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옥정 교보문고 판매처↑
남성우월주의자는 말 그대로 남자가 여자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남자들로 여자가 남성우월주의자를 만나 결혼하는 건 최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처럼 남성우월주의자는 여자를 자신에게 복종시키게 만드는 과정에서 남성우월주의적인 사고를 드러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늦게라도 드러난다면 헤어지는 것이 좋겠다.
남성우월주의자들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가 여자를 비하하는 말을 자주 한다는 것이다.
이는 여자들이 친구끼리 하는 말과는 전혀 다른 것으로 여자를 무시하는 마음이 그대로 담긴 성차별적인 말이라 할 수 있겠다.
2. 남성중심적인 이데올로기를 드러낸 말을 자주 한다.
남성우월주의자는 자신의 본색을 노골적으로는 드러내지 않지만, 자신의 생각이 그런 만큼 은연 중에 부분적으로 자신의 남성우월주의적인 사고를 드러낸다.
예를 들어 "여자는 고분고분한 맛이 있어야지." - 여자는 남자에게 순종해야 된다는 사고가 드러난 말 -
"넌 어떻게 된 여자가 남자 머리꼭대기에 오를려하냐?" - 남자가 머리가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드러난 말-
3. 이따금 남성우월주의적인 사고가 드러난 말을 한다.
많은 여자들이 남성우월주의자들에게 속는 이유는 평소에는 여자들의 시선을 의식하여 남녀평등주의자인 척하기 때문이다.
남녀가 더불어 사는 오늘날 사회에서 드러내고 남성우월주의를 표방할 남성우월주의자가 얼마나 있겠는가?
대부분의 남성우월주의자들이 여자들 앞에서는 자신의 남성우월주의적인 사고를 감추니, 여자들이 까맣게 모르고 연애하다가 결혼까지 하는 것이다.
그러니, 한번이라도 남자가 여성을 비하하거나, 남성우월주의적인 말을 했다면, 남성우월주의자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겠다.
예를 들어 어떤 여자가 남자친구와 대화 중에 갑자기 "여자는 맞아야 정신차린다."는 말을 들었다.
여자는 남자친구의 여성을 비하하는 말에 섬찟하여 "그게 대체 무슨 뜻이야?"라며 추궁했다.
남자는 정색하며 "철없는 여자는 부모님께 맞아야 정신차린다."는 뜻이었다며 오리발을 내밀었다.
'여자는 맞아야 정신차린다'는 말은 여성을 무시하는 남성우월주의자가 자주 하는 말로 생각이 자신도 모르게 입 밖으로 새어 나온 것이다.
그러니, 남자가 단 한번이라도 남성우월주의적인 말을 했다면 의심할 필요가 있겠다.
다만, '여자가 왜 그래?' 이런 말은 여성스럽지 않다는 뜻으로 이런 말을 남성우월주의적인 말이라고 생각하여 예민하게 반응할 필요는 없겠다.
남성우월주의자는 여자는 남자를 따라야 한다는 구시대적인 사고가 있어 진정한 사랑에 대한 여자의 감정이나 로맨스나 무드를 중요시하는 여자의 감성을 무시한다.
남성우월주의자가 생각하는 진정한 사랑이란 왕과 시녀같은 불평등한 종속적인 관계에서 나오는 사랑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남성우월주의자는 여자는 무조건적으로 남자를 따르고 존경하고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사랑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남성우월주의자를 만나 결혼하면, 결혼이 자식을 키우는 것보다 더 힘들어지는 것이다.
자식이야 키우는 보람이 있고, 언젠가는 철이 들겠지만, 남성우월주의자는 남존여비가 진리인 양 믿고 살기 때문에 아무리 오랜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을 것이다.
여자가 남성우월주의자를 만나면 연애가 중노동처럼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남성우월주의자는 여자를 자신에게 맞게 길들이려하기 때문이다.
폭력을 휘두르거나 폭언을 하여 여자를 길들이는 과격한 남성우월주의자가 있지만, 대개는 사랑을 담보로 여자를 길들이기 때문에 여자를 힘들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전자의 경우, 남성우월주의자 중에 과격파라고 할 수 있겠는데, 그렇게 많지는 않다.
