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데렐라 컴플렉스를 버리고, 신데렐라가 되라."
여자라면 누구나 백마탄 왕자를 만나고 싶은 신데렐라 컴플렉스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백마탄 왕자를 만나려면, 무작정 왕자를 만나려고 하는 신데렐라 컴플렉스를 버리고, 신데렐라처럼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매력적인 여자가 되어야 가능할 것이다.
쉽게 말해, 신데렐라가 되려면, 매력적인 여자가 되어야 할 것이란 말이다.
또한 매력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인연도 필요한데, 예컨데, 영국의 윌리엄 왕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왕세손 비가 된 케이트 미들턴도 윌리엄 왕자와 같은 대학에 다닌 인연으로 결혼할 수 있었다는데, 만약 그런 인연이 없었다면 그들의 결혼이 가능했겠는가.
아이돌 스타를 사랑하는 여자들이 길거리에서, "오빠, 사랑해요!"하고 아무리 외쳐 봤자 그들의 사랑이 이루어지지 않으리라는 것은 불보듯이 뻔한데, 인연이 없으면 사랑이 이루어지기 힘들기 때문이다.
설령 인연이 생겨도 백마탄 왕자를 사로잡는 신데렐라가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니, 신데렐라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 5가지를 살펴보자.
여자가 신데렐라가 되기 위해 필요한 5가지
1. 말끔한 외모
남자는 여자의 외모에 끌려야 비로소 이성으로 느껴는 경우가 많음으로 신데렐라가 되고 싶다면, 외모를 가꿀 줄 아는 여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
외모가 다는 아니지만 상식적으로 생각할 때, 남자는 여자의 외모에 끌려 이성적인 감정을 느끼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백마탄 왕자가 외모가 볼품없는 여자를 사랑할 가능성은 대단히 희박한 것이다.
물론 추녀도 인연만 있으면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겠지만, 아주 아주 특별한 인연이 없다면, 또한 백마탄 왕자가 대단히 감수성이 풍부하지 않다면, 가능성은 제로에 가까운 것이다.
신데렐라가 되기 위해서는 제로에 가까운 가능성에 기대를 걸지 말고, 자신의 외모를 예쁘게 키우고, 가꾸고, 꾸밀 줄 아는 여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
남자는 여자의 피부와 몸매에 끌리는 경향이 있음으로 여자가 백마탄 왕자를 사로잡으려면, 피부와 몸매 관리를 잘해야 할 것이다.
깨끗한 피부에 날씬한 몸매에 패션감각에 화장술까지 뛰어나다면, 말끔한 외모로 백마탄 왕자라도 호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여자의 매력은 피부가 생명이라는 말이 있는데, 남자는 여자의 고운 피부에 끌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피부는 관리에 천양지판이니 잘 관리해야 할 필요성이 있고, 몸매도 날씬한 여자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유지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여기에 패션감각에 화장술까지 뛰어나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관리된 피부에 날씬한 몸매에 옷걸이처럼 체형에 잘 맞는 패션을 엣지있게 입고, 화장까지 자연스럽고 예쁘게 잘한다면, 괜찮은 여자라는 느낌이 들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외모가 다는 아님으로 신데렐라가 되기 위해 미녀가 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주변을 보면 평범한 외모를 가진 여성도 백마탄 왕자와 결혼하여 수많은 여성들의 부러움을 사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으니 말이다.
하지만, 그런 여자를 살펴보면, 피부나 몸매, 패션감각이나 화장술이 남다른 경우가 많았다.
외모는 그리 예쁘지 않아도 자신외 외모를 예쁘게 꾸밀 줄 아는 여자인 것이다.
외모를 가꾸는데는 많은 시간과 공이 듬으로 외모에 자신없는 여성들이 '인연만 있으면 백마탄 왕자를 만날 수 있겠지'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외모 가꾸기에 소흘한 경우가 많은데, 천만의 말씀이다.
