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어진 사랑을 지키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이 바로 남자가 여자의 모성애를 믿는 일이지요.

 여자의 모성애란 여자가 본능적으로 가지고 있는 사랑을 말하는데, 여자의 마음이란 자신의 사랑을 좀처럼 표현하지 않기 때문에 여자의 모성애에서 나오는 사랑은 과소평가 받기 쉽지요.

 

 남녀간의 사랑에 있어 여자의 모성애가 중요한 역활을 하는 이유는 여자의 사랑이란 조건을 보고 사랑하는 경우보다 자기도 모르게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지요.
 여자의 사랑이란 마음속 깊이 내재해 있는 모성애가 작용하여 여자 자신조차 남자를 사랑하게 된 이유를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요.

 남자들은 여자의 사랑을 받으면 자신이 잘났기 때문에 사랑받는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는 여자가 원하는 조건을 갖추지 못했음에도 모성애가 작용하여 여자가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이처럼 여자의 모성애는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을 이루게 하는 마술과도 같은 것이지요.

 

 그런데 남자가 여자의 이러한 모성애를 이해하지 못하면 여자가 자신을 사랑하는 이유를 알지 못하기 때문에 여자가 자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겠지요.
 하지만 여자의 마음이란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남자의 마음에 반응하기 마련이니 남자가 자신의 사랑을 받아들인 여자의 사랑을 무조건 믿고 사랑한다면, 여자가 남자의 조건을 보고 이루어진 사랑이라도 진정한 사랑으로 변화할 수 있겠지요.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