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사랑에 빠졌나봐요!"

   -사랑에 빠진 남자의 말-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눈빛부터 목소리까지, 모든 것이 달라지기 마련이다.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시인이 된다고 누가 말했던가!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마치 시인이 된 듯 사랑하는 그녀를 위해 노래하는 로맨티스트가 되고 감수성이 풍부해져 감성적인 여자의 마음을 절로 이해하게 되는 것이다.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심리학자가 된다고 누가 말했던가! 

    여자 자신조차 잘 모른다는 여자의 복잡한 심리를 이해하기 위해 자꾸 생각하다 보면, 심리학자도 이해하지 못한다는 여자의 심리를 이해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변화하기 마련이다. 

    무뚝뚝한 남자도 사랑에 빠지면, 다정다감한 남자로 변화하는 경우를 주변에서도 종종 볼 수 있다.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초능력에 가까운 힘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예컨데, 공무원 시험같은 어려운 시험을 합격한다던가, 사랑하는 여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다 보면, 불가능도 가능해질 수 있는 것이다. 

   남자들이여, 사랑에 빠져보자. 

   이 글을 읽는 당신이 사랑에 빠지는 순간, 사랑에 빠진 남자에게 나타나는 현상을 몸소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사랑에 빠진 남자에게 나타나는 현상 10가지 



   1. 로맨티스트가 된다.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시인이 되고 로맨티스트가 된다는 말이 있다.

   평소에는 로맨스가 무엇인지조차 개념도 없던 남자도 사랑에 빠지면 로맨스를 좋아하는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기 마련이다. 

   자신의 사랑을 평범한 언어로 표현하는 것보다 낭만적인 언어로 표현하고 싶어져 시를 좋아하지 않던 남자도 사랑에 빠지면 시를 좋아하게 되는 것이다. 

   감성이 매마한 남자조차 사랑에 빠지면 감수성이 풍부해져, 시인이 되고 로맨티스트가 되는 경우가 많으니, 사랑의 놀라운 파워를 알 수 있을 것이다. 



    2. 사랑하는 여자가 세상의 중심이 된다. 

   그렇게 이기적이던 남자도 사랑에 빠지면 양보의 미덕을 몸소 실천하게 된다.

   사랑하는 여자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존재, 즉, 공주님이 되니까 말이다.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사랑하는 여자를 삶의 최우선으로 생각하기 마련이다. 

   "모든 것이 당신을 위해서요."

   어느 소설의 한구절처럼,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사랑하는 여자가 세상의 중심이자, 모든 것이 되는 것이다. 



   3. 사랑하는 여자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워 보인다.

   전혀 예쁘지 않던 여자도,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워 보이기 시작한다. 

    "전, 사랑에 빠졌는데, 여자친구가 하나도 안 예쁘게 보이는데요."라고 말하는 남자들이 있다면, 아직 사랑에 덜 빠진 것이라 보면 정답이다. 

    정말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여자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게 보이기 마련이다.  

    여자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가 되고 싶은 욕구가 있는데,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사랑하는 여인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워 보이니, 딱 천생연분이 되는 것이다. 

    주변에 이런 남자들이 꾀 있다.

    사랑에 빠지니, 주변의 퀸카보다 여자친구가 훨씬 매력적으로 보인다고. 

    이처럼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사랑하는 여자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워 보여 남자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인이 연인이 되고 여자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인이 되어 서로가 행복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한 천생연분이 어디 있겠는가. 



   4. 사랑하는 여자의 모든 행동이 선하게 보인다.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사랑하는 여자가 천사처럼 착하게 느껴져 여자가 생각하고 행동하는 모든 것이 선하게 보이기 마련이다.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여자가 무엇을 하던지 믿고 신뢰하게 되니 말이다. 

    진정한 사랑은 서로를 신뢰하는 것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남자가 여자의 모든 행동을 선하게 볼 수 있다면, 신뢰속에서 사랑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나쁜 여자들이 천사처럼 가식을 떨어 남자의 신뢰를 얻은 후 속이는 경우가 많으니, 이런 예외적인 상황에서는 객관적인 판단이 필요할 것이다. 



    5. 사랑하는 여자를 찬미하게 된다.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사랑해."하고 고백하고 싶어지거나, "아름다워."하고 찬미하고 싶어진다. 