얼굴이 예쁘지 않아도 피부가 곱고, 몸매가 날씬하면, 여성 특유의 매력으로 백마탄 왕자를 사로잡을 수 있지만, 피부와 몸매 관리에 실패해서, 피부도 몸매도 영 아니게 된다면, 외면적인 매력 부족으로 신데렐라의 꿈은 좌절될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
신데렐라가 되려면 백마탄 왕자를 이성적으로 끄는 매력이 있어야 함으로 외모를 꾸밀 줄 아는 여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
2. 착한 마음씨
페로의 동화 신데렐라를 보면, 못된 계모와 언니를 용서하고 사랑을 배푸는 신데렐라의 착한 마음씨에 왕자가 감동하여 그녀를 더욱 사랑하게 된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인간은 본성적으로 선을 동경하는 마음이 있어 착한 이성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나쁜 남자라도 천사처럼 착한 여자를 보면, 가슴이 뭉클할 정도로 감동이 오고, 저렇게 착한 여자는 나에게도 잘해 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호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예쁜 것만이 매력이 아니라 착한 마음씨도 일종의 매력으로 이성의 마음을 끄는 대표적인 내면적 매력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인지 주변에 착한 여자를 보면, 좋은 남자를 만나 결혼하는 경우가 많다.
외모만이 매력이 아니라 착한 마음씨도 큰 매력이니, 신데렐라가 되려면 신데렐라같은 착한 마음씨를 가지려고 노력해야 할 것이다.
3. 우아한 품행
남자는 말과 행동이 품위있는 요조숙녀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다.
말과 행동이 우아한 여자는 명문가문의 숙녀같은 느낌이 들고, 왠지 모르게 남자를 끄는 매력이 있다.
반면에 여자가 얼굴이 예뻐도 말과 행동에 품위가 없으면, 왠지 모르게 별 호감이 안가는 경우가 많다.
여자가 얼굴이 예쁜데다 마음씨까지 착해도 말과 행동이 품위가 없고 경박하면, 왠지 모르게 안 끌리는 경우가 많으니, 여자를 완성시키는 것은 우아한 품격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여자가 아무리 매력적이라고 해도 말이나 행동에 품위가 없다면, 백마탄 왕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힘들 것이다.
말하는데 중간에서 끊거나, 따발총처럼 수다를 떨거나, 말이나 행동에 품위가 없다면, 있던 호감도 사라질 것이다.
반면에 여자의 언행에 품위가 있다면 없던 호감도 생길 수 있을 것이다. 우아한 여자의 품행은 남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거대한 매력덩이인 것이다.
완벽한 미녀라도 품행이 가벼우면, 날라리같은 느낌이 들어 왠지 모르게 끌리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외모가 그리 예쁘지 않아도 품행이 우아하면, 왠지 모르게 끌리는 경우가 많으니, 신데렐라가 되려면 우아한 품행을 갖추어야 할 것이다.
4. 조력자
신데렐라를 보면, 요정이 마술을 부려 신데렐라를 돕는 장면이 나온다.
쥐가 마부가 되어 호박이 변한 마차를 끄는 장면도 나온다.
요정과 쥐는 신데렐라가 무도회에 가서 왕자를 만날 수 있도록 도와준 조력자인 것이다.
요정과 쥐가 없었다면, 신데렐라는 무도회에 가지도 못했을지 모른다.
신데렐라가 남긴 유리구두의 주인을 찾으라는 왕자의 명을 받고 신데렐라에게 유리구두를 신긴 신하도 신데렐라의 조력자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신데렐라가 누추한 옷을 입은 것을 보고 그냥 갔다면, 신데렐라는 왕자를 다시 만나지 못했을지도 모르는 일이다.
어려운 사랑이 이루어질 때는 이처럼 조력자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세상 일이 혼자의 힘으로 이루어지는 것 같아도 어려운 일은 누군가의 도움 덕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여자가 백마탄 왕자를 만나 신데렐라가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님으로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가 많다.
