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매력은 자신감에 비례하기 때문에 매력적인 여자가 되려면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지만, 자신감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매력적인 여자가 되기 위해서 구체적으로 노력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인터넷에서 메이크업을 배운다던가, 차밍스쿨에서 워킹을 배운다던가, 패션잡지를 보고 패션감각을 익힌다거나, 오이마사지로 피부를 가꾼다던가, 연예인의 애교나 예쁜 미소나 표정을 따라한다던가......

   매력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무언가 구체적인 노력을 할 때 자신감과 시너지를 내며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주변을 보면 자신감은 아주 철철 넘치는데, 매력은 업그레이드는 커녕, 오히려 뒷걸음치는 경우가 있다. 

   이유는 간단하다.

   관리를 안하거나(인간의 피부는 고무가 아니라 관리를 안하면 나빠지게 되어 있다), 

인상을 쓰거나(평소에 인상을 많이 쓰면 얼굴에 나타난다), 나쁜 습관이 있거나(입을 삐쭉내밀거나 자신도 모르게 주름살이 생기는 표정을 짓거나, 미소짓는다는 것이 썩소를 짓거나), 그리고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인데, 마음속에 불만을 많이 품으면, 얼굴에 불만이 그대로 나타나 매력이 감소할 수 있다. 

   이처럼 인간의 매력은 평소의 인상이 그대로 굳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 부분은 나중에 다루도록 하고, 오늘은 전체적인 매력을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을 살펴보겠다. 

   주변을 보면, 매력적인 여성들은 늘상 애교있는 미소에 표정, 몸짓까지, 아예 애교가 몸에 배인 경우가 많은데, 이처럼 매력을 몸에 배이게 만들면 금상첨화가 아닐까. 

   다만, 매력은 하루아침에 업그레이드 되는게 아니니, 매력적인 여자가 되려면 인내심을 가지고 노력할 필요가 있겠다.


    

    여자의 매력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5단계


 

    1. 자신감이 몸에 배이도록 만드라.

    "여자의 생명은 자신감이다."

    여자의 생명은 피부라는 말이 있는데, 사실 피부보다 중요한 것이 자신감이다. 자신감에는 이성을 끄는 신비스러운 매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감이 부족하면 매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자신감이 매력에 미치는 영향은 절대적이다. 

    자신감이 넘치는 여자도 호감남 앞에서는 주눅 들어 자신감을 잃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의 매력은 자신감이 생명이니,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여자가 되려면, 자신감이 몸에 배이도록 하여 언제 어디서나 자신감이 흘러 넘치는 매력을 보여야 할 것이다.


  

    2. 롤모델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매력을 찾으라.

   주변의 매력적인 여성들 중에 롤모델을 가지고 표정까지 흉내내는 여성들이 있는데, 똑같지는 않아도 비스무래한 것이 상당히 매력적인 표정을 짓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매력적인 롤모델을 가지면, 매력적인 롤모델의 매력적인 표정과 미소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롤모델을 가진다고 롤모델의 매력적인 표정을 절로 배울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인간은 자주 보는 사람의 표정을 자신도 모르게 따라하는 경향이 있어 매력적인 롤모델을 가진다면 자신도 모르게 매력적인 롤모델의 표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롤모델을 가지는 궁극적인 목적은 롤모델의 매력을 모방하는 것을 넘어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새로운 매력을 창조하는 것이다. 

   여자마다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미가 있기 때문에 롤모델의 매력을 그냥 모방하기 보다는 모방을 통해 자신의 개성미를 최대한으로 살려 새로운 매력을 창조해야 될 것이다.



    3. 애교가 몸에 배이게 하라.

   주변의 애교있는 여성을 보면 말 한마디할 때마다 상큼한 미소나 애교있는 표정을 지으면서 말하는데, 애교가 몸에 배이면 사소한 말이나 행동을 해도 애교있는 표정을 짓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애교있는 여성은 혼자 티비를 볼 때도 애교스러운 표정을 지으면서 보고 전화받을 때도 애교있는 표정과 목소리로 받는데, 애교가 몸에 배이면 자신도 모르게 애교스러운 매력을 발산하여 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애교가 몸에 배인 사람을 '애교덩어리'라 하는데, 애교가 몸에 배이면 매력이 철철 넘치는 '매력덩어리'가 되어 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이다.



