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신랑 소개팅으로 만났어요!"

    주변에서 소위 시집 잘 갔다는 여성들의 상당수가 소개팅으로 남편을 만났다는 사실을 알고 나니 연애론보다 중요한 것이 인맥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옛날 신라에서 문희가 김춘추(신라 태종무열왕)와 혼인할 수 있었던 것도 순전히 오빠(김유신)를 잘 둔 탓이 아니던가!

   물론 인맥이 다가 아니다. 

   본인도 마음문을 열면 더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을지 모르니 말이다. 

   마음문이 오늘의 포인트다.

   소개팅을 해도 마음문이 닫혀 있으면 좋은 남자를 만나고도 놓치기 십상이다.

   일단 마음문이 열려야 좋은 남자를 만나기가 수월하지 않겠는가.

   마음문을 연다는 것은 모든 가능성을 열어둔다는 것이다.

   영어로 하면, 오픈마인드라 한다.

   오픈마인드로 주변에서 남자를 찾는다면, 천생연분의 인연을 만날지 누가 알겠는가.



    여자가 솔로 탈출을 위해 실천해야할 팁 3가지



    1. 소개팅 부탁하기

    "나 오늘 소개팅있어!"

   주변의 추세를 보니, 소개팅을 통해 결혼까지 가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이러다 연애와 결혼에 있어 소개팅이 대세가 되는 건 아닌지 모르겠다. 

    필자가 왜 이런 말을 하냐면, 주변에서 시집 잘 간 여성들의 상당수가 소개팅을 통해 남자를 만났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소개팅에서 괜찮은 남자를 소개시켜줄 수 있는 친구들만 충분히 있다면, 필자의 연애론은 어쩌면 별 필요치 않을 지도 모르겠다. 

    주변에서 시집 잘 간 여성들이 오로지 소개팅을 잘 받아 시집갔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나니, 역시 연애는 이론보다 실천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소개팅도 일종의 실천이 아닌가. 

    그런데, 소개팅을 잘 받으려면, 첫째 인맥이 넓어야 한다. 

    즉, 괜찮은 남자를 소개시켜줄 수 있는 사람과 친해야 되지 않겠는가 말이다. 

    인맥만 좋으면, 얼마든 소개팅을 잘 받을 수 있을 테니, 괜찮은 남자를 만나려면, 인맥을 넓혀 보자. 

   그리고, 아쉬운 사람이 셈 판다고, 주변에서 소개팅을 알아서 시켜줄 것을 기대하지 말고, 호감가는 남자의 주변 사람들에게 소개팅을 부탁해보자. 

   그러다 보면, 언젠가는 호감가는 남자를 소개팅에서 만나지 않겠는가.



    2. 마음문 열기

    아마 대다수의 솔로 여성들이 직면하는 문제가 주변에 괜찮은 남자가 없다는 것이 아닐까.

    그런데, 가만히, 냉정히, 생각해보면, 주변에 괜찮은 남자가 없다는 것은, 결국, 눈이 너무 높거나, 눈이 현실과 동떨어졌거나, 다시 말해, 괜찮은 남자가 정말 없다기 보다는 찾지 못해서일 가능성이 높다.

   쉽게 말해 당신의 마음문이 열리지 않았기 때문일지 모른다.

   마음문을 닫은 채로 자기 타입의 남자를 찾으니 못 찾을 수 밖에.

   소개팅이든, 뭐든, 일단 마음문이 열려야 좋은 남자를 찾을 수 있는 것이다.

   마음문의 개념은 모든 것은 생각에 비롯된다는 것이다.

   예컨데,  A양이라는 여성이 소개팅에서 B군을 만났는데, 전혀 호감이 안갔다.

   그런데, B군을 잘 아는 C양에게 B군의 좋은 점을 들어보니, 호감이 가기 시작했다.

   그래서 몇 차례 더 만나다 결국 결혼까지 하게 되었는데, 한마디로 B군에 대한 A양의 마음문이 열린 것이다.

   다행히 자신의 마음문을 열어준 사람이 있어 망정이지, 그렇지 않았다면, A양은 아직도 솔로일지 누가 알겠는가.

   꼭 누구에게 장점을 듣지 않아도 스스로 마음문을 열면 괜찮은 남자를 찾기가 수월해지지 않겠는가.

   잘생기고 모든 것을 갖춘 남자를 만나면 좋겠지만, 그런 남자는 천에 하나 있을까 말까한 킹카 수준의 남자로 현실적으로 만나기 어렵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현실적으로 만날 수 있는 남자들에게 마음문을 열어 남자를 찾을 필요가 있는 것이다.



    3. 고백해온 남자에게 기회 주기

    "한번 만나 볼껄 그랬나?"

   지난 3월 화이트데이에 받은 고백을 거절한 여성들 중, 지금쯤 '한번 만나 볼껄 그랬나?'하고 후회하는 여성들이 있을지 모르겠다. 

