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의의 거짓말이라 할까, 여자는 호감없는 남자에게 싫다는 말 대신 "시간이 없어요."라는 식으로 거짓말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 한번 살펴보자.

   "거짓말은 나쁘잖아요."라고 말하는 남자가 있다면, 자, 생각해보라. 

   여자가 "관심없으니 연락하지 마세요."라고 말하는 것보다는 "시간이 없어요."라고 말하는 것이 듣기에 훨씬 낫지 않은가 말이다. 

   예컨데, 소개팅에서 여자가 호감없는 남자를 만났을 때, "친구랑 약속이 있어요."하고 일찍 자리를 뜨는 경우가 많은데, "호감이 없으니 이만 갈께요."하는 것보다 낫지 않은가. 

   호감이 없어 친구 핑계로 자리를 뜬 여자의 속내를 남자가 까많게 모르고 계속 연락하는 경우가 많은데, 눈치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여자가 호감없는 남자를 만났을 때 흔히 하는 거짓말 5가지를 살펴보겠다.


 

   여자가 호감없는 남자에게 하는 거짓말 Top 5


 

   1. "친구랑 약속이 있어서요."

   여자들이 소개팅에서 호감없는 남자를 만났을 때, "친구랑 약속이 있어서요."하고 자리를 뜨는 경우가 정말 많은 걸로 알고 있다. 

   그런데, 남자들이 이를 까많게 모르고, 계속 연락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 한번 논리적으로 생각해보자. 

   소개팅이 있는데, 왜 연이어 친구와 약속을 잡아 놓았겠는가. 

   가만히 생각해보면, 호감이 없으니 자리를 뜨려고 친구 핑계를 대고 있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사실, 여자가 소개팅 자리에서 친구와 약속이 있다며 자리를 뜨는 것은, 거짓말이라기 보다는 남자의 기분을 상하지 않게 하려고 우회적으로 거절하는 것이다. 

   한마디로, 호감이 없으니, "우리 시간 낭비하지 말지요."하는 뜻인 것이다.  

   여자는 호감있는 남자를 만났을 때와 호감없는 남자를 만났을 때의 표정이나 말투가 전혀 다르기 때문에 정말 친구와 약속이 있는 것인지 만나기 싫어서 둘러대는 말인지 알려면, 여자의 표정이나 말의 뉘앙스를 자세히 살펴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2. "이번 주에는 시간이 없는데요."

   여자들이 호감없는 남자가 만나자고 하면 시간이 없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들이 말귀를 알아듣지 못하고 계속 연락하는 경우가 많다.

   여자가 남자에게 호감이 있는데 정말 시간이 없다면, 아쉬운 듯한 목소리로 "다음 주에는 시간있으니까 그때 연락해 주세요." 라는 식으로 구체적으로 만날 수 있는 시간을 말해 줄 것이다. 

   호감없는 남자가 만나자고 하면, 여자는 난처한 표정을 짓거나 당황하는 듯한 목소리로 "이번 주에는 시간이 없으니까, 나중에 다시 연락주세요."라고 말하겠지만, 남자가 말귀를 못 알아듣고 정말 연락한다면 눈치가 없는 것이다. 


 

   3. "지금은 바쁘니까 나중에 연락드릴께요."

   여자들이 호감없는 남자가 연락해 왔을 때, 연락할 마음이 조금도 없으면서 예의상으로 "지금은 제가 바쁘니까 나중에 연락드릴께요."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다.

   이 역시, 거짓말이기 보다는, 관심이 없으니, 연락하지 말라고 말하는 것을 대신해, 듣기 좋게 우회적으로 말하는 것이다. 

   남자에게 호감이 없어 연락을 받고 싶지 않을 때, 말의 뉘양스로 연락하지 말라는 뜻을 넌지시 표현하는 경우가 많은데, 잘 모르겠다면 정말 바쁜 것인지 아니면 호감이 없는 것인지는 기다려보면 알게 될 것이다. 

   여자가 아무리 수줍다고 해도 만날 마음이 있다면, 연락하겠다고 말해 놓고 연락하지 않는 경우는 별로 없을 테니 말이다. 


 

    4. "다음에 또 뵐께요."

   여자들이 남자에게 호감이 없어도 예의상으로 "다음에 또 뵐께요."라는 말하는 경우가 많다.

   정말 다음에 만날 생각이 있다면 밝은 표정을 지으며 밝은 목소리로 말하겠지만, 만날 생각이 없다면 형식적이고 무미건조한 말투로 "다음에 또 뵐께요."라고 말할 것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여자는 호감있는 남자를 만났을 때와 호감없는 남자를 만났을 때의 표정이나 말의 뉘앙스가 전혀 다르기 때문에 남자가 여자의 표정이나 말의 뉘앙스만 자세히 살펴봐도 여자의 말속에 숨은 의미를 눈치챌 수 있을 것이다. 


