 정말 예뻤다며, 사진까지 보여주며 예쁜 여자를 소개시켜 달라는 남자가 있다.

   과거에 예쁜 여자를 만났다고 현재도 예쁜 여자를 만날 수는 없는 것이다.

   언제 만났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청춘시절이었을 것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청춘시절엔 남녀 누구나 매력적인 이성을 만나기 수월한 시기로, 그 시절을 기준으로 여자를 만나려면 여자를 만나기 힘들 것이다.


 

   3. 내성적인 성격의 소극적인 남자

   "전 고백을 잘 못하는데요......"

   성격이 너무 내성적이라 호감있는 여자한테 호감을 표현하지 못하는 남자들이 있는데, 여자는 원래 소극적인 경향이 있어 남자까지 소극적이면 여자를 만나기가 힘들어진다.

   주변에 외모도 괜찮은 편이고 조건도 괜찮은 편인데도 만년 솔로인 남자가 있는데, 어찌나 소극적인지 여지껏 고백 한번 못해봤다고 한다.

   그렇게 소극적이니 외모와 조건을 갖추고도 여자를 만나지 못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여자는 천성적으로 수줍음이 많고 상처에 민감하여 연애에 소극적인 경향이 있는데, 남자도 소극적이되면 여자를 만나기 힘든 것이다.


 

    4. 여자가 다가오기를 기다리는 수동적인 남자

   "절 좋아하는 여자도 있겠지요."

   수동적인 성격으로 여자가 먼저 다가와 주기만을 기다리는 남자가 있는데, 앞서 언급했듯이 천성적으로 수줍음이 많은 여자는 수동적인 경향이 있어 남자마저 수동적이면 여자를 만나기 힘들어진다.

   교회에서 보면, 자매들에게 은근히 인기가 있는데도 자매의 대쉬를 기다리기만 해서 여전히 솔로인 형제들이 있는데, 여자들은 큰 호감이 아니면 좀처럼 적극적으로 대쉬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가 적극적으로 나설 필요가 있는 것이다.

   여자들에게 아주 인기가 있다면 몰라도 은근히 인기있는 정도로는 남자가 수동적이 되어가지고서는 여자를 만나기 힘들 것이다.

 


   5. 인기없는 직업을 가진 남자

   "아무리 장사라지만, 월수입이 300만원 넘는데 여자를 만나기 힘드네요."

   수입과는 별개로 배달직같은 인기없는 직업군의 남자는 여자를 만나기 힘든 경우가 많다.

   예컨데, 여자가 소개팅에서 만난 남자가 호감이 가도, "저 음식점에서 배달해요."하면, 호감도가 뚝 떨어져 퇴짜맞기 십상이다.

   인기없는 직업을 가진 남자들이 여자에게도 인기가 없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여자는 인기 직종의 남자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변호사가 월급이 200만원이고, 중국집 배달부가 월급이 300만원이라고 해도 변호사가 중국집 배달부보다 인기가 훨씬 높기 마련인데, 인기 직종이기 때문이다.

    요즘 로스쿨에 인원이 넘쳐 변호사의 인기가 예전같지는 않아도, 아직도 변호사라면 사족을 못쓰는 여성들이 있는데, 명예가 있는 인기 직종이기 때문이다.

   반면에 월수입이 500만원이 넘는다고 해도 장사같은 비인기 직종은 여자들에게 인기가 없어 여자를 만나기가 힘든 경우가 많다.

   주변에 장사로 연수입이 1억을 넘는데도 여자를 만나기가 힘들다는 친구가 있는데,  수입이 대단히 좋아도 장사라는 것이 수입이 고정적이지 못하고 까딱하면 부도날 수도 있기 때문에 리스크가 있는 직종으로 보는 여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예전엔 장사라도 수입이 좋으면 인기가 있었다는데, 요즘같은 불황기에는 리스크가 부각되어 수입이 아무리 좋아도 여자를 만나기 힘들 수 있는 것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