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이때까지 사귄 여자친구가 수십명이 넘어."
   화려한 연애 경력을 자랑하는 남자들이, 실상은 여자들에게 자주 차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쉬는 잘하는데, 사귀는 건 낙제 점수라 차이는 것이지요. 여자에게 잘 차이는 남자를 보면 한 두가지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여자의 사랑이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근본적인 문제점이 있는 경우가 많아 이를 고치지 못한다면,
다른 여자를 만나도 차이게 될 것입니다.
 

 여자에게 자주 차이는 남자의 10가지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1. 권태기를 당연한 것으로 생각한다.

 여자는 연인이 권태기에 빠지면 존재감에 상처받지만, 남자는 권태기를 당연한 것처럼 생각하여 연인에게 이중으로 상처를 줄 때가 많습니다.
 남자가 알아야 할 것은 권태기가 오면 연인에게 양해를 구하고 믿음을 주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남자는 권태기에 빠지면 처음에는 권태기에 빠진 사실을 부인하다가 나중에서야 "사랑이란 원래 변하는거야."라고 말하면서 권태기를 합리화하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의 자기 반성이 없는 태도에 여자가 실망하면 이별하게 될 가능성이 많지요.


 2. 연인의 마음을 이해하려고 노력하지 않는다.

 여자의 사랑은 감성에서 나오는 경향이 있어 남자가 자신의 사랑을 표현해 주기를 바라지만, 남자는 여자의 감성을 이해하지 못하여 사랑을 잘 표현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여자는 감성을 자극받거나 무드에 이끌릴 때 사랑을 느낄 때가 많지만, 남자는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고 진실한 사랑이란 표현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할 때가 많지요.


 하지만 남자가 연인에게 사랑을 표현하지 않는다면, 여자는 사랑의 확신도 없고 사랑받는다는 느낌도 들지 않아 연인을 떠날 가능성이 많을 것입니다.
 여자는 이별 전에 연인에게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여 줄 것을 호소할 때가 많지만, 연인에게 차이는 남자를 보면 연인이 떠날 때까지 연인의 말을 흘려들을 때가 많더군요.


 3. 연인의 생각이나 감정을 존중하지 않는다.

 남자는 여자의 감성을 열등한 것으로 생각하여 여자의 감성을 이해하지 않고 여자가 남자의 이성을 따라오기를 바라는 경향이 있습니다.
 남자가 이처럼 여자의 감성을 무시하는 경우가 많은 이유 중에 하나는 남자가 연인의 인격이나 감정을 존중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연인을 사랑한다면 연인을 존경해야지 되지만, 연인을 존경하지 않기 때문에 연인의 생각이나 감정을 존중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이지요.
 진실한 사랑이란 존경심이 따라오기 마련이기 때문에 남편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여자를 보면 남편을 존경한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에게 차이는 남자를 보면 연인의 생각이나 감정을 존중하지 않고 여자는 무조건 남자를 따라야 된다는 식의 잘못된 사고방식을 가진 경우가 많은데, 연인을 진심으로 사랑한다면 생각이나 감정을 존중해야 될 것입니다.


 4. 연인이 상처받았다고 말해도 흘려 듣는다.

 남자는 사소한 일에도 큰 상처를 받을 수 있는 여자의 감성을 이해하지 못해 연인이 상처를 받았다고 말해도 시간이 지나면 된다는 생각으로 연인의 상처를 외면할 때가 많지요.
 하지만 여자는 연인이 자신이 받은 상처를 외면하면 연인의 무관심한 태도에 더 큰 상처를 받을 때가 많습니다.

 남자는 마치 시간이 만병통치약인 것처럼 연인이 상처를 받아도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것이라고 착각할 때가 많지만, 자신의 상처에 대한 연인의 무관심은 여자의 마음에 큰 상처를 주어 이별하게 될 때가 많지요.

 남자가 연인에게 상처주고도 연인의 상처에 무관심할 때가 많은 이유는 자존심 때문에 연인에게 사과하기 싫기 때문인데, 남자가 연인에게 상처를 주고도 자존심만 내세워 사과하지 않는다면 여자는 남자의 무책임한 태도에 실망하여 떠날 수 있겠지요.


 5. 연인이 잘못을 지적해도 고치려고 노력하지 않는다.

