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 심리이야기 출간 ↑

사랑했으니까 괜찮아

  

소설 [김춘추 대왕의 꿈] 출간!  알라딘 판매처 클릭  

 

 

 

   "오빠, 너무 웃겨요."

   여자는 유머감각이 뛰어난 남자에게 자신도 모르게 끌리는 경우가 많다.

   남자가 얼굴이 잘생기지 않아도 남자의 유머가 여자가 배를 잡고 웃게 만들 수 있다면, 여자의 호감을 얻을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다.

    주변 여자들의 말에 의하면, 소개팅에서 첫인상이 영 아닌 남자라도 유머가 뛰어나  자꾸만 웃다보면, 호감지수가 절로 높아져 계속 만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거기에 조건까지 좋으면, 호감이 생겨 사귀게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이처럼 유머는 호감지수를 높여 여자의 호감을 얻게 만드는 촉매제 구실을 하는 것이다.

   다만, 여자가 남자의 유머에 끌리긴 해도, 유머에 반하는건 아니니, 유머 하나로만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기는 힘들터, 유머에 알파가 있어야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기가 수월할 것이다.

   사실, 여자는 남자의 센스있는 유머에 왠지 모르게 끌리는 경우가 경우가 많은데, 센스있는 유머란 현재의 상황과 관련있거나, 여자와 나누는 대화와 연관있거나, 그 순간에 맞는 재치있는 유머를 말한다.

   전자의 경우, 예를 들어 엘리베이터를 탔을 때 남자가 엘리베이터에 관련된 유머를 한다면, 특별히 웃긴 말이 아니라도 여자는 엘리베이터를 탄 현재의 상황을 생각하며 배를 잡고 웃을 수 있는 것이다.

   남자가 통통한 편이라면 이런 유머가 통할 수 있을 것이다.

   "엘리베이터가 제 몸무게를 견딜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혹시라도 엘리베이터가 제  무게 땜에 가다가 멈출까봐 걱정되네요."

   이런 말을 아무데서나 했다면, 썰렁한 유머가 되겠지만 엘레베이터를 탄 상황이라 여자를 웃기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후자의 경우, 여자의 말이나 대화와 연관된 유머를 하는 것으로 예를 들어 뷔폐식당에서 여자가 "저는 다이어트 중이예요."라며 음식을 조금 먹겠다고 하면, "아이, 모델 뺨치는 몸매신데, 뺄 살이 어딨다고 다이어트를 하세요? 걱정 말고, 마니 마니 드세요. 본전 뽑아야지요."라고 말한다면 그다지 웃긴 말은 아니지만 여자의 말에 잘 호응해서 한 말이기 때문에 여자가 배를 잡고 웃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남자가 상황에 맞거나 여자의 말에 연관지어 재치있게 유머를 한다면, 그다지 웃기지 않아도 여자가 배를 잡고 웃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여자는 상황에 따라 재치있게 하는 남자의 유머에 배를 잡고 웃다가 호감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예컨데, 야구장에서 유머를 한다고 가정하자.

   한때, 미국 메이저리그 최고의 투수였던 그렉 매덕스와 오랠 허샤이져는 별명이 각각 mad dog와 bull dog였는데, 야구장에 갔을 때, 선발 투수가 그렉 매덕스와 오랠 허샤이저라면, 이런 유머가 제격이다.

    "미친 개와 불독이 싸우면 누가 이길까요?"

    이때, 불독이 무섭게 짓는 흉내를 내며, "전 불독이 더 무섭던데요. 불독이 이기지 않을까요?"라고 말한다면, 여자가 둘의 별명을 안다면 배를 잡고 깔깔 웃지 않을까.

    "너무 웃겨요."라고 말하는 여자의 마음에 왠지 모르게 호감이 생길 수 있는 것이다.

    이처럼 남자가 여자와 데이트할 때 상황에 맞는 유머와 여자의 말에 호응하는 유머를 계속 할 수 있는 뛰어난 유머감각이 있다면, 여자는 남자의 유머에 배를 잡으며 웃다가 자신도 모르게 사랑하게 될 지도 모르는 일이다.

   못생긴 남자라도 여자를 웃게 만들 수 있다면, 여자의 말이나 태도가 달라질 것이다.

   "귀여운 구석이 있으세요."이런 식으로 말이다.

   여자가 유머감각이 뛰어난 남자에게 끌리는 경우가 많은 이유는 크게 두가지다.

   하나는 유머가 여자의 무드를 좋게 만들기 때문이다. 웃음은 명약이라는 말처럼 인간은 웃을 때 몸에서 좋은 물질이 분배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데, 그래서인지 여자는 웃을 때 무드가 좋아지는 경향이 있다.

   여자의 무드가 좋지 않아도 깔깔 거리고 웃고 나면 무드가 좋아지는 경우가 많은데, 웃고나면 기분이 좋아져 무드도 따라 좋아지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여자는 자신을 웃기는 남자에게 알 수 없는 호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성간에는 이유를 알 수 없는 이성적인 호의라는 것이 있는데, 여자는 유머감각이 뛰어난 남자에게 알 수 없는 이성적인 호의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

    그러니까, 여자가 유머있는 남자에게 호감은 아니더라도 호의는 느낀다는 것이다.

    여자들은 유머감각이 뛰어난 남자에게 알 수 없는 이성적인 호의를 느낄 때가 많기 때문에 세상의 많은 여성들이 유머있는 남자와 함께 있다 보면, 사랑의 감정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여자는 웃을 때 무드가 좋아지는 경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유머있는 남자에게 알 수 없는 이성적인 호의를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얼굴이 별로인 남자도 유머있는 남자라면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다.

   여자는 남자의 센스있는 유머에 배를 잡고 웃다보면, 없던 호감도 생기는 경우가 많으니, 얼굴에 자신이 없는 남자라도 희망을 가지자.

 

 

재미있으셨다면 추천(손가락 버튼과 연녹색 정사각형 버튼)눌러주세요

필자의 첫 장편소설 [김춘추, 대왕의 꿈] 출간! 판매처 클릭 ↓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