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인 오스틴의 대표작이자 영미 문학 사상 최고의 소설로 손꼽히는 '오만과 편견'은 제인 오스틴이 20살의 나이에 '첫인상'이라는 제목으로 완성한 초고를 17년 후에 개작하여 발표한 것이데, 개인적으로 '오만과 편견'보다 오히려 '첫인상'이라는 제목이 더욱 잘 어울리는 것 같다. 

    물론 개인적인 의견이만 말이다. 

    왜냐하면, 이 소설에서 말하는 '편견'은 곧 첫인상에 대한 편견을 말하고, 이 소설에서 말하는 '오만' 역시 첫인상이 오만했다는 내용이니 말이다. 

    여하튼, 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은 상당히 교훈적이다. 

    교훈을 내포하는 소설이란 말이다.

    필자가 추측하건데, 제인 오스틴은 여자 독자들에게 첫인상에 대한 편견을 버리라고 말하고 싶었던 것 같다. 

    왜냐하면, 사랑에 빠진 남자는 변화하기 때문이다. 

    다아시가 엘리자베스와 사랑에 빠지기 전에는 오만한 남자였지만, 사랑에 빠진 후에는 겸손한 남자로 변했지만, 엘리자베스는 첫인상에 대한 편견으로 다이시의 변화를 외면했고, 결국 다아시의 청혼을 거절했는데, 다아시처럼 사랑에 빠져 변화하는 남자를 놓치지 않기 위해 첫인상에 대한 편견을 버리라는 교훈을 주는 것 같다. 

    


   오만과 편견에서 배우는 연애 교훈 8가지



   1. 첫인상에 대한 편견을 버려라.

   엘리자베스와 사랑에 빠진 다아시는 변화했지만 엘리자베스는 그에 대한 편견을 좀처럼 버리지 못했었다. 

   비록 다아시가 오만한 태도로 그녀의 자존심에 상처를 주었지만 그것은 그가 그녀를 사랑하기 전에 있었던 일이기 때문에 그녀가 계속 마음에 두어야 할 이유가 없었다. 

    사랑은 인간을 변화시키는데, 변화하기 이전의 모습만 기억하고 변화된 모습은 보지 않는다면 첫인상의 편견에서 벗어나기 힘들 것이다. 



   2. 오만하지 말고 겸손하라.

   다아시는 엘리자베스와의 첫만남에서 오만하고 무례한 매너로 그녀의 자존심에 상처를 주었다. 

   결국, 엘리자베스는 다아시에 대한 편견을 가지게 되었고 다아시가 엘리자베스와 사랑에 빠지게 된 이후에도 그녀의 다아시에 대한 편견은 좀처럼 사라지지 않았다. 

   다아시가 처음부터 오만하지 말고 겸손했다면, 엘리자베스가 다아시에 대한 편견을 가지지 않았을 텐데, 어찌보면 다아시가 자신의 무덤을 판 셈이다.  

   다만, 나중에는 엘리자베스의 편견이 사라져 해피엔딩으로 끝났지만, 애초부터 이런 편견이 생기지 않게 하려면, 오만하지 말고 겸손하게 살아야겠다. 

 


    3. 평소에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라.

   사실, 엘리자베스의 다아시에 대한 편견은 다아시의 오만하고 무례한 행동에서 비롯된 것이다. 

   다아시가 처음부터 엘리자베스에게 좋은 매너를 보여주었다면 그의 사랑은 좀 더 쉽게 이루어졌을 것이다. 

   사람들은 주변 사람의 평을 듣고 사람을 평가하는 경향이 있으니, 주변의 호감있는 이성에게 잘 보이려면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어야 할 것이다. 


 

   4. 호감있는 이성의 가족과 대립하지 마라.

   다아시는 자신의 친구 빙리와 엘리자베스의 언니 제인의 결혼에 반대해 엘리자베스의 마음에 큰 상처를 주었다.

   만약 다아시가 엘리자베스를 진정으로 사랑한다면 엘리자베스의 언니의 마음에 상처를 주면 안 될 것이다. 

