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08'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4.08 여자가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이유 10

   

   "헤어지자는 여자친구한테 아무리 물어봐도 이별의 이유를 말해주지 않더군요."

   여자는 헤어질 때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주변 여자들한테 남자친구와 헤어질 때 헤어지는 이유를 말해줬냐고 물어보면 대부분 헤어지는 이유를 말하지 않았다고 대답하는데, 여자는 헤어지는 마당에 구차하게 말할 필요가 있느냐는 생각이 있는 것 같다. 

   예컨데, 남자가 권태기라 여자가 이별을 결심했다면, "오빠가 권태기라 헤어지는 거야."라고 이별의 이유를 말해주는 경우가 별로 없는 것 같다. 

   그런데, 사실, 여자가 이별할 때 쯤에는 뭔가 상처나 불만이 누적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실제로는 이별의 이유를 사전에 암시하는 경우가 많다. 

   예컨데, 헤어지기 전에 "오빠, 권태기인 것 같아. 차라리 헤어지자."하고 이별을 암시하는 말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여자의 말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런 적이 있었다. 

   여자가 남자친구가 권태기인 것 같아 "오빠, 우리 권태기인 것 같아. 우리 관계, 원점에서 다시 생각해보자."라고 말했는데, 사실은 이 말이 이별의 경고였다. 

   그런데 남자는 여자의 말을 전혀 알아듣지 못했다. 남자가 권태기를 극복할 의지를 보이지 않자 여자는 결국 이별을 통보했지만, 남자는 "도대체 왜 이별하는거야? 이별하는 이유를 말해주겠니?"하니 여자는 할 말이 없다고 했다. 

   한마디로 말이 통하지 않으니 할 말이 없는 것이다. 

   "오빠, 우리 권태기인 것 같아. 우리 관계, 원점에서 다시 생각해보자."이 말은 쉽게 말해, "오빠가 권태기 극복하지 못하면 나 오빠하고 헤어질래."이런 뜻이다. 

   그런데, 남자는 이 말의 뜻을 전혀 알아듣지 못한 것이다. 

   남자는 "오빠, 우리 권태기인 것 같아."라는 말이 둘 다 권태기에 빠졌으니 우리 권태기 극복해요."이런 뜻으로 받아들인 것이다. 

   여자가 "우리 권태기인 것 같아."라고 말한 것은 "오빠 권태기야."라는 말을 좋게 우회적으로 말한 것이다. 

   "오빠 권태기야."라고 말하면 여자가 남자를 탓하는 말처럼 들리기 때문에 "우리 권태기인 것 같아."하고 우회적으로 좋게 돌려 말한 것이고, 우리 원점에서 다시 생각해보자."라는 말은 "권태기 극복못하면 차라리 사귀기 전으로 돌아가자.", 즉, 헤어지자는 말인데, 남자가 알아듣지 못하면 여자는 할 말이 없는 것이다.

   

   사실, 여자는 이별의 이유에 대해 암시하는 경우가 많다. 여자의 화법이라 할까, 여자는 이별의 이유를 암시하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가 알아듣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여자가 이미 이별의 이유를 암시했다면, 남자가 이별의 이유를 물으면 짜증날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는가? 

   한마디로 여자의 화법을 남자가 이해하지 못해, 여자가 이별을 암시해도 남자가 알아듣지 못하다가 나중에 여자가 이별을 통보하면 남자가 이별의 이유를 묻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마치 이런 경우와 비슷하다.

 

   학교에서 계속 지각하는 학생에게 선생님께서 "너, 또 지각하면 청소시킨다."말했는데, 학생이 또 지각해 선생님이 "너 오늘 청소하고 가!"하니, "저, 왜 청소해야 되지요?"하고 묻는 것과 마찬가지인 것이다. 

   즉, 남자가 권태기일 때 여자가 "우리 권태기인 것 같아. 우리 관계, 원점에서 다시 생각해보자."라고 말해, "계속 권태기면 헤어질꺼야."라는 뜻으로 말했는데, 남자가 알아듣지 못하고 여자가 이별을 통보할 때 이별의 이유를 물으면 여자는 할 말이 없는 것이다.

