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0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6.07.02 나쁜 이미지로 비호감녀가 되는 10가지 유형

   

   몇 년 전, 인기 절정의 걸그룹이 왕따 논란에 휩싸이며 비호감 연예인으로 추락한 일이 있었는데, 이처럼 연예인이 나쁜 이미지가 생기면 추락하듯이, 나쁜 이미지가 생기면 주변 이성에게 비호감이 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여자에게는 모성애 이미지가 있어 나쁜 이미지가 생기면, 호감지수가 추락하여 비호감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할 필요가 있다.

   대단히 매력적이고 착한 여자도 나쁜 소문이나 어떤 오해로 나쁜 이미지가 생길 수 있으니, 평소에 이미지 관리를 잘해야되겠다.

   주변을 보면, 어쩌다 생긴 나쁜 이미지로 괜찮은 남자들의 외면을 받거나, 거의 사귈 뻔한 호감남을 놓치거나, 심지어 연인과 헤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혹시라도 나쁜 이미지가 생겼다면, 적극적으로 나서 이미지를 개선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나쁜 이미지로 비호감녀가 되는 10가지 유형

 

 

  1. 왕싸가지 이미지

   개념을 상실한 사람을 흔히 '왕싸가지'라고 하는데, 여자는 모성애 이미지가 있어 왕싸가지 이미지가 생기면 주변에서 남자를 만나기 힘들어질 정도로 치명적일 수 있다.

   학창시절, 여학생 중 툭하면 남학생들에게 "썅!"하며 거친 말을 내뱉는 여학생이 있었는데, 남학생들이 '왕싸가지'라며 말을 건내기조차 싫어했다.

   이처럼 왕싸가지 이미지가 생기면, 남자들에게 외면받기 마련이니, 개념없는 언행은 단 한번이라도 하면 안될 것이다.

   학창시절, 친구의 누나를 좋아한 적이 있는데, 그 누나의 옆집인 친구에게 누나가 그녀의 어머니께 툭하면 소리치며 대드는 '왕싸가지'라는 말을 듣고 호감이 싹 사라져 버린 적이 있었다.

   어느 정도로 대들었는지는 알길이 없었지만, 친구가 싸잡아 '왕싸가지'라고 말하니, 순식간에 호감이 사라졌던 것이다.

   목소리가 큰 여성들이 종종 부모님께 대든다는 오해를 받곤 하는데, 아무튼 구설수에 오르면 이미지가 추락하여 주변에서 남자를 만나기 힘들어질 수 있으니 조심하자.



    2. 공주병 이미지

   남자가 보기엔 그리 예쁘지 않은데, 자신이 대단히 예쁘다는 니르시즘에 빠지는 것이 흔히 말하는 공주병이다.

   정말 예쁘다면 남자들에게 인기가 있어야 하는데, 인기가 없는데도 나르시즘에 빠져 혼자 착각하는 것이 공주병이다.

   착각 자체가 잘못은 아니지만, 여자의 착각이 남자를 힘들게 만드는 경우가 많으니, 남자는 공주병있는 여자를 꺼리는 것이다.

   미녀들은 남자가 자신에게 많은 걸 양보해 주기를 은근히 바라는 경향이 있는데, 남자들의 입장은 대단한 미녀라면 모든 것이라도 양보하겠지만, 여자가 혼자 예쁘다고 착각하여 많은 걸 양보하라면 공주병이라며 꺼리기 마련이다.

   대단한 미녀라면 남자는 심한 공주병도 애교로 봐줄 수 있지만, 평범한 외모라면 가벼운 공주병도 꺼리는 것이 남자의 마음이다.

   이를 모르고, 여자가 "저 공주병있어요."라고 순진하게 말한다면, 공주병 이미지가 생겨 있던 호감도 사라질 수 있으니, 공주병이 있다는 인상은 주지 않는게 좋겠다.



     3. 쉬운 여자 이미지

   쉬운 여자란 남자들끼리 하는 일종의 속어로 유혹에 약한 여자를 말한다.

   바람둥이 남자가 유혹할 때 쉽게 넘어가는 여자를 말하는 것이다.

   지나치게 솔직한 여자들이 잘생긴 남자가 유혹한다면, 어떤 여자라도 넘어갈 거라고 말하던데, 쉬운 여자처럼 보일 수 있으니 말을 삼가하는 것이 좋겠다.

   남자는 어떤 경우에도 유혹에 넘어가지 않는 여자를 동경하는 반면에 유혹에 약한 여자는 꺼리는 경향이 있으니, 지나치게 솔직하게 말해서 이미지를 망가뜨릴 필요는 없는 것이다.



    4. 기가 센 여자 이미지

   남자는 기가 센 여자를 꺼리는 경향이 있는데, 기가 센 여자라는 말은 쉽게 말해 고집이 센 여자라는 말이다.

   기가 센 여자는 자기 주장이 강한 것이라기 보다는 자기 고집이 강해 결혼하면 남편의 의견엔 귀기울이지 않고 자신의 주장만 하는 경향이 있어 남자들이 기가 센 여자는 아무리 매력적이라도 손사래를 치게 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가 센 여자라는 이미지를 주면 안되겠다.