   4. 주변 남자들에게 인기있는 여자가 되라.

   여자의 자신감은 남자의 관심이나 고백에서 비롯되는 경향이 있어 매력적인 여자가 되려면, 먼저 주변 남자들에게 인기있는 여자가 되어야 하겠다. 

   여자가 아무리 자신감이 있어도 주변 남자들에게 관심받지 못하면,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매력에 자신감을 잃어버릴 수 있으니 말이다.

   매력이란 군중 심리같은 심리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하여 여자의 매력은 주변 남자들의 인기에 큰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다. 

   학창시절, 남학생들에게 인기있는 여학생들은 왠지 모르게 매력적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았는데, 인간은 인기있는 이성에게 이성적인 호감이나 호기심을 느끼는 심리가 있기 때문이다. 

   감수성이 예민한 여자가 주변 남자들에게 인기가 있으면 자신감이 생길테고, 자신감이 생기면 매력이 절로 업그레이드되기 마련이니, 인기있는 여자가 되려고 노력할 필요가 있겠다.



    5. 완벽을 향해 노력하라.

   세상에 완벽한 매력을 가진 여자는 없지만, 완벽을 위해서 노력할 필요성이 있다.

   예를 들어 날씬한 여자가 인기 절정의 연예인처럼 더욱 날씬해 지려고 노력하듯이 가장 아름담고 매력적인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다. 

   여자가 매력적이라고 현재에 만족하면 어느새 교만한 마음이 생기거나, 개성적인 매력이 퇴보하여 매력이 감소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현재의 매력에 만족하지 말고, 완벽한 매력을 위해 노력하자.

   매력적이라고 교만과 방심은 절대 금물이다. 여자가 교만한 마음이 생겨 '나 정도면 매력적이지.', '이만하면 충분하지.'라며 만족한다면, 어느새 단점이 노출되어 남자들에게 별로 인기없는 여자로 전락할 수도 있는 것이다.

   겸손한 마음이 부족해서 남자에게 호감가지 않을 수도 있고, 자신도 모르게 남자들에게 비호감인 행동을 하면서도 깨닫지 못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공주병이 심해보이면, 매력적이라도 인기없는 여자로 전락할 수도 있다. 

   인간의 매력은 겸손한 태도나 매너에 따라 달라질 뿐만 아니라 환경이나 유행에 따라 시시각각 달라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신의 매력에 만족하기 보다는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부족한 점을 채워 완벽해 지려고 노력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


    "오빠가 날 우리 아빠처럼 사랑해 주었으면 좋겠어."

   여자가 사랑에 대해 빠지기 쉬운 착각이 3가지 있는데, 하나는 남자가 아버지처럼 자신을 사랑할 수 있을 것이라는 착각이고, 다른 하나는 현실에서도 드라마 같은 로맨틱한 사랑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착각이고, 마지막으로 언젠가는 백마탄 왕자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착각이다. 

   남자가 보기에는 착각이 분명한데, 여자는 착각이라는 사실을 모르는 것이다. 

   착각이 별게 아니라, 99% 불가능한 일을 가능하다고 믿는 것이 착각이다. 

   여자라면 누구나 연인이 아버지처럼 자신을 사랑해 주기를 바라고, 연인과 드라마처럼 로맨틱한 사랑을 나누기를 바라고, 백마탄 왕자를 만나기를 바라만, 이런 여자의 바람이 단 하나라도 이루어질 가능성은 제로에 가까운 것이 현실인 것이다. 

   내 말을 믿지 못하겠다면, 자신의 주변에서 이 세가지 중 하나라도 이루어진 여자가 있는지 찾아보라. 

   한가지만 이룬 여자도, 천에 하나, 만에 하나 나올까 말까 할 것이고, 세 가지를 다 이룬 여자는 이 나라를 통틀어도 하나 나올까 말까할 것이다. 

   "그걸 당신이 어떻게 알아요?" 

