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단지 호감남이 반할 계기가 없었을 뿐이다."

    많은 여성들이 호감남이 호감을 보이지 않으면, 매력적이지 않아서 그런 것이라 자포자기하며 마음을 쉽게 접는데, 한번 이런 생각은 해본 적이 없는가. 

    당신은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단디 호감남이 당신에게 반할 계기가 없었을 뿐이라고. 

    주변 여성들에게 들으니, 다들 한번 이상 '당신에게 반했다'는 남자의 고백을 들은 적이 있다던데, 충분히 매력적이지 않다면 어찌 반했겠는가 의문이 들지 않을 수 없다. 

    당신은 충분히 매력적인데, 단지, 반하게 만들 계기가 없어 반하지 않은 것이 아닐까. 

    반할 수 있는 계기만 생긴다면, 반할지 누가 알겠는가 말이다. 

    예컨데, 댄스 동호회에서 여자가 평소에 호감있던 남자를 반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던데, 이처럼 뭔가 반할 수 있는 계기만 생긴다면 한순간에 반할지 모르는 일이다. 

    쉽게 말해, 호감남이 당신에게 반하지 않은 진짜 이유는 매력적이지 않아서가 아니라, 반하게 만들 계기가 없어서 일 수 있다는 말이다. 



    호감남이 당신에게 반하지 않은 진짜 이유 5가지


  

   1. 호감남이 당신의 매혹적인 미소를 본 적이 없어서

   남자들이 여자의 미소, 특히, 매혹적인 미소에 반하는 경우가 많은데, 당신이 매혹적인 미소를 지은 적이 없다면, 그게 이유일 수 있는 것이다. 

   지금 당장이라도 매혹적인 미소를 짓는다면, 한순간에 반할지 모르는 일 아닌가. 

   얼마나 많은 남자들이 여자가 미소짓는 모습에 반하는지 아는가. 

   쉽게 말하자면, 당신은 충분히 예쁜데, 다만, 호감남 앞에서 지어온 미소들이 그다지 매혹적이지 못해 반하지 않았을 수 있는 것이다. 

   당신의 미소가 충분히 매혹적이라면, 지금 당장이라도 호감남이 반할지 누가 알겠는가. 



   2. 당신의 가장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서

   결혼식날, 웨딩드레스를 입은 신부의 모습에 수많은 하객들이 신부가 너무 아름답다며 올킬될 때, 이전부터 그녀를 알아온 주변 남자들이라면 이런 생각이 들 것이다. 

   '내가 왜 진작에 그녀가 이토록 매력적인 줄 몰랐을까!'

   그리고 신부가 결혼식장의 남자들의 반한 시선을 느낄 때, 이런 생각이 들 수 있을 것이다. 

   '예전에 내가 짝사랑했던 그가 내가 이렇게 웨딩드레스를 입은 모습을 봤더라면, 그도 반하지 않았을까......'

   바로 그렇다.

   꼭 웨딩드레스를 입은 모습이 아니라도, 당신의 가장 매력적인 모습을 봤다면, 반했을지 모르는 일이다. 

   남자들이 여자의 가장 매력적인 모습에 반하는 경우가 많은데, 호감남이 당신의 가장 매력적인 모습을 본 적이 없다면, 그게 바로 이유일 수 있는 것이다. 



   3. 여성미를 보여주지 못해서 

   남자들이 여자의 여성미, 즉, 여성적인 아름다움에 반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성들은 호감남이 자신에게 관심이 없으면, 꼭 얼굴과 연결지어 단정하여 '내가 예쁘지 않으니까 그런거겠지.'하고 마음을 접는 경우가 많으니, 남자의 속성을 잘 모르는 것이다. 

   여자가 날씬하기만 해도 반할 수 있는 것이 남자인 것을. 

   꼭 날씬하지 않아도, 각선미를 최대한 드러낸 여자의 모습에 남자들이 반하는 경우가 많다. 

   예컨데, 꽉 끼는 청바지를 입은 여자의 모습에 반하는 남자들이 많다고 하는데, 각선미에 반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아름다움이란 얼마나 아름다우냐보다, 얼마나 효과적으로 드러내느냐가 더욱 중요할 수 있는 것이다. 

   여성미를 최대한 드러낼 수만 있다면, 당신이 호감있는 남자가 반할 정도로 충분히 매력적일 수 있을 테니 말이다. 



   4. 반하게 만들 계기가 없어서 

   옛부터 남녀가 춤을 추다가 서로 반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혹시 호감남과 춤을 춘 적이 없다면, 이게 바로 호감남이 당신에게 반하지 않은 이유일지 모르는 일이다. 

   거꾸로 말해, 당신이 매혹적인 패션을 입고 호감남과 춤을 춘다면, 한순간에 반할지 누가 알겠는가. 

   꼭 춤이 아니라도, 어쩌다 반할 수 있는 계기만 생긴다면, 반할지 모르는 일이다. 

   여자의 어떤 모습에 잘 반하는지는 남자마다 다르다 보니, 여자가 별 생각없이 취한 포즈에 남자가 반하는 경우가 많다. 

   예컨데, 여자가 여성스럽게 사뿐사뿐 걸어갈 때, 바람이 불어 머리카락이 휘날리는  모습에 남자가 반하는 경우가 있는데, 딱 타이밍이 맞아 그런 모습을 보일 수 있다면 반할지 누가 알겠는가. 


   

   5. 당신이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본 적이 없어서 

   남자들이 여자가 눈물을 흘리는 모습에 반하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아는가. 

   이러한 사실을 아는 여자들이, 호감남에게 일부러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여주곤 하는데, 눈물을 흘리는 모습 자체가 여성스러운 면이 있는데다 남자가 감성 자극에 부성애까지 자극당하니, 꽁깍지가 씌일 수도 있는 것이 아니겠는가. 

   실제로 필자도 눈물을 흘리는 여자의 모습에 반한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다. 

   학창시절엔 시험을 못봤다고 눈물을 흘리는 여학생에게 반한 적이 여러 차례였고, 

교회에서는 기도를 하며 눈물을 흘리는 자매에게 반한 적이 여러 차례였는데, 이래서 남자는 여자의 눈물에 약하다는 말이 있는 것이 아닐까.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