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반응이 없는데 어쩌죠?"

   남자들이 카톡으로 고백한 후, 여자가 아무 반응이 없으면 당황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는 원래 카톡 고백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모른단 말인가. 

  여자들의 입장에서 보면, 확실히 호감있는 남자가 고백한 것이 아니라면 반응하기가 좀 어색하지 않을 수가 없는 것이다. 

   쉽게 말해, 여자는 카톡 고백에 별 로맨스를 느끼지 못한다고 보면 정답이다. 

   즉, 카톡같은 문자 고백은 마음에 와닿지 않는 맹맹한 고백이 되기 때문에 여자들이 반응하지 않는 것이다.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남자가 카톡으로 고백한다면, 여자에게 부담만 잔뜩 주어 이후부터는 고백할 기회조차 생기기 힘들어진다는 사실을 생각해보자. 

   카톡으로 고백한 후, 여자의 반응을 보고 고백하려는 남자들이 있는데, 그렇게 하다간 여자에게 부담만 잔뜩 주어 남자가 맏상 고백할 때 쯤에는 여자는 마음만 멀어질 수도 있다. 


   여자는 남자가 관심을 보이면 부담을 느끼기 마련인데, 부담이 오래가면 좋을게 없다.    그러니, 카톡이든 라인이든 문자로 고백했다면, 다시 고백을 하던 마음을 접던 빨리 결판을 내는 것이 좋겠다. 

   여자는 일단 남자의 고백을 받으면 관계가 어색해질 수 있는데, 그런데도 마치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태연하게 문자를 보내면 자칫 집착으로 오해받을 수도 있다. 

   남자는 여자가 고백 문자에 반응이 없으니, 마치 아무 일 없었던 것처럼 가만히 있으면 그냥 자연스럽게 지나가겠거니 생각해도 여자는 그렇지가 않기가 쉽다. 

   무슨 말이냐면, 남자가 카톡으로 고백한 후, 이후부터 보내는 문자는 여자에게 작업으로 느껴질 수 있는데, 그걸 모르고 "언제 식사 한번 할래요?" 이런 식으로 문자를 몇 차례 보냈다가는 집착남으로 찍히기 십상이다. 


   종종 남자들이 카톡 문자로 고백한 후, 여자가 반응이 없을 때, 마치 아무 일이 없었던 것처럼 행동하면 그냥 넘어갈 수 있을 것이라 착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만약 여자가 호감이 있다면 몰라도 호감이 없다면 부담만 계속 느끼다가 나중엔 "잘 지냈지?"하고 평범한 문자를 보내기만 해도 '아직도 나한테 집착하는구나!'하고 오해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럼 어쩌죠?"하는 남자들에게 한마디 하자면, "문자로 고백하지 말라!"

   문자 고백이라는 것이, 여자에게 부담만 줄 뿐, 아무 고백의 효과가 없는 경우가 많으니 말이다. 

   여자는 남자의 고백을 받을 때, 마음이 뭉클해지는 경우가 많다. 

   여자의 마음이 뭉클해진다는 것 자체가 마음이 열리는 것일 수도 있는데, 문자로 고백하는 것은 마음이 뭉클해지는 것은 없고, 부담만 줄 수 있으니 무슨 유익이 되겠는가. 



   다음의 이야기를 살펴보자.

   

   평소 친하게 지내던 민주에게 어느날 갑자기 호감을 느낀 영수는 화이트데이에 고백할 생각이었는데, 고백할 자신이 없어 고민 끝에 카톡으로 고백했다. 딴에는 용기를 낸 고백이었지만, 문제는 민주가 아무 반응이 없다는 것이었다. 

   영수는 민주의 반응을 살폈지만, 민주는 별다른 말이 없었고, 민주의 무반응을 거절로받아들인 영수는 마치 아무 일이 없었던 것처럼 민주를 태연하게 대했다. 

   그런데, 가만히 보니, 민주의 행동이 점점 이상해지는 것이 아닌가. 

   민주는 이후부터 영수의 모든 문자에 아예 응답을 하지 않았고, 가급적 영수와 마주치지 않으려 했다. 

