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07'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6.01.07 여자가 착한 남자보다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 이유 12가지

   "여자들이 착한 남자보다 나쁜 남자에게 더 끌리는 것 같아요."

   여자들이 착한 남자보다 나쁜 남자에게 더 끌리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는가? 

   사실, 여자가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 것은 남자가 예쁘기만 한 여자에게 끌리는 것과 마찬가지다. 

   즉, 남자가 여자가 착하다고 끌리는 것이 아니듯이 여자가 남자가 착하다고 끌리는 것이 아니란 말이다. 

   솔직히, 여자도 사람인데, 매력적인 남자에게 끌리지 착하기만 한 남자에게 끌리겠는가. 

   쉽게 말해, 착하고 잘생긴 남자가 있다면 당연히 끌리겠지만, 착하기만 한 남자에겐 잘 안 끌린다는 말이다. 

   여기서 남자라면 이런 의문이 생길 것이다. 

   "결국은 여자도 남자의 외모만 보나요?"

   그렇다는 말이 아니다. 

   최근에 여자는 나쁜 남자를 좋아하고 착한 남자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광범위하게 퍼지고 있지만, 이는 남성적인 매력에 끌리는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쉽게 설명하자면, 같은 얼굴이라면, 나쁜 남자는 나쁜 남자 특유의 와일드한 남성적인 매력에 센스도 있고, 여자의 심리를 잘 알기 때문에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우가 많지만, 착한 남자는 착하기는 하지만, 박력이 부족해 남성적인 매력이 별로 느껴지지 않을 뿐 더러 센스도 없고 여자의 심리를 잘 알지 못해 삽질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나쁜 남자는 여자의 심리를 잘 알아 작업을 잘하지만, 착한 남자는 여자의 심리를 잘 몰라 작업을 잘 못하고 삽질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자가 나쁜 남자를 좋아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지만, 작업에 능한 남자가 있다면 착하던 나쁘던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왜 착한 남자는 작업을 잘 못할까? 

   나도 잘 모르겠지만, 내 마음만 착하면 여자가 알아줄 것이라는 식으로 순진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반면에 나쁜 남자는 나쁜 남자 특유의 와일드한 박력에다 센스까지 있으니, 여자가 끌리는 것이 아니겠는가.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나쁜 남자와 착한 남자가 정반대로 매치되는 점이 많은데, 여자가 착한 남자보다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 이유 12가지를 서로 비교해 살펴보겠다. 



   여자가 착한 남자보다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 이유 12가지



  1. 처음부터 잘해주지 않는 나쁜 남자 vs 처음에만 잘해주는 착한 남자


   나쁜 남자 - 처음에는 잘해주지 않다가 점차적으로 잘해주면서 여자의 호감을 얻는 경우가 많다. 여자는 항상 처음과 현재를 비교하는 경향이 있어 나쁜 남자가 처음에는 잘해 주지 않다가 점차적으로 잘해주면 기대감을 가지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착한 남자 - 처음에는 잘해주다가 나중에는 소흘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는 처음을 기준으로 남자가 처음에 비해 소흘해지면 변심했다고 오해하여 이별하는 경우가 많다. 


   2. 질투심을 유발해 사랑을 이루는 나쁜 남자 vs 질투심을 유발해 사랑을 깨는 착한 남자 

   나쁜 남자 - 여자는 질투심이 많아 자신을 좋아하던 남자가 다른 여자를 좋아하면 질투심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나쁜 남자들이 자주 이용하여 작업하는 것이 이러한 여자의 질투심이다. 


   착한 남자 -  많은 여성들에게 친절하여 여자친구의 질투심을 유발하는 것은 착한 남자의 전형적인 잘못이다. 

   여자는 자신의 질투심을 잘 표현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남자는 잘 모르지만, 남자가 지나가는 여자한테 반갑게 인사하기만 해도 여자는 질투심이 치솟아 이별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속으론 '나한테만 친절해야지!'이러면서 말이다.


   

   3. 인기가 많아 보이는 나쁜 남자 vs 인기가 없어 보이는 착한 남자 


   나쁜 남자 -  많은 여자에게 작업하기 때문에 아는 여자도 많고 인기가 많아 보이게 마련이다.


   착한 남자 -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에게만 작업을 하기 때문에 인기가 없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4. 키스로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나쁜 남자 vs 키스하지 못해 무드 깨는 착한 남자

 
   나쁜 남자 - 만난 여자가 많으니 어떤 상황에서 언제, 어떻게 키스하는지 잘 알 것이다. 