   하는 여성들이 있겠지만, 자, 한번 생각해보자. 

   만약 여자라면 누구나 바라는 이 세가지가 다 이루어진 여자가 있다면, 왜 그런 경험담 같은 이야기가 나오지 않겠는가. 

   백마탄 왕자를 만나 결혼해 그때부터 현재까지 조금도 변하지 않아 마치 드라마와도 같은 사랑을 나누고 있는 여자가, 지금 우리나라에 있다면 인터넷 게시판 같은 데라도 나오지 않겠는가 말이다. 

   이렇게 설명했는데도 믿지 못하겠다면, 결혼을 해보고, 딸을 키워본 후 수십 년 후에나 다시 이야기를 해봐야 할까 싶다. 

   참 희한한 것이, 절대 이루어질 수 없는 여자들의 바람이, 드라마에서는 늘상 쉽게 볼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드라마는 시청자들의 흥미를 돋구기 위해 쓴 각본일 뿐, 드라마에서 늘상 나온다고 현실에서도 이루어질 수 있다고 믿는다면 착각인 것이다. 



   사랑에 대한 여자의 전형적인 착각 3가지

  


   1. 남자가 아버지처럼 자신을 사랑할 수 있을 것이라는 착각

   모든 여자의 희망 사항이 남자가 자신을 아버지가 사랑하듯이 변함없이 사랑하는 것이지만, 거의 불가능한 일이라 보면 정답이다. 

   거꾸로 당신은 어머니가 자신의 아들을 사랑하듯이 남자를 사랑할 수 있겠는가.

   당신도 불가능하고, 남자도 불가능한 일이다. 

   만에 하나 나올까 말까한 애처가라면, 여자를 딸처럼 사랑할 수도 있겠지만, 말 그대로 만에 하나 있을까 말까한 것이 현실인 것이다.

   남자의 무한한 사랑을 바라는 여자로서는 아버지가 주는 사랑만큼 받고 싶은 것이 바람이겠지만, 그러한 바람은 비현실적인 것이니, 적당한 선에서 타협할 줄 아는 유연성이 필요한 것이다. 

   쉽게 말해, 남자의 사랑이 아버지의 사랑에 절반에 반에 반도 못미친다 할지라도, 남자가 자신을 한마음으로 사랑한다면, '아, 날 정말 사랑하고 있구나!'하고 받아들일 줄 안다면 천하에 둘도 없는 로맨틱한 사랑이 되지 않을까 싶다. 

   수십 년이 지나도, 백발이 되도록, 자신을 한마음으로 사랑하는 남자, 그러한 남자를 만나는 것이 천생연분의 인연이 아닐까 싶은데, 욕심이 지나치면 화가 된다는 말처럼 너무 아버지와 비교하다가는 좋은 인연을 다 놓치고 눈을 낮추어 시집가기 십상이다. 

    여자는 아버지 같은 연인을 원하지만, 이러한 남자는 거의 없기에 여자가 아버지와 같은 연인을 만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착각이 아니겠는가. 


 

    2. 드라마 같은 로맨틱한 사랑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착각

   요즘 여성들이, 드라마에 빠져 드라마에서나 있을 법한 로맨틱한 러브 스토리를 기대하는 경향이 있는데, 각본과 현실을 착각하지 말자. 

   드라마를 쓰는 사람이 여자 작가이거나 아내가 있거나 여자친구가 있는 남자 작가인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사실을 모르는가. 

   남자가 로맨틱한 드라마를 쓸 때는 대개 여성으로부터 피드백을 받는다고 한다. 

   간혹 여자의 마음을 꿰뚫어 볼 정도로 잘 아는 결혼한 남자 작가가 있기는 하지만,

그 결혼한 작가도 아내의 피드백을 받아 쓰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알만하지 않은가.  

   드라마에 나오는 주인공은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여 여자가 원하는 사랑을 주고, 센스가 만점이라 이벤트도 잘하고, 행동 하나하나가 마음에 쏙드는데, 현실의 연인은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도 못하고 센스도 '꽝'인 경우가 많다. 