   그래서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여자는 귀가 따가울 정도로 자신을 찬미하는 소리를 듣게 된다. 

    "니가 세상에서 가장 예뻐."

   "니가 최고야."

   하지만, 남자가 사랑이 식으면, 표현하기가 귀찮아져 여자는 찬미를 듣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6. 사랑하는 여자의 사랑을 보다 많이 받고 싶어한다.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사랑의 욕심쟁이가 되어 사랑하는 여자의 사랑을 듬뿍 받고 싶어하기 마련이다. 

   자신이 진정으로 사랑하는 이성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싶은 것은 인간의 본능이 아니겠는가. 

   그래서 옛부터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더 많은 사랑을 받기 위해 여자의 마음을 얻으려고 그토록 노력해왔던 것이다. 



    7.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게 된다.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심리학자도 이해하기 힘들다는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기 시작한다. 

    사랑하는 여자와 일심동체가 되다 보니, 다른 여자의 마음도 이해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아내를 사랑하는 남자치고,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를 본 적이 없다. 

   사랑은 곧 이해라고,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여자를 이해하게 되기 마련이다. 



   8. 상처받기 쉬운 여자의 감성을 이해하게 된다.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사소한 일에도 눈물을 흘리는 여자의 감성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 

   많은 남자들이 권태기에 눈물을 흘리며 상처받았다고 말하는 여자의 감성을 이해하지 못하는데,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감수성이 무한히 풍부해져 여자의 감성을 절로 이해하게 되는 것이다. 



   9. 헌신적인 남자가 된다.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부성애와 같은 보호 본능이 생겨나 여자에게 헌신적인 남자가 되기 마련이다. 

   자신은 상처를 받아도 자신이 사랑하는 여자는 상처받지 않게 지켜주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내에게 헌신적인 남자는 "나에게 잘못하는 것은 참을 수 있어도 아내에게 잘못하는 것은 참을 수 없다."는 말을 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사랑에 빠진 남자는 자신이 사랑하는 여자를 아버지가 딸에게 헌신하듯 헌신하게 되는 것이다. 



   10. 여자가 원하는 모습으로 변화한다.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사랑하는 여자가 원하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해주고 싶은 마음이 생기고, 그러다 보면 여자가 원하는 모습으로 변하게 된다.

   사랑이란 변화하는 것이라고 누가 말했던가.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부드러운 남자가 되어 달라하면 부드러운 남자가 되고, 가장적인 남자가 되어 달라하면, 가정적인 남자가 되는 것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


     "여자의 이상형은 절대 없어요."

     -여자의 이상형의 존재를 믿지 않는 남자의 말-

     "외계인은 절대 없어요."

     -외계인의 존재를 믿지 않는 사람의 말-

     대단히 흥미로운 사실은 여자의 이상형과 외계인의 공통점이 있는데, 그 존재를 믿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는 사실이다. 

     여자들이 자신의 이상형을 말하면, "그런 남자가 있다면, 내 손에 장을 지지겠다."라고 말하는 남자가 있을 정도로 여자의 이상형은 존재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필자가 다니는 교회 목사님께서 교회에 나오는 한 자매의 이상형을 듣고 "그런 남자가 세상에 어디있습니까?"라고 말 할 정도로 여자의 이상형은 허무 맹랑한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여자의 이상형은 드라마와 아버지를 통해 여성들이 "난 저런 남자와 결혼할꺼야." 혹은 "난 우리 아빠같은 남자와 결혼할꺼야."라는 생각으로 형성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는데, 문제는 이 세상에 드마라에 나오는 남자처럼 잘생기고 여자를 잘 이해하는 남자는 없다는 것이다. 

   드라마에 나오는 남자는 작가가 만들어낸 것이지 실존하는 사람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여자들은 이상형을 만나기를 기대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마치 이티가 인간이 만들어낸 존재하지 않는 영화상의 외계인이듯이 드라마에 나오는 캐릭터도 드라마 작가가 만들어낸 캐릭터이지 인간 세상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이 아니라는 사실을 기억할 필요가 있었다. 

    이 세상 어딘가 있을 것 같지만, 외계인처럼 만나지 못할 것이란 말이다. 

    이처럼 여자의 이상형과 외계인은 여러가지 공통점이 있는데, 여자의 이상형과 외계인의 공통점을 살펴보겠다. 

