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0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6.06.01 여자가 나쁜 남자에게 잘 끌리는 이유 10가지

    "원래 여자들이 나쁜 남자에게 잘 끌려요."

    필자가 아는 착한 여성의 말에 의하면, 여자들이 원래 나쁜 남자에게 잘 끌린다고 한다.

    여성들이 왜 나쁜 남자들에게 잘 끌리는 것일까? 

    원래 인간은 나쁜 남자 혹은 나쁜 여자, 즉, 나쁜 이성에게 왠지 모르게 끌리는 경우가 많다.

    또한 여자는 모성애가 있어 나쁜 남자에게 잘 끌리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사실인 것 같다. 

     학창시절, 학교에서 말썽을 부리는 친구를 여선생님께서 특별히 애정을 갖고 지도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는데, 바로 여자의 모성애에서 나오는 보호 본능이 나쁜 남자가 착한 심성을 되찾기를 바라며 연민을 느끼다 호감이 생길 수 있는 것이 여자의 마음인 것이다. 

    여자의 스칼렛 컴플렉스 또한 여자가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 원인을 제공하는데, 여자는 모든 주변 남자에게 사랑받는 여자가 되고 싶은 본능이 있어 불친절한 나쁜 남자에게 오히려 끌리는 경우가 있는 것이다. 

    서론이 길었는데, 이쯤되면 여자가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 이유가 한 두개가 아님을 알 수 있을 텐데, 여자가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 이유 10가지를 살펴보자. 



    여자가 나쁜 남자에게 잘 끌리는 이유 10가지 

 

 

   1. 자신에게 관심없는 남자에게 끌리는 여자의 심리

   인간에게는 자신에게 관심없는 이성에게 끌리는 심리가 있다고 한다. 
   큐피트와 다프네의 쫓고 쫓기는 짝사랑의 이야기처럼 남자가 여자에게 대쉬를 할 때는 여자가 남자의 마음을 거절했지만, 자신을 짝사랑하던 남자가 자신에게 관심이 없어지면 그 남자를 좋아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이러한 경우가 많은 것은 사람이란 자신을 좋아하는 사람보다 자신에게 관심없는 사람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남자들이 내숭을 잘 떠는 여자에게 끌리는 이유도 사람에세는 자신에게 관심없는 이성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내숭을 잘 떠는 여자는 호감있는 남자에게 관심없는 척 내숭떨면서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우가 있는데, 사람에게는 정말 이상할 정도로 자신에게 관심없는 것처럼 보이는 이성에서 끌리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나쁜 남자들은 작업 대상의 여자에게 무관심한 척 내숭으로 여자의 관심을 끌어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2. 자신에게 관심없는 남자가 자신을 좋아하기를 바라는 여자의 심리

    여자에게는 이성적인 인기를 통해서 자신의 존재감을 느끼고 싶은 심리가 있다.

    자신이 관심없는 남자라도 자신을 좋아한다면, 기분이 좋은 것이 여자의 심리다. 

   자신의 주변에 좋아하는 남자가 없어도 자신의 주변에 자신을 좋아하는 남자가 없으면 , 존재감이 떨어져 마음에 상처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여자의 마음이다. 

    여자는 자신에게 관심없는 남자에게 호기심을 느낄 때가 있는데, 여자의 호기심은 사랑으로 바뀌기도 한다. 


    다음은 자신에게 관심없는 소년이 자신을 좋아하게 만드려다 오히려 좋아하게 되는 여고생 혜숙의 이야기다.


   혜숙은 남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여학생인데, 영수는 혜숙을 전혀 좋아하지 않았다.

가끔 혜숙은 영수에게 말을 걸어보았지만, 영수는 항상 퉁명스러웠다. 

   혜숙은 이러한 영수의 태도에 화가 났다.

   '기가 막혀... 뭐 그렇게 잘났다고 사람을 이렇게 무시하지? 두고 보자. 니가 나를 좋아하게 만들겠어. 하지만 그 때는 니가 나한테 고백해도 소용없어. 흥!'

    혜숙은 영수에게 의식적으로 상냥하게 대했지만, 영수는 항상 혜숙을 무뚝뚝하게 대했다. 