   여기서, 제인 오스틴의 소설 '오만과 편견'이 주는 교훈 하나를 볼 수 있는데, 그것은 호감있는 이성의 가족과 대립하지 말라는 말이다. 

 

 

   5. 호감있는 이성의 가족에게 잘해주라.

   다아시는 엘리자베스의 언니 제인과 친구 빙리의 결혼을 반대해 엘리자베스의 마음에 상처를 주었지만, 그녀의 동생 리디아와 위크햄의 결혼을 도와 엘리자베스의 그에 대한 편견이 많이 누그러지게 되었고, 결국 다아시의 청혼을 받아들이게 되었다. 

   이처럼 호감있는 이성의 가족에게 잘해주면, 사랑이 이루어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6. 고백을 받아주지 않으면 일단 물러서라.

   다아시는 엘리자베스가 자신의 청혼을 거절하자 일단 물러났다. 

   엘리자베스가 자신의 청혼을 거절한 이유를 알게 된 다아시는 그녀가 오해한 부분을 해명했고 그녀의 다아시에 대한 오해도 많이 풀리게 되었다. 

   만약 다아시가 엘리자베스가 자신의 고백을 받아주지 않았다고 마음을 접었다면 사랑이 이루어질 수 없었겠지만, 일단 물러선 후 해명해 오해를 풀 수 있었던 것이다. 


 

   7. 오해가 있다면 풀려고 노력하라.

   다아시는 엘리자베스가 오해한 부분에 대해서 해명하였고 오해가 풀리자 엘리자베스의 다아시에 대한 편견도 사라지기 시작했다.

   만약 다아시가 자신의 자존심 때문에 해명하지 않았다면 그의 사랑은 이루어지지 않았을 것이다. 

   주변을 보면, 자존심 때문에 오해가 있어도 풀 생각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자신의 사랑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면, 오해가 있다면 풀려고 노력하자. 


 

    8. 짝사랑을 이루기 위해서는 인내가 필요하다.

    엘리자베스의 다아시에 대한 편견은 좀처럼 사라지지 않았지만 엘리자베스와 사랑에 빠진 다아시는 그녀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 오랫동안 노력해 마침내 그녀와의 사랑을 이룰 수 있었다.

    다아시는 엘리자베스의 편견이 사라질 때까지 인내해 결국 사랑을 이루었는데, 짝사랑을 이루기 위해서는 인내가 필요하기 마련인 것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

   "꽃은 향기로 나비를 다가오게 만든다."

   여성들이여, 남자가 여성과 가까이서 이야기를 하다보면 절로 끌려 사랑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아는가. 

   꽃이 아름다움과 향기로 나비를 다가오게 만들듯 남자가 가까이 다가오게 만든다면, 인연이 생기고 사랑에 빠질 수도 있는 것이다. 

    교회에서 자매와 형제가 바로 옆자리에서 예배를 보다가 끌려 인연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처럼 남녀가 가까이 있으면 서로 끌려 사랑에 빠질 수 있는 것이다.

    교회에서 이런 일이 종종 생긴다.

    미모의 자매가 교회에 처음 온 형제에게 친절하느라 "예배 같이 봐요."하고 예배를 계속 옆자리에 앉아 같이 보았는데, 직장이나 외모가 평범한 형제였는데, 어느새 형제에게 호감이 생기고 만 것이다!

    반대로 꽃미남같은 형제가 외모가 평범한 자매의 옆자리에 앉아 예배를 보다가 호감이 생긴 경우도 있었는데, 이처럼 남녀가 가까이 있는 인연만 생긴다면 언제 호감이 생길지 모르는 일이 아닌가! 

    그러니, 여성들이여, 연애를 잘하려면, 호감있는 남자가 가까이 있도록 만드는 방법을 연구해보자.



    여자가 남자를 다가오게 만드는 대표적인 방법 3가지


 

   1. 인연을 만든다.

   학창시절, 남학생이 짝궁에게 반하거나, 여학생이 반장에게 반하거나, 남학생과 여학생이 교내 활동을 함께 하다가 사랑에 빠지는 모습을 늘상 보았다. 

    이처럼 남녀간의 사랑은 뭔가 인연을 계기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으니, 학창시절에 못지 않은 드라마틱한 인연을 만드는 방법을 연구해 보자. 