 

   5. "늦게 가면 아버지한테 혼나요."

   여자는 호감없는 남자를 만나면 집에 일찍 들어가야 된다는 말하는 경우가 많은데, 정말인 경우도 많겠지만 핑계인 경우가 훨씬 많을 것이다.  

   여자가 밤늦게 다니면 부모님이 걱정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귀가 시간을 엄격하게 제한하는 부모님은 그렇게 많지 않은 것 같다.

   설령 부모님께서 딸의 귀가 시간을 엄격하게 제한하신다 해도 볼 일이 있다거나 데이트 중이라고 말하면, 이해하시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사실, 여자가 부모님 몰래 데이트를 하는 것이 아니라면, 집에 늦게 들어가면 혼난다는 말은 핑계일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정말 부모님께서 딸의 귀가 시간을 엄격하게 제한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정말일 수도 있지만, 이 경우도 마찬가지로 여자의 표정이나 말투를 자세히 살펴보면, 어느 쪽인지 눈치챌 수 있을 것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

   

   요즘 보면, 호감있는 여자가 있는 남자들에게 고백 한번 해보라 하면 손사례를 치며 "그게 되겠어요?"하며 난색을 표시하는데 그렇게 자신감이 없다면 어찌 사랑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할 수 있겠는가. 

   "기대도 안해요!" 

   이렇게 처음부터 자포자기한 남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 것 같은데, 포기는 최선을 다해보고 해도 늦지 않은 것이니 자신감을 가져보자. 

   "고백하고 나면 마주치기도 힘들어져요."

   여성들이 호감없는 남자가 고백해오면 싫어하는 티를 내며 피하거나, 부담스러워 피하는 경우가 많아 남자들이 고백을 할 용기를 잃어가는 추세인데, 용기있는 남자가 사랑을 얻는다고 용기를 가질 필요가 있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호감이 있다고 무작정 고백하라는 말이 아니다. 

   남자가 호감있는 여자에게 "커피 한잔 하실래요?"하고 묻거나, 요즘처럼 더운 여름이라면 "아이스크림 사드릴까요?"하고 묻기만 해도 자신의 사랑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는지 없는지 판별할 수 있을 것이다.  

   종종 성질 급한 남자들이 여자가 자신을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고백하는 경우가 있는데, 지나치게 성급한 고백은 이상한 사람 취급을 당하는 참사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자. 

   여자의 입장에서 잘 알지도 못하는 남자가 자신에게 고백했을 때 여자는 거부감을 느끼기 마련이다. 

   마찬가지로 남자가 길에서 자신이 잘 알지도 못하는 여자의 고백을 받는다면 '혹시 저 여자 꽃뱀 아닐까?'하고 이상하게 생각할 수도 있는 것이 아니겠는가. 

   필자의 글을 지금껏 읽다가, 

   "고백을 하라는 겁니까? 말라는 겁니까?"

   이렇게 갈피를 못 잡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요약해 말하자면 호감있는 여자와 어느 정도 가까워진 후에 고백하라는 말이다. 

   "아니, 제가 호감있는 여자는 저를 잘 모르는데, 그럼, 고백하지 말라는 겁니까?"

   바로 남자가 자신을 잘 모르는 여자에게는 고백하지 말라는 것이 필자의 생각이다. 

   필자가 알기로 예전에는 남자가 심지어 길에서 만난 여자에게 대쉬해 사랑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고 한다. 

   이웃에 산다는 사실만으로도 여자가 남자에게 신뢰가 갔던 시절이 있었는데, 지금은 옆집에 살아도 잘 모르면 못 믿는 세상이니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요약해서 말하자면, 남자가 자신감을 갖고 고백하되, 여자가 자신을 잘 모르는 상태에서는 고백하지 말라는 말이다.  

   잘 모른다는 것 자체가 아무 호감이 없는 상태로 이런 상태에서는 고백해봤자 역효과만 나기 십상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여자가 남자를 신뢰할 수 있는 상태가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고백을 하라는 말이다. 

   평소보다 서론이 길었는데, 자신감을 갖고 고백하라 하면, 남자가 자칫 자신을 잘 모르는 여자에게 고백했다가 "이상한 사람 취급을 당했어요."하고 호소할까봐 걱정되서 하는 말이다. 

  이쯤되면 필자가 말하는 요지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으리라 믿고 본론으로 들어가겠다.



  남자가 여심을 사로잡는 고백하는 팁 3가지



   1. 여자의 마음을 여는 사전 작업을 하라.

   남자의 고백이 잘 먹혀들어가기 위해서는 여자의 마음이 열리는 것이 중요하다. 

   일종의 사전 작업이라 할까, 친근감이 생겨거나, 여자의 마음이 조금만 열려도 고백이 찡하고 마음에 와닿을 수 있으니, 고백하기 전에 사전 작업을 해보자. 