   영수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거야'하고 민주의 행동이 예전으로 돌아오길 기다렸지만, 민주는 결코 예전으로 돌아오지 않았다.

   3개월이 지나서야 마침내 영수는 민주에게 물었다. 

   "민주야, 요즘 니가 날 피하는거 같은데, 왜 그런지 말해줄 수 있겠니?"

   민주는 어의가 없다는 표정이었다. 

   "그걸 몰라서 물어?"

   다소 흥분한 민주의 목소리에 영수는 말문이 막혔다. 영수는 겨우 말했다. 

   "그게, 말이야, 내가 널 좋아해 고백했는데, 니가 나한테 호감이 없다면 예전처럼 지냈으면 좋겠어."

   민주가 고개를 돌리며 말했다. 

   "글쎄, 벌써 많은 시간이 흘렀는데,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아니라고 생각해......"

   지난 3개월간 영수에게 부담을 느낀 민주는 어느새 영수에게서 마음이 멀어졌음을 확실히 느끼고 있었다. 사실, 그때 영수가 로맨틱하게 고백했더라면 민주의 마음이 어떻게 되었을지 그녀 자신도 알 수 없었을 정도로 민주도 영수에게 어느 정도 호감이 있었다. 그런데, 지금에와서는 민주의 마음속엔 조금의 호감도 남아있지 않았다. 맹맹했던 영수의 문자 고백에 실망한 것이라기 보다는 호감이 확실치 않은 상황에서 부담스러운 상황이 계속 되다 보니 어색한 관계에 진저리가 난 것이다. 즉, 민주가 느끼기에 영수의 고백이 이도 저도 아닌 부담만 주는 무책임한 고백이 되고 만 것이다. 


   

   카톡으로 고백했다가 여자가 아무 반응이 없어 난감해하는 남자들이 있는데, 앞서 언급했듯이 여자가 호감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퇴짜맞을 수 밖에 없는 것이 문자고백이다.    여자가 남자의 고백이 뭉클하게 와닿으며 마음이 열리는 경우가 많은데, 문자고백은 아무 감동도 줄 수 없으니 무엇을 기대할 수 있겠는가. 

   여성들의 말에 의하면, 문자 고백은 아무 느낌이 없어 호감이 있는 남자의 고백에도 반응을 안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정 고백을 할 자신이 없다면 차라리 편지를 쓰라고 충고해 주고 싶다. 


이순신 연대기, 스페인 정벌기 (밑줄 클릭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이동)

왕총아 네이버 웹소설 (배너 클릭하시면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

     "전 오빠한테 관심없거든요."

   여자의 내숭은 필요악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랑받는 여자가 되려면 내숭은 필수적인 것이다. 남자는 이상할 정도로 내숭을 잘 떠는 여자에게 끌리니 말이다.

   '솔직한 여자가 좋다', '내숭떠는 여자는 싫다'고 말하는 남자도 정작 솔직한 여자에게는 그다지 안 끌리고 내숭떠는 여자에게 끌리는 경우가 많으니, 솔직한 여자가 좋다는 남자의 말을 곧이 곧대로 들으면 안 될 것이다.

   주변을 보면 내숭에 대해 거부감을 가진 여성들이 있는데, 내숭은 필요악인 만큼 연인에게 사랑받는 여자가 되고 싶다면, 내숭을 잘 떨어야하겠다.

   내숭을 잘 못 떨어서 사랑받지 못한다면 억울하지 않겠는가.

   내숭에는 크게 두가지 내숭이 있다.

   하나는 공주처럼 도도한 내숭이다.

   남자는 자신에게 관심없는 도도한 여자에게 끌리는 심리가 있다.

   남자는 여자가 마치 자신이 공주라도 되는 것처럼 도도하게 내숭을 떨면, 왠지 모르게 끌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남자의 심리를 이용하여 내숭을 떠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여자가 남자에게 애교를 떨거나, 예쁘게 치장한 후 남자의 눈에 잘 뜨이는 곳에서 시선을 끌며 내숭을 떠는 것이다.

   대개 여자가 내숭을 잘 떤다는 말은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면서 내숭을 떠는 것을 말한다.