 

 

    여자의 이상형과 외계인의 10가지 공통점

 

 

    1. 본 사람이 많지 않다.

 

    여자의 이상형 - 여자가 평생을 살아도 자신의 이상형을 만날 가능성은 별로 없다.

    연세가 90에 가까운 목사님들조차 그런 남자를 본 적이 없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다.

 

    외계인 - 세상에서 외계인을 본 사람은 많지 않겠지요. 그나마 외계인을 봤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자신이 본 것이 외계인인지 돌연변이 생물인지 아니면 환상이었는지 확신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2. 존재를 믿지 않는 사람이 많다.

 

    여자의 이상형 - 여자의 이상형은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고 믿는 사람들이 많다.

    여자의 이상형이란 드라마나 영화에서는 흔하지만 현실에서는 좀처럼 만나기 힘들다.

 

    외계인 - 세상에서 외계인의 존재를 확실히 믿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을 것이다.

 

 

    3. 직접 볼 수 없다.

 

    여자의 이상형 - 티비에서는 여자의 이상형이라는 사람을 볼 수 있지만 현실에서는 보기 힘들다.

    가끔 자신의 남자친구가 완벽하다는 여자들이 있지만 훗날 차이거나 헤어지는 경우가 많다.

    여자의 진정한 이상형은 나만 변함없이 사랑해 주는 남자지만, 인기가 많은 남자가 한 여자만을 사랑하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남자가 설령 이상형에 가깝다고 해도 변심한다면 이상형이 아닐 것이다.

 

    외계인 - 티비, 잡지에서는 자주 볼 수 있지만 직접 만난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4. 영화나 드라마에서만 볼 수 있다.

 

    여자의 이상형 - 여성들은 드라마를 보면서 '저 남자가 내 이상형이다.'라고 생각하지만 여자의 이상형은 드라마가 아닌 현실에서는 만나기 힘들다.

 

    외계인 - 영화나 공상과학 드라마를 보면 흉칙하게 생긴 외계인을 자주 볼 수 있지만 현실 세계에서 외계인을 만난 사람은 거의 없다.

 

 

    5. 존재한다는 객관적인 증거가 없다.

 

    여자의 이상형 - 어떤 여자들은 자신의 남자친구나 남편이 미남에 성격도 정말 좋은 자신의 이상형이라고 하지만 많은 여성들이 공감할 수 있을 정도의 미남이 아니라면 여자의 이상형이라고 말하기 힘들 것이다.

 여자가 사랑에 빠지면 잘생기지 않아도 잘생겨 보일 수가 있지만 많은 여성들이 공감할 정도의 미남이 아닌 경우가 많다.

 

    외계인 - 세상에는 외계인의 존재를 증명하는 증거가 있다고 하지만 외계인의 존재를 확실하게 증명하는 증거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

    외계인의 DNA자료가 없어 사진에 나온 이상하게 생긴 것이 외계인인지 아니면 화학작용이나 방사능 오염으로 인한 돌연변이 생물체인지 알 수 없다.

 

 

    6. 모순이 많다.

 

    여자의 이상형 - 여자의 이상형은 외모는 20대인데, 정신연령은 50대 정도입니다. 정신연령이 50대인 남자가 외모가 20대일 수 없듯이 20대의 남자가 정신연령이 50대인 남자는 거의 없을 것이다.

    그리고 그러한 이상형이 있다고 해도 한 여자를 변함없는 마음으로 사랑하는 남자는 거의 없을 것이다.

    여성들이 찾는 이상형은 변치않는 마음을 가진 남자지만 실제로 존재하는 여성들의 이상형은 한 여자만 사랑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여자가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변심한다면 진정한 이상형이 아닐 것이다.

 

   외계인 - 외계인이 있다면 어째서 정정당당하게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어두울 때에 인적이 드문 곳에만 착륙했다 사라지는가에 대한 의문에 대한 답변은 모순이 많다.

   생체구조가 지구에서 살 수 없기 때문이라는 설이 있지만 인간도 우주복을 입고 우주여행을 한다는 점에서 신빙성이 없다.

   외계인의 문명이 지구를 훨씬 앞서고 우주에는 땅이나 자원이 풍부해서 지구에 관심이 없기 때문이라는 설도 있지만 그렇다 해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을 이유는 논리적으로 설명하기 어려울 것이다.

 

 

   7. 허구일 가능성이 높다.

