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여자가 솔로면, 눈이 높아서 그런 것이라는 선입견을 가지기 쉽지만, 눈이 높지 않아도 솔로인 경우가 많다.

   가장 대표적인 경우 중 하나가 상처 때문에 남자를 만나지 못하는 경우인 것 같다.

   상처 때문에 남자를 만나지 못하는 경우는 이별의 상처 때문인 경우도 있지만, 스토커한테 받은 상처 때문인 경우도 있고, 심지어 아버지한테 받은 상처 때문인 경우도 있고, 미국처럼 이혼이 흔한 나라에서는 부모님의 이혼의 상처로 인해 남자를 만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자신감이 없어서, 지나치게 고지식해서, 부담 때문에,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해서, 시간이 없어서 등 여자마다 이유가 있지만, 문제는 본인이 이유를 모르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어떤 여자가 헤어진 남자친구의 스토킹에 시달려 남자를 만나기를 두려워하게 되었는데, 정작 본인은 그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고, 나중에 상담을 받는 과정에서 이유를 알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인간은 스스로의 문제를 객관적으로 분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스로가 매력적인데 남자친구가 없다면, 무엇이 문제인지 한번 분석해 보는 것이 어떨까. 

   남자친구가 없는 이유를 분석하는데 참고하기 위해, 매력적인 여자가 연인이 없는 경우 5가지를 살펴보자. 

 

 

   매력적인 여자가 연인이 없는 경우 5가지

 

 

   1. 자신감이 부족한 경우

   "전 얼굴도 예쁘지 않고 피부도 검은 편이고 날씬 하지도 않아서......"

   -자기보다 매력적인 여자들과 비교하다 자신감을 잃은 여자의 말-

   남자들이 보기에는 매력적인 외모를 가지고 있어도 매력에 대한 자신감이 없는 여성들이 많다.

   자신보다 예쁘고 날씬한 여자를 비교하면 자신이 초라해 보이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문제는 여자가 자신감을 잃으면 매력이 감소한다는 것이다. 

   매력적이라도 자신감이 없는 여자는 왠지 모르게 매력이 없어 보이는 경우가 많을 뿐만 아니라 자신감없는 표정이 굳어지면 매력 자체가 감소할 수 있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매력적이라도 남자의 시선을 끌지 못해 괜찮은 남자의 시선을 받기 힘들고, 고백도 받지 못한 채 자신감을 점점 잃어가며 매력까지 잃어 솔로인 상태가 지속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얼굴이 예쁘지 않은 여성이라도 명문대나 좋은 직업을 가진 여성은 자신감이 넘쳐 남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여성들은 넘치는 자신감만으로 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자신감을 상실한 여자는 매력적이라도 막상 남자 앞에서는 매력을 발산하지 못해 남자의 마음을 사로 잡기 힘든 경우가 많은 것이다.

    자신감은 있어도 호감있는 남자를 만나기만 하면 자신감을 상실해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하는 여성들이 많은데, 이런 경우도 연인이 생기기 힘든 케이스다. 



    2. 고지식하게 기다리기만 하는 경우

   유명한 극작가 버나드 쇼는 "여자는 거미가 먹이를 기다리듯이 남자를 기다린다."고 했다.

    버나드 쇼의 말은 여자가 그냥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는 말이다. 

    자신감이 강한 여자들이 주변 사람들한테 소개팅 부탁도 하지 않고, 주변에 호감있는 남자가 있어도 '날 정말 좋아하면 알아서 고백하겠지.'하는 마음에 무작정 기다리기만 하다가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버나드 쇼의 말을 기억할 필요가 있겠다. 

    즉, 그냥 기다리지 말고, 거미처럼 거미줄이라도 쳐놓고 기다리라는 말이다. 

    첫눈에 남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정도로 매력적인 여자가 아니라면, 어느 정도의 작업을 해야 자신이 좋아하는 남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데, 고지식하게 기다리기만 한다면 관심을 끌기 힘들기 마련이다. 

    영화나 소설을 보면 여주인공이 호감있는 남자의 주변에서 일부러 서성거리거나, 일부러 예쁜 옷을 입고 호감있는 남자가 잘 보이는 곳에 매력적인 자세로 앉아 있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이게 바로 여자가 거미가 먹이를 기다리듯이 남자를 기다린다는 케이스로, 예쁜 여주인공도 자신이 호감있는 남자의 눈에 뜨이려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는데, 평범한 여성이 무작정 기다린다면 사랑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쉽게 오지 않을 것이다. 


