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자병이란 한마디로 잘난 것도 없으면서 나르시즘적인 착각에 빠진 남자를 말한다. 

   정말 매력적인 남자라면 여자가 맞추어 줄 수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문제는 왕자병에 빠진 남자는 나르시즘적인 착각에 빠진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자신이 왕자처럼 잘났다는 착각에 빠져 '나처럼 대단한 남자를 만난 여자는 복이 터진거야.'하고 여자에게 많은 것을 바라니 이런 남자를 만나면 얼마나 피곤하겠는가. 
   이런 남자에게 '사랑한다면 그 정도는 해줄 수 있지'하고 원하는 걸 들어준다면, 나중엔 아예 대놓고 "나처럼 대단한 남자를 만난 걸 행운으로 알라구!"하고 망언을 서슴치 않는 경우가 많다. 

   언젠가 필자에게 상담 메일을 보낸 여성이 있는데, 자신에게 정말로 진심으로 구애하는 것 같아 남자를 만났더니, 나중에 한다는 소리가 "솔직히 내가 아깝지."하고 다른 여자를 만나보겠다고 떠난 남자를 만났다고 한다. 

   이처럼 왕자병에 빠진 남자는 언젠가는 본색을 드러내기 마련이니, 여자가 왕자병에 빠진 남자를 만났다면 피하는 것이 상책이 아니겠는가. 


 
   여자가 피해야할 왕자병 유형 5가지



   1. 얼굴이 잘생긴 편인 남자가 왕자병에 빠진 경우

   얼굴이 잘생긴 편이라 할까, 학창시절 몇몇 여학생들에게 고백받을 정도로 인기가 좀 있었지만, 솔직히 반할 정도는 아닌데, 여자들이 자신에게 반하는 줄 착각하는 남자들이 있다. 

   잘생긴 편이란 말 자체가 그렇게 잘생긴 건 아니라는 뜻이 내포되어있지만, 그렇게 잘생긴 건 아닌데도 나르시즘에 빠져 자신이 백마탄 왕자라도 되는 줄 착각에 빠진 왕자병 유형 남자가 있는데, 솔직히 말해 조금 잘생긴 남자가 아주 잘생겼다고 착각하는 것도 큰 착각이 아닐 수 없다. 

   여자들이 이런 남자를 만나면 아주 힘들다. 

   대개 이런 유형이 '나처럼 대단한 남자를 만났으니.'하는 착각에 요구하는 것이 많기 때문이다. 


    2. 학창시절 인기있었던 과거로 왕자병이 심한 경우
    학창시절의 인기란게 믿을게 못된다. 

   일단 학창시절엔 공부만 좀 잘해도 여학생들에게 인기있을 수 있지만, 사회에서는 그렇지 않으니 말이다. 
   예컨데, 학창시절엔 귀엽던 외모가 커서는 전혀 아니올시다 하는 외모로 변할 수도 있다. 

    학창시절엔 뭔가 좀 귀여운 구석이 있어 여학생들의 모성애를 자극해 인기를 끌던 남학생들이 착각에 빠지기 쉽다.

   청소년이 성인이 되면 귀여운 구석이 사라지니, 인기도 바람과 함께 사라지는 경우가 많은데, 그걸 모르고 '내 매력이 어디가겠어.'하고 왕자병에 빠진 남자들이 많다. 


   3. 어머니에게 왕자대접을 받아 왕자병에 빠진 경우
   어린 시절부터 어머니로부터 왕자대접을 받고 살아 왕자병에 빠진 남자가 있다.
   "어이쿠, 우리 귀한 아들." 어려서부터 어머니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자라, 왕자병에 빠진 남자가 있는데, 이런 남자는 연인이 어머니처럼 자신을 받들어 주기를 바라여 연인을 힘들게 할 때가 많다는 것이 문제인 것이다. 


   4. 연인이 자신을 사랑하는 모습을 보고 왕자병에 빠진 경우
   연인이 자신을 사랑하는 모습을 보고 '내가 잘났으니까 날 사랑하는거지?'라는 생각으로 왕자병에 빠진 남자가 있다.
   연인을 만나기 전에는 왕자병이 없었는데, 연인이 자신을 사랑하는 모습을 보고 자신이 잘나서 연인이 자신을 좋아한다고 착각하여 왕자병에 빠지는 남자가 많다.

   여자는 모성애가 있어 정들면 모성애 섞인 사랑에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그걸 모르고 자신이 잘나서 여자가 반한 줄 왕자병에 빠진 남자들이 은근히 많다. 


   5. 이유없이 착각에 빠져 왕자병이 심한 남자
   착각에는 이유가 없다고 아무 이유없이 착각에 빠져 왕자병에 빠진 남자들이 있다.  

   소위 잘난 것도 없으면서 혼자만의 착각으로 왕자병에 빠지는 경우다. 

   뭐, 나름대로 이유는 있을 수 있겠다.

   예컨데, 학창시절 잘 미소짓는 여학생이 있었는데, 그때 착각하기를, '나한테 완전히 반했군!'하고 착각에 빠진 것이 여태껏 착각의 늪에 빠진 경우도 있겠고, 그냥 거울을 보니까, 나르시즘에 빠져 '아 참 잘생겼다!'하고 착각에 빠지는 경우도 있겠다. 

   자기도취에 빠져 왕자병에 빠진 남자들이 있는데, 이게 사고 장애, 즉, 여자들에게 인기없는 줄도 판단이 전혀 안되는 판단력이 문제인 경우가 많아 여자가 이런 남자를 만났다면 대책이 없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