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가 절 좋아하는 것 같아요."

   남자들이 어떤 액션을 통해 여자들의 시선을 받으려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남자의 액션이 여자의 착각을 유발하기 쉽다. 

   고딩시절,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며 질주하는 남학생들이 있었는데, 그들 중 하나에게 물어보니, 여학생들의 시선을 받고 싶어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는 것이라고 했었다. 

   이처럼 여자들의 시선을 끌고 싶어 어떤 액션을 취하는 남자들의 행동에, 여자가 '아, 저 남자가 나를 좋아해 저러는구나!'하고 여자의 착각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여자가 착각하기 쉬운 대표적인 경우가 남자가 자신을 쳐다볼 때가 아닐까 싶다. 

    여자는 남자의 시선을 받으면 자신에게 반해 그런 줄 알지만, 원래 남자는 예쁘게 차려입은 여자를 보면 시선을 사로잡히는 경우가 많지 않은가 말이다. 

    의도했던, 의도하지 않았던 남자들의 어떤 행동이 여자의 착각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표적인 경우 5가지를 살펴보자.



     남자가 여자의 착각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경우 5가지



    1. 남자가 예쁘게 차려입은 여자에게 시선을 사로잡혔을 때

    남자라면 누구나 예쁘게 차려입은 여자의 패션에 마치 반한 듯 쳐다볼 때가 많은데, 여자는 남자의 이와같은 시선을 호감이라 착각할 때가 많다. 

   다음은 미니스커트를 입은 여자를, 남자가 넋이 빠진 것처럼 쳐다보아 여자가 착각에 빠지는 이야기다. 

 

   대학생인 민주는 초미니스커트를 입고 학교에 갔는데, 우연하게도 자신이 짝사랑하는 철수를 만났다. 

   철수가 넋이 빠진 것처럼 자신을 쳐다보자, 민주는 생각했다. 

   '철수도 나를 좋아하는게 틀림없어. 저 눈빛, 저 표정, 완전히 나한테 반했나봐.'

   철수는 초미니스커트를 입은 민주의 모습에 시선을 사로잡였을 뿐이지만, 민주는 철수가 자신에게 반했다고 착각하고 있는 것이다. 

   여자들이 미니스커트를 입었을 때 남자가 자신을 넋이 빠진 모습으로 쳐다보면 착각할 때가 많은데, 다른 여자가 미니스커트를 입어도 마찬가지라는 사실을 생각하지 못하는 것이다.



    2. 남자가 여자의 시선을 끌려는 행동을 할 때

   남자들이 여자의 시선을 끌기 위해 어떤 액션을 할때가 있다. 

   예컨데, 오토바이 질주로 여자의 시선을 끌거나, 유머스러운 말로 여자를 웃기려고 하거나, 특이한 행동으로 여자의 시선을 끌려고 할 때가 있는데, 이럴 때 여자가 착각하기 쉽다. 

   다음은 어느 남자가 여자의 시선을 끌려고 노력하는 이야기다. 


   대학생인 민수가 오토바이를 타고 학교에 가니 많은 여대생들이 자신을 쳐다보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 

   하지만 여대생들이 민수를 쳐다보는 이유는 민수가 지나치게 빠른 속도로 달려 기분이 나빴기 때문이다. 

   민수는 여대생들의 시선을 끌려고 조금 속도를 내어 달렸는데, 이러한 민수를 보자 한 여대생이 친구에게 말했다.

   "저 인간, 진짜 재수 없어. 학교에서 저렇게 빨리 달리면 누가 다칠지 모르잖아. 개념이 있는 인간이야?" 

   어쨌거나 여대생들의 시선을 받아 의기양양해진 민수는 같은 과의 현주를 보자, 멈추고 헬맷을 벗으며 말을 걸었다. 

   "내가 태워줄까?"

   "아니, 됐거든!"