   착한 남자 - 언제 키스할지 몰라 눈치만 보다 무드를 깨어 여자를 실망시키는 경우가 많다.



    5. 이성 경험이 많은 나쁜 남자 vs 이성 경험이 별로 없는 착한 남자 


   나쁜 남자 - 다수의 여성에게 작업을 걸기 때문에 연애 경험이 풍부하다. 

   착한 남자 - 자신감이 부족하여 호감가는 여자가 있어도 말도 제대로 못하고, 소개팅에 의존하여 연애 경험이 많지 않을 것이다. 



    6. 센스있는 나쁜 남자 vs 눈치없는 착한 남자


   나쁜 남자 -  눈치가 빨라 여자의 눈빛이나 표정만 봐도 여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아는 경우가 많다.

   착한 남자 - 여자가 눈치를 줘도 눈치채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7. 자신감 넘치는 나쁜 남자 vs 자신감 부족한 착한 남자


   나쁜 남자 - 자기 잘난 맛에 산다고 자신감이 넘쳐 호감가는 여자를 만나면 주저없이 작업을 건다.


   착한 남자 - 지나치게 자신감이 없어 호감가는 여자를 보고도 용기를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8. 여자에게 부담주지 않는 나쁜 남자 vs 여자에게 부담주는 착한 남자 


   나쁜 남자 - 세상은 넓고 여자는 많다는 자세로 여자에게 큰 부담을 주지 않는 경우가 많다.

   착한 남자 - 세상에 너뿐이라는 태도로 여자에게 부담을 주는 경우가 많다. 



   9. 모성애를 자극하는 나쁜 남자 vs 모성애를 당연하게 생각하는 착한 남자


   나쁜 남자 - 자신이 만나는  많은 여자들 중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여자는 없다는 식으로 여자의 모성애를 자극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여자가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지 않는 것은 나쁜 남자인 줄 알기 때문이 아닐까. 

   하지만 여자는 이러한 나쁜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착한 남자 - 착한 남자들은 여자는 남자를 진정으로 사랑한다면, 어머니처럼 애인을 무조건적으로 사랑해야 된다고 믿지만, 여자는 그러한 남자를 만나면 이렇게 말하지 않을까.

    "내가 니 어머니냐?" 



    10. 유머 감각이 뛰어난 나쁜 남자 vs 유머 감각이 없는 착한 남자 


   나쁜 남자 -  썰렁한 유머라도 자주 하다보면 말솜씨가 늘어 유머 감각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착한 남자 -  진실한 사랑이 유머 감각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유머 감각을 그렇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여자는 유머를 잘하는 남자에게 끌리는 경우가 많다. 



    11. 구속하지 않는 나쁜 남자 vs 일편단심 사랑으로 집착하는 착한 남자 


   나쁜 남자 - 아이러니하게도 나쁜 남자는 여자를 진정으로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자유를 주게 된다. 

   착한 남자 - 착한 남자의 일편단심의 사랑이 여자의 입장에서는 집착으로 느껴져 구속당하는 것 같아 이별을 결심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필자의 주변 여자들이 자신의 착한 남자친구의 일편단심의 사랑을 집착이나 구속으로 느껴 이별하는 경우가 많다. 



   12. 헤어질 때 쿨한 나쁜 남자 vs 헤어질 때 이별을 매달리는 착한 남자 


   나쁜 남자 -  자존심이 강해 헤어질 때 이유를 묻지 않는 경우가 많다. 
   여자는 자신을 편하게 보내준 나쁜 남자를 가끔 그리워 할지도 모른다. 

   착한 남자 -  여자친구가 이별을 선언하면 최소한 헤어지는 이유는 말하라고 하면서 여자친구를 힘들게 하는 경우가 많다. 

   착한 남자의 끈질긴 태도는 여자가 만나기 싫어 피할 때까지 계속 되는 경우가 많다. 

 

  꼭 나쁜 남자가 착한 남자보다 센스있는 것은 아니지만, 여자 경험이 많은 나쁜 남자가 착한 남자보다 센스있는 것이 사실이다. 
  결국 여자는 센스없는 착한 남자보다는 센스있는 나쁜 남자를 더 좋아하는 것이 아닐까. 



이순신 연대기, 스페인 정벌기 (밑줄 클릭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이동)

왕총아 네이버 웹소설 (배너 클릭하시면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