   사실, 이처럼 여자가 이별의 이유를 우회적으로 말했는데도 남자가 알아듣지 못해 여자가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으니, 남자들이 이런 문제를 생각해봐야할 것 같다. 


   

   자, 서론이 너무 길었는데, 이쯤에서 본론으로 들어가 여자가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이유 10가지를 살펴보자. 



   여자가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이유 10가지

 


   1. 이별의 이유가 뻔할 때 

    "헤어지는 이유라도 알자."

   "몰라서 묻는거야?"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을 때 여자는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예컨데, 남자의 태도가 변했거나, 폭력을 휘둘렀거나, 막말을 했거나, 기념일을 잊었거나, 다른 여자에게 한눈 팔았거나......

   학창시절, 친구가 여자친구와 가다가 다른 여자에게 한눈팔다 차였는데, 바로 이럴 때, "너 딴 여자한테 한눈 팔았잖아!"하고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것이다. 

   여자가 생각하기엔 이별의 이유를 당연히 알고 있어야 하는 남자가 모를 때, 쉽게 말해, 이별의 이유가 뻔할 때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이럴 때는 마치 전세계 여자들이 약속이라도 한듯이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남자들은 억지로 이별의 이유를 묻지 않는 것이 좋겠다. 



    2. 남자의 사랑을 느끼지 못할 때 

    "오빠가 날 사랑하는지 모르겠어."

   -이별을 선언하기 전에 여자가 한 말-

   여자는 남자의 사랑이 느껴지지 않으면, 이별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여자는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사랑의 진정성이라 할까, 여자는 남자의 진정성이 보이지 않으면, 이별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여자라면 누구나 진정한 사랑을 바라는데, 남자가 그렇지 못하다 싶으면, 이별을 선택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여자의 마음이고, 구차하게 "오빠가 날 정말 사랑하지 않는 것 같아서."라고 말하고 싶지 않은 것이 여자의 자존심이 아닐까. 



   3. 이미 이별의 이유를 암시했기 때문에

   "오빠, 변했어. 오빠가 이럴 줄 알았으면 시작도 안했어!"

   여자가 "변했어."라고 말한 적이 있다면, 이는 이별의 암시로,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별의 이유를 구태여 말한다면, "오빠가 변해서."정도 일텐데, 이미 "오빠, 변했어."하고 이별을 경고내지 암시했으니, 중복해 이별의 이유를 말하고 싶지 않은 것이다. 

   사실, 여자가 남자친구에게 "변했어."라고 말하는 것은, 단단히 벼루고 하는 말로, 한마디로 끝나지 않고, "우리 원점에서 다시 생각해봐.", "이럴 줄 알았으면 시작도 안했어.", "오빠가 어떻게 나한테 이럴 수 있어." 등 이별을 경고하거나 암시하는 말을 쏟아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여자는 이별의 이유를 중복해 말하지 않는 것이다. 



    4. 이별의 이유가 복합적이라서 

   "이유가 한두개가 아닌데, 일일이 다 말해야해?"

   이별의 이유가 하나가 아닐 경우, 여자는 구차하게 일일이 이별의 이유를 나열하기 보다는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예컨데, 연인들의 이별의 이유를 조사해보면, 권태기 중에 말싸움으로 인한 상처로 이별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처럼 이별의 이유가 복합적일 때 여자는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사례 하나를 들어보겠다. 

   권태기로 갈등하는 커플이 있는데, 남자가 기념일을 챙기지 않자, 여자는 폭발해서 이별을 선언했다. 

   그렇지 않아도 헤어질까 고민하고 있을 때, 기념일조차 챙기지 않아 헤어졌는데, 이별의 이유를 물으면, 권태기 때문이라 말할지, 기념일 때문이라 말할지 애매하니, 이럴 때 여자는 이별의 이유를 나열하기 보다는 아예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5. 이별의 이유가 누적된 경우

   "오빠가 약속시간에 늦은게 하루이틀이야?"

