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착한 여자가 좋아요."
 내면적인 아름다움은
외면적인 아름다움보다 더 중요하지만, 사람들은 지나치게 외면적인 아름다움에 치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신의 외모를 고치기 위해서 성형수술을 하는 사람은 많지만, 자신의 마음을 아름답게 가꾸려고 노력하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지요.
 하지만 좋은 사람은 내면적인 아름다움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좋은 사람을 만나려면 내면적인 아름다움을 가꾸어야 될 것입니다.

 
내면적인 아름다움이 외면적인 아름다움보다 중요한데, 그 이유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인간의 외면적인 매력은 나이를 먹으면 크게 감소하여 내면적인 매력이 없다면, 나이가 들면 매력이 없는 사람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아름다운 여자라고 해도 내면적인 아름다움이 없다면, 나이를 먹으면 매력이 없는 여자가 될 수 있겠지요. 
 다른 하나는 외면적인 아름다움은 타고나는 것이지만 내면적인 아름다움은 본인의 노력에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외모는 고치기 힘들지만, 마음은 본인의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고칠 수 있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외면적인 아름다움에 치중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내면적인 아름다움은 잘 드러나지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
 
하지만 내면적인 아름다움이 잘 드러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은 착각입니다.
 
사람의 인격은 표정이나 인상, 말과 글을 통해서 쉽게 드러나지요.

 착한 척하면서 표정관리를 해도 마음으로 생각하는 것이 표정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착하지 않은 마음은 언젠가는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내면적인 아름다움이 외면적인 아름다움 이상으로 중요한 또 하나의 이유는 내면적인 아름다움은 사람을 감성적으로 감동시켜 마음을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외모가 잘생기지 않아도 마음이 착한 사람은 좋은 사람을 만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진실하고 착한 마음은 사람을 감성적으로 감동시킬 때가 많기 때문이지요.
 
마음이 착한 남자는 여자의 모성애를 자극하여 여자가 자신을 사랑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고, 마음이 착한 여자는 모성애가 많아 착한 여자의 모성애를 받고 싶어하는 남자의 사랑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지요.

 남자나 여자나 마음씨가 착한 이성을 만나면 자신도 모르게 깊은 정이 들어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의 외모만 보는 남자도 착한 여자를 만나면 깊은 정이 들어 사랑하게 되어 결혼하는 경우가 많지요.
 제 주변에도 연애할 때는 여자의 외모만 따지다가 결국에는 착한 여자와 결혼한 남자분들이 많은데, 남자가 나이를 먹어 생각이 깊어지면 착한 여자를 좋아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남자가 여자의 내면적인 아름다움에 빠지면 꽁깍지가 씌여 외모도 예뻐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가 내면적인 아름다움이 뛰어나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외면적으로도 아름답게 보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자의 내면적인 아름다움은 외면적인 아름다움보다 중요하지요. 

 이처럼 내면적인 아름다움은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문제는 외면적인 아름다움은 어느 정도의 기준이 있지만, 내면적인 아름다움은 기준이 없어 내면적으로 아름답지 않은 사람이 내면적으로 아름답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착각은 자유'라는 말처럼 세상에는 착하지 않으면서도 착하다고 착각하고 사는 사람이 많지요.

 

 마음이 착하면 손해본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마음이 착하면 손해본다는 생각 자체가 착하지 못한 생각입니다.

 정말 착한 사람은 자신이 손해봐도 남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다면 손해보았다는 생각을 하지 않지요.

 

 

 세상에는 자신이 착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많지만, 정말 착한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외모가 아름답지 못하면서 아름답다고 착각하는 사람이 많은 것처럼 내면적으로 아름답지 못하면서 아름답다고 착각하는 사람이 많지요.

 이와같은 착각은 이성을 만나게 되면 드러나게 되지만, 착각은 끝이 없으니 애인이 떠나면 자신이 너무 착해서 애인이 떠난 것이라고 믿게 될 수 있습니다.

