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23'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6.07.23 이성을 사로잡는 매력의 핵심 포인트 3가지

   

   "당신의 매력을 믿어라!"

   이성을 사로잡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바로 자신감이다.

   잠재매력의 발산이라 할까, 자신감이 넘치면 당신의 매력이 호감있는 이성 앞에서 진가를 드러날 수 있으니 말이다. 

   한마디로 자신감이 이성을 사로잡는 매력의 첫번째 핵심 포인트이니, 세상에 어떤 이성이라도 날 좋아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절대적인 자신감을 가져라.

   필자의 경험상, 이성을 사로잡는 매력의 두번째 핵심 포인트가 개성을 살리는 것인데, 인간은 저마다 개성적인 매력이 있어 개성적인 매력을 최대한 살려야 매력이 제대로 살아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필자가 아는 한, 이성을 사로잡는 매력의 세번째 핵심 포인트가 단점을 보완하는 것인데, 개성을 살리는 것이 장점을 살리는 것이라면 단점을 보완하는 것 역시 중요하기 때문이다. 

   필자가 좋아하는 야구에 비유하자면, 자신감이 강하고, 그 누구도 속도를 따라올 수 없는 총알같은 직구가 있어도 컨트롤이 나쁜 단점이 있다면 속도만 빠른 삼류 투수가 되기 십상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아무리 자신감이 강하고 개성적인 매력이 뛰어난 사람이라도 단점이 드러나면 도로묵이라 할까, 자신감과 개성적인 매력이 무용지물이 될 수 있으니 단점을 보완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이성을 사로잡는 매력의 핵심 포인트 3가지

 


   1. 자신감을 가져라.

   앞서 언급했듯이 필자는 야구를 좋아하는데, 야구에서 투수가 자신의 볼에 자신감을 가지고 던져야 제대로 볼이 날아간다고 한다.  

   과학적인 연구에 따르면 투수가 자신감없이 공을 던지면, 근육이 위축되어 공의 위력이 반감된다고 한다.

   예컨데, 투수가 잘던지다가도 홈런을 맞아 자신감을 상실하면 갑자기 공의 위력이 뚝 떨어져 난타당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는데, 일류 투수와 삼류 투수는 자신감의 차이라 말할 정도로 투수에게 있어 자신감이 포인트인 것이다.

   매력도 마찬가지다.

   매력에 자신감이 없으면, 얼굴에 생기가 떨어지고, 눈빛조차 생기를 잃어 매력이 반감할 수 밖에 없다.

   빼어난 미녀라면 매력이 반감해도 여전히 매력이 철철 넘치겠지만, 그게 아니면 매력이 반감하면 1%정도의 차이로도 매력이 빛을 잃을 수 있는 것이다.

   반대로 매력에 자신감이 넘친다면, 얼굴에 생기가 돋고, 눈빛도 생기가 넘쳐나, 매력이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매력이란게 고무줄도 아니고 한순간에 늘어나기 보다는 차곡차곡 쌓이다 어느 한순간 매력이 빛을 발하는 경우가 많은데, 매력이 배이려면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한번 생각해 보자. 

   연예인들의 매력 만점의 살인 미소가 한순간에 만들어졌겠는가. 

   자신감만 넘친다고 하루만에 매력이 빛을 발하기는 쉽지 않으니, 자신감 만점의 매력을 차곡차곡 쌓아 날마다 매력을 업그레이드하자.


  

   2. 개성을 살려라.

   야구에서 아무리 자신감이 넘친다고 직구 하나만으로 승부한다면 홈런을 맞기 십상이다. 

   변화구를 적절히 석어 타자의 타이밍을 빼앗아야 좋은 투수가 될 수 있는 법이다.

   "전, 자신감이 넘치는데, 왜 인기가 없는 걸까요?"하고 반문하는 사람이 있던데, 투수가 직구 하나만으로 타자를 압도하기 힘든 것처럼 매력도 자신감 하나만으로는 역부족이기 십상이다. 

   자신감 + 알파, 즉 뭔가 이성을 사로잡을 수 있는 개성적인 매력이 필요한 것이다. 

   예컨데, 여자의 경우, 매혹적인 미소나 윙크라던가, 사랑스럽기 그지없는 애교라던가, 청순함이 넘치는 매력적인 표정이라던가, 뭔가 남자가 반할 만한 매력이 뒷받쳐 준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가 아니겠는가.

   남자의 경우, 모성애를 자극하는 말 한마디라던가, 터프한 매력이라던가, 여심을 사로잡을 수 있는 뭔가가 필요하기 마련인데, 바로 개성적인 매력이 이성을 사로잡는 뭔가가 될 수 있다. 

   개성적인 매력의 강렬함이란 말로 다 표현하기 힘들 정도다. 

   학창시절, 그리 예쁘지 않은 말괄량이 여학생의 매력에 빠져 미스코리아가 와도 싫다는 친구가 있었는데, 당신이 호감있는 이성이 당신의 개성적인 매력의 강렬함에 빠진다면 당신이 호감있는 이성에게 세상에서 가장 매력적인 이성이 될 수도 있는 것이다. 


 

   3. 단점을 보완하라.

   야구로 치면 시속 160km의 불같은 강속구를 가진 투수라도 컨트롤이 좋지 않다는 단점이 있으면 볼만 빠른 삼류 투수가 되기 십상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매력적인 여성이 공주병이 있거나, 결벽증이 있거나, 성질이 있거나, 단점으로 남자를 만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니, 단점을 보완할 필요가 있다. 

   인간은 원래 부족함이 있는 존재로 누구나 단점이 있기 마련인데, 외모에 단점이 있을 수도 있고 성격에 단점이 있을 수도 있다.

   예컨데, 여자가 아무리 예뻐도 여드름 자국같은 단점이 있으면 매력이 확 반감될 수 있는데, 화장으로 살짝 가리는 방법이 있으니 호감있는 이성을 만날 때 단점을 가려버리면 완벽하게 보일 수도 있지 않을까.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외모의 단점은 표정이 아닐까 싶다.

   표정이 무뚝뚝해 보이면, 얼굴이 예뻐도 매력지수와 호감지수가 모두 크게 떨어져 호감이 안 생길 수 있는 것이다.

   미소지을 때 이마에 주름살이 잡히는 여성들이 있는데, 이게 남자가 볼 때는 치명적이다.

   아무리 예뻐도 이마에 주름살이 살짝이라도 잡히면 매력이 크게 반감하기 때문이다.

   주변에도 말할 때나 미소지을 때 이마에 주름이 잡히는 여성들이 있는데, 말해줄 수도 없고 안따까울 따름이다.

   사실, 외모의 단점보다 오히려 성격의 단점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성격적인 단점으로 호감지수가 떨어지면 왠지 끌리면서도 한편으로는 왠지 안 끌려 결국 퇴짜맞기 십상이다.

   여자가 아무리 예뻐도 신경질적이거나, 무뚝뚝하거나, 단점이 눈에 확 들어오면 비호감이 될 수 있는 것이다.

   괜찮은 이성일수록 매력적인 이성을 만나기 쉽기에 매력만 있다고 괜찮은 이성의 호감을 얻기 힘든 일이니, 외모든 성격이든 단점이 있다면 꼭 고치도록 하자.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