 

    3. 사랑의 상처가 두려워 남자를 만나지 못하는 경우

    사랑의 상처가 두려워 호감남이 있어도 다가가지 못하는 여자들이 있는데, 심지어 호감남이 다가와도 상처받을까 마음문을 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예전에 받은 상처 때문에 마음에 벽을 세워 남자가 접근하게 힘들게 만들어 연인이 생기기 힘든, 이른바 철벽녀들이 많다.

    필자가 어린 시절에 친구들 중 야구공에 맞은 후, 야구공에 또 맞을까봐 야구를 못하는 친구들이 있었는데, 야구공에 맞을까봐 무서우면 야구를 못하는 것이고, 사랑의 상처가 두려워 남자를 만나지 못하면 호감남을 만나지 못할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일종의 학습 효과라 할까, 한번 잘못된 인식이 생기면, 거기서 벗어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랑의 상처가 바로 그렇다. 

    필자 주변에 치과에 갔다가 엄청 고생해, 왠만하면 치과에 가지 않는 사람이 있는데, 이런 경우, 본인이 치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사랑의 상처를 받아 남자를 만나기 두려워도, 결국 좋은 남자를 만나려면 사랑의 상처를 극복해야 하지 않겠는가. 

 


    4. 만남을 어렵게 생각하는 경우

    이성을 만나는 것을 결혼처럼 심각하게 생각하는 여자들이 있다.

    괜찮은 남자라고 생각하면서도 마치 결혼이라고 하는 것처럼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여 만남 자체를 어렵게 생각하는 여자들이 있다. 

    예전에 스토커같은 남자에게 호되게 당해 만남을 어렵게 생각하는 여성들도 많지만,

그런 것도 아닌데 남자를 만나는 것을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여자들이 많은데, 이것도 본인이 극복해야 할 문제다. 

   여자는 원래 이성을 만나는 것을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부담을 극복하지 못해 만남을 어렵게 생각한다면 연인이 생기기 힘들 것이다. 

  

 

    5.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하는 경우

    생각보다 연인이 없는 여성들 중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 하여 새로운 사랑을 만들지 못하는 여성들이 의외로 많다. 

    필자의 주변에도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해 오랫동안 솔로로 지내는 여성들이 많은데, 여성들이 과거의 사랑에 대한 환상이 있어 그런 것이 아닐까 싶다. 

    매력적인 여성들이 헤어진 연인에 대한 미련 때문에 연인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심지어 헤어진 연인이 결혼해도, "그만한 남자는 없을거야."하고 비교하다 새로운 연인을 만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여성들에게 과거의 사랑에 대한 환상에서 벗어나라 말하고 싶다. 

   어린 시절에 먹었던 불량 청량과자가 그토록 맛있었는데, 알고 보니, 지금은 금지 식품이 된 불량식품 투성이라는 사실에 놀란 적이 있었다. 

   몸에 해로운 걸 모르고 먹으니 그토록 맛있게 먹었지만, 알면 어떻게 먹겠는가. 

   이와 마찬가지로 연인과 헤어진 것이 사실은 마음이 잘 맞지 않아 잘 헤어진 것인데, 그걸 생각하지 못하고 좋았던 기억만 남아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니, 하루빨리 잊어야하지 않겠는가 말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


    "아는 것이 힘이다."

    -프란시스 베이컨-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영국의 경험주의 철학자 프란시스 베이컨의 말처럼 연애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많을수록 큰 힘이 된다.

    특히, 연애에 대한 여자의 의 심리는 대단히 복잡하기에 남자가 연애 지식이 많다면 큰 힘이 될 것이다.

    여자의 심리는 대단히 복잡해 연애 경험이 많은 남자도 '여자의 마음은 알 수 없다.'하는데, 여자의 심리가 복잡하긴 해도 이해하기 불가능한 수준은 아니니, 조금씩 알아간다면 어느 정도는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연애를 잘하기 위해 남자가 알아야 하는 여자의 심리 10가지를 살펴보자. 


 

    남자가 알아야 하는 여자의 심리 10가지

 


    1. 여자는 눈빛이나 뉘앙스로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남녀가 대화할 때 흔히 생기는 일이 말이 안 통하는 것이다.