   여자의 마음은 은행 같아서 남자가 자신에게 잘해주면 잘해준 것이 차곡차곡 쌓이지만, 반대로 남자가 여자에게 잘못한 것이 차곡차곡 쌓이면 어느 한순간에 폭발하여 이별을 선언하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 여자는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별의 이유가 누적된 경우, 이별의 이유를 말하기 시작하면 몇 년 전에 잘못한 것까지 들먹일지도 모른다. 

   여자는 구차하게 과거를 들먹이고 싶지 않기 때문에 이별의 이유가 누적되면,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6. 남자가 권태기에 빠졌거나 변심한 경우

  "처음 내가 오빠를 만났을 때, 이럴 줄 알았으면 시작도 안했어."

   -여자가 알려준 애매모호한 이별의 이유-

   예전에 아는 남자가 여자친구에게 이별을 통보 받은 후 정말 끈질기게 이별의 이유를 물었는데, 겨우 힘들게 얻어낸 여자의 답변은 남자가 들었을 때 무슨 뜻인지도 잘 이해되지 않는 애매모호한 위의 말이였다.
    이별의 이유에 대한 여자친구의 답변을 도통 이해할 수 없었던 그는 아는 여성에게 조언을 구했는데, 그녀는 이별의 이유가 '권태기' 때문일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여자의 말은 이렇게 권태기에 빠질 줄 알았다면 만나지도 않았을 것이라는 말로, 여자는 남자가 권태기나 변심해서 이별할 때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7. 상처받아 이별한 경우

   "그때 당신의 말에 상처받아 떠날 수 밖에 없었어요."

   -수십 년만에 이별의 이유를 밝힌 여자의 말-

   남자가 한 말이나 행동에 여자가 상처를 받아 헤어질 때, 여자는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다음은 여자가 남자가 아무 생각없이 한 말에 상처받아 이별한 이야기다.

 

 여자 : 저 임신했어요. 이제 어떻하지요?

 남자 : 어떡하긴, 결혼할 수 밖에 없지......

 여자 : 무슨 뜻이지요? 제가 임신했으니까 할 수 없이 결혼한다구요?

 남자 : 그게 중요해? 어차피 결혼할 사이인데, 그런 건 따져서 뭐하는데?

 여자 : (독백) '임신 때문에 결혼하는 것이라면, 저는 떠나겠어요.'

 

   이처럼, 감수성이 섬세한 여자는 사소한 말에도 큰 상처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가 상처받아 떠날 때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8. 이별의 이유가 말하기 구차할 때

    여자 : "나 예뻐?" 

   남자 : (코웃음치며) "너 공주병 있냐?"

   여자 : (독백) '공주병이라니! 자존심 상해 오빠랑 헤어질꺼야!'

   여자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가 되고 싶은 본능이 있어, 여자라면 누구나 자신이 사랑하는 남자에게만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말을 듣고 싶기 마련이다. 

   이러한 여자의 마음도 모르고 "나 예뻐?"하고 물을 때, 남자가 코웃음을 치면 여자로서의 자존심에 큰 상처를 받을 수 밖에 없다. 

   이럴 때 여자는 "오빠가 날 예쁘게 안 봐주니까."하고 구차하게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9. 사실대로 말하기 어려워서

   "헤어지는 이유라도 말해줄 수 없겠니?"

   "오빠, 정말 미안해. 날 잊어줘."

   이별의 이유를 사실대로 말하기 어려워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예컨데, 부모님의 반대로 헤어질 때, "부모님이 반대하셔서."라고 사실대로 말하기 어려워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또한 경제력이 무시할 수 없는 현실적인 문제라, 남자가 경제력이 부족하면 여자가 이별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10. 이별의 이유를 말로 표현하기 힘들어서

   "저도 모르겠어요."

   여자의 마음은 여자도 모른다고, 여자 자신조차 이별의 이유를 알지 못해 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여자가 이별의 이유를 전혀 모른다기 보다는 딱히 자신의 감정을 무어라 표현할지 모를 때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예컨데, 여자는 연인이 생기면 마치 드라마같은 알콩달콩한 사랑을 할 수 있으리라 무한한 기대감을 갖고 만나다가 실망하면 이별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자신의 감정을 무슨 말로 표현할지 몰라 이별의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왕총아 네이버 웹소설 (배너 클릭하시면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