   여자들이, 드라마에 나오는 로맨틱한 사랑을 떠올리며, 자신의 마음을 몰라주는 연인과 '확' 헤어져 버리고 싶은 마음이 들 때가 있다고 하던데, 이게 다 드라마 탓인 것 같다. 

  드라마 각본대로 나오는 드라마의 남자 주인공을 보면, "세상에 저런 남자 없을까? 어딘가에는 있겠지? 나도 저런 남자를 만날꺼야."하는 생각이 들지 몰라도, 요즘 드라마는 남자가 여자의 마음을 척척 아는 것이 현실에서는 거의 보기 힘든 수준이라는 사실을 아는지 모르겠다. 

   마치 무협지에서 손가락으로 칼을 튕겨내고, 입김으로 암기의 방향을 바꾸고, 장풍으로 사람을 죽이는 황당한 이야기처럼, 백마탄 왕자 같은 남자가 여자의 마음을 잘 알고 척척 다 해주는 드라마의 로맨스 스토리는 현실적으로 나오기 힘든 것이다. 

   내가 보기에 여자는 감수성이 지나치게 풍부하여 드라마와 현실을 혼동할 때가 많은 것 같다.

   드라마의 주인공은 단지 작가가 만들어 낸 캐릭터로 드라마의 주인공처럼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는 남자는 그렇게 많지 않다. 

   하지만 드라마의 주인공이 너무나도 여자의 마음에 쏙 들다보니, 여자들이 드라마에 빠져 언젠가는 드라마에 나오는 남자처럼 마음에 쏙 드는 남자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착각에 빠질 때가 많은 것이다. 

 


   3. 언젠가는 백마탄 왕자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착각

    주변을 보면, 많은 여성들이 연예인을 만나는 꿈을 꾸는데, 이게 완전한 착각이다. 

    감수성이 풍부한 여자들이, 티비에 나오는 연예인이 주변의 '오빠'처럼 친숙해지고, 연예인의 멋진 모습에 마음을 사로잡힐 때가 많은데, 친숙함조차 착각이고, 인연만 생기면 사랑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믿는 것은 대착각이다. 

   연예인이 팬을 사랑한다고 말할 때 연예인의 팬인 여자들이 듣기에는 사랑고백처럼 달콤하게 들릴 때가 있을 것이다. 

   '인연만 있다면 그가 나를 사랑할 수도 있을텐데...'

   여자는 사랑에 대해서 감상적인 경향이 있어 인연만 닫는다면 연예인도 자신을 사랑할 수 있을 것이라는 착각에 빠질 수 있는 것이다. 

   주변 여성들을 보면, 자신의 이상형 수준의 백마탄 왕자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 여성들이 많은데, 들어보면 터무니 없는 착각이다. 


    다음은 어느 교회에서 생긴 일.

 

  여자 : "목사님, 제가 원하는 남자를 만날 수 있게 기도해 주세요."

  목사 : "어떤 남자인가요?"

  여자 : "믿음이 다윗과 같고, 항상 변함없는 사랑을 주고,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말하지 않아도 알아서 해주는 센스가 있고, 유머감각이 뛰어나고, 로맨틱하고, 저와 마음이 맞고, 제 생각에 공감해 주고, 겸손하고, 책임감있고, 열정적이고......"

  목사 : "잠깐만요. 너무 많아 기억이 나지 않는군요. 그런데, 그런 남자가 있을까요?"

  여자 : "어딘가에는 있지 않을까요?"

  목사 : "제 육십 평생 그런 남자를 본 적도 들은 적도 없는데요. 기도를 하려면 하나님께서 들어주실 수 있는 기도를 하셔야지요."

 

    여자의 이상형은 애초부터 너무 높은 경우가 많아 자기 딴에는 눈을 많이 낮추었다고 생각해도 여전히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수준의 남자인 경우가 많다.

   설령 그렇게 멋진 남자가 있다고 해도 여자친구가 있거나 눈이 높아 그림의 떡일 것이다. 

   세상에 여자의 이상형에 가까운 남자는 거의 없기에 여자가 자신의 이상형에 가까운 남자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착각이 아니겠는가.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