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만 같은 짝사랑이 이루어졌어요."

   외모가 평범한 남자도 퀸카를 사로잡을 수 있다는 걸을 깨달은 것이 오래 전이었다.

   탁월한 유머감각으로 여자들이 배를 잡고 웃게 만드는 친구가 있었는데, 별명이 떡두꺼비인 아주 평범한 남자였지만, 주변의 퀸카 여성을 사로잡아 결혼했다. 그렇다고 조건이 좋은 것도 아니었는데, 꿈같은 사랑을 이룬 것이었다. 

   이처럼 평범한 남자가 퀸카와 결혼한 이야기는 전세계 어디에서나 들을 수 있는데, 어째서 가능한지 분석해보자면, 이 두마디로 요약할 수 있다. 

   퀸카도 여자다. 평범남도 남자다. 

   이단논법이라 할까, 이게 무슨 말이냐면, 퀸카도 여자고, 여자는 모성애가 있는데, 평범한 남자도 남자이니, 모성애가 있는 퀀카가 인연만 생긴다면 평범한 남자도 사랑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오는 것이다. 

   예전에 외국의 슈퍼모델이 아주 평범하게 생긴 보디가드와 결혼했다는 뉴스를 들은 적이 있는데, 퀸카가 외모만 중시하는 건 아니라는 사실을 그때 분명히 알 수 있었다. 

   다만, 보디가드라는 인연이 있기에 가능했던 것으로, 주변에 잘생긴 훈남들이 줄을 섰을 텐데, 보디가드와 결혼한 걸 보면 인연이 외모보다 우위에 있음을 알 수 있다.

   한마디로, 퀸카와 좋은 인연만 만들 수 있다면 퀸카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말인데, 앞서 언급한 보디가드가 슈퍼모델과 결혼한 것도 인연이 있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지 않는가. 

   외국의 연예계를 보면, 일기 절정의 여자 연예인이 아버지뻘, 심지어 할아버지뻘의 남자와 결혼하는 경우도 있던데, 여자는 자주 만나는 남자에게 사랑을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 아니겠는가.

   그러니까, 당신도 좋은 인연만 생긴다면, 퀸카를 만날 수 있다는 이야기다. 

   어쩌다 보니, 서론이 길었는데,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자. 



   평범남이 퀸카와 인연을 만드는 팁 3가지 



   1. 부담을 주지 않게 고백하라. 

   꽃남처럼 잘생긴 남자에게도 끌리지 않던 퀸카들이, 결국에는 주변에 가까운 남자와 결혼하는 경우가 있는데, 정만 깊이 들면 백마탄 왕자가 따로 없는게 여자의 마음이다. 

   정이란 호감지수와 매력지수를 극대화하여, 마치 페로의 동화 '미녀와 야수' 같은 사랑을 이루게 만드는 마법같은 사랑의 열쇠인 것이다. 

   가까워지는 인연만 생겨 정만 든다면 평범한 남자도 한없이 멋지게 보일 수 있는 것이 여자의 마음이라는 사실을 기억하고, 남자들이여, 희망을 가지자. 

   다만, 희망을 말하기 전에 먼저 한가지 경고하자면, 인연도 없이 대쉬해 퀸카의 마음을 사로잡을 생각은 꿈에도 하지 말라는 것이다. 

   주변의 퀸카들을 보면, 막연한 이상형에 빠져 인기 절정의 꽃남 연예인에게도 관심이 없는 경우가 허다하던데, 평범한 남자가 대쉬해서 관심이나 끌겠는가. 

   대쉬한다고 호감이 생길 가능성이 제로인데, 괜히 부담만 주면 철벽같은 부담의 벽이 생겨 될 일도 안되니, 일단은 좋은 인연이 생길 때까지 기다려보는게 좋겠다. 

   인연이란 절대 생기지 않을 것 같아도, 살다보면 언젠가 한번쯤은 생기기 마련인데, 아무리 기다려도 인연이 안 생기면, 부담이 안되게 고백하는 방법이 있다.

   "저의 완벽한 이상형인 님께, 제 이름이라도 알려주고 싶었어요."

   여자는 자신을 찬미하는 남자에게, 호감까지는 아니고, 정이 드는 경우가 많다. 

   정이란 알게 모르게 새록새록 자라 어느새 깊이 들 수 있는 것이니, 천리길로 한걸음부터라는 말처럼, 단계적으로 '스텝 바이 스텝' 정들게 만들어보자. 



   2. 의지할 수 있는 남자가 되라. 

   여자들이 이 말을 어떻게 생각할 지 모르겠는데, 이건 내가 하는 말이 아니라 어느 심리학자의 말이다. 

   -여자는 정신적으로 의존적인 성향이 있어 의지할 사람을 찾게 된다-

   사실, 여자 뿐만 아니라 인간은 원래 본질적인 외로운 존재로 정신적으로 의지할 사람을 찾기 마련이다. 

   그런데, 여자는 사랑을 위해 태어났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랑에 올인하는 경향이 있어 자신을 평생 사랑해줄 수 있는 남자, 즉, 평생을 의지할 수 있는 남자를 찾게 되기 마련이다. 

   쉽게 말해, 여자는 자신이 의지할 수 있는 남자에게 끌릴 수 있으니, 당신이 믿음직하게 보여 여자가 의지할 수 있는 남자가 되기만 한다면, 금상첨화가 아니겠는가. 



   3. 찬미로 여자의 귀를 즐겁게 만들라. 

   여자는 찬미받기 위해 태어난 존재라는 말이 있는데, 여자가 찬미를 받아 존재감을 느끼며 무드가 좋아지면 평범한 남자도 대단히 귀여워 보일 수 있는 것이다. 

   쉽게 말해, 찬미를 받아 여자가 무드가 좋아지다 보면, 남자에게 이성적인 호감이 새록새록 싹트는 계기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정들어 자주 만나는 사이가 된다면,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갈 수 있을 텐데, 통계상 찬미로 무드를 업 시켜주는 것보다 좋은 작업이 없다. 

   슈퍼모델을 사로잡았다는 보디가드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슈퍼모델에게 틈만 나면 "완벽하다.", "너무 아름답다." 등의 찬미를 쏟아냈다고 한다. 

   사실, 주변에서 퀸카를 사로잡은 평범남을 보면, 천하의 둘도 없는 아첨쟁이였다.

   예전에 싸이질이 대유행일 때, 퀸카의 미니홈피를 보면, 퀸카의 남친이 완전히 아첨 모드로 끊임없이 찬미하는 댓글을 쉽게 볼 수 있었는데, 바로 이게 퀸카의 마음을 사로잡은 1등 비결이 아닐까 싶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


   "전 외모가 안되서 포기했어요."

   -외모가 안된다 생각해 연애를 포기했다는 여자의 말-

   필자의 지인 여성 중 외모가 안된다 생각해 연애를 포기했다는 여성이 있었는데, 사실, 필자가 보기엔 그 지인 여성이 외모가 중간 이상이었다.

   외모가 중간 이상인데도 외모가 안된다고 생각해 연애를 포기하는 여성들이 있는데, 쉽게 말해, 눈을 낮추어 남자를 만나기는 싫고, 자신의 호감남은 절대 자신에게 관심이 없을 것 같아 연애를 포기하겠다는 말이었다. 

   사실, 외모가 중간이 안되는 남자가 퀸카를 사로잡는 것보다 외모가 중간 이상인 여자가 킹카를 사로잡는 것이 확률적으로 훨씬 어렵다. 

   쉽게 말해, 평범도 못되는 남자가 퀸카를 만나는 것이 평범한 여자가 킹카를 만나는 것보다 확률적으로 훨씬 높다는 것이다. 

   어쩌면 세상에는 미녀와 백수 커플이 평범녀와 킹카 커플보다 많을지 모르겠다.

   그래서 저 옛날 평강공주가 바보 온달에게 시집간 것처럼, 마치 호박이 넝쿨채 굴러오듯한 결혼을 기대하는 남자들이 많은 것이 아닐까. 

   종종 이런 기적같은 일이 주변에서 생기곤 한다. 

   학창시절부터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없었는데, 평생 여성과 데이트도 못해봤는데, 그런 남자가 퀸카를 만나 결혼하는, 완전 기적같은 일이 생길 때가 있는데, 이런 일이 생길 수 있는 것은 여자의 모성애 때문이다. 

   여자는 뭔가 부족한 남자에게 오히려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 

   모성애 때문에 퀸카가 인기없는 남자가 여자들에게 외면당하는 사실을 보면 연민을 느끼다 "오빠, 시간있으면 우리 영화 볼래?"하고 데이트 상대가 되다가 호감이 생기면 결혼까지 하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남자는 부성애가 부족한 탓일까, 남자가 인기없는 여성들이 남자들에게 외면받는다고 연민을 느끼다 호감이 생겨 결혼까지 가는 경우는 거의 없는 것 같다. 

   그런데, 사실은 남자도 인기없는 여성들에게 연민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주변에 남자들에게 인기없는 여성이 있으면, 그녀가 대체 어떻게 시집갈지 은근히 걱정하는 남자들이 적지 않게 있다. 

   쉽게 말해, 남자도 부성애가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종종 혼기를 놓친 골드미스가 창창한 나이의 훈남과 결혼하는 수가 생기는 것이 아니겠는가. 

   서론이 길었는데, 요지는 남자도 부성애가 있으니, 최대한 부성애를 자극한다면, 얼마든 킹카를 사로잡을 수 있다는 말이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다.



    여자가 킹카를 사로잡는 팁 3가지



   1. 남자의 부성애를 자극하라. 

   여자의 모성애가 10이라면, 남자의 부성애는 5도 되지 않는 것이 인류의 현실이다. 

   동물 중에는 수컷이 부성애가 더 강한 동물이 있을지 모르겠는데, 남자는 아니다. 

