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는 정말 사랑스러운 여자예요."

    영미소설을 보면 "She is such a lovely girl."이라는 표현이 자주 나오는데, 일명 '사랑스러운 여자'로 모든 남자의 로망이 바로 사랑스러운 여자가 아닐까. 

   예쁜 것을 떠나서 '사랑스러운 여자'는 남자라면 누구나 호감이 생기고 사랑하게 되는 여자가 아닐까.

   '사랑스러운 여자'를 다른 말로 표현하자면 '귀여운 여자'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사실 사랑스러운 여자는 귀여운 여자의 장점만 지닌 여자가 아닐가 싶다. 

   사랑스러운 여자는 귀엽고, 깜찍하고, 애교가 넘치는, 그런 여자가 아닐까. 

   한마디로 사랑스러운 여자는 귀엽고 깜찍하고 애교까지 넘치니 사랑스러운 여자를 좋아하지 않을 남자가 어디 있겠는가. 

   사랑스러운 여자는 모든 남자의 로망이다. 

   예쁜 것을 떠나 모든 것이 사랑스러우니 어찌 끌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학창시절, 필자의 반에 누가봐도 사랑스러운 여학생이 있었다. 

   그리 예쁜 얼굴은 아니라는 것이 당시 남학생들의 평가였는데, 미소와 표정이 너무 사랑스러워 반 남학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었고, 필자도 그 여학생에게 호감이 있었다.  

   그 여학생의 모든 행동이 사랑스웠다고 할까. 

   사랑스러운 표정과 행동이 몸에 배여 누가봐도 사랑스러웠던 것 같다. 

   사랑스러운 여자는 사랑스러운 표정과 행동이 몸에 배여 남자가 사랑하고 싶은 마음이 솟구치게 만드니 모든 남자의 로망인 것이다. 

 


   남자를 사로잡는 사랑스러운 여자의 매력 5가지

 


   1. 사랑스러운 표정

   어린시절, 티비에 나오는 사랑스러운 여자 주인공의 깜찍하고 귀여우면서도 사랑스러운 표정에 빠져 본 적이 있는데, 표정이 너무 사랑스러워 감탄사가 나올 정도다. 

   늘상 사랑스러운 얼굴로, 때로는 깜찍한 표정을 지으며, 때로는 해맑은 얼굴로 사랑스럽게 말하고, 때로는 사랑스럽게 미소짓는, 사랑스러운 그녀의 모습에 반하지 않을 남자가 어디 있겠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었다. 

   이처럼 사랑스러운 여자는 항상 표정이 사랑스러워 심지어 기분이 나쁠 때도 입을 귀염성 넘치게 삐쭉이며 불만을 표시하니, 그 사랑스러운 모습에 감탄할 따름이다. 



    2. 사랑스러운 언행

    사랑스러운 여자는 행위 예술가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언행이 사랑스러운데, 심지어 별 의미없는 언행마저 사랑스럽다. 

    몸에 배인 사랑스러운 언행은 예술의 경지에 오른 사랑스러움이 넘치니 행위 예술가가 따로 없다. 

    사랑스러움이 몸에 배였다 할까.

    이런 모습을 본 적이 있었다.

   필자가 아는 사랑스러운 여자가 하이힐을 신고 가다가 미끄러져 엉덩방아를 찧었는데, 사랑스럽게 넘어지며, '어머나'하며 신음소리를 내면서도 사랑스러운 표정을 짓는데, 사랑스러운 언행이 몸에 배였기 때문일 것이다. 

    말 한마디를 해도 사랑스럽게 말하고 심지어 화를 내거나 삐져도 사랑스러우니 남자가 사랑에 빠지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3. 사랑스러운 애교

    사랑스러운 여자는 사랑스러운 애교가 몸에 배여 말 한마디를 해도 애교가 철철 넘치고, 별 의미없이 하는 몸짓까지 애교스럽다. 

   몸에 애교가 배여 늘상 애교스러운 언행을 하니, 남자들이 사랑스러운 여자가 자신에게 호감이 있어 애교를 떠는 줄 오해하기 십상이다. 

   귀염성 만점의 사랑스러운 여자의 애교에 남자가 반하는 경우가 많다. 

   목소리 하나만도 애교가 철철 넘치고, 미소에 표정까지 애교 만점인데다 손짓과 몸짓까지 애교가 만점이니, 그 애교스러운 모습에 남자가 반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4. 사랑스러운 삐짐

    사랑스러운 여자는 화가 났을 때 오히려 사랑스럽게 삐져 남자가 사랑에 빠지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사랑스러운 여자는 기분이 나쁠 때나 화날 때도 사랑스럽게 불만을 표시하는데, 이러한 모습에 오히려 남자가 반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예컨데, 남자친구가 약속시간에 많이 늦었을 때, "나 지금 삐질라 그래."라고 입을 삐쭉이며 불만을 표시하는데, 어찌나 그 모습이 귀엽고 깜찍한지 남자가 반할 정도로 사랑스러운 경우가 많다. 

 


    5. 사랑스러운 미소

    깜찍하고 귀여운 사랑스러운 여자의 미소에 반해본 적이 없는 남자도 있을까. 