   5. 성깔있는 여자 이미지

   남자는 천사처럼 착한 여자를 동경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여우같은 여자들은 착한 척하여 열폭 직전이라도 참고 내색하지 않아 남자들의 호감을 얻는 경우가 많지만, 지나치게 솔직하게 감정을 표현하는 여성들은 열받을 때 참지 못하고 성질을 부려 성깔있는 여자라는 이미지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

   남자는 성깔있는 여자를 꺼리는 경향이 있어 아무리 매력적인 여자라도 성질을 드러내면 있던 호감도 사라지기 십상이다.

   예컨데, 남자가 한 여자에게 호감이 있는데, 그 여자가 어떤 일로 열폭하여 성질을 부리는 모습을 보거나 지인을 통해 들으면, 호감이 사라질 수 있는 것이다. 

   한순간을 참지 못해 성질을 부려 백마탄 왕자를 놓친다면, 얼마나 억울하겠는가?

   참는 자가 복이 있다는 성경 말씀처럼 열폭할 일이 생겨도 참는 습관을 가져 성깔있는 여자라는 이미지가 생기지 않도록 하자.



     6. 신경질적인 여자 이미지

   여자는 한달에 한번 오는 그날이 되면, 괜히 신경질이 날 때가 있는데, 그렇다고 사소한 일에 신경질을 내면, 남자들에게 신경질적인 여자라는 이미지가 생길 수 있다.

   이유야 어떻든 간에 남자는 신경질적인 여자를 꺼리는 경향이 있어 신경질적인 여자라는 이미지가 생기면, 좋은 남자를 만나기 힘들어지니 이미지 관리를 잘해야 되겠다.

   별일도 아닌 일에 신경질을 부렸다면, 당사자에게 사과하거나 커피라도 사주며 "실은, 저, 안 좋은 일이 있었어요."라고 간접적으로 미안함을 표현하는 것이 어떨까.



   7. 나쁜 여자 이미지

   착한 여자도 나쁜 인간의 중상모략으로 인간성이 나쁜 여자로 오해받을 수 있다.

   질투심이 강한 여자가 중상모략할 수도 있고, 당신에게 차인 남자나 당신에게 구애를 거절당해 자존심이 상한 남자가 중상모략을 할 수도 있다.

   성녀라는 인현왕후도 장희빈의 중상모략에 숙종은 왕후를 간악한 여인으로 오해하여 출궁시켰다고 하니, 중상모략은 정말 무섭기 짝이 없다.

   질투심에 눈이 멀어 근거없는 나쁜 소문을 퍼뜨리는 나쁜 여성들이 있는데, 이로 인해 오해가 생겼다면 오해를 풀 필요가 있을 것이다.

   남자들 중 자신의 잘못으로 여자에게 차이거나, 자존심이 상하는 말을 들었으면서도 자신의 잘못은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여자를 중상모략하는 경우가 있으니, 가만히 있지 말고 적극적으로 해명해야 되겠다.



    8. 모성애없는 차가운 여자 이미지

   남자는 정이 많고 모성애가 강한 여자에게 호감을 느끼는 경향이 있지만, 매정하고 모성애가 없는 차가운 여자에게는 있던 정도 뚝 떨어지기 마련이다. 

   마음씨는 따뜻하지만, 낯을 많이 가려 낯선 남자에게 무뚝뚝하거나, 성격적으로 무뚝뚝한 여자들이 차가운 여자라는 나쁜 이미지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와 대화할 때 자연스럽게 다정한 말로 정이 많은 여자라는 사실을 인식시킬 필요가 있겠다.

 


   9. 술고래나 골초 이미지

   남자는 고주망태가 되도록 술을 마시는 여자나 담배를 물고 사는 골초인 여자를 꺼리는 경향이 있다.

   어쩌다가 취해서 몸을 가누지 못하는데, 하필이면 이때 호감남과 마주쳤다면 낭패가 아닐 수 없다.

   남자는 분별없이 담배를 피우는 골초인 여자를 꺼리는 경향이 있다.

   아주 가끔 담배를 피우는데도 재수가 없으려면, 담배를 피울 때 호감남과 마주치거나 호감남의 지인과 마주쳐 호감남에게 골초로 찍혀 외면받는 경우가 있으니, 담배는 안피우는 것이 좋겠다.



   10. 된장녀 이미지

   남자는 사랑보다 물질을 우선시하는 된장녀를 꺼리는 경향이 있다.

   이는 여자도 마찬가지로 당연한 것이다.

   그런데, 말한마디 실수로 된장녀 이미지가 생길 수 있으니, 민감한 부분은 조심해서 말할 필요가 있다.

   농담이라도, 돈많은 남자가 좋다느니, 강남에 집있는 남자가 좋다느니, 아파트없는 남자와는 결혼하지 않을 것이라니, 민감한 부분에 대해서 함부로 말하면 된장녀라는 이미지가 생길 수 있으니 말조심해야 되겠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