   어떻게 보면 남자의 부성애가 약한 것이고, 어떻게 보면 여자의 모성애가 강한 것이다. 

   아무튼 여자의 모성애가 남자의 부성애보다 훨씬 강하다 보니, 남자가 퀸카를 만날 가능성이 여자가 킹카를 만날 가능성보다 훨씬 높은데, 아무튼 남자도 부성애가 있으니, 자극만 잘 한다면 얼마든 호감이 생기게 만들 수 있는 것이다. 

   노력하면 세상도 바뀔 수 있는 일이다. 

   납같은 평범한 금속으로 금을 만드는 것이 연금술인데, 과학적으로 불가능한 일이지만 연금술사들이 과학을 발전시켰고, 지금은 금을 만들진 못해도 과학의 힘으로 금보다 비싼 다이아몬드를 만들고 있으니, 연금술이 보여주는 진실은 노력하면 언젠가는 길이 열린다가 아닐까. 

   그렇다면, 어떻게 남자의 부성애를 자극할까?

   여자의 눈물처럼 남자의 부성애를 자극하는 것을, 나는 본 적이 없다. 

   그렇다고 뜬금없이 눈물을 흘리면 울보라는 인상만 줄 수 있으니, 언제 영화를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슬픈 영화를 함께 보는 것이 어떨까. 

   슬픈 영화를 보고 눈물을 흘린다면, 남자의 부성애를 크게 자극할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남자들이 데이트하던 여성과 슬픈 영화를 보다가 여성이 눈물을 흘리는 모습에 마음이 끌려 호감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시도해 봄직하지 않은가. 

   


   2. 천사처럼 착한 참한 여자라는 인상을 주라. 

   남자들이 천사처럼 착한 여자에게 호감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가 착한 것이 남자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학창시절, 얼굴은 예쁘지 않은데, 남학생들에게 착한 마음씨로 호평을 받다가 결국 부반장이 되더니 결국 반에서 가장 인기있는 여학생이 된 경우가 있었는데, 천사처럼 착하면 하늘에서 복이 호박넝쿨이 떨어지듯 떨어질지 모르는 일이다. 

   그러고 보면, 학창시절에 착하다는 말을 듣던 여학생들은 대부분 좋은 남자를 만나 시집갔던데, 남자가 예쁜 여자에게만 반하는 것이 아니라 천사처럼 착한 여자에게도 반하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그런데, 한마디 부연하자면 천사처럼 착하기만 하기 보다는 기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여성스러운 매력이 더해진다면, 그래서 참한 여자라는 인상을 준다면, 호감지수가 더욱 높아질 것이다. 

   종종 남자들이 여자가 예쁘진 않은데 참하다는 말을 하곤 하는데, 여자가 참하다는 말은 착하고 여성스럽다는 말이 아닐까 싶다. 

   참한 여자라는 말을 듣는 여자치고, 착하지 않은 여자, 여성스럽지 않은 여자를 못봤다. 

   남자들이 착하고 여성스러운, 즉 참한 여자에게 빠지는 경우가 많으니, 킹카를 사로잡기 위해서라도 참하게 살자. 



   3. 잠수작전을 비롯한 심리전으로 카운터 펀치를 날려라.

   남자가 퀸카를 사로잡든, 여자가 킹카를 사로잡든, 자신보다 훨씬 매력적인 이성을 만나려면 심리전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왜 그런고 하니, 인간은 누구나 이상형을 동경하는 마음이 있어 마음속으로 깊은 모성애나 부성애를 느껴도 이상형과 결혼하고 싶은 마음을 버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미녀가 평범한 남자와 한참 사귀다가 결혼까지 가지 못하고 헤어지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수많은 평범남들이 미녀 여자친구에게 차이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다. 

    현실적으로 인간은 이상형에 대한 미련을 버리기 힘든데, 남자는 더욱 그렇다. 

    이상형에 가까운 여자를 만나고 싶은 욕심을 남자라면 버리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종종 교회에서 자매들이 이런 말을 한다. 

    목사님들도 어리고 예쁜 자매들에게만 이성적인 관심이 있는 것 같아 절망을 느낀다는 것이다.

    목사님들이라도 자매들의 마음만 본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한탄하며 말이다. 

    하지만 여성들이여, 희망을 가지자. 내 주변만 해도 연예인을 능가하는 외모의 킹카가 평범한 여성과 사랑에 빠진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다. 

    평범한 여자가 킹카를 사로잡는 것이 불가능한 일이 아니라는 말이다. 

    다만, 사람이 이상형을 버리는데는 시간이 필요한데, 일단 인연을 만들어 가까운 사이가 된 후, 잠수작전 같은 심리전을 통해 그리움을 극대화한다면, 킹카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누가 알겠는가.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

 

   여자는 말 자체보다 말에서 느껴지는 뉘앙스를 더 중요하게 생각할 뿐만 아니라 감성이 발달하여 말할 때의 표정에서 느껴지는 느낌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는 남자가 말할 때 사랑한다고 말하지 않아도 눈빛이나 말투에서 사랑한다는 느낌이 나면 사랑받는다는 느낌을 받는다. 

 

   예컨데, 남자가 여자친구의 전화를 받았을 때, "보고 싶어." , "너 생각이 났어." , "우리 언제 만날까?"  등의 단순한 안부 인사 같은 말이라도 사랑하는 마음이 담긴 듯한 말의 뉘앙스로 말한다면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사랑한다고 생각하게 되는 것이다. 


   반대로 남자가 여자친구의 전화를 받았을 때, "무슨 일이야?", "왜 전화했어?", "지금 바쁘니 이따 통화하자." 등의 말을 퉁명스럽게 하면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저런 말투로 말한다고 생각하여 상처받을 수 있는 것이다. 

 

   여자는 남자의 말의 뉘앙스에 따라 남자가 자신을 사랑한다고 느낄 수도 있고, 사랑하지 않는다고 느낄 수도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잘 모르는 남자들은 바쁠 때 전화를 받으면 아무 생각없이 퉁명스러운 말투로 여자친구의 마음에 상처를 주는 경우가 많다.

 

   여자는 남자친구와 통화할 때 남자의 퉁명스러운 목소리 때문에 상처를 받으면 다시 전화해서 따지는 듯한 말투로 전화하는 경우가 있는데, 남자가 여자의 의도를 모르면 또 다시 퉁명스러운 말투로 전화를 받아 여자의 마음에 더 큰 상처를 줄 수 있는 것이다. 


 

   다음은 여자가 남자친구에게 전화를 걸었을 때 남자의 퉁명스러운 말투로 상처를 받아 이별하게 된 이야기다.

 

 

   상황) 남자는 어느 인터넷 카페의 주인장이다. 정기모임이 있어 회원들과 대화하고 있을 때, 여자친구가 그에게 전화했다.

 

 

   남자 : "여보세요?"

   여자 : "나야, 지금 시간있어?"

   남자 : (퉁명스러운 목소리로) "지금 인터넷 카페 정모 중이라 시간이 없어."

   여자 : (실망하면서) "그럼 끝나면 만나자."

   남자 : (퉁명스러운 목소리로) "언제 끝날지 모르는데..."

   여자 : "도중에 나오면 안되?"

   남자 : (답답하다는 말투로) "주인장이 어떻게 도중에 나가냐? 나중에 만나."

   여자 : "나중에 언제?"

   남자 : (통명스러운 목소리로) "나 지금 바쁘니까 끝나고 전화할께. 끊자."

 

 

   남자는 여자친구의 전화가 모임의 분위기를 깬다고 생각했는지 서둘러 전화를 끊었다.

   그는 회원들에게 여자친구의 전화라고 설명한 후 다시 회원들과의 대화를 이어갔다. 

   그런데 남자의 여자친구는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전화했다.

 

 

   남자 : (퉁명스러운 목소리로) "왜?"

   여자 : "도중에 전화를 끊으면 어떻게?"

   남자 : (퉁명스러운 목소리로) "지금 모임 중이거든? 이따 통화하면 안되?"

   여자 : "나보다 모임이 더 중요해?"

   남자 : (짜증나는 말투로) "뭔데?"

   여자 : "갑자기 전화를 끊으면 어떻하냐구..."

   남자 : (짜증난 말투로) "바쁘다고 말했쟎아."

   여자 : "그래도 그렇지."

   남자 : (짜증난 말투로) "너 지금 내가 도중에 전화끊었다고 이러는거야? 그래... 미안하다. 됬냐?"

   여자 : "미안하다는 말투가 왜 그래?"

   남자 : (짜증나는 말투로) "지금 바쁘니까 끊자."

 

   남자는 여자친구가 조금 화났다는 것을 알았지만, 여자친구와의 통화가 모임을 방해하고 있다는 생각에 전화를 일방적으로 끊었다.

   여자는 남자친구가 두 번이나 자신의 전화를 끊어 버리자 화가 나서 다시 전화했지만, 남자는 아예 휴대폰을 꺼버렸다. 

   정말 화가 난 여자는 이별을 생각하게 되었다.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전화를 퉁명스럽게 받다가 끊었다고 오해하여, 결국 헤어지게 되었다. 

 

 

   남자는 아무 생각없이 여자친구의 전화를 통명스럽게 받았지만, 여자는 남자의 무성의한 태도에 상처를 받아 이별을 결심하게 된 것이다. 

   남자들은 잘 모르겠지만, 여자는 남자친구의 무성의한 전화통화에 이별을 결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여자가 남자에게 만나자고 전화를 했는데, 남자가 퉁명스러운 말투로 시간없다고 말하면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만나고 싶은 마음이 없어서 퉁명스러운 말투로 전화를 받았다고 생각하여 이별을 결심하는 경우가 많다. 

 

   여자는 감성이 발달하여 남자친구의 목소리에 따라 남자친구가 자신을 사랑한다고 느낄 수도 있고, 반대로 사랑하지 않는다고 느낄 수도 있는 것이다. 