백마탄 왕자와 아는 사이가 아니라면, 백마탄 왕자를 자연스럽게 소개시켜줄 사람이 필요할 것이다.
생판 모르는 사이인데, "저 김OO인데요. 만나서 반가워요."하고 나설 수는 없는 노릇이 아닌가.
소개시켜 준다고 해도 남녀사이에는 쉽게 가까워질 수 없는 장벽이 있으니, 친해질 수 있게 도와줄 조력자가 필요한 경우가 많을 것이다.
화장에 능하지 않다면, 화장술을 가르쳐줄 사람도 필요할 것이다.
남자의 심리를 잘 모른다면, 조언을 해줄 사람도 필요할 것이다.
백마탄 왕자가 당신의 장점을 보지 못한다면, 당신 장점에 대해서 잘 말해줄 사람도 필요할 것이다.
인간은 남의 말에 귀가 솔깃한 경향이 있어 누가 당신을 친창하는 말에 호감이 생길 수 있으니 말이다.
어느 목사님의 말씀에 의하면 교회안에서 성도가 누군가를 짝사랑할 때, 자신이 나서면 짝사랑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성도들의 신뢰를 받는 목사님이 조력자로 나선다면, 귀가 솔깃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 아닐까.
백마탄 왕자의 주변에는 매력적인 여자가 많으니, 여자가 백마탄 왕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소개에서부터 칭찬까지 조력자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여자가 수많은 경쟁자를 물리치고 신데렐라가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니, 혼자서 잘 안 된다고 포기하지 말고, 주변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조력자를 찾아보라.
5. 인연
신데렐라가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다름 아닌 인연이다.
모든 것이 다 갖추어진 완벽한 미녀라고 할지라도 인연이 없으면 백마탄 왕자를 만나기 힘드니 말이다.
신데렐라를 봐도 신데렐라가 길에서 왕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 아니라 무도회에서 사로잡지 않았는가?
신데렐라가 무도회에 가서 왕자를 만난 인연이 없었다면, 신데렐라가 절세의 미녀라고 할지라도 왕자와 결혼할 수 없었을 것이다.
물론 절세의 미녀라면, 길에서 마주 치기만 해도 반하게 만들 수 있을지 모르지만, 그 정도의 절세의 미녀가 세상에 얼마나 있겠는가?
지구촌의 수많은 여성들을 설레이게 만들었던 영국의 윌리엄 왕자가 케이트 미들턴이라는 여성과 조만간 결혼한다고 하는데, 아마도 어떤 인연이 있었으리라 생각한다.
세상에는 수많은 매력적인 여자가 있지만, 백마탄 왕자를 만나는 것은 매력순이 아니라 어떤 인연을 통해 호감이 싹튼 후 얼마나 효율적으로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고, 깊은 정이 들게 만들고, 자신의 가치를 얼마나 인식시키느냐에 따라 달린 것이다.
호감이 싹트는 계기를 만들 수 있는 인연이 있느냐에 따라 신데렐라의 꿈이 이루어질 수도 있고, 꿈으로 끝날 수도 있는 것이다. 인연이란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것이 아니니, 신데렐라가 되려면 인연을 만들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해야 할 것이다.
왕총아 네이버 웹소설 (배너 클릭하시면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연애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가 여자의 무드를 전환시키는 방법 5가지 (0) | 2017.06.07 |
---|---|
말괄량이 여자가 남자를 사로잡는 매력 5가지 (0) | 2017.06.07 |
남자가 사랑을 느끼는 대표적 경우 3가지 (0) | 2017.06.06 |
여우같은 여자가 연애를 잘하는 핵심 비결 5가지 (0) | 2017.06.06 |
여자가 사랑을 느끼는 대표적 경우 3가지 (0) | 2017.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