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느리 혼신임신으로 아들 빼앗겼다!"

   -어느 시어머니의 말-

   혼전임신은 혼수품이라는 말도 있지만, 이는 연예인처럼 잘나가는 여자들에게나 해당되는 소리로, 일반 여성들이 혼전임신을 하게 되면 땅을 치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

   여자가 혼전임신하면, 남자는 발목잡혔다고, 남자의 어머니는 아들을 빼앗겼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무리 부당한 대우를 받아도 임신으로 선택의 여지가 없어 울며 겨자 먹기로 결혼하지 않을 수 없으니, 후회한들 돌이킬 수 없는 일이다.

   남자의 입장에서는 여자가 혼전임신하면, 잡힌 물고기나 다름이 없기 때문에 여자에 대한 태도가 변할 가능성이 대단히 높지 않을까 싶다.

    최근에 여자 연예인들이 혼전임신하고도 혼수품이니 하고 쉽게 말하는 걸 보고, 혼전임신을 큰 문제로 생각하지 않는 여성들이 있는데, 여자 연예인들이야 대한민국 최고의 신부감으로 인정받기 때문에 혼전임신을 해도 공주 대접을 받겠지만, 일반 여성이 혼전임신을 하게 되면 홀대를 받아 후회하게 될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여자가 혼전임신하면 후회하는 이유 5가지



  1. 남자의 태도가 180도 바뀔 수 있어

  남자는 화장실 들어갈 때와 나올 때가 다른 것처럼 혼전임신으로 결혼이 확정되면 여자에 대한 태도가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

    여자가 남자의 청혼을 받아들이기 전에는 공주처럼 대하다가도 결혼하면 태도가 크게 달라지는 경우가 많지만, 결혼하지 않아도 여자가 임신하면 잡힌 물고기라는 생각이 들어 태도가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

   남자의 태도가 달라져도 여자가 혼전임신을 하면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결혼을 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여자가 혼전임신을 하면 땅을 치며 후회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보통 결혼할 때, 남자가 여자에게 청혼하고, 여자는 청혼을 받아들이는 조건으로, 남자에게 여러가지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지만, 여자가 혼전임신을 하면, 남자가 청혼도 하지 않을 테니, 남자에게 뭔가를 요구하기도 힘들게 되는 것이다.

   결혼이 확정되지 않았다면, 여자가 내숭을 떨며 남자에게 여러가지를 요구할 수도 있지만, 혼전임신을 했다면 결혼이 확정이 되기 때문에 이야기가 달라지는 것이다. 

   물론 여자가 혼전임신을 해도 태도가 달라지지 않는 남자도 있겠지만, 확률적으로 태도가 달라지는 경우가 십중팔구로, 여자가 혼전임신을 하면 불이익을 당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사실을 간과할 수 없을 것이다. 



   2. 혼전임신하면 남자가 발목을 잡혔다고 착각해

   남자는 자신의 매력을 과대평가하는 경향이 있어 여자친구가 혼전임신을 하면, 여자친구보다 더 좋은 여자와 결혼할 수도 있는데, 여자가 혼전임신을 하는 바람에 발목잡혔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착각은 결혼 후에도 계속 되는 경우가 많아 여자가 혼전임신을 해서 결혼하면 남자가 "더 예쁜 여자와 결혼할 수도 있었는데."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주변 사람들이 보기에는 "남자가 복이 터졌군. 저렇게 좋은 여자를 만나다니."해도 남자는 "내 여자친구가 복이 터졌군. 나처럼 좋은 남자를 만나다니."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가 혼전임신을 하면 남자의 착각이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


   

  3. 시댁에 홀대받기 쉬워

  인간은 자신의 자식을 과대평가하는 경향이 있어서 자식의 결혼 상대가 눈에 차지 않는 경우가 많다.

   부모님들은 자신의 자식을 과대평가하는 경향이 있어 여자가 혼전임신을 해서 결혼하게 되면, 아들이 아깝다는 착각을 하시는 경우가 많다. 

   주변에도 부모님의 착각으로 괜찮은 여자친구와 헤어지는 남자가 있지만, 부모님들은 자신의 자식을 과대평가하여 자식이 조건이 더 좋은 여자를 만날 수도 있는데 여자를 임신시켜 발목잡혔다고 착각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경우에 따라서는 여자가 자신의 아들의 발목을 잡기 위해서 일부러 혼전임신했다고 오해하실 수도 있을 것이다. 

   보통 혼전임신은 남자가 여자에게 혼전관계를 요구해서 하게 되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부모님께 그러한 이야기를 하지 않기 때문에 여자가 혼전임신을 하면 남자의 부모님은 여자가 자신의 귀한 아들을 꼬셨다고 오해하여 더 좋은 혼처를 놓혔다고 착각하기 쉬운 것이다. 



  4. 여자의 부모님이 저자세로 나오게 되서

  "며느리 혼전임신으로 아들을 빼앗겼어."