   여자의 마음은 감수성이 풍부하여 남자의 다정한 목소리에 사랑을 느끼지도 하지만, 남자의 퉁명스러운 목소리에 사랑하지 않는다고 느끼기도 하는 것이다. 

 

   남자는 말의 뉘앙스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지만, 여자는 말의 뉘앙스를 말 자체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여 말의 뉘앙스가 무뚝뚝하거나 퉁명스러우면 남자가 자신을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좋지 않은 뉘앙스로 말하는 것이라고 오해할 수 있는 것이다. 

   남자가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이해한다면, 표정이나 말의 뉘앙스에도 신경을 써야 될 것이다. 

 

   사랑과 이별은 사소한 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그 이유는 여자는 감성이 발달하여 남자의 사소한 태도에 감명을 받기도 하지만, 남자의 사소한 태도에 상처를 받기도 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이러한 여자의 감성을 남자가 이해한다면, 남자는 평소에도 말이나 태도를 통해서 여자친구에게 사랑한다는 느낌을 주어야 될 것 같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


    "두 달전에 저한테 구애해서 만난 제 남친이 벌써 권태기래요."

    진심으로 사랑한다며 구애할 때는 언제고, 여자가 사랑을 받아주고 나면, 얼마 못가 "나 권태기인거 같아요."하는 남자들이 많다.

   그래서 이런 말이 있는 것이다.

   남자의 권태기는 사랑이 시작되는 순간부터 시작된다고.

   왜냐하면, 남자에게는 주변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 사랑이 이루어지리라고는 꿈도 꿀 수 없는, 멀리서 바라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은 여자, 즉, 이상형과 사랑이 이루어지기를 동경하는 마음이 있기 때문이다.

   심지어 이상형인 그녀가 자기 이름도 몰라도, 혼자서 꿈꾸는 이상형이 남자들에게는 다 한 명 이상 있을 것이다.

   고백하면 당연히 거절당할 테니, 고백은 못하고 멀리서 바라보기만 하는 이상형이 남자라면 누구나 있다는 말이다.

   그래서, 여자가 사랑을 받아주는 순간, 이상형을 생각하며, '내가 그녀에게 고백한다면, 이 여자처럼 받아주지 않을까'하며 헛된 꿈을 꾸며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바로 남자가 권태기에 빠지는 가장 대표적인 경우라 할 수 있겠다.


  

   남자가 권태기에 빠지는 대표적 경우 3가지

 


   1. 이상형에 대한 동경 때문에

   "그녀가 미스코리아처럼 예쁘다면 권태기에 빠질 일이 없을 텐데요."

   -여자친구가 이상형이 아니라 권태기라는 어느 솔직한 남자의 말-

  권태기에 빠진 남자들이 입버릇처럼 하는 말 중에 하나가 왠지 끌리지 않는다는 말이다.

   거의 본능적으로 자신의 주변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를 동경하는 남자는 여자친구가 예쁘지 않다는 생각이 들면 권태기에 빠지곤 하는데, 미스코리아처럼 예쁜 연인이 있다면 권태기에 빠질 이유가 없는 것이다.

   남자는 이상형에 대한 동경으로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런 말이 있다.

   "사랑이란 아름다운 소녀를 만나는 것, 그리고 사실은 그 소녀가 대구처럼 생겼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때까지의 달콤한 휴식기간이다."

   여자가 이상형인 줄 알고 만났더니, 이상형이 아니었다는 말을 이렇게 하는 것이다.

   남자가 연인을 처음 만났을 때는 장점이 눈에 쏙 들어와 이상형에 가깝다는 생각이 들어도 이내 단점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해 이상형과의 괴리감을 느끼면, 다시 이상형을 동경하는 것이 남자의 전형적인 권태기다.

   이는 남자들이 너무 여자의 외모만 보다보니 생기는 현상으로, 사귀다 정들면 사랑에 빠질 법도 한데, 여자친구에게 정들어도 여전히 이상형에게 한눈파는 남자들이 많은 것이다.

   여자는 모성애 때문인지 남자의 외모가 이상형과 동떨어져도 깊이 정들면 진심으로 사랑하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항상 주변에서 가장 예쁜 여자만 이상형으로 동경하여 권태기로 연인에게 상처를 주어 떠나게 만드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2. 연인보다 더 예쁜 여자와 사귈 수 있다고 착각해서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다른 여자를 만날 자신이 있는데, 의리 때문에......"

  -착각에 빠진 남자의 말-

   친하게 지내던 남자가 계속 진심으로 사랑한다며 구애해서 마음이 움직여 여자가 사랑을 받아주었더니, 얼마되지 않아 '나 권태기인거 같아.'라는 남자들이 꾀 있다.

   이러한 남자의 심리는 여자친구가 자신의 구애를 받아준 것처럼, 여자친구보다 더 훨씬 예쁜 여자도 자신의 구애를 받아줄거라는 생각이 들어서인 것이다.

   여자가 사랑에 빠지면, 남자는 권태기에 빠진다는 말이 있는데, 사실, 남자는 연인이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모습을 보면, 마음만 먹으면 더 매력적인 여자도 사귈 수 있다는 착각으로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주변을 보면, 남자가 여자에게 구애할 때는 자기보다 훨씬 매력적인 여자에게 구애한다.

   여자가 구애를 받아준 것을 감지덕지해야할텐데, 남자는 여자가 자신의 구애를 받아주면, '뭘로보나 내가 아깝지.'하고 왕착각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이는 자신이 좀 더 정성을 기울였다면, 어떤 여자도 자신의 구애를 받아주었을 것이라는 착각에 빠지는 것으로, 이러한 착각으로 권태기에 빠지는 남자들이 많은 것이다.

   남자가 이러한 착각에 빠지면 연인보다 예쁜 여자에게 계속 한눈 팔다가 연인이 떠나면 착각을 깨닫고 그제서야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

   여자의 사랑은 남자가 구애할 때 모성애나 연민을 느껴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는 구애한 여자가 연인이 되면, 자신이 작업을 잘해서나 잘나서 그런 것이라는 착각으로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한눈팔지는 않아도 교만에 쩌든 권태기도 있는데, 남자가 권태기에 빠지면, 연인의 매력은 한없이 과소평가하고, 자신의 매력은 한없이 과대평가해서 '너는 복이 터져 나처럼 잘난 남자를 만났으니 니가 나한테 맞추어주어야 한다'는 완전한 착각으로 여자를 힘들게 만들어 떠나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즉, 권태기에 빠진 자신은 아쉬울 것이 없으니, 여자가 헌신해야 관계를 유지하겠다는 배짱인 것이다.

   처음 사귈 땐 공주처럼 대접하다, 사귄지 오래되어 자신에게 맞추라며 태도가 180도 바뀌는 남자들이 있는데, 교만에 쩌든 권태기라 보면 될 것이다.

 


   3. 신비감이 깨져서

   "생얼을 보니 확 깨던데요."

   -생얼을 보고 신비감이 깨져 권태기에 빠진 남자의 말-

   남자는 여자의 매력에 환타지같은 환상을 가지는 경향이 있는데, 환상이 깨지면 현실과 환상 사이에 괴리감으로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남자는 여자의 피부는 비단처럼 무한히 곱고 여자의 몸매는 잡지에 나오는 모델처럼 완벽한 몸매일거라는 환상을 가지고 있는 경향이 있다.

   여자의 고운 피부는 멀리서 볼 때 더욱 곱게 보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사귀게 되어 막상 가까이서보면 여자친구의 피부가 기대만큼 곱지 않아 실망하기 마련인데, 그래도 속살과 몸매에 대한 환상이 남아 여전히 신비감이 유지되는 것이다.

   하지만, 이 마저도 환상이 확 깨어지면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멀리서 볼 때는 연인이 고운 피부에 몸매가 완벽한 여자일 것이라는 환상에 빠져있다가 막상 가까이서 보면 피부도 생각처럼 곱지 않고, 몸매도 별로라는 느낌이 들면서 권태기에 빠질 때가 많다고 한다.

   피부와 몸매에 대한 신비감은 일찌감치 깨어져도 남자는 예쁘게 화장한 여자의 얼굴에 신비감을 느껴 사랑에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 마저도 깨어지면 신비감이 산산이 깨어지며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여자가 사랑을 지키려면, 연인과 어느 정도의 거리를 두어 최소한 화장을 안한 모습이나 화장이 지워진 모습은 보여주지 않아 신비감을 지키라는 말이 있다.  

   뽀얗게 화장한 얼굴을 보면 여자의 얼굴이 정말 아름답고 곱다는 생각이 들겠지만, 사실, 이는 화장발로 인한 착시현상인 것이다.

   남자는 여자가 예쁘게 화장한 모습에 생얼도 화장한 만큼은 아니더라도 화장한 얼굴의 반 만큼은 예쁠거라 믿는 경우가 많은데, 막상 여자의 화장하지 않은 모습을 보면, 신비감이 깨어져 실망하여 권태기에 빠질 때가 많은 것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


   남자는 여자의 공주병이 심해지면 여왕병으로 변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공주병과 여왕병은 다른 것으로 명백하게 구별해야 될 필요가 있다.

    공주병은 공주와 같은 대접을 받고 싶거나 스스로 공주처럼 아름다운 여자라고 생각하는 것이지만, 여왕병은 여왕이 세상을 마음대로 하듯이 사랑을 자신의 마음대로 하려는 것이다. 

    여왕병은 자신이 양보하거나 배려하기 보다는 연인이 양보하고 배려하기를 바라면서 무엇이든 자신의 마음대로 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여왕병에 대해 알아보기 이전에 공주병의 특징을 먼저 살펴보겠다.