    사랑스러운 여자는 사랑스러운 미소를 짓는 것이 습관으로 항상 사랑스러운 미소가 얼굴을 떠나지 않는데, 얼굴에 배인 매력 만점에 애교 만점의 사랑스러운 미소에 남자가 반하는 경우가 많다. 

    뭐라 말로 표현하기 힘든 사랑스러운 여자 특유의 매력을 함축한 듯한 사랑스러운 미소 한방에 완전히 마음을 빼앗기는 남자들이 많은데, 귀염성이 있으면서도 깜찍한 미소에 남자는 반하지 않을 래야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

   

   여자들이 짝사랑이나 이상형에 대한 미련으로 좋은 연인과 헤어진 후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

   지나고 나면 정말 좋은 연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지만, 좋은 연인을 만날 때는 짝사랑이나 이상형에 대한 미련으로 마음문을 열지 못하여 좋은 연인을 놓칠 때가 많은 것이다. 

 

   여자가 연인에게 마음문을 열지 못하면, 연인도 서운하게 생각하여 결국 헤어지게 될 수 있을 것이다. 

   남자도 짝사랑이나 이상형에 대한 미련으로 좋은 연인을 놓치고 후회할 때가 많지만, 여자가 진정한 사랑을 갈구하는 마음이 훨씬 더 크기 때문에 좋은 연인을 놓치면 여자가 더 후회하게 될 것이다. 

   

   여자는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해주는 연인을 기다리면서도 짝사랑이나 이상형에 대한 미련으로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해주는 연인을 놓치게 될 때가 많은 것이다.


 
   다음은 어느 소녀가 모델이 된 후에 연인을 버린 후에 후회하게 되는 이야기다.



   어느 마을에 로라라는 키가 몹시 크고 날씬한 소녀가 있었다.
   로라는 큰 키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 식욕을 잃을 정도였는데, 그 이유는 그녀가 어릴 때부터 짝사랑했던 존보다도 키가 더 커졌기 때문이다. 

   로라는 존을 짝사랑했지만 로라의 키가 너무 큰 탓인지 존은 로라에게 관심이 없어 할수없이 테드라는 키 큰 소년과 교제했는데, 테드는 마을에서 로라가 하이힐을 신어도 더 큰 몇 안되는 소년이었다.

   친구들은 로라와 테드를 어울리는 한쌍이라고 생각했다.

    로라가 하이힐을 신으면 대부분의 남학생들은 난쟁이처럼 작아 보였지만 테드는 그녀보다 훨씬 컸기 때문에 아무 문제가 없었다. 

   더욱이 테드는 잘생기고 성격도 좋은데다 로라를 몹시 사랑하고 아껴주었다.

    친구들은 그들이 언젠가는 결혼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 이유는 마을에서 테드처럼 잘생기고 키 큰 남자는 드물었을 뿐 아니라 로라에게 정말 잘해주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것은 친구들의 단순한 추측이었고 실제로 로라는 아직 자신이 어릴 때부터 짝사랑했던 잭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있었다. 

   어느날 학교에서 파티가 열렸는데, 그 파티에는 제프라는 유명한 모델 에이전트가 왔었다.  

   제프는 키가 크고 날씬한 로라를 보자 그녀에게 모델이 될 것을 권유했다. 

   제프의 말을 들은 로라는 반신반의하며 그에게 물었다.

   "제가 모델이 될 수 있을까요? 저는 예쁘다는 말도 듣지 못했는데요. 저는 키가 너무 크고 너무 마르지 않았나요?"

  "우리 회사에는 당신보다 키가 더 큰 모델도 많이 있어요. 그들도 당신처럼 큰 키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었지요."

   로라는 제프의 도움으로 모델이 되었고 유명 패션잡지의 표지모델로 유명해졌다.

  '자고 일어나니 유명해졌다.'는 바이런의 말처럼 로라는 하루밤 사이에 유명인사가 되었다. 
    오래전부터 로라가 자신을 좋아했다는 사실을 알았던 잭은 로라가 유명 모델이 되자, 로라를 사랑하게 되었고, 은 로라를 찾아가 그녀에게 사랑한다고 고백했다.

    갑자기 삼각관계에 빠진 로라는 잠시 고민했지만 결국 테드와 헤어지고 어렸을 때부터 짝사랑했던 잭과 교제하기 시작했다. 

    로라의 버림을 받은 테드는 그녀의 변심에 크게 탄식했다.

   '오, 로라! 나는 네가 오래전부터 잭을 사랑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잭이 너를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런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어. 나는 내가 너에게 잘해주면 잭을 잊어버릴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너는 아직도 그를 여전히 사랑하고 있었구나. 나는 마음이 아프다. 나는 너에게 무슨 의미였지? 아무 의미도 없었니?'
   테드는 로라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서 로라를 만나 담판을 지었지만, 로라의 마음을 돌리지 못했다. 
   하지만 로라의 동료 모델인 제시카가 로라의 남자친구였던 테드를 좋아하게 되었다.
   제시카는 로라가 남자친구였던 테드를 버리자 연민을 느끼다가 사랑하게 되었던 것이다.
   결국, 로라는 잭과 결혼했고, 테드도 제시카와 결혼했다.

