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보는 순간 그 사람이 제 천생연분이라 확신했어요."

 연인을 만난지 몇달만에 결혼을 결정하는 여성들이 있는데, 남자의 태도는 시간이 지나면 달라지는 경우가 많아 결혼한 후에 후회할 가능성이 높다. 

 여자가 결혼을 서두르는 경우도 있겠지만, 남자가 결혼을 서두르는 경우가 더 많은데,

솔직히, 다 이유가 있는 것이다. 

 부모님 성화에 못이겨 결혼을 서두르는 경우가 있는데,

 "너 저번에도 한참 사귀다 헤어졌잖아. 이번엔 뜸들이지 말고 얼른 해라. 연애 오래하면 김샌다!"

 이렇게 부모님의 압박으로 서두르는 경우도 있겠고,

 아무래도 연애할 때 남자가 부담하는 돈이 많기 때문에,

 "연애 오래하면, 통장 동난다. 어차피 결혼할거면, 그전에 결혼하는게 낫지."

 이렇게 감성이 매말라 계산적으로 연애를 낭비라고 생각하여 결혼을 서두르는 경우도 있겠고,

 "언제까지 공주처럼 모셔야 하는거야?"

 여자친구한테 계속 공주대하듯이 잘해주기 싫은데, 그렇다고 태도가 바뀌면 차일까봐 결혼을 서두르는 경우도 있겠다.

 사실, 커플들의 대다수는 남자가 먼저 구애하여 만나는데, 이 과정에서 남자가 여자의 환심을 사기 위해 지나치게 무리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이유로 연애기간이 길면, 남자는 계속 여자의 환심을 사기 위해 노력하느라 연애가 힘들어 결혼을 서두르는 남자가 많으니, 여자의 입장에서는 서두를 이유가 없는 것이다.

 그것도 모르고 여자가 결혼을 서두르면, 나중에 후회하는 경우가 많은데, 세가지 이유를 살펴보겠다.

 

 링크 글 : 기황후 17화 (네이버 웹소설 연재! 별점과 댓글로 성원부탁드려요)


 여자가 결혼을 서두르면 후회하는 이유 3가지

 

 

 1. 남자는 연애를 통해 여자를 이해하는 경우가 많아

 이유야 어떻든간에 여자가 결혼하기까지 연애기간이 충분하지 않으면, 결혼한 후에 후회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남자는 연애를 통해 여자를 이해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감수성이 풍부하고 로맨스를 동경하는 여자의 사랑은 남자와 크게 다르니, 남자가 여자의 사랑을 이해하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대부분의 남자는 여자의 마음을 너무 몰라 남자에게 연애기간은 결혼전 여자의 마음을 배우는 연수기간이나 마찬가지인 것이다.

 처음부터 여자를 잘 이해하는 남자가 얼마나 있겠는가?

 대다수의 남자가 연애나 결혼을 통해 여자를 이해하는데, 연애기간이 짧다면, 안봐도 비디오인 것이다.

 "제 남자친구는 처음부터 여자를 잘 이해하던데요."

 이해가 안되도 이해하는 척할 수도 있다.

 마치 수학 시간에 선생님이 이해가 되냐고 물으시면, 이해가 안되어도 이해되는 척하고 고개를 끄덕이는 학생들처럼 말이다.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해도 이렇게 하면 여자가 좋아한다는 사실을 지식과 경험을 통해 아는 남자들이 많으니, 정말 여자를 잘 이해하는 것인지, 이해하는 척하는 것인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원래 이해라는 것은 공감이 되어야 이해한다고 할 수 있는 것인데, 여자의 마음을 이해는 하지만, 공감은 전혀 안된다는 남자들이 많으니, 이들은 정말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머리로만 지식적으로 어렴풋이 이해하는 것 뿐이다.

 이러한 이해는 정말 이해하는 것이라기 보다는 이해하는 척하는 것이기 때문에 헷갈리면 안되겠다.

 아무튼 여자는 연애를 통해 남편될 남자가 자신을 이해하기 만들어야 하는데, 남자의 이해하는 척하는 모습에 속아 결혼을 서두르면, 결혼한 후에 여자를 잘 이해하지 못하는 남편의 본모습을 보며 후회할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2. 연애기간이 짧으면 남자의 사랑을 검증하기 힘들어 

 

 남자는 여자의 매력에 끌려 사랑하게 되는 경향이 있어 연애초반에는 연인의 매력에 빠져도 시간이 지나면 연인의 매력에 싫증나 태도가 변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이유로 남자의 사랑이 아무리 뜨거워도 연애초반의 사랑은 그리 믿을 것이 못되는 것이다.

 남자가 여자의 매력만 보고 사랑하는 것은 진정한 사랑이 아니다.

 여자가 나이를 먹어 매력이 떨어지면 사랑이 변할 것이 자명한데, 어찌 그걸 진정한 사랑이라고 말할 수 있겠는가?

 연인의 매력이 떨어지지 않아도 싫증나면, 연인이 아무리 예쁘게 꾸며도 다른 여자에게 절로 눈이 가는 경우가 많으니, 여자는 남자가 자신의 매력만 보고 사랑하는 것인지, 자신을 정말 사랑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여자가 남자의 사랑을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시간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다.

 이성적인 매력이란 시간이 지나면 감소하기 마련이다.

 시간이 지나 남자의 마음이 변하면, 실중팔구 말투나 태도와 눈빛이 달리지게 될 것이다.

 반면에 남자의 사랑이 연애기간이 길어도 변하지 않는다면, 진정한 사랑이라고 어느 정도는 믿어도 좋을 것이다.

 하지만, 연애기간이 3개월이나 6개월밖에 안되었다면, 남자가 연인의 매력만 보고 사랑하는지 연인을 정말 사랑하는 것인지 아무도, 심지어 남자 자신도 모르는 일이다.

 

 

 3. 가부장적인 사고를 가지고 결혼하는 남자가 많아

 

 하늘이 두쪽나도 결혼은 남편 중심이라는 가부장적인 사고방식으로 여자를 이해하려고 노력하지 않고, 여자는 남편에게 헌신하고 맞춰주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남자가 있다. 

 아예 연애기간은 여자의 비위를 맞춰주는 기간이라고 생각하는 남자들도 있다.

 이런 남자들도 연애기간 동안에는 참아가며 잘해주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남자들은 연애기간이 길어지면 태도가 달라질 가능성이 높다.

 이런 남자들이 처음에 잘해주는 것만 보면 이렇게 좋은 남자를 놓치면 후회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 몰라도 결혼하면 태도가 180도 달라지는 것은 이미 예정되어 있는 것이다.

 실제로 결혼을 앞둔 남자에게 결혼관을 물어보면 아내는 어머니가 자식의 뒷바라지를 하듯이 남편의 뒷바라지를 하는 존재로 잘못 인식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여자가 결혼해서 남편 중심으로 사는 것은 아주 당연한 것이고, 자기 주장이 강한 여자는 좋지 못한 아내라고 생각하여 아내가 남편에게 순종만 하는 여자로 만드려고 하는 남자들이 주변에도 꾀 있다.

 이러한 잘못된 생각을 가진 남자와 여자가 결혼하면 시집살이를 하게 되리라는 것은 안봐도 비디오인 것이다.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 선릉역)

재미있으셨다면 추천(손가락 버튼과 연녹색 정사각형 버튼) 눌러주세요.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