    공주병은 크게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1. 공주와 같은 소중한 존재로 대접받고 싶은 본능적인 유형

    2. 자신이 공주처럼 아름답다는 말을 듣고 싶은 유형

    3. 오직 백마 탄 왕자만을 기다리는 유형 

 
    첫번재 유형의 공주병은 인간의 본능적인 공주병으로 사람이란 누구나 공주나 왕자와 같은 소중한 존재가 되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인간에게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여자라면 누구나 공주와 같은 대접을 받고 싶은 마음이 있고, 남자도 왕자와 같은 대접을 받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에 남자가 여자를 진심으로 사랑한다면 이러한 공주병을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되지 않을까 싶다. 

   첫번째 유형의 공주병은 병이라기보다는 본능에 가까운 것으로 여자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사랑하지 않는다면 몰라도 사랑한다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두번째 유형의 공주병은 아름다움에 대한 여자의 본능으로 여자는 연인에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라는 말을 듣고 싶어하거기 때문에 첫번째 유형의 공주병처럼 대부분의 여성에게 나타나는 유형이다. 

   여자는 남자들이 자신을 대하는 태도를 보고 자신의 매력을 평가하는 경향이 있어 연인이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라고 말해준다고 해도 착각하기 보다는 연인의 자신을 예쁘게 봐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여 그렇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다. 

    문제는 여자가 자신이 정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라고 믿는 경우일 것이다.

    사람이란 마음속에 교만한 마음이 들기 시작하면 착각 속에 빠져 연인을 힘들게 만드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세번째 유형의 공주병은 신데렐라 컴플렉스와 혼합된 유형으로 오로지 백마 탄 왕자만을 기다리는 유형이다.
    백마 탄 왕자만이 자신의 사랑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면서 기다리지만, 본인이 공주가 아니라면 백마 탄 왕자는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백마 탄 왕자가 나타나지 않으면 그제서야 백마는 없어도 왕자면 괜챦다고 수정하지만, 여전히 상대를 찾기 힘들 것이다.
    아무리 기다려도 왕자가 나타나지 않으면 귀공자라도 나타나기를 기다리면서 눈을 조금 낮추지만, 여전히 상대를 찾기 힘들 것이다. 
 
    기다려도 기다려도 나타나지 않으면 평범한 남자와도 사귈 수 있겠지만, 여전히 왕자에 대한 미련이 남아있어 연애 따로 결혼 따로 형태의 연애를 하게 될 가능성이 많을 것 같다. 

    여자가 왕자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한다면, 한 남자에게 정을 주기 힘들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세번째 유형의 공주병은 남자가 피해야 할 유형인 것 같다.
    착각은 자유지만 연인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을 만나면, 상처를 받을 가능성이 많기 때문이다. 

 
    세가지 유형의 공주병을 정리하면, 첫번째 유형의 공주와 같은 대접을 받고 싶어하는 공주병이나 두번째 유형의 자신이 공주처럼 아름다운 존재라고 생각하는 유형은 본능에 가깝고 매력적인 여자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것이다.
    매력적인 여자라면 누구나 공주와 같은 대접을 받고 싶어하고,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라는 말을 듣고 싶어하지 않는가. 

    아마도 남자를 힘들게 만드는 유형의 공주병은 세번째 유형의 공주병일 것이다.
    백마 탄 왕자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면, 연인을 온전히 사랑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사람이란 누구나 이상형이 있지만 단순히 마음속에 이상형이 있는 것과 이상형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여 연인을 만나면서도 이상형을 기다리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다. 

    연인을 만나면서도 여전히 이상형이 나타나기를 기다리는 사람이 있는데, 이러한 사람은 연인을 진심으로 사랑하지 않고 연인을 정거장 정도로 생각하여 언젠가는 연인을 떠날 가능성이 많다. 

    떠나지 않고 결혼한다고 해도 이상형을 마음속에서 지우지 못한다면,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기 어려울 것이다.


    남자는 공주병이 심해지면 여왕병으로 악화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사실은 공주병과 여왕병은 전혀 다른 성질의 것이다.

    여자의 여왕병은 남자의 군주병과 같은 것이다. 

    여왕병과 공주병의 가장 큰 차이점은 여왕병은 연인을 자신과 동등한 존재로 생각하지 않고 애인을 지배하고 소유하려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공주병은 연인을 열등한 존재로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여왕병은 연인을 열등한 존재로 생각하여 연인이 자신의 사랑을 받는 것은 복이 터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여왕병은 자신은 연인을 버릴 수 있어도 연인은 자신을 버릴 수 없는 불평등한 만남이다.

    여왕병의 특징은 무소불위의 권력을 지닌 여왕이 모든 것을 마음대로 하려는 것처럼 사랑을 자신의 마음대로 하려고 한다는 것이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여왕병의 특징을 살펴보겠다.


    여왕병의 특징 10가지



    1. 10년이 지나면 강산도 변하지만, 나의 미모는 결코 변하지 않는다. 

    착각은 자유라는 말이 있지만, 여왕병이나 군주병에 걸린 사람의 착각은 연인을 힘들게 만들 뿐이다. 

    역사를 보면 60에 가깝거나 심지어 60이 넘은 여왕이 20대나 30대의 남자를 사랑하여 다른 여자를 만나지 못하게 하는 경우를 볼 수 있다.

   여왕병이 심한 여성은 나이를 많이 먹어도 여전히 아름답다고 착각하면서 가장 매력적인 애인을 사귀려고 하기 때문이다. 

 

 
    2. 이데올로기는 변해도 나의 이상형은 결코 변하지 않는다.

   사람이란 이상형이 있지만, 나이를 먹으면 이상형이 변하게 마련이다.

   60대가 20대를 사랑하기는 힘들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군주병이나 여왕병이 있는 사람은 자신의 나이에는 상관없이 가장 매력적인 이성을 원하는 경향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여왕병이 심한 여성은 자신의 나이는 고려하지 않고 여전히 이상형은 20대나 30대에 머물게 되는 것이다. 



    3. 자신이 내면적으로 아름답다고 착각한다.

    외면적인 아름다움은 착각의 한계가 있다.

    나이를 먹어 늙었는데도 자신이 여전히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여자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내면적인 아름다움은 착각의 한계가 없기 때문에 바람둥이조차도 자신의 내면이 아름답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바람피우는 것은 나의 마음속에 사랑이 가득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면, 바람둥이도 자신의 내면이 아름답다고 착각할 수 있는 것이다.

    여왕병이 심한 여자는 성질이 대단하여 사소한 일에도 이성을 잃어 뭔가를 집어던져야 화가 풀리면서도 자신의 내면은 아름답지만, 가끔 화가 나면 참지 못하는 것이 옥의 티라고 자신의 나쁜 성질을 미화하는 경향이 있다.

 

     4. 연인에 대한 이해심이나 배려가 없고 무엇이든 자기중심적이다.

     여왕병이 심한 여성은 사랑이란 이해와 배려가 필요하다고 말하면서도 자신을 조금도 연인을 이해하거나 배려하지 않고, 자신만 이해받고 배려받으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여왕은 세상의 중심인 것처럼 모든 것이 자기중심적이기 때문에 연인이 자신에 맞추어야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5. 나는 연인을 떠날 수 있지만, 연인은 나를 떠날 수 없다.

    군주병이나 여왕병이 심한 사람은 자신은 연인을 떠날 수 있지만, 연인을 자신을 떠날 수 없다는 이중적인 모습을 볼 수 있다.

    자신이 변심할 때는 그럴 듯한 이유를 붙이지만, 연인의 변심을 결코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이다. 

    연인은 조그만한 잘못을 해도 안되지만, 자신의 잘못은 아무리 크다고 해도 연인이 용서해야 된다는 이중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여왕병이나 군주병의 특징이다. 



    6. 나의 사랑을 받는 사람은 복이 터진 사람이다.

   군주병이나 여왕병이 심한 사람은 자신과 사귄 연인이 마치 성은이라도 입은 것처럼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진짜 여왕이라고 해도 사랑이란 세상에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고 억지로 되는 것이 아니기에 자신의 사랑을 받았다고 복이 터진 것이 아니지만, 혼자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7. 연인의 헌신을 당연하게 생각한다.

   군주병이나 여왕병이 심한 사람은 연인을 자신보다 열등한 존재로 생각하기 때문에 연인의 헌신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마치 신하가 군주에게 아무리 충성을 해도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처럼 여왕병이 있는 여성은 연인이 아무리 헌신해도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이다. 



    8. 한 사람만 사랑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군주병이나 여왕병이 심한 사람은 한 연인에 만족하지 않고, 여러 연인을 두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다.

    자신이 사랑이 많은 사람이라서 여러 연인을 두어도 상관없다는 식으로 일처다부, 혹은 일부다처제를 선호하는 것이다. 



     9. 내가 아무리 잘못해도 용서해야 된다.  

    군주병이나 여왕병이 심한 사람은 자신이 애인에게 잘못하는 것은 한없이 관대하면서도 연인이 자신에게 잘못하는 것은 용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신하는 군주의 잘못을 무조건 덮어야 하지만, 군주는 신하의 사소한 잘못도 용서하기 힘든 것처럼 이중잣대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10. 내가 연인을 사랑하는 것은 정이 많기 때문이다.

   군주병이나 여왕병이 심한 사람은 눈이 높고 이상형에 대한 미련이 강해 좀처럼 한 사람을 깊이 사랑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은 사랑받을 자격이 있어서가 아니라 자신이 사랑이 많기 때문이라는 식으로 멋대로 생각하는 것이다. 

   자신의 모든 것을 미화하다 보면 잘못조차 아름다운 것으로 착각하게 되기 때문이다.

 

    공주병이나 왕자병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존재로 대접받고 싶은 인간의 본능적인 욕망이기 때문에 사랑한다면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될 것이다. 

