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각도 가지가지!" 

    남자의 70%가 자신의 외모에 만족한다는 통계를 본 적이 있다.

    반면에 여자의 30%가 자신의 외모에 만족한다는 통계를 본 적이 있는데, 여자에 비해 남자의 착각이 심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자신의 외모에 만족하는 것이 어떻게 착각이냐고 묻는 남자가 있을지 모르겠다. 

    필시, 남자들의 70%가 자신이 잘생겼다고 생각하니까, 자신의 외모에 만족하는 것일 텐데, 과연 여자들이 보기에 남자들의 70%가 잘생겼을까.

    여자들이 보기에 매력적인 남자가 30%라고 쳐도, 나머지 40%는 착각에 빠져있는게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사실, 주변을 보면, 자신이 완전 훈남이라는 완전 착각에 빠져 사는 남자들이 많다. (나르시즘에 빠지면 못생겨도 백마탄 왕자처럼 잘생겼다고 완전 착각에 빠질 수 있다), 자신같은 완전 훈남이 여친이 없는 건, 여자들이 남자의 조건만 보기 때문이라는 착각에 빠진 남자들이 많던데, 과연 그럴까? 

   요즘은 돈많은 여자들도 많은데, 훈남이라면 왜 여친이 안 생기겠는가. 

   자신이 훈남이라는 착각에 빠진 남자들의 말을 들어보면, '착각도 가지가지'라는 말이 실감날 정도로 착각의 동기와 이유가 다양했다.

    "우리 아들 참 잘생겼다."는 어머니의 말씀에 착각에 빠진 남자,

    어린 시절 동네 할머니의 "그 놈 참 잘생겼다."는 말에 착각에 빠진 남자,

    "오빠는 참 좋은 사람이예요."하고 여자의 거절하는 말에 착각에 빠진 남자,

    습관적으로 미소짓는 여자를 보고 자신을 좋아해서 그런 것이라 착각에 빠진 남자,

    나르시즘에 빠져 거울을 보고 자신이 잘생겼다는 착각에 빠진 남자......


 

    착각에 빠져사는 남자 5가지 유형

 


    1. 립서비스 칭찬에 착각에 빠진 남자

    "오빠, 참 귀여운 구석이 있어요."

    '그래, 나 완전 귀엽지~'

    -여자의 립서비스 칭찬에 착각에 빠진 남자-

   여자들이 반어적으로, 혹은 립서비스로 "귀여운 구석이 있으세요", "잘생겼어요."하고 농담삼아 하는 말에 착각에 빠지는 남자들이 정말 많다.

   남자는 여자가 립 서비스 차원으로 한 말에 착각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어머니가 아들의 기를 살리려고 "우리 아들 잘 생겼다."는 말에 착각에 빠지거나, 어린 시절, 동네 아줌마가 "뉘 집 자식인지 참 잘생겼다." 등 기분 좋으라고 립 서비스 차원으로 여자가 한 말에 착각에 빠지는 남자들이 많다.

   주변을 보면, 여자가 농담삼아 "오빠, 잘생겼어요."말하는 걸, '역시, 난 잘생겼지.'하고 의기양양하게 착각에 빠지는 남자들이 많던데, 립서비스 차원의 말이라는 사실을 꿈에도 모르고 착각에 빠지는 남자들이 많은 것이다. 

   소개팅에서 여자가 반어적으로 "보기보다 귀여운 구석이 있으시네요."(못생긴 가운데 약간은 귀여운 면도 있다는 뜻)비아냥거리는 말에도 착각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2. 나르시즘에 빠진 남자

   "나 정도면 훈남이지."

   -나르시즘에 빠져 거울을 보며-

   나르시즘에 빠지면, 거울을 보면 자신의 얼굴에서 광채가 난다고 할까, 세상에서 더없이 잘생겨 보일 수 있다. 

   사실, 나르시즘에 빠져 자신이 완전 잘생겼다고 착각하는 남자들이 많은데, 나르시즘이 눈을 멀게 만들면, 거울을 보면 정말 연예인보다 잘생겨 보일 수 있는 것이다. 

   여자들은 못생겼다고 생각하는 남자도 나르시즘에 빠져 자신이 잘생겼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못생긴 남자도 나르시즘에 빠지면 거울에 비친 못생긴 얼굴이 잘 생겨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3. 고백받고 좋아하는 여자의 모습에 착각에 빠진 남자

   '내가 그녀에게 고백하니, 그녀는 몹시 행복한 표정을 지었어. 하기야 나처럼 잘생긴 남자의 고백을 싫어할 여자가 어딨겠어!'

