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 그걸 말해야 알아?"
 내가 화이트데이에 그녀에게 아무 선물도 하지 않자 그녀는 화내면서 바보라고 말했었다. 화이트데이? 그거 챙겨야 하는 날이었나? 내년부터는 챙겨주면 되지, 뭐.
 근데, 문제는 그것뿐이 아니었다. 나는 그녀가 나의 마음을 받아준 날이 언제인지도 기억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그녀는 100일 기념일에 아무 이벤트를 준비하지 않은 나를 '바보'라고 불렀다.
 "바보, 오늘이 우리 만난지 100일 되는 날인거 몰라?"
 그녀는 나를 바보라고 부른 후에 이별을 선언했다. 그녀는 나의 첫사랑이었다. 내가 그녀를 사랑하지 않았기 때문에 화이트데이와 이벤트를 챙겨주지 않은 것이 아니라 그런 날을 챙겨야 하는지 몰랐었다. 간혹 친구들에게 100일 이벤트나 화이트데이에 여자친구에게 선물을 사주었다는 말을 듣기는 했지만, 꼭 챙겨줘야 하는 날인지는 몰랐었다. 나는 정말 바보가 맞는 것 같다. 남들이 다 아는 것을 혼자서 몰라 내가 정말 사랑하는 여자친구와 헤어지게 되었으니. 영희야, 나에게 다시 한번만 기회를 주면 잘 챙겨줄께.
 나는 인터넷을 뒤져 여자친구에게 이벤트를 해줘야 되는 기념일을 찾아 봤다. 크리스마스, 화이트데이, 100일, 200일, 300일, 1년, 500일, 1000일......
 하지만, 그녀가 떠났으니 무슨 소용인가? 

 오늘은 영희와 만난지 200일이 되는 날이다. 그녀와 헤어지지 않았다면, 그녀에게 근사한 선물을 줄 수 있겠지만, 이제는 아무 소용이 없게 되었지. 햇살처럼 밝고 장미처럼 화사한 영희의 미소가 떠오르자 나의 뺨에는 눈물이 흘렀다.
 영희와 함께 걸었던 거리를 나홀로 걷다가 문득 영희가 예전에 예쁘다고 말했던 가방을 보게 되었다. 나는 가게에 들어가 가방이 얼마인지 물었는데, 10만원이라고 한다.
 나는 지갑을 꺼내 가방을 샀다. 영희에게 용서를 구하고, 그녀의 마음을 되돌리기 위해서.
 회사가 끝나자 영희의 집 앞에서 기다렸다.
 "도데체, 무슨 일이야?"
 "연락도 없이 갑자기 찾아와서 정말 미안해. 너한테 주고 싶은 것이 있어서. 선물이야. 너랑 사귈 때 해준 것도 없어서. 이거라도 사주고 싶었어."
 "이제와서, 왜? 우린 끝난 사이인데. 도로 가져가."
 "제발, 부탁이야. 받아줘. 아무 조건없이 주는거야. 너와 만났을 때 내가 한번도 이벤트를 챙겨주지 못해서. 이거라도 주고 싶어. 딴 마음이 있어 이러는게 아니니, 제발."
 영희는 한숨을 쉰 후에 말했다.
 "영수야, 고마워. 잘 살펴가."
 "영희야, 잠깐만. 잠깐만 할 말이 있으니 들어줄래. 길지 않아. 잠시만."
 영희는 말없이 고개를 끄덕이면서 나에게 말할 기회를 주었다.
 "영희야, 니 말이 맞어. 난 정말 바보인거 같아. 널 정말 사랑했으니면서도 화이트데이도, 100일 기념일도 챙겨주지 않았으니까. 하지만, 지금은 더이상 바보가 아니냐. 이런 말하기 정말 미안하지만, 부탁인데 나에게 한번만 더 기회를 주면 안되겠니? 딱 한번만 나에게 기회를 주면 바보 온달이 평강공주를 실망시키지 않았듯이 기념일 때문에 널 다시는 실망시키지 않을께."
 "바보 온달? 평강공주? 호호호......"
 영희는 바보 온달과 평강공주라는 말에 크게 웃었다.
 나는 한줄기의 희망의 빛이 보여 무릎꿇고 말했다.
 "공주마마, 소신에게 한번만 기회를 주신다면, 하해와 같은 깊은 은혜, 절대 잊지 않고 공주마마만 생각하면서 공주마마의 행복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사옵니다."
 "공주마마? 호호호......"
 내가 요즘 사극을 많이 봐서인지 사극의 한 장면을 흉내내어 영희에게 다시 시작하자자고 말했는데, 어느 정도는 성공한 것 같다.
 영희는 배를 잡으면서 웃고 있었다. 웃음을 그친 영희는 미소를 띈 채 말했다.
 "글쎄, 당장 결정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해. 지금 난 잘 모르겠어. 우리가 다시 시작할 수 있을지. 지금은 그냥 돌아가줘. 내 마음이 바뀌면 너한테 전화해줄께."
 나는 눈물을 흘리면서 말했다.
 "영희야, 내 진심, 한 번도 너에게 제대로 말하지 못한 것 같아. 난 넌 정말 사랑해. 너와 헤어진 지난 100일은 암흑처럼 어두웠어. 우리, 헤어지기 전의 100일은 세상에 모든 것을 가진 것처럼 행복했었는데, 너와 헤어진 후에 모든 광명이 사라지고 어둠이 찾아와 나의 모든 꿈과 희망이 사라졌어. 영희야, 내가 처음에도 말했지만, 넌 내 첫사랑이라서 난 여자친구에게 어떻게 해줘야 하는지 잘 몰랐어. 바보처럼 아무 것도 몰랐었지. 하지만 이젠 알아. 200일, 300일, 500일...... 제발, 부탁이야. 나에게 한번만 기회를 줘."
 "바보, 왜 진작에 말하지 않았어. 난 니가 날 그렇게 사랑하는지 몰랐어."
 영희는 손을 내밀어 무릎뚫고 있는 나를 일으켜 세운 후에 말했다.
 "좋아, 다시 시작하자. 그동안 나 때문에 상처받았다면 다 잊어줘."
 나는 영희가 다시 시작하자고 말하자 춤이라고 추고 싶을 정도로 기뻤다.
  "영희야, 나의 진심을 알아줘서 정말 고마워. 널 절대 실망시키지 않을께."

 영희는 햇살처럼 밝고 장미처럼 아름다운 미소를 지으면서 나를 바라보았다.


'창작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잃어버린 사랑을 찾아서 (중)  (2) 2010.07.29
잃어버린 사랑을 찾아서 (상)  (0) 2010.07.28
조정우의 역사소설 인현왕후 줄거리  (0) 2010.07.26
다시 찾은 첫사랑 5화  (0) 2010.07.26
다시 찾은 첫사랑 4화  (0) 2010.07.25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