    하지만 공주병이나 왕자병이라고 모두 본능적인 것은 아니고, 혼자만의 착각에서 나오는 나쁜 공주병이나 나쁜 왕자병도 있기 때문에 본능적인 공주병과 나쁜 공주병은 구별해야 되겠다. 

 

   반면에 여왕병이나 군주병은 정말 피해야 되는 유형일 것이다.

   사랑이란 평등한 관계에서 이루어져야 하는데, 여왕병이나 군주병은 혼자 잘났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공주병과 여왕병은 비슷한 것처럼 보여도 전혀 다른 성질의 것으로 공주병은 남자가 이해하려고 노력하야 되겠지만, 여왕병은 피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

   

   "못생겨서 죄송합니다."

   미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대통령인 아브라함 링컨은 못생긴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자신의 못생긴 얼굴을 유머로 이용해 청중들을 웃겼다고 한다.

   이렇게 링컨처럼 자신의 못생긴 얼굴을 유머로 이용할 수 있다면, 유머로 여심을 사로잡을 수 있지 않을까. 

   한때 우리나라의 대표적이었던 코미디언 이주일 씨도 "못생겨서 죄송합니다."이 말을 유행시켜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했었는데, 믿거나 말거나, 이주일 씨를 좋아하는 여성팬들이 상당했었다고 한다. 

   링컨도 대통령 시절에 미국 여성들에게 상당한 인기를 얻었다고 하는데, 이 글을 읽는 독자들의 99.9% 이상이 최소한 링컨보다는 잘생기지 않았을까 싶다. 

   그러니, 자신이 못생겼다고 생각하는 남자들도 희망을 가지기 바란다. 

   어쩌면 링컨과 이주일 씨가 못생긴 남자도 인기남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증인이 아닐까 싶은데, 자, 모든 남자들이 희망이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다. 

   사실, 이주일 씨는 못생긴 얼굴이 아니라 심지어 여성들에게 중후한 매력으로 어필하는 얼굴이라 말하는 사람들도 있던데, 링컨이 못생긴 것은 분명한 사실로 모든 추남들에게 희망을 주는 것이 아닐까 싶다. 

   그런데, 여기서 알아야할 것은 링컨이 비록 못생겼어도 인상 하나는 좋다는 것이다. 

   링컨의 얼굴을 보면, 대번에 뭔가 큰 뜻을 품은 듯한 것이 인상에서 나오는 것 같던데, 자, 아무리 못생겨도 인상 관리는 해야 여성들에게 어필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예컨데, 얼굴도 못생겼는데도 깡패처럼 생겼다면, 여자들이 무서워 어떻게 호감이 생기겠는가 말이다. 

   자신이 못생겼다고 생각하는 남자들에게 충고 한마디 하자면, 얼굴이 못생겨도 밝고 명랑하게 살다 보면, 여성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다는 사실이다. 

   학창시절, 필자의 반에 여학생들이 "완전 폭탄이야!"하고 수군댈 정도로 얼굴이 못생긴 친구가 있었는데, 그 친구의 성격이 밝고 착해 여학생들이 놀려도 화내는 법이 없이 항상 웃기만 하니, "걔, 완전 천사야!"하면서 여학생들이 그 친구를 보는 시각이 달라지게 되었었다. 

   필자가 친하게 지내던 여학생은, 그 친구가 못생겨 싫다는 여학생 친구에게 분노를 느껴 필자에게 "걔가 완전 밥맛이야!"라고 말했었는데, 이렇게 여자가 못생긴 남자를 싫어하는 여자에게 분노를 느낄 정도로 애정을 갇다보면 어느새 호감이 생길 수 있는 것이 아니겠는가 하는 것이 필자의 생각이다. 

   폭탄이라 놀림받던 그 친구도 지금쯤은 좋은 여자와 결혼해서 잘 살고 있지 않을까 싶은데, 여자는 모생애가 있어 폭탄급 외모의 남자도 사랑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실제로 학창시절 때 여학생들에게 폭탄이라 놀림받던 다른 필자의 친구들도 결혼한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사실이 못생긴 남자도 희망이 있다는 점을 증명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싶다. 

   자, 이쯤되면, 못생긴 남자도 희망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을 텐데, 점점 세상이 삭막해진다 해도, 세상에는 폭탄급으로 못생긴 남자에게 동정심을 갖는 여자가 있기 마련이고, 동정심이 호감으로 바깔 수 있는 것이 여자의 마음이라는 사실을 기억하기를 바란다.



   못생긴 남자가 여심을 사로잡는 팁 3가지 



   1. 천사같은 착한 마음씨로 여자가 정들게 만들어라.

   학창시절을 보면, 못생겼다고 놀림받는 친구들에게는 항상 친철한 여학생들이 나오는 경우가 많았는데, 여자는 모생애가 있어 오히려 못생긴 남자가 놀림을 받으면 동정심을 느껴 '나라도 친절하게 대해줘야지!'하고 친절하게 대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특히, 여자는 자신이 잘못한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으니, 못생긴 남학생을 놀리다가 잘못을 깨닫고 친해지는 경우도 있었는데, 어쨌든간에 정들면 모성애가 생기고 호감이 생길 수 있는 것이 여자의 마음이니, 못생겼다고 포기하지 말고, 천사같은 착한 마음씨로 여자가 정들게 만들어 보자. 

   필자가 학창시절 때 못생겼다고 놀림을 받는 친구들이 모두 하나같이 착한 마음씨를 갖고 있어, 못생긴 남자 = 착한 남자라는 편견 아닌 편견을 가진 적이 있었는데, 폭탄급의 못생긴 외모라도 착한 남자가 되기를 노력한다면, 심지어 미녀의 동정심을 얻어 호감을 얻을 수 있을지 누가 알겠는가 말이다. 

   "동정심은 싫거든요!"

   종종 못생긴 남자들이 동정심으로 다가오는 여자에게 "동정심은 싫거든!"하고 성질을 부리다가 인연으로 발전하는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있는데, 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고 동정심이 호감으로 바뀌는 것에 거부감을 느낄 이유는 없을 것 같다. 

   


    2. 시시때때로 여자를 웃길 수 있는 유머감각을 가져라. 

    "못생겨서 죄송합니다."

    예전에 자신의 못생긴 얼굴을 유머의 소재로 활용해 대히트한 코미디언이 "못생겨서 죄송합니다." 이 말로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던 이주일 씨인데, 지금은 고인이 되셨지만, 사실, 이주일 씨는 그렇게 못생긴 얼굴이 아니었다. 

    필자의 친구 중 하나는 여학생들로부터 폭탄이라는 말을 들을 정도였는데, 필자의 친구는 여기 폭탄이 나가신다 하고 농담을 할 정도로 유머 감각이 뛰어났고, 그래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호감녀를 만날 수 있었다. 

    여기서 필자가 하고 싶은 말은 뛰어난 유머 감각이 못생긴 얼굴을 커버할 수 있다는 말이다. 

    못생긴 남자에게도 희망이 있는 이유 중에 하나가 못생긴 남자도 여자를 웃길 수 있다는 것이 아닐까 싶다. 

   아무리 못생긴 남자라도 유머로 여자를 웃게 만드는데는 지장이 없다는 말이다. 

   "뭔 소리예요?"하고 묻는 사람들에게 설명하자면, 남자가 여자를 유머로 웃길 수만 있다면 희망이 있기 때문이다. 

   예전에 필자가 왕래하던 여성 블로거가 자신의 남자친구가 정말 못생겼지만, 너무 웃겨서 사랑하게 되었다고 말했었는데, 이처럼 여자는 아무리 못생긴 남자라도 유머감각이 뛰어난 남자의 유머에 웃다가 호감이 생기는 경우가 많으니 모든 남자에게 희망이 있는 것이 아닌가 말이다. 



   3. 여자의 모성애를 자극하라.

   못생긴 남자에게 오히려 동정심을 느껴 모성애가 생길 수 있는 것이 여자의 마음이니, 모든 남자에게 희망이 있는 것이 아닐까 싶은데, 실제로 여자들이 모생긴 남자에게 동정심을 갖다가 모성애를 느껴 호감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종종 길가다 보면, 마치 산적 두목처럼 생긴 못생긴 남자가 미녀와 연인 사이임을 과시하듯 다정하게 손을 잡거나 팔짱까지 끼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십중팔구, 아니, 99.9%이상 여자가 모성애를 느껴 호감이 생긴 것이 틀림없다고 본다. 

   여자도 사람인데, 못생긴 남자를 사랑하게 되는 것은 모성애를 느꼈기 때문이 아니겠는가 말이다. 

   "돈이 많거나, 유머감각이 뛰어난 남자일수도 있겠지요."

   심지어 돈이 많은 남자라도, 여자가 못생긴 남자를 사랑하게 되는데는 모성애가 필요하지 않겠는가 말이다. 

   유머감각이 뛰어난 남자도 대부분 여자의 모성애를 자극해 호감이 생겼다고 보면 정답이다. 

   생각해 보라. 

   여자가 유머감각이 뛰어난 못생긴 남자에게 반해 호감이 생겼겠는가. 

   실제로 못생긴 남자친구를 사랑하게 되었다는 여성들의 말을 들어보면, 어느 한순간 연민을 느껴 모성애를 느꼈다는 말을 하던데, 남자의 유머에 마음문이 열리면 못생긴 남자라도 모성애가 생겨 사랑하게 될 수 있는 것이 여자의 마음인 것이다. 

   물론, 남자의 얼굴이 못생겨도 여성들의 존경을 받는 사람이 된다면, 모성애 자극이 아닌 존경심으로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도 있겠지만, 그런 경우가 얼마나 있겠는가 말이다. 

   그러니까, 오늘의 포인트는 모성애 자극이다. 

   아무리 못생긴 남자라도 여자가 모성애를 느껴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니, 못생긴 남자에게도 희망이 있는 것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


   필자의 주변을 보면,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인연이 나타나지 않음을 탄식하고 있다.

