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29'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6.10.29 여자가 유머있는 남자에게 끌리는 이유


   "오빠, 너무 웃겨요."

   여자는 유머 감각이 뛰어난 남자에게 끌리는 경우가 많다. 

   주변에 떡두꺼비라는 별명의 지인 남자가 있었는데, 떡두꺼비를 연상시키는 얼굴이라 생긴 별명이었다. 

   그런데, 이 남자가 동네 퀸카와 결혼했다. 

   그는 다름 아닌 유머 감각이 뛰어난 남자였던 것이다. 

   그때 나는 남자가 떡뚜거비처럼 생겨도 유머 감각이 뛰어나다면 충분히 퀸카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었다. 

   개그맨들의 아내가 미녀인 경우가 많다는데, 여기에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니겠는가.

 

   남자들이여, 유머 감각이 뛰어난 남자가 되자.

   소개팅 때 당신의 유머가 여자가 배를 잡고 웃게 만들 수 있다면, 여자의 호감을 얻을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남자들이 유머있는 남자가 되려고 노력하지만, 실제론 하나도 웃기지 않은 썰렁한 유머만 남발해 오히려 싱거운 남자라는 인상을 주는 경우가 많다.

   여자들이 남자의 유머가 썰렁해도 남자의 체면을 생각해 억지로 웃어주는 경우가 많은데, 웃겨서 웃는 것이 아니니 착각해 계속 썰렁한 유머를 남발하면 안되겠다. 


   "전, 유머와는 거리가 있는데요."하는 남자들에게 한마디 하자면, 유머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남자들도 처음부터 유머있는 남자는 아닌 경우가 많다는 사실이다.


   필자의 지인 남자 중 뚱뚱한 체격에도 유머로 주변 퀸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남자가 있는데, 퀸카 한명이 아니라 여러 퀸카를 사로잡았다는데 주목할 필요가 있다. 


   보통 남자들이 몇 년을 공을 들여도 퀸카의 마음을 사로잡기가 하늘의 별따기인데, 여러 퀸카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니, 놀랍지 않은가!


   아무리 못생긴 남자라도 "못생겨서 죄송합니다~"하면서 여자가 배를 잡게 웃게 만들 수 있다면, 퀸카의 마음도 사로잡을 수 있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여자는 유머있는 남자에게 끌리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그렇다면 여자는 남자의 어떤 유머에 웃는 것일까? 


   여자들이 남자의 센스있는 유머에 배를 잡고 웃는 경우가 많은데, 센스있는 유머란 현재의 상황에 맞는 유머나, 여자와 나누는 대화와 연관있는 유머처럼 순간에 맞는 유머를 임기응변식으로 하는 것을 말한다.

   전자의 경우, 예컨데, 엘리베이터를 탔을 때 엘리베이터에 관련된 유머를 한다면, 특별히 웃긴 말이 아니라도 여자가 배를 잡고 웃을 수 있는 것이다.

   남자가 뚱뚱한 편이라면 이런 유머가 통할 수 있을 것이다.

   "엘리베이터가 제 몸무게를 견딜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혹시라도 엘리베이터가 저의 무게 땜에 가다가 멈추면 저는 내려서 걸어 올라갈테니, 먼저 올라가 계세요."

   이런 말을 아무데서나 했다면 썰렁한 유머가 되겠지만 엘레베이터를 탄 상황이라 여자를 웃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후자의 경우, 예컨데, 뷔페식당에서 여자가 "저는 다이어트 중이예요."라며 음식을 조금 먹겠다고 하면, "아이, 모델 뺨치는 몸매신데, 뺄 살이 어딨다고 다이어트를 하세요? 걱정 말고, 마니 마니 드세요. 본전은 뽑아야지요."라고 말한다면 그다지 웃긴 말은 아니지만 여자가 웃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유머있는 남자들이 퀸카의 마음을 사로잡는 비결 중 하나가 퀸카의 미모를 찬미하는 멘트를 유머스럽게 말해 퀸카를 웃기면서 퀸카의 기분을 좋게 만드는 것인데, 예컨데, 퀸카가 "저 다이어트 중이예요."라고 말할 때 "이미 여신급 몸매시라, 다이어트 안 하셔도 미스코리아들이 울고 갈 몸매시네요."이렇게 말해 퀸카가 자신을 찬미하는 멘트에 배를 잡고 웃다 보면 어느새 호감이 생길지 모르는 일이다. 


   즉, 남자가 여자에게 찬미하는 멘트를 유머스럽게 날린다면, 여자를 웃게 만드는 동시에 무드를 좋게 만들어 호감이 생기게 만들 수 있다는 말이다. 

   실제로 유머감각이 뛰어난 남자들이 호감있는 여자와 데이트할 때 "슈퍼 여신급 미모시네요."이런 식으로 여자를 찬미하는 멘트의 유머를 날려 여자의 호감을 얻는 경우가 많은데, 그냥 웃기는 것보다 한 수 위의 유머가 바로 찬미 멘트의 유머로 여자들이 찬미 멘트에 유머를 잘 날리는 남자에게 호감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기억할 필요가 있겠다. 

   

   예전에 세계적인 외국의 슈퍼모델이 평범한 직장인 남자와 결혼해 화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 슈퍼모델에게 남자를 사랑하게 된 이유를 물으니, "이 남자, 너무 웃겨서 사랑하지 않을 수 없어요."하고 대답했다고 한다. 

   이처럼 세계 최고의 미녀도 유머있는 남자에게 끌리는 경우가 많으니, '유머는 여자를 미치게 만든다는 말'(남자의 유머에 여자가 미쳐서 평범한 남자를 사랑하게 된다는 뜻으로, 제정신이면 대단한 여자가 평범한 남자를 사랑하겠느냔 뜻이다)조차 있는 것이다.


   여성들이 유머있는 남자에게 호감이 잘 생기는 이유는 아직도 심리학자들이 정확한 이유를 잘 모르는데, 여하튼 여자들은 유머있는 남자에게 잘 끌리는 경우가 많으니, 외모에 자신이 없는 남자라도 유머에 올인해 유머있는 남자가 된다면 퀸카의 마음도 사로잡을지 모르는 일인 것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