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는 나타나겠지요."
이상형에 빠져 괜찮은 남자를 놓치거나 혼기를 놓쳐 나중에 후회하는 여성들이 많다.
필자 주변에도 한창 잘 나갈 때는 이상형에 빠져 정말 괜찮은 남자가 다가와도 외면하는 여성들이 많은데, 여자가 자기 인기가 한창일 때는 주변 남자들에게 전혀 관심을 보이지 않다가, 인기 절정의 남자 연예인에게만 관심을 보이는 여성들이 많은 것이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이상형에 빠진 여성들의 가장 큰 문제점은 현실과 동떨어진 생각으로 미스코리아조차 만나기 힘든 남자를 만나기를 기대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이상은 보기만 해도 가슴이 설레이는 인기 절정의 연예인을 만나고 싶을 테지만, 현실은 주변에서 소위 1등 신랑감이라 불리우는 괜찮은 남자들도 만나기 힘든 것이다.
이상형에 빠져 사느니, 차라리 현실적으로 주변의 1등 신랑감에게 공을 들이는 것이 낫지 않겠는가 말이다.
이상형에 빠져 살다 보면, 연애도 못해보고 세월만 허송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상형에 빠진 여성들이 흔히 하는 잘못 5가지를 살펴보겠다.
이상형에 빠진 여자가 흔히 하는 잘못 5가지
1. 괜찮은 남자가 다가와도 고백을 거절한다.
"그 남자가 괜찮은 건 사실이지만, 언젠가는 이상형이 나타날지 모르잖아."
-이상형에 빠져 고백을 거절한 여자의 말-
이상형에 빠진 여성들이 괜찮은 남자가 다가와도 나타날 가능성이 거의 없는 이상형에 대한 미련으로 고백을 거절하는 경우가 많다.
한마디로 부잣집 아들인데다 직장도 빵빵한 훈남이 다가왔는데도, 이상형과는 거리가 있다며 외면하는 여성들을 주변에서 볼 수 있는데, 머리로는 놓치기 아까운 남자라는 사실을 알아도 마음은 이상형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해 거절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시간이 지나면 일생 일대의 기회였다는 사실을 절실히 깨닫게 되지만, 그 때는 이상형에 대한 미련을 버릴 수 없어 외면하는 것이다.
이상형을 만나는 여자는 만에 하나쯤 될까, 거의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 할 것이다.
2. 고백을 거절할 때 자존심에 상처를 주어 정 떨어지게 만든다.
"내가 그 사람이 고백할 때 너무 솔직하게 거절했나?"
-고백을 잘못 거절해서 후회하는 여자의 말-
자존심 강한 남자가 화이트데이에 용기를 내서 고백했더니, "오빠를 한번도 이성으로 생각해 본 적이 없어요."이렇게 너무 솔직하게 거절하는 여성들이 많은데, 뭐라 거절하던 간에 민주주의 국가에서 자기 자유겠지만, 한가지 사실은 알아 두자.
솔직한 거절이 상대의 자존심에 상처를 주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말이다.
여성들이 고백해 온 남자의 자존심에 상처를 주고도 전혀 기억하지 못하고, 혹시 나를 아직도 좋아하고 있는 것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던 여자던 자존심에 상처를 받으면 다시는 생각도 하기 싫은 존재가 되기 십상이라는 사실을 명심하자.
교회에서 이런 일이 있었다.
한 형제가 친하게 지내던 자매에게 호감을 느껴 고백했는데, 자매가 이성으로 생각해 본 적이 없다며 거절했다.
그런데, 시간이 1년쯤 지나자 그 형제가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 3자를 통해 아직 마음이 변하지 않았다면 만날 수 있다며 호감을 표현했는데, 그 형제의 반응은 그녀의 예상 밖이었다.
지금은 호감이 없다는 것이다.
솔직히,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이 있어도 자존심이 한번 상하면, 그 여자를 생각만해도 자존심이 상하는데, 어찌 만날 수 있겠는가.
이상형에 빠진 여성들이 고백을 거절할 때 명심해야 되는 것은 고백을 거절당하는 입장에서는 자존심에 상처받는 경우가 많으니 거절을 잘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성으로 보이지 않아 고백을 거절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에 준비가 되지 않아, 혹은 마음에 둔 사람이 있어 고백을 거절하는 것이라고 말하면 어떨까?
여자가 괜찮은 남자의 고백을 거절한 후에 시간이 지나 마음이 변해도 그때는 너무 늦은 경우가 많은데, 고백을 거절할 때 고백한 남자의 자존심에 상처를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3. 이상형과 주변 남자에 대한 괴리감으로 주변 남자에 관심이 없다.
"제 주변에 관심가는 남자도 없어요."
-이상형에 빠진 여자의 말-
이상형에 빠진 여자는 이상형과 주변 남자에 대한 괴리감으로 주변 남자에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다.