   남자의 부모는 어떤 과정으로 며느리가 혼전임신을 했을까 하는 건 생각하지 않고, 며느리가 자신의 아들을 발목잡으려고 일부로 혼전임신을 했다고 오해해 며느리를 홀대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또한 인간은자신의 자식을 과대평가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여자가 혼전임신을 하면 여자가 임신하는 바람에 더 좋은 혼처를 놓혔다고 착각하기 십상이다. 

   아들을 빼앗겼다는 착각으로 고자세로 나오는 시부모들이 많은 반면에 여자의 부모님의 입장에서는 결혼이 깨지면, 딸이 미혼모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남자의 부모님에게 저자세로 나오게 되면서 정말 남자가 여자에게 발목잡힌 것처럼 보이게 될 수 있다. 

   드라마를 보면 혼전임신한 커플의 경우 여자의 부모님이 "딸 가진 것이 죄지."라고 푸념하는 장면을 자주 볼 수 있는데, 딸이 임신했는데 결혼이 깨지면 미혼모가 될 수도 있으니 딸을 위해서 자존심을 버리고 저자세로 나오게 될 때가 많은 것이다.


 

  5. 여자가 혼전임신하면 남자가 여자를 이해하려고 노력하지 않아

  남자는 여자가 혼전임신을 하면 이제 내 사람이라는 생각으로 여자가 자신을 무조건 따르기를 바라면서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려고 노력하지 않을 때가 많다.

  여자는 혼전임심을 하면 남자가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하는지 확인하고 싶어지게 되지만, 남자는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려고 노력하지 않아 사랑의 확신을 주지 못할 때가 많다.

 

   다음은 여자가 어째서 혼전임신을 하면 후회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지 보여주는 이야기다. 


철수와 민주는 결혼을 약속한 사이다.

민주는 몸이 예전같지 않아서 병원에 갔는데, 자신이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민주는 철수를 만나 이 사실을 말했다. 


민주 : "나... 어제 병원에 갔었는데... 임신했어. 이제 어찌지?"

철수 : "어쩌긴 어째... 할 수 없지... 결혼해야지."

민주 : "말투가 왜 그래? 사랑해서 결혼한다는거야, 임신했으니까 결혼한다는거야?"

철수 : "어차피 결혼할 건데... 무슨 차이야?"

민주 : "말투가 사랑해서 결혼하는 것이 아니고 임신했으니까 결혼한다는 말 같쟎아."

철수 : "사랑하니까 결혼하는거지. 그걸 말이라고 해?"

민주 : "근데, 왜 '할 수 없지... 결혼해야지.'라고 했어?"

철수 : "말꼬리 잡지 마라. 이제 그만 하자." (독백) '벌써부터 말꼬지나 잡고 이래서 어떻게 평생을 함께 살아? 내가 발목잡힌 건 아닌지 모르겠네.'


   민주는 임신을 하자 철수가 자신을 정말 사랑하는지 확인하고 싶었지만, 철수는 이러한 민주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고 자신을 무조건 따라주기를 바라고 있다.

   여자는 결혼하기 전에 남자가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한다는 사랑의 확신을 원할 때가 많지만, 남자는 여자가 결혼전에 임신하면 소흘해지면서 사랑의 확신을 주지 못해 결혼하기 전부터 삐걱거릴 때가 많은 것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


   "언젠가는 제 이상형이 나타날꺼예요."

   -이상형에 빠진 여자의 말-

   주변에 한창 남자들에게 인기있을 때 이상형에 빠져 좋은 이성이 다가와도 외면하다 혼기를 놓쳐 아예 평생 혼자 살겠다는 여성들이 있는데, 나중에 보면 부모님의 압력도 있고, 본인도 외로움을 견디지 못해 결국은 눈을 한참 낮추어 결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비극을 막으려면, 최소한 혼기가 차기 전까지는 이상형에 대한 미련을 버리는 결단이 필요하겠다.

   이상형에 빠져 사는 여성들의 가장 큰 문제는 현실과 동떨어진 희망, 즉, 이루어질 가능성이 제로에 가까운 이상형을 기대하다 보니, 눈이 너무 높아져 드마라 주인공 수준의 꿈같은 남자를 기다리다 세월만 허송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이상형에 빠지다 보니, 현실을 도외시한 채 눈만 너무 높아져 연예인 뺨치는 매력에 조건도 빵빵한 남자를 기대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데, 그 정도 남자를 만나려면  자신도 연예인 뺨치는 미모를 지녀야하지 않을까.

   이상형에 빠진 여성들도 이상형을 만나기가 거의 힘든 줄 알 것이다.

   다만, "좋은 인연만 생긴다면 가능하지 않을까요?"하며 계속 이상형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상태일 뿐인데, 이게 바로 덧없는 희망의 함정이라는 것이다.

   만에 하나 있을까 말까 한 남자를 만나기를 기대하는 일은 로또 복권에 당첨될 확률 만큼이나 실현 가능성이 낮은 덧없는 희망으로, 미련을 버려야 좋은 남자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이상형에 빠진 여성들이 흔히 하는 잘못 5가지


 

   1. 괜찮은 남자가 다가와도 이상형에 대한 미련으로 고백을 거절한다.

