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단독중계로 SBS가 벌어들일 돈이 얼마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국민적인 스포츠인 월드컵을 이용해서 이익을 얻으려는 소탐대실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업이 정당한 방법을 통해 돈을 버는 것은 당연하지만, 문제는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야 성장할 수 있는 방송국이 명분없는 월드컵 단독중계로 국민들의 따가운 눈총을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SBS는 지역 민방이기 때문에 전국민이 볼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단독 중계를 고집하여 월드컵을 보기 위해 케이블이나 위성방송에 가입해야 하는 불편함을 초래했을 뿐만 아니라 향후 KBS와 MBC와의 법정 싸움을 통해서 두 방송국의 공공의 적이 된다면 과연 얼마나 덕이 될지 의문이 들지 않을 수 없습니다. 
 향후 국제적인 스포츠 중계에서 KBS와 MBC의 협력이 기대되는 반면에 SBS는 왕따를 당할 가능성도 없지 않아 혼자서 둘을 상대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들지 않을 수 없군요.
 최근 월드컵 관련 뉴스를 보면 SBS에서 MBC와 KBS와의 월드컵 중계 협상에서 한국 경기를 단독중계하겠다는 말도 안되는 요구조건을 내밀었다고 합니다.
 방송국이 월드컵을 중계하려는 것은 한국 경기를 중계하고자 함인데, 한국경기를 독점 중계하겠다니 절대 받아들일 수 없는 협상을 한 셈이지요.
 월드컵은 일회성 이벤트라서 수백억을 번다고 해도 국민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잃는다면, 장기적으로는 득보다 실이 클 것입니다.
 2014년 월드컵 경기 중계권까지 획득했다고 해도 다음부터는 어떻게 될지 의문이 들지 않을 수 없습니다. 
 과연 SBS가 이번 월드컵을 통해서 얼마를 벌지 모르겠지만, 수백억을 번다고 해도 국민들의 지지를 잃어 소탐대실하는 결과를 초래하지 않을까 싶네요.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