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 about you."라는 말의 뜻을 아시는지요.

 당신에게 반했다는 말인데, 이 말은 사랑에 빠졌다는 말을 우회적으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I'm mad about you 하면 나는 당신에게 반했다는 말이지만, 이 말이 사랑에 빠졌다는 뜻으로도 쓰이는 것이지요.
 반대로 '나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는 말은 '나는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뜻으로 쓰이지요.
 한 여성이 있는데, 내가 그녀에게 반하지 않았다면 내가 그녀를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말 할 수 있는 것이지요.
 특히 자신의 외모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들은 남자친구가 자신의 외모에 반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기 때문에 만약 남자친구가 나는 너의 외모에 반하지 않았지만 너를 사랑한다는 말에 감명을 받기 보다는
"그럼 내가 예쁘지 않다는 것이야?"라고 말하면서 자신을 예쁜 여성으로 봐주지 않는 남자친구에게 실망하겠지요.
 
 남자가 이해하지 못하는 여자의 마음 중에 하나가 여자의 외모에 관련된 여자의 심리입니다.
 여성들은 남성들에게 외모가 전부가 아니라는 말은 하지만, 정작 자신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라고 착각하거나 그렇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외모에 관심이 많지만 젊은 여성의 자신의 외모에 대한 관심은 남자들의 상상을 초월하는 것입니다.
 예쁘다는 말을 듣고 싶어하는 여자에게 '나는 너에게 반하지 않았지만 너를 사랑한다.'는 말은 달콤한 사랑고백은 커녕 여자의 자존심을 상하게 만들 수 있지요.
 
 젊은 여성에게 만약 남자친구가 "나는 너에게 반하지 않았지만 너를 사랑한다." 는 식의 말은 사랑한다는 말에 대한 고마움보다는 반하지 않았다는 말에 대한 섭섭함이 더 클 수 있다는 사실을 남자들은 모르지요.
 가끔 남자들은 여자친구 앞에서 여자 연예인들의 아름다움을 칭찬하다가 여자친구의 화를 돋구는 경우가 있는데,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존재로 여기는 애인을 만나는 것이 꿈인 여성에게 있어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의 외모를 칭찬하면 화가 나기 마련이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여성에게 남자친구가 "나는 여자의 외모보다 마음을 더 중요하게 보기 때문에 너의 외모에 반하지 않았지만 너를 사랑한다."는 말에 감동은 커녕, 자신을 아름다운 여자로 여기지 않는 남자친구에게 섭섭하거나 심지어 화가 날 수도 있는 것이지요.
 자신의 외모를 소중히 생각하는 젊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자신에게 반하는 남자를 만나기를 원한다는 것을 남자들은 잊지 말아야 될 것입니다.
 젊은 여성에게 있어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는 말은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말처럼 들릴 수 있는 것이고 여자는 자신에게 반하는 남자에 호감을 느끼게 마련이니 여자에게 아부를 잘하는 남자를 만나면 사랑에 빠질 수도 있겠지요.
 결국 여자는 솔직하게 "너에게 반하지 않았지만 너를 사랑한다."고 말한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라고 말하는 남자를 새로운 애인으로 받아들이게 될 수 있는 것이지요.

 사랑을 이루기 위해서는 사랑은 상대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것에서 시작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진심을 몰라주고 떠난 애인을 원망하지만 실제로는 애인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충분히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서로 갈등하다가 헤어진 경우가 더 많을 것입니다.
 이러한 점은 부모와 자식간에도 자주 나타나는 갈등이지요.
 자식이 부모님을 아무리 사랑한다고 해도 부모님이 무엇을 원하는지는 생각하지도 않고 무조건 효도하려고 노력해도 부모님을 기쁘게 만들 수 없는 것처럼 남자가 여자를 아무리 사랑한다고 해도 여자가 원하는 사랑을 주지 않는다면 여자는 사랑을 확신하기 힘들기 때문에 둘의 관계는 위기에 빠지게 마련입니다.
 젊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자신이 사랑하는 남자로부터 "예쁘다."는 말을 듣고 싶어하기 때문에 이러한 여자의 마음은 외면한다면 사랑을 잃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