  -고백받고 좋아하는 여자를 보고 착각에 빠진 남자의 말-

   여자는 남자가 자신에게 고백하면, 백마탄 왕자님도 언젠가는 자신을 사랑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행복한 표정을 짓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는 여자의 행복한 표정을 보면 자신에게 호감이 있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예전에 아는 여성이 마음에 전혀 없는 남자의 고백을 받았는데도 몹시 행복한 표정을 지으며 친구에게 "나 어제 고백받았다."라며 자랑하는 장면을 목격한 적이 있다.

   여자는 마음에 전혀 없는 남자의 고백을 받았는데도 기분 좋아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여자는 남자의 고백을 받을 때 존재감을 느끼며 백마탄 왕자님도 언젠가는 자신에게 고백할 날이 올 것이라는 기분 좋은 상상을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여자의 심리를 모르고, 자신이 잘나서 여자가 고백받고 좋아하는 줄로 착각에 빠지는 남자들이 많은 것이다.


 

   4. 여자가 듣기 좋게 거절하는 말에 착각에 빠진 남자

   "그녀도 저에게 호감이 있었지만, 인연이 없어 사귀지 못했어요."

   -여자의 우회적인 거절을 곧이곧대로 믿고 착각에 빠진 남자의 말-

   다음은 남자의 고백을 받은 여자가 립서비스 차원의 듣기 좋은 말로 거절했지만, 남자는 눈치가 없어 착각에 빠지는 장면이다. 

  여자 : "OO씨는 좋은 사람이지만, 우린 인연이 아닌 것 같아요."

  남자 : '역시 나한테 호감이 있었어. 하기야 나같은 훈남 싫어할 여자가 어딨어.'

           "인연이란 만들어 나가기 나름이지 않습니까?"

  여자 : '이 남자, 왜 이리 눈치가 없지. 귀찮은데 이사간다고 하자.' 

         : "저, 실은 멀리 이사가요. 그러니까 잊어주세요......"

   예전에 아는 백수 남자가 미스 코리아 뺨치는 미녀에게 고백을 했었는데, 그 미녀는 마음이 착해서인지 그럴듯한 핑계를 대면서 고백을 거절했다.

   남자는 미녀가 잘생긴 자신에게 마음이 있지만, 피치 못할 사정으로 고백을 거절했다는 착각에 빠졌다.

   원래부터 자신이 잘생겼다고 착각하던 그 남자는 미녀의 립서비스 차원의 거절에 더욱 착각에 빠졌는데, 세상에는 이렇게 착각에 빠져 사는 남자들이 참 많다. 


 

    5. 여자의 미소를 호감으로 착각하는 남자

   "그녀가 나를 보고 웃는 걸 보면, 날 좋아하는 것이 틀림없어."

   -미소짓는 여자를 보고 착각에 빠진 남자-

    눈치없는 남자들이 여자가 미소를 지으면, 잘생긴 자신에게 호감이 있어 미소짓는 것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남자가 여자의 의미없는 미소에 착각에 빠지면, 옆에서 아무리 착각이라고 충고해 주어도 소용없을 때가 많다.

   "그녀가 왜 널 좋아하겠냐? 걔가 얼마나 잘나가는데......"

   "날 볼 때마다 웃는 게, 날 좋아하는 게 틀림없다니까."

   결국 착각에 빠진 남자는 여자에게 고백하지만, 여자가 거절할 때서야 착각에서 깨어나는 경우가 많다.

   여자가 거절해도 여전히 착각에서 벗어나지 못해, "나한테 관심보일 땐 언제고, 이제와서 거절하네. 어장관리 당했어."라며 헛소리하는 남자들이 있던데, 착각도 정도껏 해야되겠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

   

   "언젠가는 백마탄 왕자님이 나타날꺼야."

   언젠가는 백마탄 왕자가 나타날 것이라고 꿈꾸는 여자들이라면 오늘 글을 꼭 읽으라 권하고 싶다. 

   이게 바로 공주병의 전형적인 증상으로, 공주병에 빠지면 세월이 다 가기 전에 언젠가는 백마탄 왕자가 나타날 것이라는 환상에 빠져 주변 남자에게 무관심하다 혼기를 놓치기 십상이니 말이다. 

   일종에 착각이라 할까, 현실적으로 백마탄 왕자를 만날 가능성은 제로에 가까운데, 마치 영화의 각본처럼 백마탄 왕자가 나타날 것이라 착각하고 있는 것이다. 

   공주병을 영어로  프린세스 컴플렉스(princess complex)라 하는데, 공주병이 심해지면 마치 동화속의 공주라도 된 양 착각하여 백마탄 왕자를 기다린다고 세월을 허송하는 경우가 많으니, 착각에 빠졌다면 벗어날 필요가 있겠다.

