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사랑해?"

 여자가 애인에게 이러한 질문을 하는 이유를 심리학적으로 분석하면 여자가 애인의 사랑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 애인의 대답을 통해서 애인의 사랑을 확인하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여자는 애인의 사랑을 확신하지 못할 때, 애인에게 자신을 사랑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하게 되는 것이지요.
 여자가 애인에게 이와같은 질문을 하는 이유는 인간의 심리란 자신이 확신하지 못하는 것을 질문과 답변을 통해서 확인하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지요.

 사실 남자가 여자를 정말 뜨거운 마음으로 변함없이 사랑하여 여자의 마음 속에 사랑의 확신이 생기면 여자도 애인의 사랑을 확인할 필요가 없겠지만, 남자의 사랑이란 깊지도 못하고 지속적이지도 못하기 때문에 여자들은 좀처럼 애인의 사랑을 확신할 수 없는 것이지요.

 

 '당신의 나에 대한 사랑은 항상 변함없군요.'

 낙신부로 유명한 중국의 시인 조식이 그의 연인인 견후의 깊고 변함없는 사랑을 예찬하는 시구절입니다.

 '당신의 사랑은 바다처럼 깊고 푸른 하늘처럼 변함없다.'는 어느 시인의 시구절도 견후와 같은 여자의 깊고 변함없는 사랑을 예찬하는 것인데 이처럼 여자의 사랑은 깊고 지속성이 있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의 사랑은 가장 뜨거웠던 처음의 사랑이 식고 나면 애인의 대한 사랑이 예전같지 않은 경우가 많지요.

 

 남자와 여자의 사랑에 있어 가장 큰 차이점은 사랑의 깊이와 지속성일 것입니다.

 쉽게 말해서 여자의 사랑은 깊고 큰 변화없이 지속되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의 사랑은 여자의 사랑만큼 깊지도 못하고 지속성도 없다는 것이지요.

 여성들은 애인의 사랑이 예전만 못하다고 불평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여자의 직감은 정말 정확한 것이지요.

 남자의 사랑이 지속성이 없이 식어가는 것이 여자의 직감에 의해 감지되면, 여자는 애인의 사랑이 예전같지 않다는 것을 느끼게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여성들이 애인에게 "나 얼마만큼 사랑해?"라고 묻는 것은 애인의 사랑의 깊이를 묻는 것이지요.

 남자의 사랑의 깊이를 숫자로 나타낸다면 여자의 사랑의 깊이에 절반도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여자는 애인의 사랑의 깊이를 자신의 깊은 사랑과 비교해 보고 싶겠지요.

 

 이처럼 여성들이 애인에게 자주 하는 불평인 '자기 사랑 예전같지 않은 것 같아.'나 애인에게 자주 하는 질문인 '나 얼마만큼 사랑해?'는 실제로 사랑의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 할 수 있는 사랑의 깊이와 지속성에 대한 것이지요.

 사랑이라고 해서 다 같은 사랑이 아니라 그 사랑이 얼마나 지속성이 있고 얼마나 깊은지에 따라서 그 사랑이 진실한 사랑인지 아니면 오래 가지 못할 사랑인지 판단할 수 있겠지요.

 여자의 사랑은 남자의 사랑이 변하지 않는다면 사랑이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경향이 있는 반면에 남자의 사랑은 깊이도 여자의 사랑보다 깊지 못하고 지속성도 적기 때문에 결국 여자는 자신의 애인의 사랑이 얼마나 깊은지와 변함없는지를 항상 확인하고 싶어지는 것이지요. 

 

 남자들은 여자가 어째서 자주 사랑을 확인하고 싶어하는지 궁금하지만 실제로 심리학적으로 분석해 보면 여자의 천부적인 직감력이 남자의 깊지 못하고 지속적이지 못한 사랑을 감지하여 불안한 마음이 생겼기 때문에 사랑을 확인을 함으로써 사랑의 확신을 얻으려고 하는 것이지요.

 남자의 사랑이 지속성이 적은 것을 직감적으로 감지하는 여성은 항상 애인의 사랑을 확인하고 싶게 되고 그러한 확인을 통해서 애인의 사랑이 변하지 않았다고 믿고 싶은 것이지요.

 

 하지만 남자의 사랑은 기복이 심하기 때문에 좀처럼 여자의 마음에 사랑의 확신을 주기 힘든 경우가 많겠지요.

 여자도 애인의 사랑에 대한 확신이 생기면 애인의 사랑을 믿게 되지만, 남자의 사랑이란 여자를 감동시킬 정도로 깊은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여자는 애인의 사랑을 확신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겠지요.
 남자들은 애인이 자신의 사랑을 믿어주기를 바라지만 여자들이 좀처럼 애인의 사랑을 확신하지 못하는 것은 그만큼 남자의 사랑이 깊지도 않고 지속적이지 못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겠지요.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