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지수가 틀렸어요!"

   주변을 보면 절대 이루어질 수 없는 짝사랑에 빠져 세월을 허송하는 경우가 많다.

   애초부터 이루어질 가능성이 제로인 짝사랑을 소위 '번지수가 틀렸다'고 하는데, 번지수가 틀리면 아무리 노력해도 헛수고가 되기 마련이니, 선택을 잘해야 되겠다. 

   물론 처음부터 짝사랑이 이루어질 것을 기대하지 않고 짝사랑만으로 만족할 수 있다면 그 누구를 짝사랑해도 상관없겠지만, 일말의 희망이라도 갖고 있다면 가능성 제로가 아닌 가능성이 있는 상대를 짝사랑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주변을 보면, 연예인처럼 가능성이 제로인 상대를 짝사랑하느라 청춘을 허비한 후 여태까지 솔로인 사람들이 있는데, 돌이켜보면 가능성이 있는 상대를 짝사랑했다면 벌써 사랑이 이루어졌을지 모르는 일이 아닌가. 

   설령 짝사랑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해도 약간의 호감이라도 주고 받으면, 자신감이 생겨 다른 사람을 만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짝사랑 과정에서 큰 상처를 받으면 오히려 위축되거나 자신감을 상실할 수 있으니, 짝사랑도 조심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짝사랑이 이루어질 수 없는 대표적인 경우 3가지



   1. 인기짱인 이성을 짝사랑하는 경우

   주변을 보면, 자기 주변에서 가장 인기있는 이성을 짝사랑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이게 바로 번지수가 틀린 대표적인 경우가 아닐까. 

   이성에게 인기짱인 사람은 왕자병이나 공주병이 있기 마련이다. 

   이들은 왕자나 공주와 다름이 없는 자존심과 눈높이가 있어, 아주 특별한 인연이 생겨도 사랑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대단히 희박하다. 

   교회에서 보면, 아주 가끔 인기짱인 자매가 평범한 형제와 결혼하는 경우가 있는데, 확률로 따지면 천분의 일쯤 될까, 그런 경우가 얼마나 있겠는가. 

   사랑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만분의 일 혹은 천분의 일인데 기대하는 것은 마치 로또 복권에 당첨되기를 기대하는 것이나 마찬가지가 아닌가 말이다. 

   최소한 십분의 정도의 가능성이 있어야 짝사랑이 이루어질 것을 기대할 수 있는 것 같다. 

   객관적으로 봤을 때, 어느 정도는 가능성이 보여야 현실적으로 짝사랑이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 아니겠는가. 

   오빠 동생 사이가 되어 될듯 말듯 해도 결국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가능성이 처음부터 제로에 가깝다면 아무리 노력한들 없는 가능성이 생기기는 힘든 것이다. 



   2. 나쁜 이미지가 굳어진 경우 

   한번이라도 인상을 아주 구겨 버리면, 나쁜 이미지가 생겨 결코 돌이킬 수 없는 경우가 많다. 

   남녀 관계에서는 한번 이미지가 나빠지면, 그것으로 끝이다. 

   인간의 심리라는 것이 그런 것이라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예컨데, 누군가의 악의로 바람둥이라는 소문이 생겼다고 가정하자. 

   한번 바람둥이라는 나쁜 이미지가 생기면, 설령 나중에 오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고 해도 여전히 거부감을 갖는 경우가 많다. 

   '아니 땐 굴뚝에 연기나랴'는 식으로 한번 그 사람에 대해 나쁜 말을 들으면, 나쁜 이미지가 생기고 굳어져 그 후에 다른 사람이 좋게 말해도 돌이킬 수 없는 경우가 많다. 

   물론 자주 만나는 사이면 알고 보니 좋은 사람이라는 확신이 생겨 나쁜 이미지를 극복할 수 있지만, 이미 나쁜 이미지가 생긴 상태에서 짝사랑하는 사람을 자주 만날 일이 얼마나 있겠는가. 

   결국, 한번 나쁜 이미지가 생기면, 그 후에는 아무리 노력해도 소용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이럴 때는 포기하는 것이 상책인 것 같다. 



   3. 외모가 짝사랑의 타입과 전혀 다른 경우 

   주변을 보면, 남자도 여자도 외모를 전혀 안 보는 사람은 없는 것 같다.

   최소한 이성으로 보여야 평생을 함께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이성으로 느껴질 수 있는 정도의 외모는 있어야, 쉽게 말해 이성으로서의 매력이 어느 정도는 있어야 짝사랑도 이루어질 수 있는 것 같다. 