   공주병에 빠진 것으로 의심되는 여성들이나, 혹은 여자친구가 공주병에 빠진 느낌이라면, 공주병에 빠지면 나타나는 현상 10가지를 보며 진단을 해보자.


 

   여자가 공주병에 빠지면 나타나는 현상 10가지



   1.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예쁘다고 착각한다.

   "여기 절대절세의 미녀가 있잖아요."

  예쁘다는 말을 자주 듣지 못하는데,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생각이 든다면 공주병이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겠다. 

   정말 예쁘다면, 예쁘다는 말을 지겨울 정도로 듣기 마련이다. 

   나르시즘에 빠져 거울을 보며 자신의 모습에 감탄하면서 자아도취에 빠져사는 것이 공주병에 빠진 여성들의 일상인데, 이게 바로 공주병에 빠진 전형적인 증상인 것이다. 

   남자들이 보기에 전혀 예쁘지 않아도 본인은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예쁘다는 착각에 빠져사는 경우가 많은데, 착각도 정도껏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다. 

   이러한 착각은 어린 시절에 아버지로부터 "우리 공주님이 세상에서 가장 예쁘다."는 말을 들은 것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아버지에게 딸은 무조건 예쁘게 보이니, 아버지가 딸에게 예쁘다고 말한 것은 원천 무효라고 말해주고 싶다.


 

  2. 남자가 자신을 쳐다보면 반했다고 착각한다.

  "저 남자, 나한테 완전히 반했어."

  공주병에 빠지면 남자가 자신을 쳐다보기만 해도 반했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길을 다니다 보면 눈이 서로 마주 칠 수도 있고, 아무 생각없이 쳐다볼 수도 있고, 초미니스커트처럼 노출이 있는 옷을 입으면 남자의 시선을 끌 수도 있지만, 공주병에 빠진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쳐다보기만 해도 반했다고 착각할 때가 많은 것이다.

   공주병에 관한 외국의 유머를 보면, 여자가 늦게 일어나 서둘러 나가느라 머리도 빗지 않고 나온 모습이 괴상하여 남자들이 이상한 눈빛으로 쳐다보는걸, 반해서 쳐다보는 줄로 착각하는 여성의 이야기가 나오던데, 공주병에 빠지면 좋아서 쳐다보는건지, 이상해서 쳐다보는건지 구분도 못하는 지경에 이르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3. 언젠가는 백마탄 왕자가 나타날 것이라는 환상에 빠져산다.

   "제가 기다리는 남자는 한번 보면 알아요. 언젠가는 나타날꺼예요."

   공주병에 빠진 여자는 언젠가는 백마탄 왕자가 나타날 것이라는 환상의 세계에 빠져 사는 경우가 많다.

   드라마를 너무 봐서일 수도 있고, 로맨스 소설을 너무 읽어서 일수도 있겠다.

   하지만, 명심하자. 백마탄 왕자는 만에 하나 있을까 말까 한데, 어떻게 만나겠는가? 

   언젠가는 그러한 환상이 확 깨일 날이 반드시 올 것이다.

   주변에 로맨틱한 드라마같은 환상에 빠져 사는 여성들이 있는데, 경험적으로 이들도 언젠가는 허황된 환상에서 깨어날 때가 올 것이다.


 

   4. 남자의 고백을 받으면 공주병이 더 심해진다.

   "아는 오빠한테 고백받았는데, 그 사람도 날 사랑하게 만들 수 있을꺼야."

   눈이 낮은 남자는 여자가 예쁘지 않아도 예쁘게 보일 수 있고, 설령 예쁘게 보이지 않아도 예쁘다고 말해 여자의 환심을 살 때가 많지만, 공주병에 빠진 여자는 고백한 남자를 사로잡았듯이 백마탄 왕자도 사로잡을 수 있으리라 착각하기 마련이다. 

   사실, 정말 남자가 반해서 고백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다. 

   모두가 반할 정도로 아름다운 여자는 남자들이 오히려 다가가기 힘들다는 사실을 아는지 모르겠다. 설령 남자가 반했다고 해도 눈이 낮은 남자일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공주병에 빠진 여자는 한 남자가 자신을 사랑하는 모습을 보면 백마탄 왕자도 자신을 사랑하게 만들 수 있다고 착각하지만, 백마탄 왕자는 눈이 대단히 높다는 사실을 간과하고 있는 것이다.



   5. 이상형에 집착하여 주변 남자에게 관심이 없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은 오직 그뿐이야."

