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무 것도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남자들이 다들 반할 정도로 예쁜 여자가 퇴짜맞아, "제가 아무 것도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어요."하고 낙담한 적이 있는데, 퇴짜맞은 이유를 분석할 필요가 있다. 

   이유가 다른데 있는지 모르니 말이다. 

   남자들이 예쁜 여자는 대개 공주병이 있고, 어장관리를 잘 하고, 성격이 까다롭다는 식의 편견이 있는 경우가 많아 예쁜 여자를 오해로 퇴짜놓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주변을 보면 아예 예쁜 여자는 안 만난다는 남자들이 있다. 

   예쁜 여자는 안 만난다는 남자들의 말을 들어보면, 예쁜 여자는 사치하고, 성격이 까다롭고, 공주병이 심하다는 것이다.  

   아마도 예쁜 여자를 만났다가 상처받은 남자들이 예쁜 여자는 공주병이 심하다는 식의 편견을 퍼뜨린 모양인데, 이런 편견으로 예쁜 여자가 퇴짜맞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

   세상에는 예쁜 여자에 대한 편견이 많다. 

   "예쁜 여자는 얼굴값을 한다."는 식으로 예쁜 여자를 폄하는 말들이 많다보니, 남자가 예쁜 여자를 오해하여 퇴짜놓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예쁜 여자가 퇴짜맞는 대표적 경우 3가지



   1. 모델처럼 화려하게 차려입은 모습이 사치해 보여 

   얼마전, 배우자에 대한 교회의 설문조사에서 놀랍게도, 형재들이 가장 꺼리는 여자가 다름 아닌 사치한 여자였다. 

   무슨 말을 하려냐면, 여자가 예쁘게 보인다고 항상 화려하게 입고 다니면, 남자들이 보기에 사치하게 보여 퇴짜맞는 경우가 많다는 걸, 예쁜 여자들이 아는지 모르겠다. 

   주변의 예쁜 여자들을 보면, 패션이 거의 모델 수준이다. 

   예쁜 여자들이, 마치 패션쇼의 모델이나, 드라마에 나오는 여주인공처럼 화려하게 입고 다니는 모습을 주변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데, 이게 사치해 보일 수 있다. 

   남자들이 가장 꺼리는 배우자가 사치한 여자인데, 아무리 예쁘게 보인들 사치해 보이면 호감이 가겠는가? 

   예쁜 여자들이 예쁘게 보이려고 모델처럼 화려한 패션을 입어 사치한 여자로 보여 퇴짜맞는 경우가 많다. 

   사치한 여자로 보이지 않으려면, 가끔은 청바지에 티셔츠 같은 캐주얼 패션을 입고, 말도 "전 사치한 거 싫어요."해서 검소한 여자로 보이면 되지 않을까. 

   명품 패션을 입어도 "이거 세일할 때 샀는데, 예쁘죠?"하고 '세일'이란 말을 강조하면, 알뜰한 여자처럼 보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2. 공주병이 심하다고 오해받아

   교회의 설문조사에선 아예 목록에 없어 통계에 나오지는 않았지만, 남자들이 가장 꺼리는 배우자가 공주병이 심한 여자다.

   남자들이 예쁜 여자는 대개 공주병이 있다는 식의 편견을 가진 경우가 많아, 예쁜 여자가 별 생각없이 "저 공주병 좀 있어요."하고 말하면 퇴짜맞기 딱이다. 

   심리학적으로 공주병(영어로 princess complex)은 여자의 본능이라고, 여자는 공주 대접을 받고 싶은 본능이 있다. 

   그래서, 예쁜 여자들이 공주병이 있다고 솔직히 말하는 것이겠지만, 안 그래도 남자들이 예쁜 여자는 십중팔구 공주병이 심하다는 식의 편견이 있는데, 공주병이 있다고 말하는 건 의심이라는 도화선에 불을 붙이치는 셈인 것이다. 

   그런데, 알고 보면, 예쁜 여자들이 별 생각없이 하는 행동에 남자들이 공주병이 심해 그런 것이라 오해하는 경우가 많다.

   예컨데, 예쁜 여자가 데이트할 때 "지금 강남역에 있는데요. 여기로 오시겠어요."하고 픽업해 데이트 장소에 데려가 달라고 하면, 남자는 예쁜 여자가 공주병이 심해 자신을 기사 노릇시킨다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다. 

   사실인즉, 남자가 강남역 근처에 살고 있어, 여자가 그걸 고려해 어차피 강남역 근처로 지나갈 테니 픽업해 달라는 건데, 예쁜 여자는 대개 공주병이 심하다는 말을 하도 들어 오해하는 남자들이 많은 것이다.  

   


   3. 인신공격으로 나쁜 소문이 생겨 

   학창시절, 예쁜 여학생들에 대한 나쁜 소문이 떠돌곤 했는데, 대부분 사실이 아니었다.

   예쁜 여학생을 질투하는 여학생들이, "쟤 완전 날나리야!", "쟤 완전 못됬어.", "쟤 완전 가식적이야."이런 식으로 안 좋은 말이 돌다 보면, 이상한 소문이 생기는 것이다. 

   남학생들이 예쁜 여학생에 대해 이상한 소문을 퍼트리는 경우도 많았다. 

   한밤중에 학원 수업을 마치고 그냥 아는 남학생과 같이 오는 걸 한밤중에 남학생을 만나며 돌아다는다는 식으로 나쁜 소문이 돈 적이 있었는데, 소문이 사실이 아니라는 건 보마나다. 예쁜 여학생에 대한 소문은 거의 100%가 사실이 아니었다. 

   누군가가 악의적인 소문을 퍼뜨린 것이었다. 

   이런 식으로 나쁜 소문이 돌면, 아무리 예쁜 여자라도 남자들에게 날나리라고 오해받아 외면당하기 일쑤이다. 

   주변에 이상한 소문으로 마음 고생을 한 적이 있는 예쁜 여성이 있었는데, 미국에서 유학할 때 이상한 소문이 하도 자주 생겨 사촌 오빠도 못 만났다고. 

   남자만 만나면 이상한 소문이 도는 통에 유학하는 동안에 데이트 한번 못했다는데, 이처럼 예쁜 여자들이 인신공격으로 나쁜 소문이 생겨 주변 남자들에게 퇴짜맞는 경우가 많다. 



   요약하자면, 예쁜 여자들이, 괜히 사치해 보이거나, 공주병이 심하는 오해를 받거나, 자신도 모르게 나쁜 소문이 생겨, 퇴짜맞는 경우가 많으니, 유의하길 바란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