    여자는 말할 때 자신의 감정을 눈빛이나 표정이나 말의 어감을 통한 뉘앙스로 우회적으로 표현할 때가 많지만, 이러한 여자의 우회적인 표현을 못 알아듣는 남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여자는 눈치를 주어 말을 대신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걸 못 알아듣는 남자가 많은 것이다.

   예컨데, 소개팅에서 남자가 음식을 시킬 때, "어떤 음식 드시고 싶으세요."하면, 여자는 양보의 미덕을 보이느라 "전 아무거나 괜찮으니 알아서 시키세요."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고 남자가 여자의 식성을 고려하지 않고 주문할 수는 없으니, 여자의 의향을 물어봐야 하는데, 이때 여자는 우회적으로 말하는 경우가 많다.

   남자가 메뉴판에서 한가지 메뉴를 골라 "이거 어떨까요?"하면, 여자는 대개 직설적으로 말하지 않는다.

   여자가 "저 이거 한번도 안 먹어 봤는데......"라고 말하며 기대감있는 표정을 짓는다면 먹고 싶다는 말이고, 굳은 표정으로 말하면 내키지 않는다는 말이다.

   이처럼 여자는 말할 때 표정이나 말의 뉘앙스로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으니, 이러한 여자의 우회적인 감정 표현을 잘 읽어야 되겠다.


  

    2. 여자는 남자의 로맨틱한 고백에 호감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모든 여자들의 로망은 로맨틱한 사랑이지만, 남자는 로맨틱한 사랑에 대한 여자의 로망을 너무도 모르는 경우가 많다.

   예컨데, 여자가 남자에게 호감이 있어도 남자의 고백이 로맨틱하지 않으면 거절하는 경우가 많다. 

   반대로 여자가 남자에게 호감이 없다가도 남자의 고백이 로맨틱하면 고백을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다. 

   여자가 얼마나 로맨틱한 사랑을 동경하는지 대부분의 남자들은 잘 모른다.

   어렴풋이는 알아도 여자가 얼마나 로맨틱한 사랑을 동경하는지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여자라면 누구나 로맨틱한 사랑을 동경하기 때문에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고백할 때 최대한 로맨틱하게 고백해보자. 


  

   3. 여자는 무드가 특별히 나쁜 날이 있다.

   천사처럼 착한 여자도 무드가 아주 나쁜 날은 신경질적일 수도 있는 것이다.

   특히, 한달에 한번씩 찾아오는 '그날'이 되면, 여자는 무드가 나빠져 짜증이 절로 밀려올 수 있는데, 이럴 때 남자는 여자의 짜증에 잘 대처해야 될 것이다.

   그날이 되어 여자의 무드가 크게 나빠져 짜증낼 때 남자가 같이 짜증내면, 기름에 불을 붙이는 격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되겠다.

   꼭 그 날이 아니더라도 여자는 우울해지거나 짜증나는 일이 있을 때, 갑자기 무드가 나빠질 수 있으니, 그럴 때는 남자가 최대한으로 인내심을 발휘하며 농담이라도 해서 여자의 무드를 좋게 전환시켜 줄 필요가 있다.


 

   4. 여자는 사소한 일에도 큰 상처를 받을 수 있다.

   여자는 남자의 말이나 말투같은 사소한 것에 상처받아서 이별을 결심할 때가 많지만, 남자는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할 때가 많다.

   "남자들은 말투가 왜 그래요?"

   여자는 남자의 짜증나는 표정이나 무뚝뚝한 말투에 정이 떨어지거나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아 이별을 결심할 때가 많지만, 말하기에는 사소하고 구차하여 여자가 이러한 이유로 이별할 때는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여자는 남자의 무뚝뚝한 말이나 말투에 상처받거나 정이 떨어질 때가 많기 때문에 남자는 항상 말이나 말투에 조심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5. 여자는 사랑에 확신이 없으면 이별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여자는 연인이 자신을 정말 사랑한다는 느낌이 없으면, 실망하여 '날 정말 사랑하는 것 같지 않아.'라는 생각으로 이별을 선택할 때가 많다.

   주변 여성들도 연인이 자신을 정말 사랑한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이별을 고민하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이런 여자의 마음을 까맣게 모르는 남자들이 많다.   

   여자는 연인의 사랑에 확신이 있어야 존재감을 느끼며 관계에 만족할 수 있지만, 남자는 여자에게 사랑의 확신을 주지 못해 여자를 떠나게 만드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6. 남자가 여자의 왕자가 되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남자가 연애할 때 가장 자주 저지르는 잘못 중에 하나가 여자가 자신의 사랑을 받아주면, 너무 일찍 여자의 왕자가 되려고 서두르는 것이다.

