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태어나도 너만 사랑할꺼야."

여자라면 누구나 다시 태어나도 결혼하고 싶은 영원한 사랑을 꿈꾸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현실은 영원은 커녕 사귄지 얼마 못가 헤어지거나, 사랑이 식어빠져 만남의 의미가 퇴색되는 경우가 많다.

어떻게 하면 다시 태어나도 변하지 않는 진정한 사랑을 만날 수 있을까?

이 문제에 대한 정답은 간단하다. 좋은 남자를 만나 진심으로 사랑하여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렇다면 좋은 남자란 어떤 남자일까?

좋은 남자의 조건이 세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좋은 인간성이고, 다른 하나는 남녀평등사상, 마지막으로 진정한 사랑을 갈구하는 마음이다. 대개 남자들의 사랑의 문제점은 남성중심적 사고로 여자를 지배하려고 할 뿐 진정한 사랑을 갈구하는 마음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남자의 입장에서 볼 때, 여자가 자신의 소유물이 된다면, 진정한 사랑이 이루어진 것이나 다름이 없다. 여자가 남자를 사랑해서 남자의 소유물이 되었다면 남자의 입장에서는 목적을 이룬 것이니, 그 이상의 사랑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많은 여자들이 남자의 소유욕과 사랑을 헷갈려 남자가 자신을 소유하려고 할 뿐 진정으로 사랑하지 않는데도 자신을 사랑하는 줄로 착각하여 떠나지 못하는 것이다.

옛날 여성들이 그랬다. 남존여비사상이 있던 옛날에는 아내는 남편의 소유물로 여겨져, 남자는 여러 첩을 거느려도 여자는 일편단심으로 남편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것을 순리로 받아들여 따랐던 것이다.

지금은 남존여비사상은 사라져 가지만, 아직도 남성중심적인 사고로 여자를 자신의 소유물로 소유하려는 남자들이 있으니, 이러한 남자와는 이별을 하라. 그리고, 진정한 사랑을 갈구하는 좋은 남자를 만나라.

그렇다면, 여자가 좋은 남자를 만나면, 진정한 사랑이 절로 이루어질까?

그것은 아니다. 남자와 여자는 사랑에 대한 가치관이나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가 만족할 수 있는 사랑을 주고 받기 위해서는 절충점이 필요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즉, 여자 자신도 진정한 사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 있는 것이다. 많은 여성들이 연인이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이유를 연인의 탓만으로 돌리는데, 영원히 변치 않는 진정한 사랑이 이루어지면 서로가 노력해야 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여자가 진정한 사랑을 위해 필요한 세가지

 

 

1. 사랑을 위해 자신을 변화시켜라

다시 태어나도 변치 않는 영원한 사랑을 이루려면, 사랑을 위해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어야할 것이다.

사랑을 위해서 변화해야 하는 이유는 여자와 남자는 행복을 추구하는 바가 다른 경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인간은 저마다 행복을 추구하는 바가 다르기 때문이다.

삶의 가장 큰 목표는 행복으로 사랑도 행복하기 위해서 하는 것이다.

그런데, 연인들이 서로 취향이나 행복을 위해 추구하는 바가 달라 데이트할 때 한쪽만 만족하다면 불만이 누적되어 마음이 멀어질 것이다.

여자는 정적인 것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지만, 남자는 동적인 것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운동을 좋아하는 남자와 운동에 관심없는 여자가 만나면, 주말만 되면 서로 갈등하는 경우가 많은데, 부모가 자식을 위해 어린이 공원에 함께 가주는 것처럼 연인이 좋아하는 것에 관심을 가져 즐거움을 공유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남자는 액션 영화를 좋아하는데,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다고 영화관에서 따분해하며 보거나, 보고 나서 재미없다고 투정한다면, 데이트 무드가 망쳐질 것이다.

서로 취향이 달라 데이트를 해도 즐겁지 못하다면, 그 자체로 마음이 멀어질 수 있는 것이다.

사랑도 행복을 위해서 하는 것인데, 마음이 멀어지면 거리감을 느껴 함께 있어도 행복하지 못하여 갈등하다 사랑이 식는 경우가 많으니, 사랑을 위해서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할 것이다.

인간은 저마다 가치관과 취향이 달라 연인들이 서로를 사랑해도 다른 부분이 많다.