   특히, 친구의 결혼식장에 가면 그런 생각이 들기 마련이다.

   '쟤는 천생연분의 인연을 만났는데, 왜 난 만나지 못했을까?'

   하지만, 이런 생각을 해본 적이 없는가?

   '예전에 만났던 그 남자, 지금 생각해보면 괜찮은데......'

   혹시, 인연을 이미 만났지만, 첫인상만 보고 인연이 아니라고 판단해서 인연을 놓친 것이 아닐까?

   당신이 일찌감치 선을 그어 '이 남자는 영 아니야!'라고 단정지었던 남자가 지금 결혼식장에서 부러워 보이는 당신 친구의 신랑보다 멋진 남자일지 모른다. 

   첫인상은 별로라도 보면 볼수록 괜찮아 보이는 사람이 많기에 첫인상만 보고 단정지으면, 천생연분의 인연이 되기에 충분한 사람을 놓칠 수 있는 것이다. 

   실제로 여성들이 '이 남자는 절대 아니야.'라고 단정지은 남자가 친구와 결혼하는 모습을 볼 때, 자신의 판단이 성급했음을 깨달으며 후회하는 경우가 허다하니, 그동안 만난 남자 중에 인연이 없다는 생각을 버려야 인연을 만날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다. 


 

    여자가 남자를 만나기 위해 버려야 하는 3가지

 


    1. 첫인상에 대한 편견을 버려라.

    "첫인상이 영 아니었거든요."

   여자가 남자를 만났을 때, 첫인상이 별로면 바로 선을 긋는 경우가 많은데, 이게 바로 첫인상의 편견이 아니겠는가. 

   "제가 보고 판단한 건데, 왜 편견이라 하시죠?"

   이성적으로 따지고 보면, 첫인상으로 사람을 판단하는 것 자체가 편견이다. 

   사람이 낯선 이성을 처음 만나면 어색하기 마련인데, 첫인상으로 사람을 판단하는 것 자체가 편견인 것이다. 

   인간은 낯선 이성 앞에서 수줍거나 어색하여 자신의 진면목을 드러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니, 남녀간의 만남에서 첫인상은 빙산의 일각일 뿐이다. 

   세상에는 처음 만났을 때는 별로라도 볼수록 매력적인 볼매남, 볼매녀가 많지만, 많은 여성들이 첫인상이 별로면 그 다음부터는 편견을 가지고 만나거나, 아예 안 만나기 때문에 괜찮은 남자를 만나도 놓치는 것이다. 

   사실, 남자는 사랑에 빠지면 전혀 다른 사람으로 변화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첫인상의 편견을 버려야 좋은 인연을 만나기 쉬워진다. 

   쉽게 말해, 당신에게 호감이 있는 남자들에 대해 마음을 열 필요가 있다는 말이다.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날이 갈수록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며 점점 멋진 남자로 변화하는 경우가 많지만, 여자는 첫인상에 대한 편견으로 변화를 외면하는 경우가 많다. 

   제인 오스틴의 소설 '오만과 편견'을 보면 다아시는 엘리자베스를 만난 후 변화했지만, 엘리자베스는 다아시를 처음 만났을 때의 나쁜 첫인상의 편견으로 그를 외면했다. 소설에서 엘리자베스는 첫인상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다아시와 결혼하지만, 편견을 버리지 못하고 다아시를 놓쳤다면, 후회하지 않았을까?


 

    2. 자신의 타입에 대한 집착을 버려라.

    "제 타입이 아니었어요."

    여자들이 지나치게 자신의 타입에 연연하다가 괜찮은 남자를 놓친 후 나중에 '그 사람, 괜찮았는데......' 하며 후회하는 경우가 정말 많다.

    주변 여성 중 자신을 정말 좋아하는 괜찮은 남자가 있었다. 얼굴도 잘생기고, 부자집 아들인데다, 성격도 좋고, 조건도 좋고, 뭐 하나 나무랄 것이 없어 보였다. 

    이른 바 '엄친아'로 여자도 남자가 괜찮다는 생각이었지만, 자신의 타입이 아니라는 이유로 남자의 구애를 거절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자, 자신이 지나치게 타입에 연연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후회하게 되었다고 한다. 

    솔직히, 여자가 이런 남자를 만나는 것은 하늘에 별따기로  호박이 넝쿨채 굴러온 복같은 남자의 구애를 차버린 것이다. 

    사실,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타입에 연연하는데, 확률로 따져 자신의 타입의 남자를 만날 가능성을 생각해보면, 타입에 연연하는 것이 얼마나 불확실성이 높은 일에 매달리는 것인지 깨닫게 될 것이다. 

    자, 한번 여자가 자신의 타입의 남자를 만날 확률을 계산해 보자. 

    보통 여성들이 원하는 타입의 남자는 극소수로 백 중 하나, 1%가 넘기 힘들다. 

    1%라고 쳐도 만나기 힘든데, 또한 자신의 타입의 남자가 자신을 좋아할 확률도 봐야할 것이다. 

   결국, 여자가 자신의 타입의 남자를 만날 가능성은 대단히 희박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타입에 연연다면, 세월만 허송할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3. 친구들의 부러움을 받고 싶은 허영심을 버려라.

    "내 남친은 의사야!"

    이렇게 자랑해 친구들에게 부러운 시선을 받고 싶은 마음으로 왠지 모르게 끌리는 남자의 구애를 받아도 거절하는 여성들이 있는데, 이게 바로 허영심이다. 

    주변을 보면, 의사나 판사같은 인기 직종의 남자와 결혼해 친구들의 부러움을 받고 싶어 하는 여성들이 많던데, 그게 그렇게 중요한 것인가?

    결혼은 자신이 하는 것이지 친구가 하는 것이 아니지 않는가. 

    여자가 친구들의 부러움을 받고 싶은 허영심으로 조건을 너무 따지다 보면, 인기직종은 아니더라도 외모도 수입도 괜찮은 실속있는 남자를 놓치기 쉽다. 

   예컨데, 예전부터 학원 강사가 여성들에게 인기가 없었는데, 알고 보면 수입도 괜찮은데, 다만 인기 직종이 아니라 여성들의 외면을 받는 경우가 많았다. 

    쉽게 말해, 알고 보면 실속있는 1등 신랑감인데, 이런 신랑감을 허영심으로 놓치고, 요즘은 별 실속도 없다는 변호사 같은 남자를 찾는 여성이 얼마나 많은지 모른다. 

    자칫 허영심을 따라가다보면, '사'자의 허울 뿐인 남자를 만나기 십상인데, 그러지 않으려면 허영심을 버려야 할 것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


    "그녀는 예쁘진 않지만, 매력이 넘쳐서 남자들을 매혹시켰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스칼렛 오하라에 대한 묘사-
    오늘의 포인트는 개성미만 강하면 매력이 넘쳐서 얼마든 남자를 사로잡을 수 있다는 말이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스칼렛 오하라처럼 말이다. 
    요즘 영화를 보면, 그레타 가르보나 올리비아 핫세처럼 남자를 한눈에 반하게 만드는 미녀 여배우는 잘 안 보이고 개성적인 매력이 강한 여배우들이 많은 것 같다. 
   주변을 보면, 여자들 중 자신의 외모가 안된다고 생각해 아예 연애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은데, 요즘은 개성미의 시대이니, 포기하지 말고 개성미를 업그레이드하는데 올인해 보는 것이 어떻겠는가.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자신이 예쁘다고 생각하지 않는 여성들도, 자신의 개성미를 최대한 발휘한다면, 얼마든 남자를 사로잡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자. 
   여성들이 종종 못생긴 남자도 호감이 생기면 귀엽게 보일 때가 있다는데, 이것도 아마 그 남자의 개성적인 매력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해서가 아닐까 싶다.
   못생긴 사람도 개성적인 매력이 있는데, 평범한 외모 이상인 당신에게 있는 개성적인 매력은 노력만 하면 화수분처럼 생기는 매력의 보고로, 자, 노력만 하면 당신도 킹카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누가 알겠는가. 
   개성적인 매력에 대해 이야기를 하다보니 서론이 길었는데,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여자가 개성미로 남자를 사로잡는 팁 5가지를 살펴보겠다. 
 

   여자가 개성미로 남자를 사로잡는 팁 5가지
 

   1. 넘치는 자신감으로 개성적인 매력을 발산하라.
   학창시절, 주근깨 투성이의 여학생이 있었는데, 명랑한 성격과 자신감 넘치는 미소가 매력적이라 그런지 남학생들에게 인기가 있었다. 
   주근깨 투성이의 그녀가 예쁘게 보인 적은 없지만, 항상 밝고 자신감이 넘쳐보였기에 왠지 모르게 끌리는 데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처럼 예쁘지 않아도 넘치는 자신감으로 개성미를 발산한다면,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다.
   자신감에는 신비스러운 매력이 있어 예쁘지 않은 여자도 자신감이 넘치면 매력적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안타깝게도 여성들은 자신감이 부족하여 매력이 반감되는 경우가 많다. 
   표준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개성미는 자신감이 동반되어야 자신만의 독특한 매력을 제대로 발산할 수 있으니,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넘치는 자신감으로 개성적인 매력을 발산하라.
 

