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공주병있어요."
    공주병은 여자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것으로 대다수의 남자도 왕자병이 있지만, 남자는 여자의 공주병에 대한 편견이나 선입견이 있는 경우가 많다.

    한국 여성의 공주병이 다른 나라 여성보다 심하다는 식의 오해도 많은데, 이는 남자의 공주병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일어나는 현상인 것 같다.
    과연 한국 여성들이 다른 나라 여성들보다 공주병이 심한 것일까? 

    사실, 공주병은 여자의 본능이라 할 수 있는 것으로, 한국 여성이 공주병이 심하다는 건 오해가 아니겠는가. 

    아니면 진짜 운이 나빠 공주병이 심한 여자를 만나 놓고, 한국 여성은 공주병이 심하다고 오해한 것은 아닐까. 

    남자들이 공주병에 대해 오해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떤 경우인지 살펴보자.


링크 글 : 기황후 16화 (네이버 웹소설 연재! 별점과 댓글로 성원부탁드려요)

    여자의 공주병에 대한 남자의 오해 10가지

     1. 한국 여성의 공주병은 외국 여성보다 심하다.

    미국 여성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한국 여성들은 바보같을 정도로 잘 참고 착하다고 한다. 

    미국의 경우, 여성을 많이 배려하는 것을 신사도라 할까, 그래서인지 미국 여성들이 우리나라 여성들보다 더 공주 대접을 받는다고 보면 정답이다. 

    미국 여성들은 더치패이를 한다며, 부러워하는 남자들이 많은데, 모르는 말씀이다. 

    미국의 경우, 남자가 여자친구에 선물이나 이벤트하는데, 돈을 많이 쓴다고 한다. 

    언젠가 들은 이야기인데, 남자가 연간 평균, 여자친구의 선물이나 이벤트를 위해 쓰는게, 2000달러, 우리 돈으로 210만원 정도, 적지 않은 수치다. 

    뭐, 생일 크리스마스 선물은 필수, 물론 남자도 선물을 받지만, 남자 쪽이 더 비싼 선물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게다가 데이트할 때 남자가 여자를 픽업하는 경우가 많은데, 미국이 워낙에 큰 나라다 보니 기름값도 만만치 않다고 한다. 

    그러니까, 한마디로 한국 여성들의 공주병이 심하다는 것은 오해가 아닐까. 

 
   2. 공주병이 있는 여자는 눈이 높다.
   공주병이 있다면 눈이 높다는 단순한 논리는 모순에 빠지기 쉬운 논리다.
   공주나 슈퍼모델이 군인이나 보디가드 같은 평범한 남자와 결혼하는 사례에서도 볼 수 있듯이 공주 자신도 평범한 남자와 결혼하는 경우도 있는데, 공주병이 있는 여자는 눈이 높다고 생각하는 것은 선입견이 아니겠는가. 
    실제로 눈이 높은 여자는 공주병보다는 신데렐라 컴플렉스가 있는 경우가 더 많다고 보면 정답이다. 

   3. 로맨스를 동경하는 여자는 공주병이 심하다.
   여자가 로맨스를 동경하는 것은 공주병 때문이 아니라 로맨틱한 무드에 이끌리는 여자의 감성 때문이다. 
    공주병이 없는 여자도 로맨스를 동경하니 말이다.

   로맨틱한 분위기에 끌리게 되는 여자의 심리는 여자 자신도 이해할 수 없는 미스테리한 심리인 것이다. 
   '여자는 무드에 약하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로맨틱한 무드에 잘 끌리는 여자의 감성적인 사랑을 표현한 말이다. 
    여자의 사랑은 향긋한 냄새에 입맛을 다시는 미식가처럼 로맨틱한 분위기에서 사랑을 맛보고 싶은 것이 아닐까. 

   4. 공주병이 있는 여자는 자존심 때문에 남친이 없다.
   공주병이 있는 여자는 자존심이 강해 남자에게 대쉬를 못한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사실 대쉬를 못하는 것을 공주병 때문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여자는 자존심보다는 수동적인 성격이나 수줍은 성격으로 대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오히려 공주병보다는 성격 때문에 남자가 자신에게 다가오기를 기다리는 경우가 많다고 보면 정답이 아닐까 싶다. 