   한국 여성들이 남자의 고백 자체에 부담을 느끼는 경향이 있어 고백해온 남자에게 약간의 호감이 있는데도 일언지하에 거절하는 경우가 많은데, 약간이라도 호감이 있다면, 소개팅하는 셈치고 한두번 만나는 보는 것이 어떨까. 

   물론 만나보라는 말은 사귀어 보라는 말이 아니라 데이트를 해보라는 말이다. 

   여자의 입장에서 남자의 갑작스러운 고백에 '좋다' 혹은 '싫다'고 잘라 말하는 것 자체가 힘든 일로 '아직 서로를 잘 모르니, 서로 아는 시간이 필요할 거 같아요.'하고 만날 여지를 남겨 두는 건 어떨까. 

   필자가 이런 말을 하는 이유는 고백을 거절한 후, '한번 만나볼껄.'하고 나중에 후회하는 여성들이 많기 때문이다. 

   퀸카들 중에도 왠지 조금 호감이 가는 남자의 고백을 받으면, 한두번 만나보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다 좋은 인연이 생기는 경우도 꾀 있다.

   볼매남이라고, 만나면 만날수록 매력적인 남자들이 있기 때문이다.  

   한국 여성들이 남자의 고백에 지나치게 큰 부담을 느껴 남자를 한번 만나는 걸 어렵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데이트했다고 뭐라 할 사람 없으니 알아서 판단하기 바란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

   

   "오빠가 변했어요."

   남자가 변심하면 태도가 달라지기 마련인데, 권태기로 알고 기다리는 여성들이 있으니 권태기와 변심을 구분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권태기와 변심을 혼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권태기는 사랑이 식은 것이지만, 변심은 사랑이 끝난 것이라 보면 정답이다. 

   쉽게 말해, 다른 여자를 만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변심인 것이다. 

   이것은 권태기가 아니라 한마디로 배신인 것이다. 

   여자는 직감력이 뛰어나 남자가 변심하면 뭔가 달라진 것을 느끼기 마련이지만, 권태기인지 변심인지 구분하지 못해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가 변심했을 때 나타나는 현상 10가지를 살펴보겠다.



   변심한 남자에게 나타나는 현상 10가지



   1. 태도가 180도 달라진다.

   남자가 변심하면 공주처럼 보였던 연인이 시녀처럼 보여 연인을 대하는 태도가 180도 달라지기 마련이다. 

   변심해서 연인이 시녀처럼 보이면 헌신하는 것이 바보같은 일이라고 느껴지게 되고, 귀차니즘이 생겨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노력하기가 귀찮아지게 된다.

   연인이 시녀처럼 보이면, 왕자 대접을 받고 싶은 마음이 생기기 마련이라, 마치 소꿉장난할 때 공주와 왕자 역할을 바꾸듯이, 자신이 그동안 연인을 공주 대접을 했으니, 이제는 왕자 대접을 받으려는 속셈인 것이다.



   2. 소흘해 진다. 

   남자가 변심하면 가장 먼저 오는 것이 태도가 변하는 것이고, 태도가 변함에 따라 소흘해지기 마련이다. 

   사랑할 때는 만나기만 해도 행복했는데, 사랑이 변하면 만남도 별로가 되고, 통화하기도 귀찮아지고, 심지어 데이트 비용은 물론 통화 비용조차 아까워질 수 있는 것이다.

   남자가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서는 시간도, 돈도 아깝지 않겠지만, 변심하면 솔직히 시간도 돈도 아까워지며 소흘해지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무엇보다 마음에서 떠나니, 1순위에서 2순위, 심지어 여자친구보다 게임이 좋다며 게임보다 못해져 한참 뒤로 밀려나니, 당연히 소흘해질 수 밖에 없는 것이다. 



   3. 다른 여자에게 한눈판다. 

   남자가 변심하는 원인 중 하나가 착각이나 교만한 마음이 생겨서인 경우가 많다. 

   마음만 먹으면 연인보다 더 매력적인 여자를 사귈 수 있다는 착각에 빠져 변심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남자가 착각에 빠지면 마음만 먹으면, 이상형인 여자도 내 여자친구로 만들 수 있을 것만 같아 한눈 파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한번 착각에 빠지기 시작하면, 자신처럼 멋진 남자가 평범한 여자와 사귀기는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고, 언젠가는 이상형에 가까운 여자를 만나 사랑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착각하게 되는 것이다. 

 


   4. 변심한 것이 아니라 변명한다. 

   여자는 직감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연인이 자신을 대하는 태도가 변하면, 변심을 직감적으로 느끼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변심에 대한 확신은 없어 남자가 변심하지 않았다고 변명하면, 권태기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믿어보게 되는 것이다. 

   여자는 사랑하는 사람의 말을 믿어보고 싶은 마음이 있고, 남자는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잘 알기 때문에 남자가 변심해도 관계가 그럭저럭 유지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5. 연인이 헌신해 주기를 바란다.

   남자의 변심은 착각에서 유발되어 자신은 과대평가하고 연인은 과소평가하여 연인이 자신처럼 잘난 남자와 관계를 유지할 생각이 있다면, 자신에게 헌신하거나 최소한 맞추어 주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된다.