   주변 남자에게 관심이 전혀 가지 않는 여성이 있다면, 공주병에 빠진 상태일 확률이 높다. 

   인간은 원래 사랑할 만한 대상을 주변에서 찾기 마련이다. 

   연예인에 집착하거나, 존재하지도 않는 이상형에 집착하여 자신의 주변 남자에게 관심이 없는 것이 바로 공주병에 빠졌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현상이다. 

    가장 인기있는 연예인만 쳐다보면서 살거나, 존재하지도 않는 이상형이 나타나기만을 기다리면서 주변 남자에게는 무관심한 것인데, 시간이 지나면 언젠가는 자신이 꿈속에서 살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며 후회하게 될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6. 이상형을 만나지 못한 것은 단지 인연이 없기 때문이라고 착각한다.

  "만나기만 하면 나를 사랑하게 만들 수 있을 텐데."

   공주병에 빠지면 자신의 매력을 과대평가하기 마련이라 자신이 백마탄 왕자를 만나지 못한 이유는 단지 인연이 없거나 운이 나빠서 그런 것이라고 스스로를 위안하면서 착각에서 벗어나지 못할 때가 많다.

   공주병에 빠진 여자들이, 연예인 팬미팅이나 공연장에 가서 얼쩡거리면서 연예인이 자신의 진정한 매력을 보면 사랑에 빠질 것이라고 착각할 때가 많다. 게다가 연예인들은 팬을 보면 반가워 하기 때문에 공주병에 빠진 여자를 더 착각하게 만들 때가 많다.


 

    7. 자신이 인기있다는 착각에 빠져산다.

   "나, 예전에 정말 잘 나갔는데, 지금도 잘 나가지만......"

   공주병에 빠진 여자는 남자에게 인기가 없는데도 인기있다고 착각속에 빠져 사는 경우가 많다.

   학교다닐 때 인기가 없는데도 인기있었다고 착각하거나, 지금도 인기가 없는데도 인기있다고 착각속에 빠져 살 때가 많다.

   남자들이 자신에게 조금만 친절해도 자신을 좋아하는 것이라고 착각하고, 남자들이 자신을 쳐다보면 자신에게 반해서 그런 것이라고 착각하니, 완전히 착각에 빠져 살고 있는 것이다.



   8. 세상의 어떤 남자도 자신을 사랑하게 만들 수 있다고 착각한다.

   "세상에 어떤 남자도 날 사랑하게 만들 자신이 있어."

   공주병에 빠진 여자는 지나친 자신감으로 세상에 어떤 남자도 자신을 사랑하게 만들 수 있다는 착각에 빠져 사는 경우가 많다.

   공주병에 빠진 여자는 지나친 자신감으로 왕자같이 멋진 남자를 만나면 주저하지 않고 대쉬할 때가 많은데, 거절당해도 정신을 못차리고 자신처럼 매력적인 여자를 놓친 것을 언젠가는 후회할 것이라고 여전히 착각에서 벗어나지 못할 때가 많다.


 

   9. 남자가 조금만 관심을 보여도 자신을 좋아한다고 오해한다.

   "그 오빠가 절 좋아하는 것 같아서 부담스러워요."

   공주병에 빠진 여자는 남자가 자신에게 조금만 관심을 가져도 자신을 좋아한다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다. 

   심지어 남자가 전혀 관심이 없는데도 자신을 좋아한다 혼자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소개팅에서 만난 남자가 예의상 전화하거나 그냥 안부 전화만 해도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라고 오해하기 일쑤이기 때문이다. 



  10. 항상 자신이 아깝다고 생각한다. 

   "나처럼 매력적인 여자가 왜 저런 평범한 남자를 만난 걸까?"

   아무리 백마탄 왕자를 기다려도 나타나지 않으면, 결국에는 지쳐서 눈을 낮춰 남자를 만나기 마련인데, 남자가 정말 괜찮아도 자신이 너무 아깝다는 착각으로 소흘히 대하는 경우가 많다. 

   주변에 이런 여성이 있었다. 

   오랜 기다림 끝에 정말 백마탄 왕자처럼 외모가 준수한 남자를 만났는데, 자신이 너무 아깝다는 생각에 헤어진 후 1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 솔로로 지내고 있다. 

   남들이 보기엔 대박이라 생각할 정도로 남자가 대단했는데, 그런 남자를 놓치고도 더 괜찮은 남자를 얼마든 만날 수 있다는 생각에 조금도 후회하지 않았다고 한다. 

   지금쯤은 후회하지고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 아직도 공주병에 빠져있다면, 아직도 잘 헤어졌다고 여기지 않을까 싶다. 

   공주병, 참 무서운 병이 아닐 수 없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