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 심리이야기 출간 ↑

사랑했으니까 괜찮아

  

소설 [김춘추 대왕의 꿈] 출간!  반디앤루니스 판매처 클릭  

 

  

   사이코패스가 되기까지부터 범행을 저지르기까지는 여러 단계의 과정을 거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부터 사이코패스로 태어나는 사람은 없을테니까요.
   불우한 사회적인 환경이라던가, 사회에 대한 분노, 자신을 무시하는 여성에게 상처를 받거나, 짝사랑의 실패, 자신의 불행에 대한 불특정 다수에 대한 분노 등의 과정을 통해서 여성에 대한 반감을 가지다가 그 반감이 점점 삐뚤어지면서 사이코패스가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사실, 사이코패스가 범행을 저지르기까지는 여러 가지의 동기와 여러 단계의 과정을 거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가지 주목해야할 사실은 사이코패스들 중 남성우월주의 성향의 남자가 많다는 것입니다. 
   남성우월주의적 성향을 가진 사이코패스는 여성들이 자신을 무시한다고 느낄 때나 여성에게 상처를 받았을 때 살인충동을 느낄 정도의 여성에 대한 극단적은 분노나 적대감을 가지게 되어 결국 범행을 저지르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이코패스가 모두 남성우월주의자는 아닐 것입니다.

   예쁜 여자를 연쇄살인하는 여자 사이코패스도 있고, 부유층과 같은 특정 계층을 증오하여 연쇄살인하는 사이코패스도 있지요.

   사이코패스가 남자건 여자건, 공통점은 사회에 대한 피해의식으로 인해 극단적인 분노를 느껴 결국 불특정다수를 살해하는 사이코패스가 된다는 것입니다.

   사이코패스가 되는 과정을 5단계로 나누어 살펴보겠습니다.

 

 

    사이코패스가 범행을 저지르는 5가지 단계

 

   1. 여성들에게 반감을 가진다.

   사이코패스의 가장 흔한 유형이 여성을 증오하여 불특정한 다수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살해하는 여성혐오주의적인 사이코패스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일어난 다수의 사이코패스 연쇄 살인이 남자가 여성을 대상으로 범행을 저절렀는데, 이들은 모두 여성에게 반감을 가졌을 것이라 추정됩니다.

   사이코패스들은 대개 여성에 대한, 혹은 사회에 대한 극단적인 반감을 가져 결국 사이코패스가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2. 여성들을 원망한다.

   뉴스를 보면 어떤 사이코패스의 경우, 아내에게 상처받아 사이코패스가 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아내에게 상처받아 연쇄살인행각을 벌인 그를 볼 때 과연 자신의 잘못은 없는지 의문이 들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러한 성격적인 결함이 있는 남자를
어떤 여자가 사랑할 수 있느냐는 의문이 들지 않을 수 없지요.

   처음부터 그런 성격인 줄 알면 겁이 나서 어느 여자가 결혼할 수 있을지요.
   사이코패스들은 성격적인 결함이 있어 여자들과 멀어지면서 불행해지는 경우가 많지만, 불행의 모든 책임을 여성들의 탓으로 돌리며 피해의식에 빠지는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3. 병적인 피해의식에 빠진다.

   사이코패스의 공통점은 피해의식이 강하다는 것입니다.

   사이코패스를 보면 자신이 가해자이면서도 "세상이 나를 이렇게 만들었다."라고 말하여 병적인 피해의식을 드러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여성혐오주의적인 사이코패스는 자신이 잘못이나 나쁜 성격으로 아내나 연인을 떠나게 만들고도 아내나 연인이 변심해서 자신이 이렇게 되었다며 아내나 연인을 원망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자신의 잘못은 조금도 반성하지 않는 모습을 불 수 있지요.

   사이코패스는 병적인 피해의식으로 자신이 불행해진 원인을 타인에게서 찾습니다.

   결국 병적인 피해의식은 자신을 불행하게 만들었다고 믿어지는 불특정 다수의 계층에 대해서 살인총동을 느낄 정도의 극단적인 증오심을 불러 일으키게 되지요.

 

   4. 불특정 여성들을 미워하여 살인충동을 느낀다.

   피해의식에 젖은 사이코패스는 자신의 불행을 불특정 다수의 계층의 탓으로 생각하여 불행에서 빠져 나오지 못하면 갈수록 증오심이 깊어져 살인총동을 느끼게 됩니다.

 여성혐오주의적인 사이코패스의 경우, 불행한 결혼생활이나 여자친구에게 차였거나, 좋아하는 여성에게 사랑을 거절당했을 때의 상처가 여성 전체에 대한 원망과 증오로 바뀌면서 매력적인 여성들을 보면 증오심이 불타오르게 되지요.

   자신에게 상처를 준 여성과 만난 적도 없는 여성들을 동일시하여 매력적인 여성을 보면 살인충동을 느끼거나 매력적인 여자가 자신에게 상처를 주었다는 생각에 매력적인 여자만 봐도 살인충동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5. 치밀한 범행계획을 세운 후에 실행에 옯긴다.

   사이코와 사이코패스의 가장 큰 차이점은 사이코는 충동적으로 범죄를 저지르는 경우가 많지만, 사이코패스는 치밀한 계획을 세운 후에 범죄를 저지르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화성 연쇄살인 사건도 사이코패스의 범행으로 추정되고 있는데, 치밀한 범죄로 증거조차 남지 않아 아직도 미해결 상태로 남아있지요.

   미국에서도 수많은 연쇄살인이 미해결 수수께기로 남아있는 경우가 많은데, 사이코패스는 증거조차 남기지 않을 정도의 치밀한 범죄를 계획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사이코패스는 하루아침에 되는 것이 아니라 우월감에 빠진 사람이 좌절한 후에 피해의식에 빠져 사이코패스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성우월주의적인 성향이 있는 남자가 사이코패스인 경우가 많다는 사실이 이를 증명하고 있지요.

   이러한 사이코패스 성향을 가진 사람이 범죄하기 전에 교화시키려면 모든 인간은 평등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만들고, 잘못을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판단능력을 길러주어야 될 것 같습니다.

 

관련 글 : 사이코패스를 감별하는 요령 5가지 (밑줄 클릭)

재미있으셨다면 추천(손가락 버튼과 연녹색 정사각형 버튼)눌러주세요

신재하 조정우 지음 [김춘추, 대왕의 꿈] 출간! 판매처 배너 클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