후자의 경우, 남성우월주의자 중에 온견파라고 할 수 있겠는데, 상당히 많고, 그래서 여자가 속는 것이다.
온건파든 과격파든 남성우월주의적인 생각은 매한가지인 것이다.
온건파는 적당히 타협하면 살 수 있겠지, 이런 안일한 생각은 위험천만이다.
남성우월주의자는 여자에게 동등한 관계가 아닌 종속적인 관계, 주종적인 관계를 원하기 때문이다.
남성우월주의자는 남녀관계를 여자가 남자에게 종속적인 관계로 보기 때문에 여자의 이별을 죄악시한다.
남자를 떠난 여자를 악한 여자로 여기기 때문에 스토킹을 해서 괴롭혀도 양심의 가책을 받지 않고, "니가 나를 그렇게 만들었어. 언젠가는 니 죄에 대한 댓가를 치룰꺼야."
이렇게 적반하장식으로 나오는 악질 스토커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사실, 남존여비적인 사상이 강했던 조선시대에도 아내를 아끼는 애처가가 있었으니, 여자가 선택만 잘하면 남편에게 평생토록 존중받고 사랑받을 수 있었다.
반면에 남녀평등 시대에 살아도 남편이 조선시대의 남자를 능가하는 남성우월주의자가 있으니, 조심해야 될 것이다.
남성우월주의자들은 여자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어 여자에게 큰 잘못을 해도 사과하지 않는다.
옛날 신분 사회에서 주인이 종한테 아무리 잘못해도 사과하지 않듯이 말이다.
종종 여성들 중에 남자친구가 잘못은 많이 하면서 한번도 사과한 적이 없다고 하는 여성들이 있는데, 남성우월주의자일 가능성이 99%다.
옛날 호랑이가 담배피우던 시절, 여자는 남편의 소유물로 재산을 소유할 수 없었고, 남편이 죽으면 평생 홀몸으로 살아야만 했었다.
그 이전 시절인 고대에는 남편이 죽으면, 아내를 순장하는 시대도 있었다고 하니, 이 시대에 여자는 사람으로 대접받지 못하고 소유물로 취급받은 것이다.
9. 남자의 잘못에는 한없이 관대하지만, 여자의 잘못에는 인색하다.
남성우월주의자는 남자가 바람피우는 건 한없이 관대하여 "능력도 좋네."라며 부러워하면서 여자가 바람피우는 건 천륜을 저버린 폐륜으로 치부한다.
남편이 바람피우면, "대한민국에서 바람 피운 적 없는 남자 있어?"하며 옹호하면서도
아내는 맛바람을 피워도 절대 용서할 수 없다고 하는데, 형평성이 없는 것이다.
10. 19세기 식의 남성중심적인 사고로 여자를 심판하려 한다.
여자는 자주 만나는 남자와 아직 정식 교제를 하는 것도 아닌데도 다른 남자와 만나면 남자 관계가 복잡하다거나 어장 관리를 한다며 맹비난을 한다.
남성우월주의자의 사고방식은 남자의 입장만 생각하는 것이니, 바람둥이보다 어장 관리를 하는 여자가 더 나쁜 것이다.
남성우월주의자는 여자가 남자친구가 없어 여러 남자를 만나는데도 남자 관계가 복잡한 나쁜 여자처럼 매도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만나는 남자가 없으니 복잡할 것도 없다.
연재 글 : 장옥정 4화 : 알라딘 창작 블로그 연재글
재미있으셨다면 추천(연녹색 정사각형 버튼과 손가락 모양 버튼)을 눌러 주세요
'연애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옛날에 여자가 남자를 기다리던 방법 (0) | 2013.04.05 |
---|---|
여자가 만나면 안되는 5가지 유형의 남자 (2) | 2013.04.03 |
여자가 진정한 사랑을 만나기 위해 필요한 5가지 (2) | 2013.03.31 |
예쁘지 않아도 괜찮은 남자를 만나는 방법 (3) | 2013.03.28 |
나쁜 이미지가 생겨 연인이 없는 여자 5가지 유형 (0) | 2013.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