   인연을 만드는 가장 흔한 방법이 교통 수단을 이용하는 것이다. 

   어떻게 하냐면, 자기 차가 있으면 태워주거나, 호감남이 차가 있다면 태워 달라 하거나, 둘 다 차가 없다면, 택시를 함께 타던가, 지하철이나 버스를 함께 타던가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다.

    예컨데, 호감남과 함께 지하철을 탄다면, 지하철까지 나란히 걸어가면 마치 데이트하는 기분이 날 정도로 분위기가 좋아질 수 있다. 

   거기에 자판기에서 음료수를 사서 함께 마시며 간다면 금상첨화가 아닐까. 지하철에서 바로 옆에서 앉아 대화를 나누다 보면, 자석의 자기장같은 이성적인 끌림이 작용할 수 있으니, 그러다보면 인연이 생길 수 있는 것이 아니겠는가.

   영화나 뮤지컬을 함께 보는 방법도 있다. 

   기왕이면 다홍치마라고, 로맨틱한 영화나 뮤지컬을 찾아보라. 

   로맨틱한 영화나 뮤지컬을 바로 옆좌석에서 본다면, 데이트나 마찬가지가 아닌가!

   드라마틱한 인연만 생긴다면, 드라마의 여주인공처럼 그야말로 드라마틱하게 백마탄 왕자가 당신에게 호감이 생길 모르는 일이다. 

   학창시절엔 연애를 잘했던 여성들이 직장생활 이후 만년 솔로녀가 되는 경우가 허다한데, 인연을 스스로 만들지 못하기 때문인 경우가 많을 것이다. 

   자존심 때문에, 수줍어서, 아예 기회가 없어서,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좋은 인연만 만든다면 호감남이 당신에게 호감이 생길지 누가 알겠는가. 


 

   2. 미소나 윙크로 넌지시 호감을 표현한다.

   남자들이 의외로 여자의 미소나 윙크에 넘어가는 경우가 많으니, 호감남을 만나면 매력만점의 미소나 윙크로 호감을 넌지시 드러내보는 것이 어떻겠는가.

   여자의 미소나 윙크는 꽃의 향기와도 같다. 꽃의 향기에 한번 취하면 나중엔 꽃을 보기만 해도 향기가 느껴지듯 여자가 단 한번만이라도 미소나 윙크로 남자의 시선을 사로잡으면 그 후부터는 여자를 멀리서 보기만 해도 매력에 끌리는 경우가 많으니, 호감남과 마주치면 한껏 매력적인 미소나 윙크를 지어보자. 

   여자가 매력적인 미소나 윙크를 지으면 남자는 '그녀가 나한테 호감이 있나.'하고 호기심을 느끼게 마련이고, 남자가 여자가 호감이 있는지 호기심을 느끼기 시작하면, 이상할 정도로 매력지수나 호감지수가 따라 올라가기 마련이다. 

   주변에 윙크가 매력적인 여성이 있는데, 이 여성이 한번 매력적인 윙크를 지으면, 남자는 '이 여자가 내게 호감이 있나?'하고 호기심을 느끼게 마련인데, 그 호기심이 여자의 매력을 극대화시키는 경우가 많으니, 호감있는 남자가 있다면, 윙크로 호감을 넌지시 표현해보자. 

   너무 노골적으로 호감을 드러내며 미소나 윙크를 지으면, 호기심 유발도 안될 뿐 더러 남자가 부담을 느낄 수 있으니, 호감은 호기심을 유발할 정도로 넌지시 표현하자. 


 

   3. 여성미로 남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얼굴이 예쁘지 않아도 대단히 매력적인 여성들이 있는데, 여성미를 강하게 풍기면 매력지수가 크게 올라가 결국 대단히 예쁘게 보이는 경우가 많다.