   예컨데, 연애의 선수라는 여우같은 여자가 호감있는 남자에게 관심없는 척하고 내숭을 떨 때, 예쁜 옷을 차려입고 화장까지 찐하게 하고 나타나 애교까지 떨면서도 관심없는 척 내숭을 떨 때 남자는 그러한 내숭에 사로잡히는 경우가 많은데, 상당히 헷갈리는 내숭이다.

   이처럼 내숭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여자가 내숭을 떨어 얻는 5가지 긍정적인 효과를 살펴보겠다.

 

 

   여자가 내숭을 떨어 얻는 효과 5가지

 

 

   1. 공주같은 소중한 존재로서 사랑받게 만든다.

   과학적인 관점에서 내숭은 여자의 본능이라고 할 수 있다.

   길가다 보면 어린 소녀가 좋아하는 소년을 상대로 내숭을 떠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여자의 내숭은 본능이라는 강력한 증거가 아닐까 싶다.

   어린 나이에 누구에게 배운 것도 아닌데, 내숭을 떨 줄 아니 말이다.

   초등학교 때를 돌이켜 보면, 여학생이 좋아하는 남학생에게 관심없는 척 내숭을 떠는 경우가 정말 많았다.

   어린 여학생들이 무엇 때문에 내숭을 떨었던 것일까?

   사실 여자가 내숭을 떠는 이유는 상황마다 여자마다 다르다.

   하지만, 초등학교 여학생들의 내숭은 주로 남자가 동화속의 기사나 왕자처럼 먼저 고백해 주기를 바라는 공주 본능적인 내숭인 것 같다.

   공주의 자존심을 가진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정말 사랑하지 않으면, 공주처럼 소중한 존재로서 사랑하지 않으면, 연애할 맛이 나지 않는다고 하는데, 초등학교 여학생들이 내숭을 떠는 이유는 바로 공주처럼 대접받고 싶은 본능 때문일 것이다.

   여자에게는 백설공주나 잠자는 숲속의 공주같은 가장 아름답고 가장 소중한 공주로서 대접받고 사랑받고 싶은 본능이 있다.

   어린 소녀들이 공주가 나오는 동화를 좋아해서 그런지 공주대접을 받고 싶은 심리가 대단히 강하다.

   비단 어린 소녀만이 아니라 동화처럼 멋진 기사나 왕자가 공주에게 고백하듯한 고백을 좋아하는 남자에게 받고 싶은 것이 모든 여자들의 마음일 것이다.

   이러한 여자의 심리를 프린세스 컴플렉스(princess complex)라고 하는데, 순우리말로공주병, 공주같은 대접을 받고 싶은 여자의 본능이 내숭을 떨게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일종의 기싸움이다.

    남자는 가부장적인 사고로 여자가 어머니처럼 자신에게 헌신적이고, 부모가 자식에게 순종하듯이 자신에게 순종하기를 바라는 경향이 있어 남자가 고백한다고 여자가 덥썩 받으면, 이러한 부분 때문에 갈등하는 경우가 많다.

   반면에 여자가 관심없는 척 내숭을 떨며 남자가 자신을 공주처럼 소중한 존재로 사랑할 때까지 기다린다면, 남자가 여자를 정말 사랑한다면, 뜻대로 될 수 있을 것이다.

 

 

   2. 남자의 순간적인 사랑을 진실한 사랑으로 거듭나게 만든다.

   남자의 사랑은 여자의 신비한 매력이나 이성적인 호기심에 이끌려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연애 초반에는 뜨거워도 시간이 지날수록 신비감이 줄어들고 호기심이 사그러들어 식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여자는 사랑을 통해 존재감과 만족감을 느끼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남자가 권태기에 빠지면, 존재감에 상처를 받거나 사랑을 받아도 불만족스럽고 상처와 불만이 누적되어 이별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미 남자를 깊이 사랑하고 있다면 고통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특히 모성애가 강한 여자에게 이별의 상처는 자식을 잃어버린 고통에 못지 않은데, 이러한 상처를 피하려면, 남자가 대쉬할 때 관심없는 척 내숭떨며 남자의 사랑이 얼마나 지속되는지 지켜보며 남자의 애간장을 태우는 방법이 있다.