   예컨데, 남자가 호감있는 여자에게 생일 선물을 줬더니 그 후부터 마음이 열려 "오빠!"하고 만나면 반갑게 대하는 경우가 있는데, 생일이든, 화이트데이든, 크리스마스든, 선물을 할 수 있는 특별한 날에 선물을 주는 것도 여자의 마음을 여는 하나의 방법니다. 

  여자의 마음을 여는 가장 흔한 방법이 크리스마스에 카드를 주는 것이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여자는 로맨틱한 무드에 휩싸이게 마련이고, 그러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주변 남자에게 좋은 감정이 생길 수 있는 것이다. 

  필자가 초딩시절, 호감있는 여학생에게 크리스마스에 카드를 주었더니 그 후부터 그 여학생과 친해진 적이 있었다. 

  중딩시절에는 화이트데이에 호감있는 여학생에게 사탕 한봉지를 주었더니 급격히 친해진 적이 있었는데, 여자는 화이트데이나 자신의 생일 같은 날에 뭔가를 주는 남자에게 마음이 열리는 경우가 많으니 호감있는 여자가 있다면 이런 날들을 이용해보는 것이 어떨까. 



   2. 여자의 무드를 최대한 끌어올려라.

   연예인도 대부분 싫다는 눈이 높은 여성들도 화이트데이나 크리스마스 때 받은 남자의 고백에 마음이 열리다 호감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크리스마스나 화이트데이에 남자의 고백이 이처럼 잘 먹히는 이유는 이런 날들이 되면, 여자의 마음이 로맨틱한 무드에 휩쓸리기 때문이다. 

   여자의 마음이 로맨틱한 무드에 휩쓸리면 남자의 고백이 로맨틱하게 다가오게 마련이니, 혹시 당신이 로맨틱하게 고백한다면 여자의 마음이 움직일지 누가 알겠는가. 

  다만, 고백의 효과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서는 여자의 무드를 최대한 띄울 필요가 있다.

  예컨데, 여자와 함께 로맨틱한 영화를 함께 본다거나, 로맨틱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카페에서 커피를 함께 마신다던가, 로맨틱한 분위기가 물씬 나는 곳에 함께 있을 수만 있다면 로맨틱한 무드를 한껏 띄울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여자의 무드를 최대한 띄우기 위해서는 여자의 무드를 최대한 띠우는 작업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예컨데, 분위기있는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정말 아름다운 시간이예요."하며 함께 있어 좋았다는 말로 분위기를 띠울 때 여자가 진심으로 "덕분에 정말 좋은 시간을 보냈어요."하고 화답한다면 그때가 바로 고백할 절호의 기회일 수 있다. 

   여자의 무드를 로맨틱 지수라는 숫자로 표시한다면, 숫자가 높을수록 당신의 고백이 더욱 강렬하게 다가올 테니, 로맨틱 지수를 최대한 끌여올린 후 고백할 기회를 노려보자. 



   3. 최대한 로맨틱하게 고백하라. 

   여자가 친구들에게 남자를 싫어한다고 말할 정도로 비호감인데, 그 남자의 로맨틱한 고백을 듣고 여자의 마음이 움직이는 경우가 있는데, 사실 남자가 고백만 로맨틱하게 할 수 있다면 여자의 마음을 여는 작업이나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작업이 없이도 고백이 통할지 모르겠다. 

   마치 영화에서 주인공이 여자에게 고백하듯 애절한 눈빛으로 여자를 바라보며 여심을 움직이는 애절한 목소리로 고백한다면 전혀 호감이 없던 남자가 고백해도 통할지 모르겠다. 

   이런 일이 있었다.  

   처음 소개팅에서 만났을 때만 해도 '저런 남자는 딱 질색이야'하고 아예 선을 그었던 여자가 크리스마스에 그 남자를 만나더니 갑자기 태도가 180도 돌변해 "그 오빠 참 좋은 남자더라."하고 자랑하듯 말하며 사귀는 경우를 본 적이 있다.

  '크리스마스에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하고 궁금했었는데, 알고 보니 크리스마스에 그 남자의 고백에 넘어간 것이다. 

   남자가 고백을 마치 드라마에서 남자 주인공이 여주인공에게 하듯 로맨틱하게 고백을 했더니, 그 로맨틱한 고백에 여자의 마음이 움직이고 만 것이다. 

   어떻게 하면 로맨틱한 고백이 될 수 있을까 고민이 된다면, 한번 거울을 보고 고백하는 연습을 해보자. 

   거울을 보면서 고백을 연습하다 보면, 자신의 고백이 잘 통할지 객관적으로 어느 정도 판단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고백만 정말 로맨틱하다면, '오빠 너무 로맨틱하다!'하고 당신이 호감있는 여자의 마음이 움직일지 누가 알겠는가.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