   남자는 여자의 몸매나 피부, 패션과 화장, 머리카락, 등에 여성적인 매력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즉, 얼굴이 그다지 예쁘지 않아도 몸매나 피부가 좋고, 패션과 화장으로 잘 꾸미고, 헤어스타일이 잘 어울린다면,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결혼식장에서 외모가 평범한 신부도 아름다운 웨딩드레스를 입으면 남자 하객들이 올킬 될 정도로 매력적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웨딩드레스들이 여성미를 최대한 살린 패션이기에 남자들이 시선이 사로잡히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옷이 날개라고, 웨딩드레스처럼 여성미를 최대한 살린 패션을 입으면, 남자가 시선을 끌리다 호감이 생겨 사랑에 빠질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패션감각이 뛰어난 여성들이 여성미가 넘치는 패션으로 호감있는 남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경우가 많으니, 호감남이 있다면 당신도 여성미가 한껏 넘치는 패션으로 시선을 사로잡아 보라, 

   여성미하면, 치마나 드레스를 떠올리기 쉬운데, 여성미 = 관능미로 오인하지 말자. 남자가 청순미와 순수미에 반하는 경우도 많으니 치마든 바지든 잘 어울리면 남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정도로 매력적인 여성미를 한껏 발산할 수 있을 것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

    

   "아! 왜 내 인연은 나타나지 않는걸까?"

   아직 인연 다운 인연을 찾지 못한 솔로녀가 친구의 결혼식장에서 친구의 멋진 신랑을 보면, 이런 생각이 들기 마련이다.

   '쟤는 천생연분같은 인연을 만났는데, 왜 난 만나지 못했을까?'

   이런 생각을 해본 적이 없는가?

   이미 인연을 만났지만, 첫인상에 대한 편견이나 선입견을 가지고 인연이 아니라고 판단해서 인연을 놓친 것은 아닌지.

   결혼식장에서 신랑을 보면 왠지 멋져 보이는 경향이 있으니, 당신이 인연이 아니라고 단정했던 남자도 당신의 신랑이 된다면 친구들에게 멋져 보일 수 있지 않을까.

   아름다운 웨딩드레스를 입은 신부 옆에 듬직하게 서있는 신랑의 모습을 보면, '나도 저 정도 남자만 만나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당신 주변에도 이 정도 멋진 남자는 얼마든지 있을지 모르는 것이다.

   당신이 일찌감치 선을 그어 '이 남자는 영 아니야!'라고 단정지었던 남자도 언젠가 결혼식장에서 누군가의 신랑으로 서있는 모습을 본다면, 괜찮아 보일 수 있는 것이다.

   실제로 여성들이 예전에 퇴짜놓은 남자의 결혼식장에 가서, '지금 보니 이 남자도 괜찮은데, 내가 놓쳤네'하고 후회하는 경우가 허다하니, 그동안 만난 남자 중엔 인연이 없다는 생각을 버려야 하지 않을까.



   여자가 인연을 만나기 위해 버려야 하는 3가지

 

 

   1. 첫인상에 대한 편견을 버려라.

   "첫인상만 보면 안다니까!"

   여성들이 첫인상만 보고 인연이 아니라고 단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첫인상으로 인연을 단정짓는 편견, 이게 바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인연이 아니라고 단정한 남자 중 어쩌면 인연이 있는지도 모르는 일이다.

   드라마에 나오는 멋진 남자 주인공들도 첫인상은 별로인 경우가 많은데, 드라마가 아닌 현실에서 첫인상부터 마음에 쏙 드는 남자가 얼마나 있겠는가.

   세상에는 처음 만났을 때는 별로라는 느낌이 들어도 만나면 만날수록 왠지 모르게 끌리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많은 여성들이 첫인상이 별로이면, 그 다음부터는 편견을 가지고 만나기 때문에 괜찮은 남자를 만나도 놓치는 것이다.

   여자가 첫인상에 대한 편견을 버려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인간은 사랑에 빠지면 변화하기 때문이다.

   누구나 누군가를 진심으로 사랑하면 변화하려 노력하기 마련이만, 여자는 첫인상에 대한 편견으로 남자의 변화를 외면하는 경우가 많다.

   제인 오스틴의 소설 '오만과 편견'을 보면 다아시는 엘리자베스를 만난 후 변화했지만, 엘리자베스는 다아시를 처음 만났을 때의 나쁜 첫인상의 편견으로 그를 외면했다.