    혜숙은 계속해서 영수가 자신을 좋아하게 만드려고 노력했지만, 시간이 지나자 오히려 자신이 영수를 좋아하게 되었음을 깨닫게 되었다.



    여자는 자신에게 관심없는 남자를 만나면 오기가 생겨 '저 남자가 왜 나에게 관심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자신도 모르게 끌리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자신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여자라면 자신감이 넘쳐 그 어떤 남자라도 사로잡을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는데, 이러한 여성들은 자신에게 관심이 없는 남자를 보면 오기가 생겨 자신을 좋아하게 만들려고 노력하다 오히려 자신이 좋아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나쁜 남자들은 작업 대상의 여자에게 무관심한 척하여 호기심을 가지게 만들거나 여자가 오기가 생기게 만들어 자신을 좋아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는 것이 아닐까. 

 


 

   3. 나쁜 남자가 자신에게만 잘해줄 때 느끼는 존재감 때문에

   사람에게는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자신만 좋하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는데, 여자에게 이러한 심리가 더 강하다. 

   여자는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연인이 자신에게는 잘해주면서도 다른 여자에게는 불친절하기를 바라는 경우가 많다. 

   물론, 이러한 심리는 남자에게도 있다.

   예쁜 여자가 나한테만 친절하고 다른 남자에게는 쌀쌀하게 행동하면, 기분이 좋을 때가 있었다. 

    학창시절, 필자가 좋아하는 여학생이 내게만 친절하고 다른 남학생에게는 쌀쌀맞게 행동하면 기분이 좋을 때가 있었는데, 사람에게는 이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자신에게만 잘해주고 다른 사람에게는 불친절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는 것이다. 

    나쁜 남자가 다른 여성들에게 불친절하면서 자신에게만 친절할 때 여성은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아 나쁜 남자에게 호감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 것이다. 

 

 

    4. 사귀기 힘든 남자일수록 사귀고 나면 성취감이 생겨서

    사람이란 누구나 쉽게 사귈 수 있는 사람보다는 사귀기 힘든 사람에게 끌리는 경우가 많고, 사귀기 힘든 사람과 사귀게 되면 성취감을 느끼는 경우가 있다. 

    남자가 여자를 사랑하여 '저는 당신을 영원히 사랑할 것입니다. 영원히 당신만 기다릴테니 언제라도 마음이 바뀌시면 연락주시길 바랍니다.'라고 말한다면, 여자는 그 남자에게 연락하지 않을 가능성이 많을 것이다.

   남자가 계속 기다리겠다면 언제든지 연락해도 상관없다는 생각이 들어 남자가 기다리다 지쳐서 마음을 돌렸을 때 연락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반면에 사귀기 힘든 남자는 사귀게 되면 성취감이 생기고, 헤어지면 그동안 노력했던 수고가 아까워서라도 헤어지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사람이란 누구나 사귀기 힘든 이성에 끌리는 경향이 있고, 사귀기 힘든 이성은 사귀면 놓히고 싶지 않은 마음이 있다.

   다른 여자들이 쉽게 사귈 수 없는 남자와 사귀면 일종의 성취감이 생길 수 있는데, 여자가 다가가기 힘든 나쁜 남자들은 이러한 여자의 심리를 교묘하게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 것이다. 

 

 

    5. 여자가 나쁜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껴서

   여자는 나쁜 남자가 자신을 만난 이후에 많이 변했다는 느낌이 들 때 왠지 모르게 존재감이나 성취감을 느끼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여자의 감정은 모성애와도 관련이 있다.

   여자는 뭔가 부족한 것이 있고, 자신을 필요로 하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나쁜 남자가 자신을 사랑하여 변화하려고 노력하는 것처럼 보일 때 여자는 모성애를 느껴 나쁜 남자를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 것이다. 



   6. 무드에 끌리는 여자의 마음을 나쁜 남자가 잘 알아서

   '여자는 무드에 약하다.'는 말이 있는데, 여자는 무드에 따라 사랑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거나 사랑하고 싶은 마음이 없어지기도 한다. 

