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행복을 위해서 결혼하지만, 정작 결혼이 여자의 무덤처럼 느껴지며 처녀시절이 그리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행복한 결혼에 대한 남녀의 생각이 전혀 다른데도 남자들이 여자의 행복한 결혼을 배려하지 않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여자도 행복에 대한 남녀의 생각이 전혀 다른 것은 생각하지 못하고, 말하지 않아도 남편이 자신을 행복하게 만들어 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어 서로 대화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도 큰 원인일 것입니다.
 결혼이 행복하지 못한 10가지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결혼이 행복하지 못한 10가지 이유


 1. 남자는 결혼을 종착역으로 생각하지만 여자는 결혼을 출발역으로 생각한다.


 남자의 결혼 자체가 목적이지만, 여자는 행복한 결혼생활이 목적인 경우가 많지요.
 결혼을 하면 남자는 결혼이라는 목적을 이루었지만, 여자는 행복한 결혼생활이 목적이기 때문에 목적을 이룬 남자가 다소 소흘해지는 경향이 있지요.


 2. 처음부터 정말 사랑하기 때문에 결혼하는 것은 아니다.

 사람이 결혼을 해도 첫사랑, 이상형, 헤어진 애인 등 여전히 그리운 사람이 있는 경우가 많지요.
 사람들은 이루진 사랑보다 이루어지지 못한 사랑을 더 그리워하는 경우가 많아, 결혼한 후에도 결혼에 전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부인하고 싶어도 한 사람만 쳐다보고 사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3. 남자는 아내가 어머니처럼 해주기를 바라지만, 여자는 남자가 어버지처럼 해주기를 바란다.

 예전에 드라마에서 여자가 남자에게 "우리 아버지 절반만 되었으면 좋겠어."라고 말하자,
남자는 여자에게 "그렇게 아버지가 좋으면 결혼하지 말고 아버지하고 살지 그랬어."라고 말하면서 크게 싸우는 장면을 본 기억이 있는데, 말은 하지 않아도 남자는 여자가 어머니처럼 잘해주기를 바라고 여자는 남자가 아버지처럼 잘해주기를 바라는 경향이 있지요.
 서로가 아버지처럼 혹은 어머니처럼 해주면 좋을 텐데, 서로가 원하기만 하고 해주지는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4. 남자는 친구의 아내를 비교하고 여자는 친구의 남편을 비교한다.

 남자는 친구가 예쁜 여자와 결혼하면 내가 결혼만 안했어도 저 여자와 결혼할 수 있다는 착각을 하는 경우가 많고, 여자도 친구가 멋진 남자와 결혼하면 내가 결혼만 안했어도 저 남자와 결혼할 수 있다는 착각을 하기 쉽지요.
 남자는 친구가 아내 자랑을 하면 자신의 아내가 친구의 아내를 본 받기를 바라는 마음이 생기는데, 여자도 친구가 남편 자랑을 하면 부러운 마음이 생기면서 상대적인 박탈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지요.


 5. 남자가 연애시절의 태도와 다른 태도를 보이거나 여자가 신혼초기와는 다른 태도로 남편을 대한다.

 결혼하면 남자는 남자대로 아내가 변했다고 생각하고, 여자는 여자대로 남편이 변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요.
 남자는 아내가 신혼초기에 잘해준 것을 기준으로 생각하고 여자는 남편이 결혼하기 전의 가장 좋았던 시절을 기준으로 생각하여 서로가 변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요.


 6. 남자는 일이 우선순위지만 여자는 자식이 우선순위이다.

 서로 결혼의 우선순위가 자신이 되길 바라면서 자식의 우선 순위는 다른 것인 경우가 많지요.
 남자는 일을 우선하는 경우가 많고 여자는 자식을 우선 순위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래서인지 여자는 자식이 없으면 이혼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 아닐지요.


 7. 남녀가 원하는 결혼생활이 다르다.

 남자는 아내가 자신의 말에 따르고 자신을 잘 뒷바라지해 주기를 바라지만, 여자는 남편이 자신을 아끼고 사랑해주기를 바라지요.
 이러한 갈등은 결혼생활 내내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결혼한 주변 사람들을 만나보면, 남자는 아내가 자신을 잘 따르지 않는다며 불평하는 경우가 많고, 여자는 남편이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하지 않는다며 불평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8. 머리 속에 있는 결혼생활과 현실 속에 있는 결혼생활이 다르다.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결혼한 사람들은 행복하게 살지만, 현실에서는 그렇게 좋은 것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남자는 직장일에 빠져 아내를 소흘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고, 여자는 드라마나 영화를 보며 드라마의 여주인공을 부러워 하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는 아버지가 어머니와 잘 지내는 모습을 보면 더 결혼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고 하지만, 사실 아버지와 어머니도 젊은 시절의 부부생활은 지금처럼 평화롭지 못했다는 사실을 간과하기 쉬운 것이지요.
 오랜 결혼생활을 통해서 정이 들어서 잘 지내는 것이니, 이제 막 결혼한 부부가 따라가기에는 무리지요.
 
 
 9. 남자는 여자가 결혼하면 자신이 바람피우지 않는다면 이혼할 일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남자는 자신이 다른 여자에게 한눈 팔지 않았는데도 아내가 이혼하자고 말하면 황당하다는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자가 이혼을 원하는 것은 꼭 남편의 바람의 이유만은 아니지요.
 결혼생활에서 아무 행복을 찾을 수 없을 경우 이혼을 고려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10. 남자는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여자는 혼자 속상한 일을 남편에게 말한다.
 
 아내의 바가지라는 말은 여자가 남편에게 하는 잔소리를 말합니다.
 남자는 직장에서 돌아오면 휴식을 취하고 싶은데, 여자가 잔소리를 하면 정이 떨어질 수 있겠지요.
 여자의 입장에서는 하고 싶은 말이나 불만이 있어도 남편이 오기전까지 기다려야 되기 때문에 남편을 하루종일 기라리는 것도 힘들지 몰라도 기왕에 기다린 것 조금 더 기다려 남편이 휴식을 취한 이후에 잔소리를 하는 것이 낫지 않을지요.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