   엘리자베스가 편견을 버리지 못하고 다아시를 놓쳤다면, 후회하지 않았을까?

   여성은 첫인상에 대한 편견이 강한 경향이 있어 남자가 여자에게 한번 찍히면 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남자가 여자에게 한번 크게 잘못 보이면, 그 후부터는 아무리 노력해도 편견이 여자의 눈을 가려 소용없는 경우가 많다.

  남자도 이러한 여자의 심리를 알아 인상을 구길 만한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겠지만, 여자도 인연을 만나려면 과거에 나쁜 기억으로 생긴 편견을 버려야하겠다.


  

   2. 자기 타입에 대한 집착을 버려라.

   "내 타입이 아니야!"

   타입이 뭐길래, 지나치게 자기 타입만 고집하다가 괜찮은 남자를 놓친 후에 나중에 '그 사람도 괜찮았는데......' 하며 후회하는 여자들이 정말 정말 많다.

   주변 여성들 중 자신을 정말 좋아하는 괜찮은 남자를 놓쳐 오래토록 후회한 여자가  있었다.

   얼굴도 참 잘생기고, 부자집 아들인데다, 성격도 좋고, 조건도 좋고, 박식하고, 뭐 하나 나무랄 것이 없어 보였다고 한다.

   그녀는 남자가 참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자기 타입이 아니라는 이유로 남자의 구애를 거절했다.

   여자가 외모, 조건, 성격, 3박자를 완벽하게 갖춘 남자의 구애를 받는 것은 하늘에 별따기처럼 어려운 일이지만, 자기 타입이 아니라 싫다니 어쩔 수 없는 노릇이다.

   그때는 타입에 대한 집착으로 거절해도, 이 정도의 괜찮은 남자는 미스코리아라도 만나기 어려운 일이라는 현실을 알게 되면, 언젠가는 후회하기 마련이다.

   여자가 이렇게 괜찮은 남자의 구애를 거절하면, 괜히 눈만 높아져 나중에 남자를 만나기 더 힘들어진다.

   그 당시에 친구들의 한없는 부러움을 받던 향수에서 벗어나기 힘들 것이다.

   여자가 왠지 마음에 끌리는 남자를 만나도 친구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았던 향수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자존심이나 허영심 때문에 거절하는 경우가 많다.

   '내가 예전에 정말 괜찮은 남자도 거절했는데, 어떻게 평범한 남자를 만날 수 있어?'

   한번 호박이 넝쿨채 굴러온 복같은 남자의 구애를 차버리고 나면, 눈만 높아져 남자를 만나기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다.

   좋은 인연을 놓친 후 자존심만 발동하여 많이 끌리는 남자의 구애조차 외면하는 경우가 많으니, 타입을 버리던지 자존심을 버리던지, 둘 중 하나는 버려야 인연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3. 친구들의 부러움을 받고 싶은 허영심을 버려라.

   "내 남친은 의사야!"

   여성들이 타인의 시선을 지나치게 의식하여 왠지 모르게 끌리는 남자의 구애를 받아도 거절하는 경우가 많다. 

  여자는 친구들의 부러운 시선을 받을 수 있는 남자를 만나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여자가 남자의 외모보다 조건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문제는 판검사처럼 조건이 좋은 남자들 중, 외모에 성격까지 괜찮은 남자를 만나기가 힘들다는 것이다.

   소위 조건이 빵빵한 잘난 남자는 여자를 길들이려는 경우가 많아, 만나도 갈등하다 이별하는 경우가 많고, 결혼까지 간다고 해도 배려받지 못해 불행해지는 경우가 많다.

   남자의 외모나 조건만 보다보면, 이처럼 허울만 좋은 뿐 실속이 없어, 결과적으로 괜찮은 남자를 놓친 것을 후회하게 될 것이다.

   인간은 허영심의 동물이라는 말이 있다.

   친구들의 부러움을 받고 싶은 마음 때문에 괜찮은 이성이 있어도 외면하는 여자가 많지만, 좋은 인연이란 한번 놓치면 그만한 인연이 다시 오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언젠가는 후회하지 않을까.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