   현주는 민수가 자신을 좋아해서 태워 주려고 한다고 생각했지만, 사실, 민수는 다른 여학생들에게 의시대고 싶어 그런 것이다. 

    이처럼 남자가 여성들의 시선을 끌기 위해 한 여자에게 '오토바이 탈래?'하면, 그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좋아한다고 착각하기 쉬운 것이다.



   3. 남자가 자신의 이성적인 매력을 시험할 때

   남자들이 자신이 얼만큼 여성들에게 인기있는지 테스트하기 위해 생뚱맞은 행동을 할 때가 많다. 

   예컨데, 차를 몰던 남자가 지나가는 미모의 여성에게 "차에 태워드릴까요?"하는 것도 자신의 이성적인 매력을 테스트하려는 경우가 많다. 

   학창시절, 남학생들이 여학생에게 장난을 칠 때가 있는데 단순한 장난인 경우도 많겠지만, 장난에 대한 여학생들의 반응을 통해 자신의 인기를 테스트하는 경우가 더 많았을 것이다. 

   초딩시절, 학교에서 남학생들이 여학생에게 일부러 부딛치는 것도 자신의 인기를 테스트하려는 경우가 많은데, 소년들이 머리가 긴 여학생의 머리를 잡아당기거나, 장난을 치는 것도 자신의 이성적인 매력을 시험하기 때문인 경우가 많을 것이다.



    4. 남자가 여자에게 생뚱맞은 행동을 할 때 

   남자들이 자신의 인기를 시험하기 위해, 혹은 과시하기 위해 여자에게 생뚱맞은 행동을 할 때가 있다. 

   종종 남자들이, 여자의 팔짱을 끼거나, 어깨에 손을 얹거나, 어깨동무하자 하거나, 생뚱맞은 행동에 여자를 놀라게 만들 때가 있는데, 여자는 호감의 표현으로 받아들이며 당혹스러워 하는 경우가 많지만, 십중팔구는 자신의 인기를 테스트하려는 것이다. 

   남자가 주변 여성에게 이유없이 전화를 하는 것도 자신의 인기도를 시험하려는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있다. 

   가끔 여성들은 잘 모르는 남자가 아무 이유없이 자신에게 전화해서 말을 빙빙 돌리면, 도데체 왜 이러는 것인지 이해할 수 없겠지만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자신의 이성적인 인기를 시험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남자는 이처럼 주변 여성에서 자신의 이성적인 인기나 이성적인 매력을 시험할 때가 많지만, 여자는 남자의 이러한 행동에 착각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5. 남자가 여자에게 순간적으로 끌릴 때 

   남자가 여자와 가까이 있으면 순간적으로 끌릴 때가 많은데, 끌리는 정도를 넘어 심장이 두근거리며 강렬히 끌리는 경우가 많아 여자가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남자는 호감이 없는 여자와 함께 있어도 심장이 두근거릴 때가 있는데, 이를 모르는 여자들이 많다. 

   쉽게 말해, 이성적인 끌림을 여자보다 남자가 훨씬 더 강하게 받는다고 할까, 남녀가 함께 있으면, 남자가 여자에게 순간적으로 강하게 끌릴 때가 있는데, 이걸 여자들이 자신에 호감이 있어 그런 줄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소설의 한 장면이 생각나는데, 남자가 자신을 좋아하는 여자의 집에 놀러가 이야기를 하다가 갑자기 강렬한 끌림이 일어나 키스하는데, 여자는 당연히 남자도 자신을 좋아해 키스한 줄 알고 눈물을 흘릴 정도로 감격했는데, 남자는 미안하다는 말을 남기고 떠났다. 

   이게 바로 끌림 때문이다. 

   남자가 여자와 단둘이 가까이 있으면, 마치 사랑에 빠진 것처럼 심장이 쿵쿵쿵 뛰며 강렬하게 끌릴 때가 있는데, 이러한 남자의 반응은 사랑에 빠졌을 때와 거의 같으니, 여자는 착각하기 쉬운 것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