   착각이 왕자병을 유발하여 왕자 대접을 받고 싶게 되는 것이다. 

   하지면 왕자병이 한번 생기면 착각이 점점 심해지는 경우가 많아 연인이 헌신한다고 해도 연인보다 매력적인 여자를 만날 수 있다는 착각에 계속 한눈 팔기 마련이다. 


 

   6. 연인이 자신을 따라오게 만드려 한다.

   남자가 변심하면 고자세로 나오면서 연인이 자신을 따르게 만드려고 할 때가 많다.

   남자와 여자는 다르기 때문에 연인들의 사랑이 유지되려면 서로의 입장을 배려하고 서로를 이해하도록 노력해야 되지만, 남자가 변심하면 여자가 자신을 따라오게 만드려고 할 때가 많다.

   변심한 남자에게 연인은 헤어져도 그만인 존재이기 때문에 자신을 따라오지 않으면 헤어져도 그뿐이라는 생각으로 연인이 자신을 따라오게 만드려고 할 때가 많은 것이다. 


 

  7. 자존심만 내세워 연인의 자존심에 상처를 준다.

  남자가 변심하면 여자는 남자에게 '오빠, 변했어.'라고 말하거나 '차라리 헤어지자.'라고 말하면서 예전의 사랑을 회복할 것을 촉구하지만, 변심한 남자는 적반하장식으로 화낼 때가 많다.

  변심한 남자는 자신의 변심으로 연인이 상처받은 것은 생각하지 않고 자신의 자존심만 생각하기 때문이다.

 


   8. 연락이 줄어들고 만나는 횟수도 줄어든다.

   남자가 변심하면 귀차니즘으로 연인에게 연락하는 것도 귀찮아지고, 연인을 만났을 때 드는 데이트 비용도 아깝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가 변심하면 연락도 뜸해 지고, 만나는 횟수도 줄어들게 된다.

   남자가 변심하면 연인에게 연락하는 것은 시간 낭비라는 생각이 들고, 연인과 데이트하는 것은 돈 낭비라는 생각이 들어 자주 연락하지도 않고 만나는 횟수도 줄어들게 되는 경우가 많다.

 


  9. 계산기를 두드리며 이별을 고민한다.

  남자가 변심하면 여자는 남자의 변심에 상처받고 실망하여 자주 다투게 되면서 서로가 힘들게 될 때가 많다.

  서로가 힘들고 지치기 때문에 남자도 계산기를 두드려가면서 이별을 고민하게 된다.

  계산기를 두르린 결과, 지금의 연인보다 더 나은 여자를 만날 자신이 있으면, 헤어지게 되는 것이고, 더 나온 여자를 만날 자신이 없으면 연인을 계속 구슬려가며 만나게 되는 것이다. 

 


  10. 변명으로 구슬린다.

   "오빠, 변했어."

   "사랑이란 원래 변하는 거야. 사랑에는 유효기간이 있다구."

   여자가 남자의 변심에 상처받아 따지면 남자는 변심을 부인하거나 합리화시켜 여자가 받아들이게 만드려고 설득할 때가 많다.

   주로 '사랑에는 유효기간이 있다.'는 말로 자신의 변심을 합리화하여 연인이 자신의 변심을 받아들이게 만드려고 노력할 때가 많다.

   남자가 변심하면 마음이 떠나기 때문에 언제 헤어질 지도 모르는 연인에게 잘해주기는 아깝고, 지금 당장 헤어지려니 연인보다 더 매력적인 여자를 만나지 못할까 걱정이 되어 변명으로 연인을 구슬리는 것이다. 



   예전에 변심한 남자에 대해 글을 쓰고 나니, 일부 여성들의 반응이 "남자들, 참 나쁘네요.", 일부 남성들의 반응이 "남자가 마음이 변했다고 나쁜 인간으로 매도하지 마시죠." 이런 반응이 나왔는데, 남자가 변심한 것 자체가 나쁜 것이 아니라 변심했으면서도 계산적으로 연인과 관계를 유지하는 남자가 나쁜 것이다.  

   변심했으면서도 연인과 관계를 유지하고 싶어하는 남자들이 있는데, 한마디로 연인보다 나은 여자를 만나고 싶어하면서도 만날 자신이 없으니 계산적으로 만나는 것이 아닌가. 

   만약 남자가 다른 여자를 만나고 싶다면, 연인과 헤어져 연인이 다른 인연을 찾을 수 있도록 배려해야 하지 않겠는가 말이다. 

   대개 변심했으면서도 헤어지지 않는 것은 자기 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욕심 때문에 보험용으로(연인과 헤어진 후 연인보다 더 좋은 여자를 만나지 못할 것에 대비해 만나는 것을 보험용이라 한다) 관계를 유지하려는 것인데, 여자의 입장에서 말하자면 이처럼 변심했으면서도 관계를 유지하려는 남자와 헤어져야 한다는 말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