   "그 남자가 괜찮은 건 사실이지만, 언젠가는 이상형이 나타날 지 모르잖아."

    -이상형에 빠져 괜찮은 남자의 고백을 거절한 여자-

 

   이상형에 빠진 여성들은 괜찮은 남자가 다가와도 나타날 가능성이 거의 없는 이상형에 대한 미련으로 고백을 거절하는 경우가 많다.

   시간이 지나면 좋은 인연을 놓쳤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지만, 그 때는 이상형에 대한 미련을 버릴 수 없어 외면하는 것이다.

   주변에 청춘시절에 정말 대단한 남자의 고백을 거절한 후 지금까지 몹시 후회하는 여성들이 있는데(정말 대단한 남자와 인연이 생긴 것도 드라마같은 인연인데, 아마도 평생을 후회하지 않을까 싶다), 연예인에 빠져 살다보면, 재벌 아들처럼 대단한 남자의 대쉬를 받아도 이상형에 대한 미련으로 거절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이상형을 만날 가능성은 없다는 현실을 알아야 할 것이다.

 

 

   2. 괜찮은 남자의 고백을 거절할 때 자존심에 상처주어 정 떨어지게 만든다.

  "내가 그 사람이 고백할 때 너무 말을 심하게 했나?"

  -고백을 잘못 거절해서 후회하고 있는 여자-

 

   이상형에 빠진 여성들이 괜찮은 남자의 고백을 거절할 때 명심해야 되는 점은 괜찮은 사람은 대개 자존심이 강해 딱 잘라 싫다고 거절하면 자존심에 상처를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거절을 잘해야 한다는 것이다.

   무조건 고백을 거절할 것이 아니라 마음에 둔 사람이 있다고 선의의 거짓말이라도 하는게 어떨까?

   연예인도 사람이긴 하니, 사실, 거짓말도 아니다.

   다만, 연예인을 마음에 두고 있다고 말하긴 뻘쭘하니, 마음에 둔 사람이 있다고 돌려서 말하는 것이 좋지 않겠는가. 

 

 

   3. 이상형과 주변 남자에 대한 괴리감으로 주변 남자에 관심이 없다.

   "주변에 호감가는 남자가 없어요."

   -이상형에 빠져 눈이 너무 높아진 여자-

 

   이상형에 빠져 사는 여자는 이상형과 주변의 남자에 대한 괴리감으로 주변 남자에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인간은 외로움을 느끼면 사랑을 필요로 하기 마련이기 때문에 주변 남자에게 관심이 없다고 해도 마음을 열고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을 것이다.

   호감가는 남자가 없는데, 왜 관심을 가지냐고 말할지 모르겠지만, 호감가는 남자가 없는 이유 자체가 주변 남자에게 마음을 닫고 이상형만 쳐다봐서일 수 있으니 마음을 열 필요가 있는 것이다.

   지금은 젊은 혈기에 꼭 마음에 드는 남자가 아니면, 차라리 혼자 살겠다는 생각이 들지 몰라도 나이가 들어 친구들이 대부분 결혼해 외로워지면 생각이 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될 것이다.

 

 

   4. 이상형에 빠져 연애를 오래하지 않아 연애 감각이 죽는다.

   "제 타입이 아닌 남자와 사느니 차라리 평생 혼자 살겠어요."

  -연애 감각이 죽은 것으로 추정되는 여자-

 

  여자가 이상형에 빠져 연애를 해본 적이 없거나 연애를 오랫동안 하지 않으면, 연애에 대해 관심이 줄어들면서 연애 감각이 죽는 경우가 많다.

   사랑을 해보지 않으면 연애 감각이 죽어 사랑이 얼마나 아름다운 것인지 간과하게 되기 때문이다.

   최근들어 결혼하지 않고 혼자 살겠다는 독신주의 여성이 늘어나고 있는데, 연애 감각이 죽은 것이 아닌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여자는 사랑을 받아야 행복해지는 본능이 있다.

   그런데, 사랑없이도 행복하게 살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건, 사랑하고 살면 얼마나 행복한 줄 모르기 때문이 아닐까.

   지금은 자신을 사랑하는 부모님과 친구들이 있어 외롭지 않아 사랑의 소중함을 모를 수 있지만, 나이를 먹으면 외톨이가 되어 언젠가는 후회하게 될 것이다.

 

 

   5. 연애경험 부족으로 호감남을 만나도 차이는 경우가 많다.

   "연애가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연애 경험이 너무 없어 호감남에게 차인 여자-

 

   이상형에 빠져 사는 여성들은 주변 남자들에게 무관심하다 보니 연애경험이 별로 없어 호감남을 만나도 경험 부족으로 차이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소개팅에서,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라면 가만히 앉아 있어도 남자가 반해 연락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좋은 점수를 얻어야 하는데, 연애경험이 부족하면 연애 노하우도 별로 없는데다 너무 긴장해서 소개팅을 죽쑤기 십상이다.

   이상형에 빠져도 가끔은 마음을 열고 진지하게 소개팅을 하여 연애 경험을 쌓을 필요가 있을 것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