   5. 여자의 공주병은 허영심이다. 
   여자의 공주병은 허영심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이 되고 싶은 인간의 본능에서 나오는 것이다. 
   사람이란 누구나 무엇을 하든지 최고가 되고 싶고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이른 바, 공주같은, 혹은 왕자같은 사람이 되고 싶은 욕구가 있는 것이다. 
    사실, 남자도 왕자병이 있지 않은가 말이다. 


    6. 여자에게 잘해주면 공주병이 더 심해진다.
    원래 공주병이 심한 여자들이 있다. 

    쉽게 말해, 잘해준다고 공주병이 심해지기 보다는 원래 있던 심한 공주병이 점점 드러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한마디로 공주병이 심한 여자도 처음엔 조심이 되어 감추다가 점점 드러나는 것이지, 잘해준다고 심해지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7. 공주병이 심한 여자는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예쁘다고 생각한다.
   여자는 누구나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예쁘다는 말을 듣고 싶어하는 것이다. 
   공주병이 없는 여자라도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예쁘다는 말을 듣고 싶어하기 마련이다.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예쁘다고 착각하는 여성들이 있는데, 여자가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예쁘다고 생각하는 것이 공주병과 연관이 있다고 볼 수는 없을 듯싶다. 
    그것은 공주병이 아니라 착각이 아닐까. 
    그러니까, 공주병이 없어도 착각이 심한 여자는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예쁘다고 생각하고, 공주병이 심한 여자도 자신이 예쁘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는 것이다. 

   8. 남자가 무릎끓고 청혼해 주기를 바라는 여자는 공주병이 심한 여자다.
   여자라면 누구나 로맨틱한 청혼을 기대하기 마련이다. 
   청혼이 로맨틱하지 않으면 결혼을 해도 두고두고 속상한 경우가 많다고 한다. 
   결혼한지 수십년이 된 여성들도, 드라마에서 남자 주인공이 무릎꿇고 청혼하는 모습을 보면 감동하면서 '난 왜 저런 로맨틱한 청혼을 못 받았을까?'하고 속상한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러한 여자의 심리는 여자의 감성이나 무드와 연관이 있다.
    로맨틱한 청혼은 여자의 감성을 자극하여 깊은 감동을 주게 되지만, 반면에 로맨틱하지 못한 청혼을 받으면 청혼을 받아들이고 싶은 무드가 나지 않는 경우가 있겠다. 
 
   9. 공주병이 있는 여자는 백마탄 왕자만 기다린다.
   앞서 얘기했지만, 공주병이 있는 여자라고 해서 백마탄 왕자만 기다리는 것은 아니다. 
   비록 백마탄 왕자가 아니라 해도 자신을 공주와 같은 소중한 존재로 생각하는 남자를 만나면 사랑에 빠질 수 있는 것이 여자의 마음이다. 
   사실 백마탄 왕자를 기다리는 것은 공주병의 유무와 상관없이 여자라면 누구나 백마탄 왕자를 기다리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공주가 왕자가 아닌 평민과 결혼하는 경우가 있듯이 공주병이 있다고 백마탄 왕자만을 기다리는 것은 아니다. 
   단지 공주병이 심한 여자는 백마탄 왕자만 기다리는 경우가 있기는 하다. 

   10. 연예인과 결혼하고 싶어하는 여자는 공주병이 심한 여자다.
   연예인과 결혼하고 싶어하는 여자의 심리는 공주병보다는 신데렐라 컴플렉스에 더 가까운 것이다. 
    공주병이 심한 여자가 신데렐라 컴플렉스도 심해 헷갈리는 경우가 많지만, 이러한 여자의 심리는 공주병과는 다른 것이다.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 선릉역)

재미있으셨다면 추천(손가락 버튼과 연녹색 정사각형 버튼) 눌러주세요.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