   여자의 마음은 조금씩 열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가 연애초반부터 여자의 왕자가 되려고 한다면 여자가 큰 부담을 느껴 이별을 결심하는 경우가 많다. 

   여자친구의 마음이 빨리 열리지 않으면 "나는 너의 무엇이냐?"라고 말하며 다그치는 남자들이 있는데, 원래 여자의 마음 문은 천천히 열리는 경향이 있으니, 여자가 사랑의 확신이 생길 때까지 어느 정도 기다리는 것이 좋겠다. 



   7. 여자라면 누구나 공주병과 신데렐라 컴플렉스가 있다.

   남자는 여자의 공주병이나 신데렐라 컴플렉스를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여자라면 누구나 본능적으로 공주병이나 신데렐라 컴플렉스가 있다.

   여자라면 누구나 백마탄 왕자를 만나고 싶고, 신데렐라처럼 멋진 왕자를 만나 친구들을 부러워 하게 만들고 싶어하는 마음이 있는 것이다.

   남자가 사랑을 이루기 위해서는 여자의 공주병과 신데렐라 컴플렉스를 잘 이해해야 될 것이다.

   공주병이나 신데렐라 컴플렉스가 없는 여자를 만나면 되지 않냐고 생각하는 남자가 있다면 여자의 마음을 너무도 모르는 것이다.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공주처럼 소중한 존재로 대할 때 사랑하고 싶은 마음이 나고 신데렐라처럼 친구들의 부러움을 받는 여자가 되고 싶어하니 말이다.


 

   8. 여자는 가장 예쁘다는 말을 듣고 싶어한다.

   여자는 "세상에서 가장 예쁘다."는 말을 간절히 듣고 싶어하지만, 남자는 그것도 모르고 여친이 "나 예뻐?"라고 물을 때 "예쁜 편이지만, 그렇게 예쁜 건 아니쟎아."라는 식으로 말해 상처를 줄 때가 많다. 

   여자는 가끔 남친에게 "나랑 김OO하고 누가 더 예뻐?"라고 묻는데, 남친에게 "니가 세상에서 가장 예뻐."라는 말을 듣고 싶기 때문이다.

   하지만 남자는 "당연히 김OO가 더 예쁘지. 그걸 말이라고 하냐?"라고 말해 여친을 실망시킬 때가 많다. (한냉전선이 생기면 이별의 소나기를 맞을지도 모른다) 

   여자라면 누구나 자신의 매력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있기에 남자가 여친에게 "김OO가 더 예쁘다"고 말한다면 "그럼 김OO하고 사귀지 왜 나하고 사귀냐?"라는 생각이 들 수 있는 것이다. 



   9. 여자는 데이트할 때 기대감이 깨어지면 무드가 급격히 나빠진다.

   연인들이 데이트할 때 사소한 일에 여자가 화내면서 다투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의 무드가 깨어져 그런 경우가 많다.

   남자가 준비를 충분히 못해 데이트가 기대치에 한참 밑돌면, 여자는 실망감으로 무드가 나빠지며 사소한 일에도 짜증이 날 수 있는 것이다.

   여자의 기분은 무드에 큰 영향을 받으니, 여자의 무드가 나쁠 때는 "오늘 따라 예쁘다."하고 찬미를 해주거나 "내가 오늘 널 행복하게 못하면, 물구나무라도 설까?"하며 농담이라도 해서 여자의 무드를 전환시켜 줄 필요가 있을 것이다.


 

    10. 여자는 찬미받는 것을 좋아한다. 

    "오빠의 찬미 멘트에 제가 넘어갔어요."

    여자는 찬미받기 위해 태어났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찬미받는 것을 좋아한다. 

    이러한 여자의 심리를 잘 아는 남자는 찬미 멘트로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우가 많다. 

    "김OO 닮으셨네요."

    예컨데, 소개팅 자리에서 인기 여자 연예인 닮았다는 남자의 아부성 멘트에 넘어가는 여자들이 많다. 

   필자의 지인 여성도 소개팅에서 만난 남자의 칭찬 멘트에 넘어갔다는 말을 한 적이 있는데, 남자가 "김OO 닮으셨네요."하면, 여자는 애이, 립서비스인거 다 알아요."하면서도 기분이 좋아져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


    "전 남자친구 없어요."