   여자의 무드는 남자가 이해하기 어려워 남자들은 여자의 무드에 역주행하여 무드를 깨는 경우가 많다.

   '접시는 깨도 무드는 깨지마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여자는 무드에 예민하지만, 남자는 여자의 무드를 깨서 여자를 실망시키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나쁜 남자는 무드에 끌리는 여자의 마음을 잘 알아 여자의 무드를 잘 끌어 준다. 

   여자는 무드에 잘 끌리는 경우가 많은데, 나쁜 남자들은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잘 알아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7. 나쁜 남자의 변화가 여자에게 기대감을 주기 때문에

   여자는 처음에는 잘해주다가 점차 사랑이 식는 남자보다 처음보다 점차적으로 잘해주는 남자에게 끌리는 경우가 있다.

   나쁜 남자가 처음에는 무뚝뚝했지만, 점차적으로 자신에게 잘해주면 나중에는 자신에게 정말 잘해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게 될 수 있는 것이다. 

   나쁜 남자들은 여자에게 조금씩 잘해주면서 여자가 기대감을 갖게 만드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8. 센스있고 리드 잘하는 나쁜 남자에게 잘 끌려서

   여자의 사랑은 수동적인 경향이 강하고 무드에 끌리는 경우가 많아 여자는 남자가 알아서 잘 리드해 주기를 바라게 된다. 

   나쁜 남자들은 여자에 대한 경험이 많아 눈치가 빨라 여자를 잘 리드해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우가 많다.

   여자는 남자가 알아서 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는데, 나쁜 남자들은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잘 알아 센스있고 리드를 잘해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9. 나쁜 남자가 여자의 질투심을 잘 이용하기 때문에

   여자는 질투심이 강해 호감이 없어도 자신을 좋아하던 남자가 다른 여자를 좋아하게 되면 질투심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나쁜 남자가 이러한 여자의 질투심을 이용하여 처음에는 여자를 좋아하는 척하다가 다른 여자를 좋아하는 척하면, 여자가 질투심을 못이겨 나쁜 남자의 작업에 걸리는 경우가 있다. 

   호감이 없다면 누가 누구를 좋아하든 관심이 없어야 되지만, 여자는 자신을 좋아하던 남자가 다른 여자를 좋아하게 되면 질투심을 느낄 때가 많다고 한다. 

    그리고 여자는 경쟁심이 강해서 나쁜 남자가 여러 여성에게 작업을 걸 때 경쟁심을 느껴 자신을 좋아하는 남자를 다른 여자에게 빼았기고 싶지 않은 마음이 생길 수 있는 것이다. 

   여자는 나쁜 남자가 작업을 거는 다른 여성들에게 경쟁심을 느끼거나 질투심을 느껴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 경우가 있는 것이다. 

 

 

    10. 구속하지 않으면 구속받고 싶은 심리 때문에

    여자는 구속받는 것을 싫어하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남자가 자신을 전혀 구속하지 않으면 어느 정도는 구속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생기게 되는 경우가 많다. 

    지나친 구속도 좋지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전혀 구속하지 않는 것은 사랑하지 않아 관심이 없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는 것이다. 

    나쁜 남자는 작업 대상의 여자가 많아 '여자가 세상에 너 하나뿐이냐?'는 태도로 여자를 구속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구속하지 않을 때 구속받고 싶은 마음이 생겨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 경우가 있다. 

   여자의 심리는 복잡하고 미묘하여 여자인 자신도 잘 모르는 심리가 많다.

   나쁜 남자는 '여자보다 내가 여자의 마음을 더 잘안다.'고 말 할 정도로 여자의 마음을 잘아는 경우가 있는데, 여자에 대한 경험이 많기 때문이 아닐까.


 

   이제껏 살펴본 봐와 같이 여자가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 이유는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여러 가지 경우가 있지만 공통점이 있다면, 나쁜 남자는 눈치가 빠르고 센스가 있어 여자의 심리를 잘 이용한다는 것이다. 

   착한 남자가 나쁜 남자를 부러워 할 필요는 없겠지만, 남자가 여자의 복잡한 심리를 이해하려면 여자가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 이유는 아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