   2. 희소성있고 중독성이 강한 개성미를 키워라.
   허리우드의 여배우들 중 얼굴은 예쁘지 않은데 중독성이 강한 개성미로 남자들에게 큰 인기를 끄는 여배우들이 있는데, 누군가의 외모를 평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니 이름을 거론하지는 않겠지만 그런 여배우들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예전에 코미디 영화로 스타덤에 오른 40대의 흑인 여배우가 있었는데, 그 당시 잘 나가던 백인 남자 배우와 교제할 정도로 개성적인 매력이 강한 배우였다. 
   그런데, 놀라운 사실은 필자의 친구가 그녀의 매력에 사로잡혔었다는 사실이다.
   필자의 친구는 그녀가 대단히 매력적인 배우라며 그녀가 출연한 영화를 전부 볼 정도로 팬이 되었는데, 필자의 친구가 희소성있고 중독성이 강한 그녀의 개성미에 크게 끌렸던 것 같다. 
   그녀의 영화를 보면 다양한 개성적인 표정을 지으며 관객들의 웃음을 선사했는데, 오직 그녀만이 할 수 있는 희소성있고 중독성이 강한 개성적인 그녀의 매력에 필자의 친구가 사로잡혔던 것 같다. 
   남자는 여자의 개성적인 미소와 표정과 눈빛에 매료되는 경우가 많으니, 미소, 눈빛과 표정으로 희소성있고 중독성이 강한 개성미를 키운다면, 예쁘지 않아도 얼마든지 매력적인 여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3. 자신의 장점을 살려 개성미를 어필하라.
   사람의 외모는 누구나 자기만의 장점이 있는데, 자기만의 장점을 잘 살리지 못해 매력을 어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예컨데, 남자는 여자다운 여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지만, 사실 여자답지 않은 중성적인 여자도 자신의 장점을 살려 개성미를 발산하면, 얼마든지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 
   학창시절, 언행이 꼭 남자같은 중성적인 여학생이 있었는데, 남자를 능가하는 듬직한 체격에 중성적인 언행으로 여자라는 느낌이 전혀 안 드는 여학생이었지만, 명랑하고 왈가닥한 말괄량이의 개성적인 매력으로 남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이처럼 여자가 꼭 날씬하고 여자다워야 매력적인 것만은 아니니, 자신의 장점을 살려 개성미를 발산한다면, 얼마든 매력적인 여자가 될 수 있는 것이다.
 

   4. 자기다운 색깔의 개성미를 발산하라.
  남자는 여자는 여자다워야 매력적이라는 고정관념이 있지만, 개성미는 자기다운 색깔의 개성미를 발산할 때 가장 강렬한 매력을 발산하니 여자가 개성미로 남자를 사로잡으려면 자기다운 색깔의 개성미를 발산할 필요가 있겠다. 
   학창시절, 왈가닥한 말괄량이 여학생이 있었다. 
   그녀는 예쁘지 않았지만, 왈가닥한 말괄량이 특유의 매력으로 반에서 다수의 남학생들이 짝사랑할 정도로 인기가 많았었다.  
   만약 그녀가 말괄량이 여자에 대한 남학생들의 거부감에 주눅들어 말괄량이 특유의 매력을 발산하지 못했다면 왈가닥한 매력이 살아나지 못해 남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했을 것이다.
   개성미란 자신만의 특유의 아름다움으로 개성미를 제대로 발산하려면, 자기다운 색깔의 개성미를 발산해야 하겠다.
 

   5. 인내심을 가지고 자신의 개성미가 인정받기를 기다려라.
   앞서 말한 왈가닥한 말괄량이 여학생이 남학생들에게 인기를 끈 과정에 대해 말하자면, 처음에는 남학생들이 '여자가 뭐 저래?'하며 좋지 않은 시선으로 보는 경우가 많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녀를 좋아한다는 남학생들이 늘어가더니 어느새 반에서 가장 인기있는 여학생이 되었다.
   남자는 여자의 매력에 대한 고정관념이 있어 표준적인 매력이 아닌 개성적인 매력에 대해서는 처음에는 끌리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만나면 만날수록 개성미에 익숙해져 개성미의 진가가 드러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자, 여기서 개성적인 매력으로 인기를 끄는 연예인들이 인기를 얻는 과정을 살펴보겠다. 
   개성적인 매력으로 인기를 끄는 연예인들은 처음에는 대중의 어필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오랜 캐리어를 통해서 조금씩 인정받다 나중에 인기 스타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도중에 포기했다면 인기 연예인이 될 수 없었을 것이다.
   이처럼 개성미는 매력의 진가가 드러나는데 시간이 필요한 경우가 많기에 자신의 매력을 믿고 기다릴 줄 아는 인내심이 필요할 것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


    "그땐 제가 철이 없었던 것 같아요."

    -전남친과 이별한 후에 후회하는 여자의 말-

    남자나 여자나 연애시절에 후회하는 경우는 크게 두가지이다.

    하나는 잘못된 만남 때문에 후회하는 경우이고, 다른 하나는 잘못된 이별 때문에 후회하는 경우다.

   여자는 모성애 때문에 잘못된 만남에 미련을 버리지 못해 나중에 후회하거나, 자존심 때문에 연인과 이별하여 나중에 후회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가 연애시절에 후회하는 대표적인 경우가 아닐까 싶다. 

   필자 주변 여성들에게 물어보면, 전자의 경우도 많고, 후자의 경우도 많다.

   필자가 들은 전남친과 이별한 후 후회하는 이야기 중에 가장 많은 것이 자존심 때문에 전남친과 이별한 경우인데, 남자친구와 싸운 후에 남자가 먼저 연락해 주기를 기다리다가 이별하고 나서 후회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다. 

    그런 이야기를 들으면, 필자는 "싸운 후에 연락 안 해봤어요?"하고 물어보면, "남자가 먼저 연락해야죠."이러던데, 이렇게 싸우고 나서 자존심 때문에 연락하지 않다가 이별한 후에 후회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필자의 주변 여성 중에 거의 10여 년 전에 이런 식으로 전남친과 이별한 후에 아직까지 솔로인 여성이 있으니, 말은 안해도 후회하고 있지 않을까 싶은데, 여자가 연애시절에 후회하는 대표적인 경우 3가지를 살펴보자.

 

 

    여자가 연애시절에 후회하는 대표적 경우 3가지

 

 

   1. 변심한 연인에게 미련을 버리지 못해 상처투성이가 되어 이별한 경우

   여자는 모성애가 있고 정이 많아 연인이 변심한 것을 알고도 모성애나 정 때문에 연인의 사랑이 예전처럼 회복되기를 기대하여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귄태기라면 사랑이 예전처럼 회복될 수 있을지 모르지만, 변심은 말 그대로 마음이 완전히 변한 것이기 때문에 여자가 남자의 사랑이 회복되기를 기다린다고 돌아올 가능성은 별로 없다.

   변한 음식은 버릴 수 밖에 없고, 변한 사랑과는 이별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변한 음식을 아깝다고 먹으면 속탈이 나듯히 변한 사랑을 받아들인다면 상처투성이가 될 것이다.

   남자는 연인에 대해 변심했는데도 이별을 선택하지 않고 필요에 따라 관계를 유지하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가 변심하면 고자세로 나오면서 여자를 힘들게 하기 때문에 여자가 변심한 남자와 헤어지지 않으면 상처투성이가 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여자는 지성이면 감천이라는 생각으로 변심한 연인에게 잘해주며 변심한 연인의 마음을 돌이키려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감수성이 풍부하지 않아 여자가 아무리 잘해주어도 감천하기는 커녕 잘해주면 잘해줄수록 착각에 빠져 연인을 보험용 연인으로 전락시키는 경우가 많다.

   시녀처럼 자기만 바라보는 연인 한명을 확보한 상태에서 연인보다 매력적인 여성들을 넘보는 것이다.

   여자는 마음속으로 최선을 다해도 안되면 떠날 생각이 있어도 남자가 보기에는 일편단심으로 자신만 바라본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여자가 변심한 남자의 곁에 있는 한 변심한 남자의 마음이 되돌아올리가 만무하다.

   남자가 변심했는데도 떠나지 않는 것은 연인을 보험용 연인으로 생각하는 것이기 때문에 여자가 연인이 변심했는데도 떠나지 않으면, 남자의 보험용 연인이 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여자는 변심한 연인에게 미련을 버리지 못하여 상처투성이가 되어서 이별하여 나중에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

 

 

   2. 자존심 때문에 연인과 이별한 후에 후회하는 경우

   여자는 연애할 때 지나치게 자존심을 내세워 자존심 때문에 연인과 이별한 후에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여자는 남자친구와 사소한 일로 싸운 후에 남자친구의 연락을 기다리면서도 자존심 때문에 먼저 연락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서로 자존심 때문에 연락하지 않아 저절로 이별하는 경우가 많다. 

   시간이 지나면 지나치게 감정적으로 행동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별한 것을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

   내 주변에도 남자친구와 사소한 일로 싸운 후에 연락을 기다리면서도 연락하지 않아 그대로 이별한 여성들이 많은데, 나이를 먹으면 사랑의 인연의 소중함을 깨닫고 '그때 내가 먼저 연락할껀데......'하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 

 

 

    3. 연인에게 지나치게 많은 것을 기대하여 연인을 떠나게 만들어 후회하는 경우

   여자는 연인에게 지나치게 많은 것을 기대하여 연인을 지치게 만들어 떠나게 만들거나 실망하여 이별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필자의 분석으론 여자가 연인에게 지나치게 많은 것을 기대하는 이유는 크게 3가지다.

   첫째, 연인이 아버지처럼 자신에게 잘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기 때문이다.

   여자는 아버지의 무한한 사랑에 익숙해져 연인이 아버지처럼 자신을 무한하게 사랑해 주기를 바라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연인은 아버지가 아닐 뿐더러 남자도 여자가 어머니처럼 잘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기 때문에 여자가 자신은 연인에게 어머니처럼 잘해주지 않으면서 연인에게만 아버지처럼 잘해주기를 바란다면 서로 갈등하게 될 것이다.

   둘째, 드라마의 영향 때문이다.

   드라마를 보면 주인공이 여주인공을 공주처럼 대하며 잘해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성들의 기대감을 높여 여자가 연인에게 지나치게 많은 것을 기대하게 만든다.