성격 차이, 식성 차이, 생각 차이, 가치관 차이, 서로가 다른 부분을 극복하지 못하면, 갈등하다가 마음이 멀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차이는 취향으로 서로가 차이를 줄여 양쪽다 만족할 수 있는 절충점을 찾으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돈을 물쓰듯이 펑펑쓰는 남자와 절약 정신이 투철하여 물한방까지 아끼는 여자가 결혼했다면, 남자는 아내를 생각해서 절약하고, 여자는 남편을 생각해서 돈을 더 쓴다면, 서로가 만족할 수 있는 절충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결국 여자가 영원한 사랑을 만나려면, 사랑을 위해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는 남자를 만나야하겠지만, 여자도 마찬가지로 사랑을 위해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어야할 것이다.

사랑을 위해 자신을 변화할 수 있는 것, 이것이 바로 영원한 사랑의 첫번째 조건이다.

 

 

2. 자신의 매력을 가꿀 줄 아는 여자가 되어라.

남자는 여자의 매력에 끌리는 경향이 있어 여자가 자신의 매력을 가꾸지 않으면, 남자의 사랑이 굳은 상태가 아니라면 식기 마련이다.

설령 남자의 사랑이 굳은 상태라고 해도 여자가 자신의 매력을 가꾸지 않는다면, 이성적인 끌림은 줄어들기 마련이니, 설레임이 미약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여성들이 결혼하면, 살림살이에 자식 육아와 교육에만 정신을 팔아 자신의 매력을 가꾸는 일에 소흘하여 점점 아줌마가 되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바람직하지 않다.

옛말에 남자는 성인 군자라 할지라도 색을 좋아한다는 말이 있는데, 진실로 그렇다.

남자라면 노소를 불문하고 여자의 매력을 동경하여 미식가가 항상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 하듯이 여자의 매력을 눈으로 보고 싶어하는 것이다.

처음 만났을 때는 끌리는 매력이 있었는데, 여자가 가꾸지 않고 관리에 소흘하여 사라졌다면, 남자로서는 무언가는 잃어버렸다는 기분이 들 수 있는 것이다.

여성들이 나이가 들면, 혹은 나이가 들었다고 느끼면, 스스로의 매력에 실망하거나, 아름답게 보이고 싶은 여자의 본능적인 욕구가 시들해져 외모 가꾸기에 소흘하여 매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음식이 식어도 그 나름의 맛이 있듯이 여자가 나이를 먹어도 그 나름의 매력은 고이 간직하기 때문에 나이가 들었다고 매력 가꾸기에 소흘하면 안될 것이다.

남자는 여자의 매력을 갈구하는 본능이 있으니, 연인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싶다면 자신의 매력을 가꿀 줄 아는 여자가 되어야할 것이다.

 

 

3. 한 남자에게 집중하라.

현대는 미디어 시대라 여성들이 연예인에 열광하여 연애할 때도 결혼해서도 자신의 남자에게 집중하지 못하고 연예인에게 마음을 빼았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진정한 사랑이 아니다.

자신은 연인을 진정으로 사랑하지 않으면서 연인은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해 주기를 바란다면, 혼자만의 바람이 아닐까.

첫사랑이나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하여 연인에게 온전한 마음을 주지 못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입장을 바꾸어 연인이 연예인에 빠져 산다거나, 첫사랑이나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한다면, 진정한 사랑으로 받아들일 수 있겠는가?

자신은 연인보다 연예인이 더 좋으면서 연인이 자신만을 뜨겁게 사랑해 주기를 바란다면, 모순이 아닐 수가 없다.

진정한 사랑을 받기 원한다면, 자신도 진정한 사랑을 주어야할 것이다.

인간은 누구나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의 가장 중요한 사람이 되고픈 욕구가 있기 때문에 연인이 자신보다 다른 이성에게 더 끌리는 모습을 보면 상처가 될 수 밖에 없다.

연예인을 사모하는 마음을 컨트롤할 수 없다면, 감출 수 있는 배려가 있어야할 것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 이야기만 나오면, 눈빛이 빛나는 여성들이 많은데, 남자도 그 정도의 눈치는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라.

영원히 변치 않는 일편단심의 사랑을 받으려면, 자신도 그에 걸맞는 사랑을 주어야할 것이다.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