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반쪽은 어디 있는 것일까요?"

 여자라면 누구나 진실한 사랑을 갈구하지만, 사랑에 대해 수동적인 경향이 있는 여자들이 아직도 19세기식의 남성중심적인 사고가 지배있는 사회에서 진정한 사랑을 만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천성적인 수동성을 지닌 여자가 능동적으로 나오기도 힘들지만, 설령 능동적으로 나온다고 해도 잘 안되는데, 그 이유는 '여자가 달려가면 남자는 달아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남자는 적극적인 여자에게 끌리지 않기 때문이다.

 여자가 알아야할 것은 남자는 적극적인 여자에게 끌리지 않는 경향이 있어 여자는 구애를 통해서 진정한 사랑을 만나기 힘들다는 것이다.

 '여자가 진정한 사랑을 이루려면 기다려야 한다'는 말이 있는데, 여자는 수동적으로 기다릴 때 진정한 사랑을 이룰 가능성이 높기 때문일 것이다.

 다만, 수동적이라는 것은 호감남이 자신을 사랑해 주기를 마냥 기다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호감남이 자신을 사랑하게 만든 후 고백받기를 기다리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호감남을 만나 진정한 사랑을 이룰 수 있을까? 

 여자는 모성애가 있어 남자가 구애하여 진정한 사랑을 이루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모성애가 없으니, 운빨이 아니라면, 여자가 진정한 사랑을 만나기 위한 몇가지 필요한 것이 있는 것 같다. 

 

 

 여자가 진정한 사랑을 만나기 위해 필요한 5가지

 

 

 1. 진실한 마음

 여자가 진정한 사랑을 만나기 위한 첫번째 조건은 진실한 마음에서 나오는 사랑이다.

 오늘날 사회는 물질만능주의에 빠져 사랑과 돈에 양다리를 걸치는 여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따로 국밥처럼 연애 따로 결혼 따로 라는 생각으로 결혼할 마음도 없으면서 몇년간이나 연애를 하다가 자신이 생각하는 수준의 조건을 갖춘 남자를 만나면 일방적으로 이별을 통보하는 여성들이 있는데, 그들의 사랑은 진실하지 않은 것이다.

 명품으로 치장하기 위해 남자친구에게 명품 선물을 요구하는 여성들, 그들은 진실한 마음으로 남자친구를 사랑하는 것이 아니다.

 화이트데이에 명품 가방을 요구하는 여성들이 있는데, 남자친구를 물주로 생각하는 것이 아닌지 의심스럽다.

 여성들 중 남자친구의 주머니 사정은 고려하지 않고 무리한 선물을 요구하거나, 비싼 레스토랑만 가거나, 심지어 고급차를 사도록 강요하다가 남자친구가 빈털털이가 되면 떠나는 여성들이 있는데, 이는 진실한 사랑이 아니라 이기적인 사랑이다.

 나쁜 남자나 바람둥이 등 문제가 있는 남자인 줄 알면서도 사랑한다면 이 또한 진실한 마음이 아니다.

 바람둥이가 얼마나 많은 여성들을 울렸겠는가?

 여자가 불법적인 경제활동으로 먹고 사는 남자를 사랑한다면, 남자를 아무리 사랑해도 진실한 마음이 아니다.

 진실한 마음은 공의로운 것이지, 불법을 눈감아주는 것이 아니다.

 남에게 피해가 가지 않는 사소한 잘못은 눈감아 주는 것이 좋지만, 남에게 큰 피해를 주는 잘못을 눈감아 준다면 공범이 되는 것이다.

 연예인에 빠져 남자친구에게 소흘한 여성들이 있는데, 이 또한 진실한 마음에서 나오는 사랑이 아니다.

 입장을 바꾸어 생각해보라. 남자친구가 걸그룹에 빠져 당신에게 소흘하다면 좋겠는가?

 오늘날 우리 사회는 남녀를 불문하고 연예인에 빠져 진실한 사랑보다는 이해타산적인 연애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진실한 마음을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진정한 사랑을 만나고자 한다면 자신만이라도 보다 진실한 마음을 가져야 할 것이다.

 

 

 2. 매력 가꾸기

 남자는 여자의 매력에 끌려 사랑하게 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여자가 진정한 사랑을 만나려면 자신의 매력을 가꿀 줄 알아야할 것이다.

 여성들이 자신의 매력에 자신감을 잃어면, 외모 가꾸기에 소흘한 경우가 많은데, 매력이란 관리를 잘못하면 한순간에 사라질 수 있으니, 위험천만한 일이다.

 몸매 관리를 안해서 너무 뚱뚱해 지거나, 피부관리를 안해서 피부가 엉망이 된다면, 어떤 남자가 좋아하겠는가?

