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무 것도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대단히 매력적인 여성이 고백을 거절당한 후에 "제가 아무 것도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어요."라고 말하며 낙담한 적이 있었다.

    그런데, 한마디 하자면 잘못 깨달은 것이다. 

    고백을 거절당했다고 매력이 감소하는 것도 아닌데 지나친 비관이 아닐까.

    어쩌면 그녀의 고백을 거절한 남자는 지금쯤 땅을 치고 후회하고 있지 않을까 싶다. 

    남자는 매력적인 여자의 고백을 받으면, 더 매력적인 여자도 사귈 수 있을 것이라는 착각에 빠져 매력적인 여자의 고백을 거절하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알자.

    매력적인 여자가 남자에게 고백을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를 살펴보겠다. 


 

    매력적인 여자가 고백을 거절당하는 진짜 이유


 

   1. 남자는 고백을 받으면 착각에 빠지는 경우가 많아 

   남자들이 여자의 고백을 받으면 착각에 빠져 이상형도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고백을 거절하는 경우가 많다.

   한마디로 고백받아서 착각에 빠진 것이니 고백을 안하면 착각에 안 빠지지 않을까. 

   남자는 대개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에게 고백하지만, 여자는 남자가 대단히 매력적이라 고백하는 것만은 아니다. 

   여자가 주변 남자에게 정들면, "저 오빠 사랑해요."하고 고백하게 되는데, 그걸 모르고 마치 자신이 킹카인 양 착각에 빠져 고백을 거절하는 남자가 많다. 

   남자가 매력적인 여자의 고백을 받으면, '내가 킹카다', 이 정도까지 착각은 아니더라도, '가만히 있어도 매력적인 여자가 나 좋다잖아. 내가 마음만 먹으면 안 될 여자가 어딨겠어.' 이런 착각으로 고백을 거절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2. 첫눈에 반하는 얼굴이 아니라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도 최소한 몇번은 봐야 진가가 드러나는 경우가 많다.

   예컨데, 소개팅 첫만남에선 썩 예쁘지 않게 보였는데, 두번 세번 만나다 보면 진가가 드러나 대단히 예쁘게 보이는 여성들이 많지 않은가. 

   남자를 첫눈에 반하게 만들 수 있는 여자는 그리 많지 않다.

   미스코리아조차도 처음엔 점수가 별로였다가, 점차적으로 심사위원들을 사로잡는 경우가 많고, 인기 절정의 미녀 연예인도 팬들이 첫눈에 반하는 경우는 흔치 않다.

   왜 그럴까.

   이유는 간단하다.

   한 여자가 한 남자에게 예쁘게 보이기 까지는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즉, 반하는데는 적응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남자마다 보는 관점이 다르고, 여자마다 개성미가 다른데, 반하기까지 어찌 시간이 안 걸리겠는가.

   남자들을 첫눈에 올킬시킬 수 있는 미모의 여자는 천에 하나 있을까 말까 한 정도다.

   인구 비율로 봤을 때, 만에 하나 정도, 그걸 안다면, 호감남이 반하지 않았다고 해도 실망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3. 여자가 고백하면 매력이 반감되는 경향이 있어

   여자가 고백하면 매력이 반감되는 경향이 있다.

   "정말요?"하고 묻는 여성들에게 정답을 줄 수는 없다.

   항상 그런 건 아니니 말이다.

   하지만, 거의 십중팔구, 아니 그 이상,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남자가 느끼는 매력지수가 반감되지 않을까 싶다.

   교회에서 종종 이런 일이 있다.

   형제가 자매에게 호감이 있어 보였는데, 자매가 막상 고백하면 형제가 거절하는 경우가 있다. 

   자매들의 입장에서 보면, "저 오빠, 변심한거야!"할 수 있는데, 꼭 변심이라기 보다는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매력이 반감되기 때문에 이런 일이 자주 일어나는 것이다.

   남자는 공주처럼 도도해 다가가기조차 어려운 여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다. 

   공주처럼 보이던 여자도 대쉬해오면, 잘 안 끌리는 것이 사귀기 어려운 여자에게 잘 끌리는 남자의 심리인 것이다. 

   그러니, 여자가 고백해오면 매력지수가 반감하기 십상인 것이다. 

 

 

   남자들이 매력적인 여자의 고백을 받아도 경솔하게 거절한 후 "그때는 왜 그렇게 끌리지 않았는지 모르겠어."라며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라도 적극적으로 나오면 위의 세가지 이유 때문에 왠지 모르게 끌리지 않아 고백을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 아닐까 싶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