    외모는 매력적인데도 이상할 정도로 남자친구가 잘 안생기는 여성들이 있다. 

    여중 → 여고 → 여대 코스를 밟은데다 주변에도 남자가 별로 없는 환경 때문에 남자친구가 생기기 힘든 여성들도 있겠지만, 언행이 비호감이기에 남자친구가 잘 안생기는 여성들도 있다.

    어떤 언행이 남자에게 비호감일까?

    한마디로 여자로서 호감이 안가는 행동이 비호감인 것이다.

    예컨데, 남자와 대화할 때 여자들끼리 수다떨듯이 따발총처럼 말하는 여성이 있는데, 이게 바로 남자들에게 비호감인 전형적인 유형이다.

    남자는 대부분 얌전한 숙녀다운 여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는데, 따발총처럼 수다를 떤다면 누가 좋아하겠는가?

    "이중 플레이는 싫거든요! 있는 그대로의 저를 사랑하는 남자를 만나겠어요."라고 말하는 여성들이 있겠지만, 남자는 숙녀다운 여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으니, 있는 그대로의 모습이 숙녀답다면 몰라도, 숙녀답지 않다면 남자를 만나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남자를 만나기 힘든 여자 유형 5가지

 

 

    1. 눈이 너무 높은 여자

    "제 주변에 호감가는 남자가 하나도 없어요."

    -눈이 너무 높은 여자의 말-

    눈이 높다는 사실 자체가 왠지 잘난 척하는 것 같아 남자들에게 비호감인 경우가 많은데, 이를 생각하지 않고 "전 눈이 높아요."라고 말한다면 비호감이 되기 십상이다.

    눈이 높은 것이 꼭 비호감이 아니더라도, 눈이 높은 여자는 왠지 까다로운 여자라는 느낌을 주어 남자를 만나기 힘들어지는 경우도 많다.

    내 주변 남자들도 눈높은 여자는 만나기 부담스럽다고 말하는데, 결혼하면 공주처럼 모셔야할 것 같은 느낌이 들어 그런 것이다.

    눈이 너무 높은 여자들이 흔히 겪는 문제는 크게 두가지다.

    하나는 눈이 너무 높아 주변 남자에게 관심이 없는 바람에 연애경험이 없으면, 막상 호감가는 남자를 만났을 때는 실수를 연발하거나, 언행이 어색하거나, 단점이 그대로 노출되거나, 본의 아니게 남자들이 꺼리는 언행으로 비호감인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눈이 지나치게 높으면, 세월만 허송하다가 나이들어 혼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인간의 매력은 나이에 반비례하기 때문에 매력적인 여자라도 나이들어 혼기를 놓치면 눈을 낮추어 남자를 만나게 될 가능성이 높다.

    내 주변에도 젊은 시절에는 퀸카였지만, 나이들어 혼기를 놓친 후에, 그제서야 젊은 시절에는 눈길조차 주지 않았던 남자들에게 뒤늦은 러브콜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남자는 한살이라도 나이 어린 여자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여자가 혼기를 놓치면 한참 눈을 낮추어 러브콜을 보내도, 이마저도 거절당하기 십상이니, 최소한 혼기가 지나기 전에는 눈높이를 조절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2. 언행이나 옷차림이 비호감인 여자

    "마음에 드는 데가 하나도 없어요."

    -언행이 비호감인 여자를 만난 남자의 말-

    하나를 보면 열가지를 알 수 있다는 말처럼 언행이 하나같이 남자들에게 비호감인 여성들이 있다.

    남자들이 싫어하거나 관심없는 이야기만 골라하며 혼자 수다떠는 여성들이 있는데, 남녀는 관심의 대상이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화할 때 자신이 관심있는 이야기만 하면 상대를 질리게 만들기 십상이다.

    말하는 것이 비호감인 여성은 행동도 비호감인 경우가 많아 대화 중에 문자를 주고 받거나, 신발을 어중간하게 신고 있거나, 다리를 남자처럼 벌리고 있거나, 내키는데로 행동하는 경우가 많다.

    언행이 비호감인 여성들은 화장이나 패션도 비호감인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를 "마음에 안드는 짓만 골라서 한다."라고 하는 것이다.

    지나치게 짙은 화장을 해서 거부감을 주거나, 머리도 안 감고 모자를 눌러쓰거나, 지나치게 튀는 패션을 입거나, 이래저래 비호감인 경우가 많다.