   남자가 대쉬할 때 자신을 공주처럼 사랑할 때까지 계속 관심없는 척 내숭을 떨고 튕기면 남자는 애간장이 타들어가서 남자의 자존심을 버리고 사랑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여기서 여자가 조심해야할 것은 남자가 일찍 포기하지 않게 남자가 대쉬할 때 일방적으로 튕기지 말고 힌트나 희망을 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오빠가 절 좋아해주시다니, 고마워요.", "오빠는 정말 좋은 사람이예요.", "오빠가 절 정말 사랑하는지 모르겠어요.", 이런 식으로 희망을 준다면, 남자가 여자를 정말 사랑한다면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3. 남자의 애간장을 태워 사랑이 숙성하게 된다.

   여자가 관심없는 척 내숭을 떨면 남자는 애간장이 타들어가며 사랑이 숙성되는 경우가 많다.

   여자가 쉽게 사랑을 받아주면, 남자는 쉽게 얻은 사랑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여자가 고민 끝에 남자의 애간장을 태우면서 사랑을 받아주면, 남자는 어렵게 얻은 사랑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매주가 숙성하고 발효가 되어야 맛있는 된장이 되는 것처럼 남자는 애간장을 태울 때 진정한 사랑이 숙성하고 발효되는 경우가 많다.

   여자가 남자의 사랑을 거절하면, 남자는 애간장을 태우면서 자신의 사랑을 거절한 여자를 마음 깊이 생각하게 되면서 진정한 사랑이 발효되는 경우가 많지요.

   때로는 음악을 들으면서 그녀가 자신의 사랑을 받아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고, 때로는 드라마를 보면서 여주인공처럼 그녀가 자신의 사랑을 받아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고, 때로는 소설을 읽으면서 그녀가 소설의 여주인공처럼 자신의 사랑을 받아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게 될 것이다.

   쉽게 이룬 사랑은 오래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여자의 내숭은 남자의 애간장을 태우면서 사랑을 어렵게 이루어지게 만들어 진정한 사랑으로 숙성시키는 것이다. 

 

 

   4. 사랑의 주도권을 쥐게 만든다.

   남자는 여자를 정말 사랑하면, 자존심을 버리고 모든 출혈을 감수하면서까지 사랑을 쟁취하려는 경우가 많아 여자가 내숭을 떨면 사랑의 주도권을 쥘 수 있을 것이다.

   여자는 연인이 자신을 변함없는 마음으로 사랑해 주기를 바라지만, 남자는 권태기를 당연시 하는 경향이 있어 사랑의 주도권이 남자에게 넘어가면, 여자가 연애하기가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내숭을 떨어 사랑의 주도권을 쥔다면 편하게 연애를 할 수 있을 것이다.

   관심없는 척하는 것만이 내숭을 떠는 것이 아니라 덜 사랑하는 것처럼 자신의 본심을 감추는 것도 일종의 내숭이다.

   소설을 보면, 여자는 남자친구를 정말 사랑하지만, 자신의 사랑을 표현하지 않고 계속 밀고 당기기를 하여 사랑의 주도권을 쥐려고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뜨거운 사랑이 아니라면 이별하겠다는 의지로 본심을 감추고 내숭을 떠는 것이다.

 

 

   5. 진실하지 않은 사랑을 가려낼 수 있다.

   남자가 대쉬할 때 여자가 관심없는 척 내숭을 떨면 남자가 여자를 정말 사랑한다면 쉽게 포기하지 않겠지만, 남자가 여자를 정말 사랑하지 않는다면 쉽게 포기할 것이니, 남자의 사랑이 진실한지 아닌지 판별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남자가 여자를 정말 사랑해도 자존심이 강하거나, 성격이 소심하거나, 신사적인 매너를 가졌거나, 여러가지 이유로 쉽게 포기할 수도 있지만, 정말 사랑했다면 쉽게 다른 여자에게 관심을 가지기 힘들 것이니, 지켜보면 진실한 사랑인지 진실하지 않은 사랑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이순신 연대기, 스페인 정벌기 (밑줄 클릭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이동)

왕총아 네이버 웹소설 (배너 클릭하시면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