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의 매혹적인 목소리에 끌리네요."

    남자가 여자의 매혹적인 목소리에 끌리다보면 외모까지 매혹적으로 느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얼굴이 예쁘지 않아도 매혹적인 목소리 하나로 남자를 사로잡는 여자 가수들이 있는데, 이처럼 목소리만 매혹적이라도 외모까지 매혹적으로 보여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것이다. 

    매혹적인 목소리란 영어로 섹시 보이스라 할까, 남자들이 여자의 매혹적인 목소리에 끌리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들이 여자의 매혹적인 목소리에만 끌리는 건 아니고, 여자의 고운 목소리 자체에 끌리는 경우가 많다. 

   목소리가 매혹적이여야만 남자가 끌리는 것이 아니라 여자의 목소리 자체가 남자에게 매혹적이라 보면 정답이다. 

   목소리만 여성스러워도 남자가 끌릴 수 있다는 말이다. 

   아무래도 매혹적인 목소리란 타고나는 것 같은데, 여성 특유의 고운 목소리는 여자라면 누구나 타고나는 것이라 평소에 목소리를 곱게 말하는 습관만 들여도 남자가 매혹당하기에 충분하다고 본다.

   참 이상한 것은, 외모가 매혹적인 여성들이 목소리까지 매혹적인 경우가 많은데, 단언컨데, 목소리는 처음부터 매혹적이지는 않았을 것이다. 

   외모가 매혹적인 여성들이 목소리까지 매혹적인 것은 과학적으로 호르몬과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 필자의 생각으로는 외모에 자신이 있는 여성들은 습관적으로 목소리를 곱게 다듬어 말하는 것이지, 100% 타고난 것은 아니라고 본다. 

   가수치고 목소리가 매혹적이지 않은 여성을 보았는가? 

   미국 뮤지컬 영화를 보면 놀라운 것이, 여자 배우들이 노래를 매혹적인 목소리로 부르는 장면을 볼 수 있는데, 가수 뺨칠 정도로 노래를 잘 부르는 비결은 바로 노력이지 타고한 것이 아니다. 

   쉽게 말해, 당신도 피나는 노력만 하면 가수가 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아무튼 목소리란 다듬으면 얼마든 매혹적으로 변화할 수 있는 것이니, 목소리에 자신이 없다면 매혹적인 목소리를 가지도록 꾸준히 발성 연습이라도 해보는 것이 어떨까.


   

   남자를 사로잡는 여자의 매혹적인 목소리 5가지



   1. 매혹적인 목소리

   영어로 섹시 보이스가 우리말로 하면 매혹적인 목소리가 아닐까 싶다. 

   언젠가 내한 공연을 한 세계적인 여가수 머라이어 캐리의 목소리가 전성기 때 상당히 매혹적이었다.

   그녀의 매혹적인 목소리에 얼마나 많은 남자들이 마음을 빼앗겼던가. 

   수백만, 아니 수천만, 심지어 수억일지도 모르겠다. 

   머라이어 캐리의 전성기 때 외모가 빼어나기도 했지만, 그 매혹적인 목소리에 반해 버린 수백 수천만의 남자에게 세상에서 가장 매력적인 여자 연예인으로 명성을 떨치기도 했었다. 

   단언컨데, 그녀의 매혹적인 목소리가 아니었다면 그와 같은 인기는 불가능했을 것이다. 

   미국 이야기가 나온 김에 한마디 부연하자면, 미국에서는 여자의 허스키한 목소리를 가장 매혹적인 목소리라 하는데, 여자의 목소리 선호도가 우리나라와는 크게 다른 것 같다. 



   2. 애교스러운 목소리

   남자들이 여자의 애교스러운 목소리에 끌리는 경우가 많다. 

   전화를 받았을 때 "오빠~"하고 애교스럽게 불러주면, 남자가 자신도 모르게 끌리다 홀딱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저기요~." "있쟎아요~" 별 의미없는 말조차 애교스러운 목소리로 말하다보면, 그 애교스러운 목소리에 끌려 얼굴까지 예뻐보일 수도 있는 것이다. 

   학창시절, 목소리가 아주 애교스러운 여학생이 있었다. 

   외모는 그리 예쁘지 않았지만, 목소리가 워낙에 애교스러워 남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았었는데, 그녀를 예쁘다고 생각한 남학생들도 적지 않게 있었다. 