    언행이나 옷차림이 남자에게 비호감인 여자는 첫인상에서부터 남자에게 비호감이기 때문에 남자친구가 생기기 어려운 것이다.

 

 

    3. 지나치게 솔직하게 말하는 여자

    "전 원래 솔직한 편이니 쿨하게 이해해 주세요."

    -지나치게 솔직하게 말하는 여자의 말-

    지나치게 솔직하게 말하거나 직설적으로 말하는 여자는 교양이 없어 보이거나 속물처럼 보여 남자친구가 생기기 힘든 경우가 많다.

    남자는 착하고 교양있는 여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는데, 여자가 너무 솔직하게 말하면 교양이 없는 여자처럼 보여 비호감인 것이다.

    여자가 너무 솔직하게 말하면 비호감인 이유를 살펴보자.

    "저는 돈많은 남자가 좋아요." (돈밖에 모르는 여자처럼 보일 수 있다)

    "저는 잘생긴 남자가 좋아요." (남자의 외모만 보는 여자처럼 보일 수 있다)

    "대기업에 다니는 남자를 만나고 싶어요." (조건만 보는 여자처럼 보일 수 있다)

    "저는 공주병 좀 있어요." (공주병 환자로 보일 수 있다)

    "저는 키 큰 남자가 좋아요." (남자의 키만 보는 여자처럼 보일 수 있다)

    뭔가 이상하지 않은가?

    여자끼리는 얼마든지 할 수 있는 말이다.

    여자끼리는 웃고 떠들 수 있어도 남자한테 저렇게 말하면 속물처럼 보여 비호감이기 십상이다.

 

 

     4. 기가 센 여자

     "여자가 기가 세면 남자가 어떻게 평생을 살 수 있겠어요?"

     -기가 센 여자에 대한 남자들의 말-

     남자는 유순한 여자를 좋아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에 기가 센 여자를 보면 거부감을 느껴 여자가 매력적이라도 고개를 절래절래 흔들며 도망치는 경우가 많다.

    여자가 기가 세다는 것은 고집이 세고, 자기 주장이 강하고, 지기 싫어하는 성격이라는 말인데, 남자는 여자는 유순해야 된다는 고정관념이 강해 기가 센 여자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기가 센 여자들은 기가 센 것이 개성이라고 말하지만, 문제는 개성이라 할지라도 남자들이 꺼리는 개성이라는 것이다.

    기가 센 여자를 꺼리는 것은 남녀차별이라고 주장하는 기가 센 여자들이 있는데, 남녀차별을 떠나 끌리지 않는 것을 어쩌란 말인가?

    남자들은 대부분 기가 센 여자에게 비호감이기 때문에 기가 센 여자들은 남자친구가 잘 안생기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5. 여성스럽지 않은 여자

     "여자라는 느낌이 들지 않아요."

     -여성스럽지 않는 여자를 만난 남자의 말-

     말이나 행동이 여성스럽지 못해 남자들이 호감이 가지 않는 유형의 여자가 있다.

    여성스럽지 못한 여자는 여성적인 매력을 잘 느낄 수 없어 남자에게 친구나 선후배로서는 좋아도 여자로서는 끌리지 않는 경우가 많다.

    말할 때는 목소리가 너무 커서 한번 말하면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의 귀에도 잘 들리고, 말이 너무 빨라 대화할 때 혼자 수다떨고, 목소리가 곱지 않고 중성적인 목소리고, 걸을 때는 사뿐사뿐 걷지 않고 남자처럼 성큼성큼 걷고, 웃을 때는 남자처럼 크게 웃거나 고개가 졎혀질 정도로 크게 웃는 여자들이 있다.

    이와같은 여자의 행동은 여성스럽지 못해 남자들에게 비호감인 경우가 많다.

    남자는 여성스러운 여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어 여성스럽지 못한 여자는 남자를 만나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전 기가 쎈 편이지만, 정말 괜찮은 남자를 만나고 있다구요!"라고 항변하는 여성들이 있을지 모르겠다.

    눈이 아주 높고, 옷차림이 자유분방하고, 항상 아주 솔직하게 말하는 성격이고, 기가 세고, 여성스럽지 않고, 여기에 언급한 모든 면을 가지고 있어도 괜찮은 남자를 만날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

    좋은 인연만 생긴다면, 왜 괜찮은 남자를 못만나겠는가?

    다만, 아마도 남자의 십중팔구는 위의 스타일을 꺼리는 편이라, 남자친구가 상대적으로 생기기 힘들기 마련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