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안되나요?"

   여자가 먼저 고백해서 안될 건 없지만,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흔히 발생되는 세가지 문제점이 있어 살펴볼 필요가 있겠다.

   첫째, 고백받은 남자의 마음이 붕떠서 "세상에 어떤 여자라도 사로잡을 수 있어."라는 착각에 빠져 고백을 거절당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남자는 자신의 매력을 고무풍선처럼 과대평가하는 경향이 있어 여자의 고백을 받으면, 자신이 세상의 모든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착각에 빠지기 쉽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될 것이다. 그래서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고백이 이루어져도 남자가 다른 여자에게 한눈팔다가 결국 이별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둘째, 연애가 힘들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남자는 여자에게 어머니같은 헌신을 바라는 경향이 있어,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어머니처럼 헌신해 주기를 바라여 여자를 힘들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는 문제점이 있다.

   셋째, 여자가 먼저 적극적으로 나오면, 왠지 모르게 매력이 감소하여 설레임이 줄어들어 쉽게 권태기에 빠질 수 있다는 것이다.

   즉,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남자를 착각에 빠뜨려 고백을 거절당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연애가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다는 문제점이 있는 것이다.

  주변에 대단히 예쁘고 착한 여자가 있었는데, 주변의 평범한 남자에게 정들어 고백해서 사귀게 되었다. 그런데, 남자는 여자에게 왠지 모르게 끌리지 않아 결국 이별하게 되었는데, 남자로서는 대박 연인을 발로 차버린 격이었고, 여자로서는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일이 아닐 수 없었다.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신비감이 떨어지고 설레임이 줄어 쉽게 권태기에 빠지는 경향이 있어 연애가 힘들어져, 결국 이별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주변을 봐도, 고백받아 남자를 만나는 여자는 공주처럼 대접받는데, 먼저 고백해서 남자를 만나는 여자는 화이트데이나 기념일에 이벤트는 커녕 선물도 못받고, 푸대접을 받는 경우가 많다.

   쉽게 말해서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공주처럼 대접받기 힘들어지니, 아주 마음에 드는 남자가 아니라면, 고백을 기다리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다.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