   다만, 사람마다 이성을 보는 기준이 다르니, 짚신도 짝이 있다고 언젠가는 천생연분같은 제 짝을 만날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싶다. 

   그런데, 종종 키 작은 남자가, 키 큰 남자를 좋아하는 여성에게 필이 꽂혀 대쉬하다가 거절당하고 상처받는 경우가 있는데, 이게 바로 타입의 문제다. 

   사람마다 좋아하는 이성 타입이 있는데, 단순히 선호하는 경우가 있고, 하늘이 무너져도 변함이 없는 필요 조건인 경우가 있다. 

   단순히 선호하는 것이라면 극복할 수 있지만, 필요 조건이라면 극복할 수 없는 것이다. 

   예컨데, 미국의 경우, 백인 남자들 중, 백인에 금발인 여성이 아니면 절대 만나지 않는 경우가 있다는데, 이런 경우는 여자가 아무리 미인이라도 백인에 금발이 아니면 사랑이 이루어질 수 없는 것이다.

   사소한 것 같아도 이러한 외모의 타입 문제로 짝사랑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의외로 많은데, 외모는 바꾸기 힘든 것이니, 아무리 노력하고 세월이 흘러도 소용없는 일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


   "저도 여우과인데, 잘 안되네요."

   세상 만사는 안 되는 것과 되는 것이 종이 한장 차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자. 

   무슨 말이냐면, 많은 여성들이 여우같은 여자에 못지 않은 매력과 연애 노하우가 있음에도 호감남을 사로잡는데 실패하는 이유는 종이 한장 차이인 경우가 많다는 말이다. 

   예컨데, 눈치가 부족하다던가, 끈기가 부족하다던가, 자존심을 굽힐 줄 아는 유연성이 부족하다던가......

   옛말에 다된 밥상도 못 차려 먹는다는 말이 있는데, 많은 여성들이 여우같은 여자 뺨치는 애교와 매력으로 호감남을 거의 사로잡아 놓았으면서도 눈치채지 못해 단념하는 경우가 많으니, 이야말로 다 된 밥상도 못 차려 먹는 격이 아니겠는가. 

   요즘 남자들의 성격이 여성화되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내성적인 남자들이 많은데, 이를 염두에 두지 않고 남자가 먼저 고백하기만을 기다리다가는 다 된 밥상도 못 차려 먹는 꼴이 되기 십상이다. 

   결국, 여자의 사랑이 이루어지려면 내성적인 남자들이 많은 시대의 흐름에 맞게 여성들도 변화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변화하라는 말이 적극적으로 대쉬하라는 말이 아니다. 

   니비가 꽃의 향기를 맡고 날아오듯이, 물이 낮은 곳으로 흐르듯이, 자연스럽게 남자가 다가오게 만드라는 말이다. 



   여우같은 여자가 되기 위한 핵심 포인트 3가지 



   1. 남자의 호감을 요령껏 눈치채라. 

   "오빠가 제게 관심있는 것 같아요."

   여우같은 여자는 눈치 9단이라 할 정도로 눈치가 빨라 남자가 자신에게 호감이 있으면, 즉각 눈치채는 경우가 십중팔구인데, 이게 바로 여우같은 여자가 연애를 잘하는 첫번째 비결인 것이다. 

   연애에서 눈치가 문제인 경우가 많다. 

   주변을 보면, 매력적인 여성이 남자의 마음을 완전히 사로잡았는데, 남자는 내성적이라 감정을 표현할 엄두도 내지 못하고, 여자는 눈치를 채지 못해 갑돌이와 갑순이처럼 슬픈 사랑의 이야기가 되는 경우가 많다. 

   나중에 알면, "오빠가 날 좋아했는데, 그걸 눈치채지 못하다니!"하고 자책하지 않겠는가. 

   이러한 일이 없으려면, 눈치가 필요한데, 눈치는 직감에서 나오는 능력으로 단기간에 개선하기 힘든 것이라 눈치를 보완할만한 노하우가 필요하다. 

   예컨데, 마음을 떠보는 것이다. 

   도무지 상대의 마음을 알 수 없다면, "오빠, 우리 영화보러 가요."하고 넌지시 마음을 떠보는 것이다. 

   호감이 있는 여자가 영화보러 가자는데 마다할 남자가 있겠는가 말이다. 

   영화를 함께 본 후, 단둘이 티타임을 가져 이 말 저 말 해보며 마음을 떠보면, 남자가 호감이 있는지 없는지 여자의 직감으로 눈치채는 건 식은 죽 먹기가 아닐까. 


 

    2. 밀고 당기기로 남자가 안달나게 만들라. 

   "오빠, 저 보고 싶었죠?"