   하지만 드라마에 나오는 여자는 공주같은 여자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여자도 백마탄 왕자를 만나면, 사랑에 빠져 헌신적이게 되는 경우가 많듯이 남자도 공주와 같은 여자를 만나면 사랑에 빠져 무엇이든 해주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마련이다.

   입장을 바꾸어서 남자가 백마탄 왕자가 아닌데, 연인에게 백마탄 왕자 대접을 받고 싶어한다면, 힘들어서 헤어지고 싶은 생각이 들 것이다.

   셋째, 남자가 구애할 때나 연애초반에 여자에게 지나치게 많은 기대감을 준 경우이다.

   남자는 사랑을 이루기 위해 지나치게 자신의 사랑을 과장하는 경우가 많아 여자의 기대감을 고무풍선처럼 부풀리는 경우가 많다.

   이유야 어떻든 간에 여자는 연인에게 지나치게 많은 것을 기대하여 연인이 잘해주어도 더 많은 것을 기대하여 연인을 힘들게 만들어 갈등하다가 이별하거나, 연인에게 실망하여 이별을 결심하는 경우가 많다.

   남자는 여자에게 구애할 때 무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자가 연인이 예전에 자신에게 약속한 것들을 일일이 따지면, 관계가 지속되기 힘든 경우가 많다.

   사실, 여자가 연인에게 지나치게 많은 것을 기대하는 이유는 위의 3가지 모두 다인 경우가 많다.

   연인이 아버지의 역할을 해주기를 바라는 마음, 드라마의 주인공처럼 자신을 공주처럼 대하기를 바라는 마음, 연인이 구애할 때의 했던 말들을 모두 지켜주기를 바라는 마음은 여자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다.

   하지만, 사랑이란 일방적으로 받기만을 기대한다면, 주기만 하는 사람은 맥빠지게 마련이다.

   여자는 연인에게 지나치게 많은 것을 기대하다가 연인을 힘들게 만들어 이별하거나, 실망하여 이별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지만, 시간이 지나면 자신이 연인에게 지나치게 많은 것을 기대하여 이별했다는 사실을 깨달아 후회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

     

    "그때는 제가 사랑이 뭔지 잘 몰랐던 것 같아요."

    -연인과 이별한 후 후회하는 여자의 말-

    남자던 여자던 이별한 후 후회하는 경우는 크게 두 가지 경우인 것 같다. 

    하나는 헤어졌어야 할 연인에 미련을 버리지 못해 상처만 더 받고 헤어진 경우이고, 다른 하나는 헤어지지 말았어야 할 연인과 헤어진 경우다. 

    아직 결혼하지 못한 필자의 주변 여성들에게 물어보면, 전자의 경우도 많고, 후자의 경우도 많다. 

    대단히 매력적인 여성들 중에 헤어지지 말았어야 할 연인과 헤어진 후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 하다 보니, 헤어진 연인을 잊었을 무렵엔 자기 주변 남자들이 모두 결혼해 버리니, 눈을 낮추어 남자를 만나는 경우가 많은데, 대단히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반대로 진작 헤어졌어야 할 연인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해 계속 만나다 상처만 더 받고 헤어진 경우도 많은데, 객관적으로 생각해보며 정답이 나올 것이다. 

    예전에 이런 내용의 메일을 받은 적이 있었다. 

    같이 유학가서 서로를 의지하다가, 남자가 애원하다시피 구애하여 여자가 만났는데, 나중에 남자친구가 귄태기 운운하며 다른 여자를 만나보고 싶다는 것이다. 

    객관적으로 생각하면, 이런 경우에는 헤어지는 것이 당연하지만, 미련 때문에 헤어지지 못하는 것이다. 

    필자가 언급한 위의 두 가지 경우가 여자가 이별 후에 후회하는 가장 대표적 경우가 아닐까 싶은데, 여자가 이별 후에 후회하는 대표적 경우 3가지를 살펴보자.

 

 

    여자가 이별한 후 후회하는 대표적 경우 3가지

 

 

    1. 미련을 버리지 못해 늦게 이별한 경우

   필자의 주변 여성 중 대단히 매력적이면서도 나이가 많은 남자를 만나는 여성이 있었는데, 남자는 자신이 얼마나 좋은 인연을 만났는지조차 모르고 약속시간에 매번 늦고, 잘 해주는 것도 없었는데, 여자는 마음씨가 착해 헤어지겠다 하면, 남자가 앞으론 잘해주겠다고 붙잡고, 여자가 마음이 약해져 기회를 주면 시간이 지나면 예전으로 돌아가고, 이런 일이 수년 간이나 반복되었다고 한다. 

    결국 헤어졌는데, 젊은 청춘을 수년이나 허비한 셈이 아닌가. 

    이 여성이 아직도 남자를 만나지 못하고 솔로인데, 그 남자에게 기회를 주는데 수년간 허비한 시간이 아니었더라면, 훨씬 좋은 남자를 만났을 텐데, 실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여자는 모성애가 있고 정이 많아 이별하는 것이 정답임을 알고도 모성애나 정 때문에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기회를 주는 것은 한 두번이면 족하지 않겠는가. 

  

 

   2. 귄태기 때문에 연인과 이별하는 경우

   필자도 잘 몰랐는데, 여자도 권태기 때문에 연인과 이별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그런데, 희한한 것이 권태기 때문에 이별하고 나면 꼭 그리워질 때가 있다는 것이다. 

   결국 권태기 때문에 이별한 후 헤어진 연인이 그리워지면 후회하기 마련인 것이다.

   권태기는 누구나 오는 것인데, 귄태기를 극복할 생각을 하지 않고 성급하게 이별하면 후회하기 마련인 것이다. 

   필자의 지인 여성이 남자친구와 귄태기로 이별한 후 남자친구가 계속 연락하는 것을 집착이라 생각하고 연락을 끊어버렸는데, 어느날 헤어진 남자친구가 몹시 그리워지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래서 남자친구한테 연락해봤는데, 남자가 오히려 이미 마음이 돌아선 상황이었다. 

   남자야 당연히 자존심 때문이라도, '내가 연락할 때는 연락을 끊어버리더니 왜 이제 연락해?'하는 생각을 하지 않겠는가. 

   이런 경우가 굉장히 많다고 하는데, 대체 어쩌란 말인가! 

   예전에 필자가 이런 외국 영화를 본 적이 있었다. 

   여자가 권태기 때문에 남자친구와 이별했는데, 남자친구가 재결합을 요구했을 때는 매몰차게 거절해 자존심에 상처를 주더니, 나중엔 여자가 남자친구와 몹시 그리워져 자존심을 버리고 갔지만, 이번엔 남자친구가 재결합을 거절했다. 

   여자는 어떻게든 재결합하기 위해 "If I hurt you again, I will die!"(내가 다시 네게 상처를 준다면 죽을께!"하고 말했고, 남자는 여자의 말에 감동받아 결국 재결합했는데, 영화니까 그렇지 저렇게 자존심을 버리고 남자친구에게 재결합을 요구할 수 있는 여자는 별로 없을 것 같다. 

   그러니까 결론은 권태기 때문에 남자친구와 이별할 때는 이별 후에 나중에 다시 그리워질 수 있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어야 되지 않을까 싶다. 

 

 

   3. 연인에게 지나치게 많은 것을 기대해 이별하는 경우

   필자의 지인 여성들 중 남자친구가 자신을 아버지처럼 이해해 주기를 바라다가, 남자친구의 사랑이 부족하다 생각하거나, 예전에 만난 남자친구와 비교하거나, 즉, 남자친구에게 지나치게 많은 것을 기대하다 실망해 이별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았다. 

   이런 경우에 필자가 조언하자면, 남자친구에게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말라는 말이다. 

   종종 부모가 자식에게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해 지나친 부담으로 역효과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 연인 관계도 마찬가지다. 

   마치  스포츠에서 신인 선수에게 큰 기대를 하지 말라는 말처럼, 처음부터 많은 것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가 아니겠는가. 

   예전에 미프로야구에 이런 감독이 있었다고 한다. 

   신인급 선수들에게 주전급 선수의 활약하기만을 기대해, 기대에 못 미치면 다른 팀의 선수와 트레이드, 즉, 맞교환을 했는데, 트레이드한 신인급 투수 중 3승 20패를 기록했던 최다패 투수가 몇 년 후 월드 시리즈 우승팀인 뉴욕 양키스의 에이스가 되었다고 한다. 

   신인급 선수들에게는 신인급의 성적을 기대해야 하는데,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기 마련이고, 결국 기대를 버리고 트레이드시키는 감독들이 있는데, 트레이드시킨 선수가 나중에 주전 선수로 성장하게 되면 후회하게 되는 것이다. 

   이 이야기를 왜 하냐면, 연애 경험이 없는 남자에게 처음부터 헤어진 남자친구와 비교하다 이별하는 경우가 있는데, 단순히 생각하면, 헤어진 남자친구보다 못한 것을 보면, '차라리 헤어진 남자친구가 낫겠어.'하는 생각이 들 수 있을 수 있지만, 헤어진 남자친구와는 이미 감정이 안 좋게 되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설령 다시 만난다고 해도 잘 안될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간과하는 것이다. 

   스포츠로 치면, 감독이 트레이드시킨 선수가 타팀에 가서 잘하면, 구단에 말해 돈을 많이 주고 데려와도 팀을 위해 희생하지 않아 개인플레이를 해서 감독의 애를 먹이는 경우가 많다.

   한번 감정이 틀어지면 돌이킬 수가 없게 되는 것은 스포츠나 연애나 마찬가지라 이런 말을 하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처음부터 연인에게 큰 기대를 하기 보다는 사랑을 만들어간다는 생각으로 연애를 한다면 좋은 성과가 있을 텐데, 너무 큰 기대를 하다보니 실망해 이별하는 경우가 많은데, 처음부터 여자에 만족할 수 있는 사랑을 줄 수 있는 남자는 그리 많지 않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할 것 같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