 

 최근들어 나쁜 남자와 착한 남자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지만, 착한 남자 중에는 정말 착한 남자보다 착하다고 착각하는 남자가 많지요.

 예를 들어 스스로 착하다고 생각하는 남자의 연애관이나 결혼관을 들어보면, 너무나도 자기 중심적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칭 착한 남자에게 연애관과 결혼관을 물어보면...

 

 질문 1. 여자친구가 떠나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서로 사랑해서 만났으면 끝까지 가야지요.

 중간에 변심하는 것은 남에게 피해를 주는 것입니다.

 결혼해서 행복하게 사는지 두고 볼 겁니다.

 

 (착한거 맞습니까?)

 

 질문 2. 당신이 권태기에 빠지면 어떻게 하실겁니까?

 

 여자가 남자를 사랑한다면, 남자가 권태기에서 빠져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지요.

 권태기란 누구나 빠지는 것이니 여자는 기다려야 합니다.

 다른 남자를 만나도 마찬가지니 떠나면 후회하게 될 겁니다.

 

 (권태기란 누구나 빠질 수 있는 것이지만, 희생을 강요할 수는 없는 것이지요.)

 

 질문 3. 결혼하면 가사분담은 어떻게 하실 겁니까?

 

 가사분담이요?

 가사는 여자가 하는 것 아닙니까?

 남자가 왜 합니까?

 

 (착한거 맞습니까?)

 

 질문 4. 결혼전에 한 약속들은 어떻게 이행할 것입니까?

 

 결혼전에 약속한 약속은 원래 잘 지키지 않는 것들입니다.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지요.

 

 질문 5. 결혼하면 아내에게 잘해줄 겁니까?

 

 아내가 남편에게 잘해주어야지요.

 남편 뒷바라지를 잘 못하는 여자를 보면 결혼은 왜 했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그런 여자들은 결혼하지 말고 혼자사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위의 남자는 착한 남자가 아니라 착하다고 착각하고 있는 남자입니다.

 세상에는 이처럼 착하지 않으면서도 착하다고 생각하고 착함을 보상받으려는 사람이 많지요.

 

 여자의 경우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스스로 착하다고 생각하지만, 착하기 보다는 착하다고 착각하는 여자가 많지요.

 

 못생긴 남자를 보면 흉을 보고 싶고, 자신보다 예쁜 여자를 보면 질투심에 흉을 보는 여자가 많습니다.

 예쁜 여자에게 겉으로는 친절하면서 조금이라고 흠잡힐 일을 보면 과장하여 사람들에게 험담하면서도 스스로 착하다고 착각하는 여자가 있지요.

 

 예쁜 여자 연예인의 황당한 루머를 퍼트린 여자도 예쁜 여자 연예인의 이중적인 면을 알리고 싶었다는 말로 자신의 행동을 합리화하면서 자신이 착하다고 생각하는 여자가 많지요.

 

 인간의 내면적인 아름다움은 기준이 없어 나쁜 행동을 하고도 스스로 착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정말 착한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상처주는 행동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름다움에는 두가지 종류의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하나는 외면적인 아름다움이고, 다른 하나는 내면적인 아름다움입니다.

 내면적인 아름다움은 잘 드러나지 않지만 노력하면 아름답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외면적인 아름다움보다 더 중요하지요.

 

 사람들은 내면적인 아름다움이 중요하다는 것은 알지만, 내면적인 아름다움이 하루아침에 생기는 것이 아니라는 것은 생각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간의 마음이란 마음속에 미움이나 불만이 생기면, 마음이 삐둘어져서 나중에는 내면을 아름답게 가꾸려고 노력해도 어렵게 된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되겠지요.

 

 사람은 외면적인 아름다움을 중요시해도 내면적으로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면, 기분이 좋아지고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지요.

 그렇기 때문에 내면적인 아름다움이 외면적인 아름다움보다 더 중요하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