여성들이 알아야할 사실은 주변 남자에게 관심이 안 간다고 멀리 있는 남자를 만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관심이야 가던 안 가던, 당신이 주변 남자를 만날 가능성이 많다는 말이다.
어쩌면 마음은 주변 남자보다 멀리 있는 남자가 더 끌릴지 모르겠지만, 결국 멀리 있는 남자도 자주 만나면 주변 남자가 되는 것이니 미리 주변 남자에게 관심을 가져야 비교라도 해볼 수 있는 것이 아니겠는가.
필자의 주변에 멀리 있는, 문자 그대로 멀리 있는, 외국에 사는 한국 남자를 만나 결혼하는 경우가 많은데, 멀리 있는 남자들이 스펙을 과장하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솔직히 잘 모르는 남자를 만나는 여성을 보면 은근히 걱정되는 경우가 있는데, 사기치는 남자들이 적지 않게 있으니 잘 모르는 남자를 만나는 것이 위험할 수도 있는 것이다.
결국 만날 가능성이 높은 남자는 주변 남자인 경우가 많으니, 주변 남자에게 관심이 없다고 해도 마음문을 열고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을 것이다.
마음에 드는 남자가 없는데, 왜 관심을 가지냐고 말하겠지만, 관심가는 남자가 없는 이유가 주변 남자에게 마음문을 닫고 이상형만 쳐다봐서 그런 것이니 마음문을 열 필요가 있다.
지금은 젊은 혈기에 마음에 드는 남자가 아니면, 차라리 혼자 살겠다는 생각이 들지 몰라도 나이를 먹으면 생각이 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사실을 명심하자.
4. 이상형에 빠져 평생 솔로로 살 수 있다고 착각하는 것
"마음에도 들지 않는 남자와 사느니 차라리 혼자 살겠어요."
-연애세포가 죽은 것으로 추정되는 여자의 말-
여자가 이상형에 빠져 연애를 오랫동안 하지 않다보면, 연애에 대해 관심이 줄어들어 솔로로 지내도 외로움을 타지 않고 이성이 그립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게 바로 연애세포가 죽었을 때 생기는 현상이다.
컴퓨터에 빠져, 혹은 게임에 빠져 연애에 관심이 없다는 남자들이 있는데, 한마디로 일시적인 현상이다.
즉, 컴퓨터 중독 혹은 게임 중독이 되면, 연애에 관심이 없어질 수 있는데, 다행하게도 대부분 일시적인 현상으로 끝난다고 한다.
무슨 말을 하려 하냐면, 뭔가에 빠지면 일시적으로 연애세포가 죽는 경우가 많으니, 지금 연애에 관심이 없다고 평생 솔로로 살 수 있다고 착각하지 말라는 말이다.
최근들어 결혼하지 않고 혼자 살겠다는 독신주의 여성이 늘어나고 있는데, 연애세포가 살아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독신주의 여성이 늘어나고 있는 것은 이 세상에 누군가 자신을 사랑해주는 사람이 있고,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이 얼마나 행복한 줄 모르기 때문일 것이다.
지금은 자신을 사랑하는 부모님과 친구들이 있어 외롭지 않아 사랑의 소중함을 모를 수 있지만, 나이를 먹으면 외톨이가 되어 언젠가는 후회하게 될 것이다.
5. 연애경험 부족으로 호감남을 만나도 차이는 경우가 많다.
"제가 아무 것도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호감있는 남자에게 차인 여자의 말-
이상형에 빠진 여성들은 학창시절의 연애 경험을 빼면, 연애 경험이 거의 없어 호감남을 만나도 연애경험 부족으로 차이는 경우가 많다.
매력은 충분하지만 연애 경험이 없어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해 차이는 경우도 많다는 말이다.
대단히 매력적인 여자라면 가만히 앉아 있어도 남자가 좋다며 연락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남자의 호감을 얻고, 좋은 인상을 주어야 하는데, 연애 경험이 없는 여자는 남자의 호감을 얻는 방밥이나 좋은 인상을 주는 방법을 몰라 소개팅을 죽쑤기 쉽상이다.
이상형에 빠져도 가끔은 마음문을 열고 진지하게 소개팅을 하여 연애 경험을 쌓을 필요가 있겠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 선릉역)
'연애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쁘지 않아도 매력적인 여자가 되는 팁 5가지 (0) | 2016.09.06 |
---|---|
여우같은 여자가 끌림을 유도하는 대표적인 작업 (0) | 2016.09.06 |
남자의 마음을 읽는 여자의 대화술 (0) | 2016.09.05 |
파부침주의 고사에서 배우는 연애 팁 5가지 (0) | 2016.09.05 |
호감있는 이성을 사로잡기 위한 팁 3가지 (0) | 2016.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