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눈치가 빠른 남자를 좋아하는 경향이 있는데, 여자는 남자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알아서 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문제는 남자는 눈치가 빠르지 못하다는 것이지요.

 영화를 보면 여자들이 남자 모르게 눈치로 서로 자신의 의사를 주고 받는데, 남자는 바로 옆에서 여자의 눈치를 보고도 무슨 뜻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지요.
 예를 들어 남자가 여자에게 데이트 신청을 할 때 여자가 데이트 신청을 거절하기 위해서 거짓말을 하면,
옆에 있는 남자들은 여자의 거짓말을 의심하지 않지만, 옆에 있는 여자들은 여자의 눈빛이나 표정을 보고 여자가 핑계를 대하는 것이라고 눈치채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는 남자가 눈치가 없다고 말하지만, 사실 여자가 눈치가 빠른 것은 감성이 발달하였기 때문이지요.
 감성은 시각과 청각을 통해서 느끼는 것이기 때문에 감성이 발달하면 지각력이 발달하게 마련인데, 여자의 직감력이 뛰어난 것은 바로 감성이 발달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눈치가 빠른 남자도 많은데, 그 이유는 감성이 발달하지 않아도 인간의 시각이나 청각같은 지각력은 노력에 따라 향상 될 수가 있기 때문이지요.
 쉽게 말해서 남자도 노력하면 여자처럼 눈치가 빠를 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독일의 철학자 칸트에 따르면 인간의 지각력은 노력에 따라 향상되어 경지에 이르면 지각력이 아주 정확해진다고 주장하였는데, 지각력은 인간의 오감으로 사물을 판단하는 능력으로 여자의 눈치도 지각력의 일부이니 칸트의 이론에 의하면 눈치도 노력하면 빨라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지요.
 결국 남자가 눈치가 없는 것은 꼭 선천적이라기 보다는 노력하지 않아서라는 사실을 알 수 있지요.

 실제로 남자는 연애할 때는 눈치가 없어서 곤욕을 치루는 경우가 많지만, 결혼을 하거나 딸을 키우면 눈치가 빨라지는 경우가 많지요.
 눈치가 비교적 빠른 남자는 결혼한 후에 아내와 함께 살면서 눈치가 빨라질 것이고, 눈치가 조금 느린 남자는 딸을 키우거나 손녀를 키우면서 눈치가 빨라지는 경우가 많지요.
 눈치가 정말 없는 남자는 딸이나 손녀를 키워도 눈치가 없는 경우가 있겠지만, 아무튼 중요한 사실은 눈치도 노력하면 빨라질 수 있다는 것이지요.

 여자는 말이나 행동이 무드에 이끌리는 경향이 있어 눈치가 빠른 남자를 좋아하기 마련입니다.
 눈치도 노력하면 빨라 질 수 있는 것이니 눈치가 없다면 노력해야 되겠지요.
 눈치가 빠르도록 노력하면 눈치만 빨라지는 것이 아니라 지각력이나 직감력도 정확해지기 때문에 일석삼조인 셈이지요.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