 연인에게 자주 차이는 남자를 보면 연인이 잘못을 지적해도 고칠 생각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인의 말을 흘려듣거나, 연인에게 자주 짜증내거나, 약속시간을 잘 지키지 않거나, 말의 뉘앙스에 신경쓰지 않다던가, 연인이 잘못을 지적해도 고치려고 노력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는 특히 남자의 말투에 상처받아 이별을 결심할 때가 많습니다.
 여자는 남자의 말투에 상처받으면 "말투가 왜 그래?"하면서 주의를 주지만, 연인에게 차이는 남자들을 보면 "넌 왜 별 것도 아닌 걸로 왜 짜증내고 그러냐?"라는 식으로 반응하여 연인을 더 화나가 만들 때가 많지요.


 6. 연인이 자신에게 맞추어 주기를 원한다.

 진정한 사랑이 이루어지려면 서로가 서로에게 맞게 변화해야 되지만, 남자는 여자가 자신을 사랑한다면 자신에게 맞추어 주기를 바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는 여자가 결혼하면 남자에게 맞추어야 된다고 생각하지만, 연인이 자신에게 맞추어 주기를 바라는 사람을 보면 공주병이나 왕자병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남자는 여자의 공주병에는 고개를 절래절래 흔들면서도 자신은 왕자병이 심해 여자가 자신에게 맞추어 주거나 헌신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처럼 생각할 때가 많은데, 남자의 왕자병은 여자가 헌신하면 헌신할수록 증세가 심해지는 경우가 많지요. 
 

 
7. 연인과 대화가 잘 되지 않는다.

 연인에게 자주 차이는 남자를 보면 연인과 대화가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마치 벽에다 대고 말하는 느낌이 들 정도로 대화가 전혀 않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는 감성이 발달한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할 때가 많아 남자가 여자와 대화를 잘하려면 여자의 감성을 이해하여야 되겠지요.

 

 하지만 남자는 여자의 감성을 이해하려고 노력하지 않고 여자는 남자에게 맞추어 주어야 된다는 남성중심적인 사고방식을 가졌거나, 남자는 여자를 따라오게 만들어야 한다는 19세기 방식의 사고로 여자를 힘들게 하는 경우가 많지요.


 8. 연인이 이별을 암시하거나 경고해도 눈치채지 못한다.

 남자는 연인에게 잘못하면서도 연인이 자신을 떠나지 않을 것이라는 착각속에 빠질 때가 많습니다.
 남자가 연인을 사랑한다면 잘해주려고 노력해야 될 것이고, 사정이 있어 잘해주지 못한다면 자신의 사정을 설명해야 되겠지요.

 여자는 연인에게 상처받아 견딜 수 없으면 연인에게 우리 원점에서 다시 생각해
보자."라는 식으로 이별을 암시하거나 "차라리 헤어지자."라는 식으로 이별을 경고할 때가 많지만, 남자는 여자의 이별의 암시나 경고를 눈치채지 못할 때가 많지요.


 9. 연인에게 잘못해도 자존심 때문에 변명으로 일관한다.

 남자는 연인에게 상처를 주고도 자존심 때문에 변명으로 일관할 때가 많은데, 남자가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변명만 한다면 여자는 남자의 그러한 태도에 더 큰 상처를 받거나 크게 실망하여 사랑이 식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연인에게 차이는 남자를 보면 연인이 이별을 선언한 후에도 계속 변명만 하여 연인의 마음을 돌아서게 만들 때가 많은데, 정말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다고 해도 먼저 연인에게 상처준 것을 진심으로 사과해야 되겠지요.


10. 연인이 떠난 후에서야 연인의 소중함을 깨닫는다.

 남자는 연인이 상처받아 이별을 선언할 때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변명으로 일관하거나 연인에게 원망하는 말을 하여 연인의 마음이 차갑게 돌아서게 만들 때가 많습니다.
 남자는 연인의 마음이 차갑게 돌아선 후에서야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진심으로 사과할 때가 많은데, 차갑게 돌아선 여자의 마음을 돌리기는 힘들겠지요.

 

 남자는 연인이 떠난 후에서야 연인의 소중함을 깨닫는 경우가 많지만, 여전히 연인이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했다면 떠나지 않았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연인을 원망하다가 결혼한 후에서야 다른 여자라도 떠났을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는 경우가 많지요.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