 


   10년 후.
   모델이었던 제시카와 로라는 나이가 들어 은퇴하게 되었다.
   제시카는 테드와 함께 사업을 시작했는데, 사업이 성공하여 큰 부자가 되었다.
   로라도 잭과 사업을 시작했지만 실패하였는데, 둘은 사업의 실패로 자주 다투게 되었다.
   사업에 실패한 잭과 로라는 자주 다투었는데, 잭은 사업에 실패한 후에도 다시 사업을 시작하려고 했고 로라는 있는 돈으로 부동산을 구입하여 위험을 피하기를 원했다.

   잭은 로라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사업을 시작하였지만, 또 다시 실패하였다. 
   로라와 잭은 사업이 잘 안되자 자주 다투었고, 결국 이혼하게 되었다. 

   로라는 자신에게 정말 잘해주었던 테드가 그리워졌다.

   그는 항상 다정한 말을 하며 자신을 무척이나 아껴주었다. 
   로라는 자신을 아껴주었던 테드를 버리고 잭과 결혼한 것이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큰 실수라는 생각이 들었다.

   속상한 로라는 자신에게 모델이 될 것을 권유한 제프를 찾아갔다. 
   로라가 모델이 된 얼마 후에 제프는 다른 회사로 떠났기 때문에 그와 오랫동안 연락하지 못했다.  

   제프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하는 생각이 들자 그가 원망스럽기도 했지만 모든 잘못은 자신에게 있다는 사실을 로라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녀는 쓴 웃음을 지으며 그에게 인사를 했다. 

   "제프, 오랜만이예요. 잘 지내시지요?"

   "저는 잘지내고 있어요. 테드와 헤어진 후에 존과 결혼했다고 들었어요. 결혼생활은 어떤가요?"

   "사실은 얼마전에 이혼했어요. 제가 은퇴한 후에 존과 사업을 시작했는데, 사업이 잘 되지 않아 자주 다투다가 결국 헤어지게 되었어요."

   "미안해요. 제가 쓸데없는 질문을 했군요."
   로라는 제프에게 테드와 헤어진 것을 후회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테드는 정말 저한테 잘해주었지만, 저의 마음 속에는 오직 잭 뿐이였어요. 제가 너무 어리석었지요. 지나고 보니 테드처럼 좋은 남자를 본 적이 없어요. 그와 헤어지지 말았어야 했는데..."
   제프는 테드와 헤어지지 말았어야 했다는 로라의 말에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그렇지 않아요, 로라. 만약 당신이 테드와 헤어지지 않았다면 더 후회했을 것입니다. 당신의 마음은 잭에게 있었는데 테드가 아무리 잘해준다해서 행복할 수 있었을까요? 예전에는 당신이 사랑했던 잭이 당신에게 마음을 주지 않아 어쩔 수 없이 포기했지만 당신이 오랫동안 짝사랑했던 잭이 당신에게 사랑한다고 말했는데 어떻게 거절 할 수 있었겠어요? 당신이 테드와 헤어진 것은 어쩔 수 없었던 일이지요. 그런 상태에서는 테드와 당신 둘 다 불행하게 되었을 것입니다."
   로라는 제프의 말이 사실임을 깨달았다.
   '맞아. 내가 만약 잭의 사랑을 거절했다면, 아직까지 후회하고 있었을거야. 테드, 미안해. 너는 나에게 정말 잘해주었지만, 너는 너에게 마음을 열어주지 않았어. 하지만 너는 나의 그런 모습에도 상처받지 않고 나에게 정말 잘해주었지. 너의 소중한 사랑을 내가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은 걸 용서해 주기를 바래. 테드, 부디 행복하길...'
   결과적으로 보면 로라가 테드와 헤어지지 말았어야 했지만, 사실은 헤어졌기 때문에 후회하는 것이고 헤어지지 않았다면 헤어지지 않은 것을 후회하게 되었을 것이다.
   로라는 테드와 사귀면서도 자신이 짝사랑했던 잭을 더 사랑했었기 때문에 잭의 사랑을 거절할 수 없었다. 
   만약 로라가 잭의 사랑을 거절하고 테드와 계속 사귀었다면, 서로 상처받아 헤어지거나 설령 결혼했다고 해도 서로가 불행하게 되었을 것이다.
   로라가 잭을 완전히 잊어버리고 테드를 진심으로 사랑하게 된다면 문제가 해결되겠지만, 잭을 짝사랑했던 로라의 마음은 그럴 수가 없었던 것이다. 

    


    이런 경우가 바로 여자가 연인을 버리고 후회하는 대표적 경우가 아닐까 싶다. 

    짝사랑이나 이상형에 대한 미련이 있는 상태에선 좋은 연인을 만났다고 해도 짝사랑이나 이상형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한다면 결국 이별하게 되는데, 사랑이란 아이러니하게도 떠난 후에서야 그 소중함을 알게 될 때가 많은 것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