   여우같은 여자가 보통 여성들과 다른 것이 바로 밀고 당기기의 고수라는 것이다. 

   여우같은 여자는 매혹적인 미소나 윙크로 호감을 넌지시 표현한 후 남자가 관심을 보이면 밀고 당기기로 남자가 안달나게 만드는 것이 장끼다. 

   밀고 당기기의 목적은, 쉽게 말해, 남자가 사귀고 싶어 안달나게 만드는 것이다. 

   밀고 당기기는 어려운 것이 아니다.

   예쁜 미소를 지으며 관심없는 척하고 도도하게 나오는 것이 밀고 당기기인 것이다. 

   마주칠 때 화사한 패션과 화장으로 꾸민 매혹적인 모습으로 남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대화할 때 매혹적인 미소를 지으며 착하고 인정 많은 참한 여자로 보이되, 관심없는 척 도도하게 나오면 왠지 끌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게 바로 밀고 당기기의 전형이다. 

   또한 놓치기 아까운 여자가 된다면, 혹은 정이 들어 보고 싶은 여자가 된다면, 저절로 밀고 당기기가 되는 것이다. 

   여우같은 여자들이 흔히 쓰는 방법이 자신의 매력을 한껏 발산하고 정들게 만든 후 한동안 시야에서 사라져 보고 싶게 만드는 것이다. 

   남자가 여자에게 일말의 호감이라도 있다면, 여자가 시야에서 사라지면 보고 싶어지기 마련이다. 

   왠지 보고 싶어질 때, 쨘하고 나타나면 드라마틱한 효과로 매력지수와 호감지수가 급상승하여 없던 호감도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게 바로 밀고 당기기의 반전이다. 

   여성들이 밀고 당기기 노하우의 부족으로 호감남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여자에게 연애에서 밀고 당기기가 특히 중요한 이유는 여자가 적극적으로 나오면, 십중팔구, 남자는 큰 매력을 느끼지 못하기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남자들이 첫눈에 반할 정도로 아주 대단한 매력이 아니라면, 적극적으로 나오는 여자에게 남자는 큰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여자도 적극적으로 다가오는 남자에게 큰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인간은 도도한 이성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으니, 남녀를 불문하고 밀고 당기기가 필수인 것이다. 



   3. 남자의 고백을 유도하라. 

   "오빠같은 남자있으면 소개시켜줘요."

   "오빠가 짱이예요."하고 칭찬을 통해 넌지시 호감을 표현하거나, 아예 노골적으로 대놓고 "오빠같은 남자있으면 소개시켜줘요."하고 남자의 고백을 유도하는 것이 바로 눈치없는 내성적인 남자의 고백을 유도하는 여우같은 여자의 전형적인 작업니다. 

   "그러느니, 차라리 속시원하게 고백하는게 낫지 않을까요?"라고 반문하는 여성들이 있을텐데, 이게 바로 종이 한장 차이라는 것이다. 

   여자가 고백하는 것과 고백을 받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로, 남자는 도도한 여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어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설령 남자가 고백을 받아준다고 해도 오래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다 된 밥에 재 뿌리는 격이 될 수 있는 것이다. 

   명심하자.

   남자는 공주처럼 도도한 여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어 여자가 도도함을 잃으면, 매력지수와 호감지수가 급감하여 사랑이 뜨겁게 불타오르다가도 한순간에 식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예컨데, 여자가 호감남이 자신에게 호감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너무 기쁜 나머지 "저도 오빠 좋아해요."라고 대뜸 고백해버린다면, 남자는 자신이 매력 만점의 남자라 자신이 아깝다는 생각에, 더 매력적인 여자를 만날수도 있다는 생각에, 관계에 소흘하기 쉬운데, 그래도 좋은가 말이다. 

   남자에게 공주같은 여자, 놓치면 땅을 치고 후회할 여자로 인식되려면, 어느 정도의 밀고 당기기는 필수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여우같은 여자는 고백은 최후의 보루로, 이래도 저래도 안되면 그때서야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는 경우가 많은데, 고백에 대해 한가지 팁을 말하자면, 고백은 분위기가 무르익을수록 잘 통한다는 것이다. 

   단 둘이 있을 때, 왠지 로맨틱한 무드에 휩쌓였을 때, "실은 제가 오빠를 많이 좋아하는데...... 딱 제 타입이예요."하고 고백한다면, 드라마틱한 효과로 고백이 잘 통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다만, 아무리 여자의 고백이 로맨틱해도 남자가 애간장이 타 먼저 고백한 것보다는 못하니, 가급적 스스로 고백하기 보다는 남자의 고백을 유도하는 것이 상책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자.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