 여자의 피부는 생명이라는 말이 있는데, 남자는 여자의 고운 피부에 큰 매력을 느끼기 때문이다.

 예쁜 여자들은 오이 맞사지에 팩까지 하면서 피부를 관리하는데, 얼굴도 안 예쁜데 피부마저 엉망이 된다면, 밑천이 없는 장사 신세처럼 남자를 사로잡을 건덕지가 없게 되기 십상이다.

 남자는 여자의 몸매와 피부에 끌리는 경향이 있어 여자의 얼굴이 예쁘지 않아도 몸매가 늘씬하고 피부가 고우면 얼마든지 남자를 사로잡을 수 있지만, 반대의 경우라면 큰 일이 아닐 수 없다.

 사실 여자도 뚱뚱하거나 피부가 엉망인 남자를 꺼린다.

 여자의 매력을 가장 중요시하는 남자야 오죽하겠는가?

 학창시절 여학생들을 보면 대부분 피부가 고왔었다.

 그런데, 나중에 만나보면 천차만별이다.

 피부 관리를 잘 한 사람은 아직도 피부가 이팔청춘인데, 피부 관리를 잘 못한 사람은 화장을 안하면 남자들이 놀랄 정도다.

 여자는 천성적으로 대부분 피부가 곱기 때문에 관리만 잘한다면 고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니, 피부 관리를 잘하자.

 여자라면 누구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워 보이고 싶을 것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피부 관리를 잘해야 할 것이다.

 남자가 여자에게 정들면 예뻐보일 수 있으니, 예쁘지 않다고 예쁜 여성보다 매력이 떨어지는 것만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여자의 매력의 생명이라 할 수 있는 피부가 엉망이라면, 아무리 정이 들어도 예쁘게 보일 가능성이 제로에 가까우니, 진정한 사랑을 찾는 여자라면 누구나 피부를 관리해야할 것이다.

 

 

 3. 인연 만들기

 남자를 첫눈에 반하게 만들 정도로 매력적인 여자가 아니라면, 여자가 진정한 사랑을 만나려면 인연이 필요하다.

 우리 사회는 예쁘다는 말에 인색하여 매력적인 여자들 중에 자신의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모르고 나이먹는 경우가 많은데, 정말 매력적인 여자라도 여중 - 여고 - 여대의 금남의 코스를 밟으면 좋은 남자와 인연이 생기기 힘들기 때문에 결국에는 눈을 낮추어 남자를 만나는 경우가 많다.

 대단히 매력적인 주변 여성 중에 여중 - 여고 - 여대를 나온 유치원 선생님이 있는데, 유치원 선생님들의 다수가 여자 선생님이라 좋은 인연을 만나지 못해 거의 10년 째 솔로라 한다.

 그녀가 남녀공학을 나왔다면, 벌써 좋은 남자를 만나 결혼했을 지도 모르는 일이다.

 매력적인 여자가 오랫동안 솔로면, 주변 남자들이 '저 여자는 눈이 높은 것이 틀림없어.'하며 어림짐작으로 접근할 엄두를 못내는 경우가 많아 더욱 좋은 인연을 만들기 어려워지니, 호감가는 남자가 있으면 '저 눈 안 높아요.'라고 알려줄 필요가 있겠다.

 주변에 남자가 희귀한 여성들은 좋은 인연을 만나기 위해 부지런히 움직이라고 권하고 싶다.

 진정한 사랑을 만나려면 좋은 인연을 만나야할 것이니 말이다.

 

 

 4. 악연 끊기

 잘못된 인연인 악연을 끊지 못하면 큰 상처나 불행으로 귀결되는 경우가 많다.

 한번 잘못 만나 계속 끌다보면, 어느새 일년이 훌쩍 지나는 경우가 허다한데, 하루라도 빨리 끊을 필요가 있겠다.

  예의상 거절하다 보면, 마음이 있는 줄로 오해받아 계속 연락을 받기 쉽다. 

 여자는 모성애가 있어 남자가 스토커처럼 애를 먹이는데도 악연을 끊지 못하고,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은데, 잘못된 만남, 즉, 악연은 하루라도 빨리 끊어야 할 것이다.   

 

 

 5. 매력 어필

 남자는 여자의 매력에 끌리는 경향이 있어, 여자가 자신의 눈높이의 남자를 만나려면, 자신의 매력을 효율적으로 어필해야 할 것이다.

 매력이란 매력지수에 따라 달라지는데, 매력지수는 어떻게 어필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니, 진정한 사랑을 만나려면 자신의 매력을 잘 어필해야할 것이다.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는 방법은 크게 세가지가 있다.

 하나는 자신의 매력에 눈에 익게 만드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자신의 매력 포인트를 한껏 살려 발산하는 방법이고,

 마지막으로 제3자를 통해 PR을 하는 방법이다.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