   예쁘고 예쁘지 않고는 주관적인 것이라, 호감만 생기면 예쁘지 않아도 예쁘게 보일 수 있는 것이다. 

   한마디로 목소리가 애교스러우면 호감지수와 매력지수가 덩달아 급상승할 수 있으니, 평소에 애교스럽게 말하는 습관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3. 정감이 넘치는 목소리

   정이 듬뿍 담긴 듯한 여자의 부드러운 목소리처럼 남자의 마음을 훈훈하게 만드는 것은 없는 것 같다.

    어머니가 어린 자식을 부르듯이, 누나가 어린 동생을 부르듯이, 정이 듬뿍 담기고 따뜻함이 스며든 여자의 부드러운 목소리는 남자의 감성을 깊이 자극하는 경우가 많다.

   여자가 연인에게 '사랑한다'고 말하지 않아도 정감이 넘치는 따뜻한 목소리로 말하면, 남자는 '사랑한다'는 말을 들은 것보다 더 깊은 사랑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남자가 정감이 넘치는 여자의 부드러운 목소리에 익숙해지면, 부드러움이 가슴에 스며들어 여자에게 친숙함을 느껴 깊은 정이 드는 경우가 많다.

   여자가 호감있는 남자를 만났을 때 정감있는 부드러운 목소리로 자주 대화한다면, 남자는 자신도 모르게 여자에게 깊은 정이 들고 친숙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정감이 넘치는 부드러운 여자의 목소리는 남자의 감성을 녹이는 사랑의 매개체로, 연인에게 사용하면 더 사랑받는 여자가 될 수 있을 것이고, 호감남에게 사용한다면 자신에게 정들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4. 여성스러운 고운 목소리

   남자는 여성 특유의 여성스러운 고운 목소리에 끌리는 경향이 있다.

   여성스러운 고운 목소리는 남자의 청각을 감미롭게 자극할 뿐만 아니라 남자의 감성을 부드럽게 녹이기 때문이다.

   라디오에서 나오는 은은하고 여성스러운 고운 여자 DJ의 목소리에 심취하여 얼굴도 모르는 채 사랑에 빠지는 남자들도 있다고 하니, 여자의 여성스러운 고운 목소리에는 마법이 숨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전설을 보면 선원들이 항해 중에 요정의 꾀꼬리처럼 고운 노래소리에 홀려 배가 난파되어 생명을 잃는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전설이 아니더라도 여자의 여성스러운 고운 목소리는 마법같은 매직을 일으켜 남자를 홀리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여자의 여성스러운 고운 목소리는 마법처럼 남자를 사랑에 빠지게 만드는 경우가 많으니, 호감남을 사로잡으려면, 발성 연습을 하여 목소리를 여성스럽고 곱게 가꾸자. 

 


    5. 애틋한 목소리

    애틋함을 느낄 수 있는 여자의 목소리는 남자의 감성을 사르르 녹여 가슴속 깊이 스며들게 만든다.

    남자는 애틋한 여자의 목소리에 감성을 크게 자극받아 부성애가 생기는 경우가 많으니, 남자의 사랑은 여자가 하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을 것이다.

    애틋한 여자의 목소리는 남자의 부성애를 자극하여 여자의 행복을 지켜주고 싶은 마음이 절로 생기게 만드는 경우가 많으니 말이다.

   여자 가수가 애틋한 목소리로 노래부를 때나, 여자 배우가 애틋한 목소리로 사랑을 표현할 때, 하드처럼 딱딱한 남자의 감성도 사르르 녹아 사랑에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는 애틋함이 스민 여자의 부드러운 목소리에 왠지 모르게 가슴이 뭉클해질 때가 많기 때문이다.

   여자가 호감남을 만났을 때 감성적인 무드가 조성되는 순간에 애틋한 목소리로 작업한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예컨데, 감성적인 무드가 조성되었을 때, 애틋한 목소리로 "오빠가 날 사랑해 주기를 바래." 혹은 "나, 오빠 사랑해."라는 식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면 남자의 감성을 크게 자극할 수 있을 것이다.

   꼭 사랑표현이 아니라, "오빠, 요즘 힘들어보여.", "고민있으면 내가 도와줄께."처럼 격려나 힘이 되는 말, "나, 요즘 힘들어."처럼 어려움을 토로하는 말, "낙엽이 떨어지는 걸 보니, 왠지 슬퍼."처럼 감수성 어린 말 등 다양한 상황에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