 

   여자의 이상형 - 여자의 머리 속에만 존재하는 허구적인 인물일 가능성이 높다.

   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남자주인공처럼 잘생기고 이해심이 많은 남자가 한 여자만 일편단심으로 좋아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다.

   그리고 여성들은 아버지처럼 자신을 잘 이해하는 남자를 찾지만 아버지처럼 딸을 키워 본 경험이 없는 사람이 자신을 아버지처럼 이해하기는 힘들 것이다.

   아버지처럼 자신을 변함없이 사랑하는 남자를 이상형으로 보는 것도 자신이 남자친구의 딸이 아니라는 점을 간과한 경향이 있다.

   결국 여자의 이상형은 드마라나 영화에서만 볼 수 있는 허구적인 존재일 가능성이 높다.

 

   외계인 - 인간이 본 외계인의 우주선은 빛의 반사로 생긴 일시적인 현상이고 인간이 본 외계인은 환상일 가능성이 많다.

   죽은 사람이 눈 앞에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환상을 본 사람이 있고 사막의 신기루처럼 없는 것을 보는 사람도 있다.

    증거가 없는 한 외계인은 인간의 호기심이 만들어낸 허구적인 존재일 가능성이 높다.

 

 

    8. 설령 존재한다고 해도 한국에는 없을 것이다.


    여자의 이상형 - 여자의 이상형이 지구촌 어딘가에 설령 존재한다고 해도 한국에는 없을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

    그 이유는 한국 사회는 남성중심 사회라서 여성을 무한히 이해할 수 있는 남자는 존재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학교에서조차 명문대에 입학하면 여자들이 줄을 선다는 식의 잘못된 이성관을 심어주는데, 여자의 마음을 무한히 이해하려고 하는 남자가 과연 있을지 의심이 들지 않을 수 없다.

 

    외계인 - 외계인이 존재한다고 해도 한국에서 외계인을 만났다는 사람은 이제껏 없었고 설령 있다고 해도 믿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을 것이다.


 

    9. 착시현상일 가능성이 높다.


    여자의 이상형 - 세상에는 여자의 환심을 얻으려도 여자의 이상형인 척하는 남자가 많지만, 정말 여자의 이상형인 경우는 거의 없을 것이다.

    특히 여자의 마음을 잘 아는 바람둥이들이 여자의 이상형인 것처럼 행동하여 여자의 환심을 산 후에 원하는 것을 얻으면 돌변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이상형처럼 보이는 남자는 여자의 환심을 얻기 위해서 결혼하기 전까지는 이상형인 척해도 결혼하고 나면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

 

    외계인 - 외계인을 봤다는 사람이 실제로는 환상을 본 것이라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영화를 지나치게 자주 봐서 외계인의 존재를 믿으면 영화에서 본 것과 비슷한 외계인의 환상을 볼 수도 있다고 한다.

    정말 외계인을 본 사람보다는 환상을 본 것일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10. 있다고 해도 만날 수 없을 가능성이 99.9% 이상이다. 


    여자의 이상형 - 여자의 이상형에 가까운 남자는 있다고 해도 10000명 중에 1명 있을까 말까라서 여자의 이상형에 가까운 남자는 대한민국에 1000명이 못 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이상형을 만날 가능성은 별로 없을 것이다.

   

    외계인 - 외계인이 있다고 해도 지금 현재 지구에는 없을 가능성이 많다.

    미국의 우주선이 몇년에 한번씩 화성을 탐사하듯이 외계인도 몇년에 한번씩 오는 것에 불과할 가능성이 높다.

    가끔 나타나는 우주선도 무외계인 우주선일 가능성이 높다.

    외계인이 지구를 침공하지 않는 이유는 어쩌면 너무 멀어서 싸우기 힘들고 지구에 도착해서 살면 풍토병에 걸려 죽기 때문에 외계인이 감히 지구를 침략하지 못할지도 모른다.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무기가 세균인데, 외계인들은 지구에 도착하면 세균에 면역이 안되 다 죽을지도 모른다.

    그러니 한 인간이 죽을 때까지 외계인을 볼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이다.

    몇 년에 한번 올지도 모르고 몇 십년에 한번 올지도 모른다.



    결론적으로 여자의 이상형이나 외계인을 한국에서 만날 수 있는 가능성은 거의 없다는 것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