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뭐가 부족한 걸까요?"
7년 전 쯤, 당시 다음 블로거 뉴스에 연애 글을 올리던 필자에게 이런 질문을 한 남자가 있었다.
당시, 필자는 그 남자에게 다음 블로거 뉴스의 인기 연애 글을 읽어보라 권했었는데, 필자의 기억으론 그렇게 말했던 그 남자는 자신감이 없는 것이 문제였던 것 같다.
다른 문제도 있었을지 모르지만, 필자가 보기엔 그랬다.
여하튼, 세상만사는 자신감이 없이는 되는 일이 없을 정도로 자신감이 중요한데, 연애도 마찬가지인 것이다.
그러고 보니, 학창시절, 필자의 지인이 공부는 열심히 하는데 자신감이 없어 매번 시험칠 때마다 긴장되어 시험을 망친다 하더니 나중에는 대입 시험도 망칠까봐 두려워 치지 않고 결국 유학길을 선택했었는데, 모든 일에는 자신감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일깨워 준 케이스가 아닐까 싶다.
그런데, 꼭 시험치고 나서 "나 다 맞은 것 같아." 혹은 "나 시험 잘 본 것 같아."하던 친구들이 나중에 보면 시험을 죽 쑤는 경우가 많았는데, 결국 시험도 적당한 자신감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즉, 자신감이 지나치면 역효과가 나기 십상이란 말이다.
그러니까, 연애를 잘하기 위해 필요한 첫번째 요소는 자신감인데, 자신감이 지나치면 역효과가 나기 마련이니, 한 단어를 덧붙여 '적당한' 자신감이 필요하다 말할 수 있겠다.
그런데, 과연 자신감만 적당히 있으면 반드시 연애를 잘할 수 있을까?
여기에 대한 정답은 단언컨데, No다.
자, 생각해 보자.
시험칠 때 자신감만 있다고 백점을 받을 수 있는가?
공부를 해야 백점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닌가.
마찬가지로 연애도 어느 정도는 연애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되는 것이다.
"전, 연애 서적이나 연애 글 하나도 안 봐도 연애 잘 되던데요."
이렇게 말하는 사람은 아마도 대단히 매력적인 사람이거나(대단히 매력적인 사람은 연애를 공부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이미 형이나 언니, 혹은 친구들 등 주변 사람을 통해 연애 지식을 획득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주변 사람들을 통해 어떻게 해야 이성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지 습득했기 때문에 연애 서적 하나 안봐도 연애를 잘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말이다.
이는 마치 미국에서 살다 오면, 영어 공부를 하나도 하지 않아도 토익 점수를 만점을 받을 수 있는 것과 같은 이치인 것이다.
중국 역사상 최고의 명장으로 평가받는 한신은 많으면 많을수록 더욱 더 좋다는 뜻인 '다다익선'이라는 고사를 만들어냈는데, 전쟁에 있어 병사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듯이, 연애에 있어서도 알파가 되는 것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것은 당연한 이치다.
그러니까, 오늘 글의 요점은 자신감 + 알파가 있어야 연애를 잘할 수 있는데, 알파가 많으면 많을수록 연애를 잘하는데 유리하다는 말이다.
쉽게 말해, 당신이 연애 서적 하나도 안 보고 지금의 여자친구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자랑할지 모르지만, 당신이 연애 서적을 보았더라면 당신이 불가능할 것 같아 포기했던 퀸카의 마음을 사로잡았을지도 모르는 일이다.
연애를 잘하기 위해서는 자신감이 중요하지만, 거기에다 알파가 있어야 연애를 잘할 수 있다는 말을 하기 위해 서론이 길었는데,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연애를 잘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 5가지를 살펴보겠다.
연애를 잘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 5가지
1. 자신감
인간은 자신감이 넘치는 이성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어 연애를 잘하려면 기본적으로 자신감이 있어야 될 것이다.
필자의 주변을 보면, 자신의 매력에 자신감이 없는 여자들이 많은데, 여자가 예쁘지 않아도 자신감이 넘치면 왠지 모르게 매력적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지만, 설령 여자가 예뻐도 자신감이 없다면 왠지 모르게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연애를 잘하려면 자신감이 있어야 되겠다.
명문대를 졸업하거나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여자는 예쁘지 않아도 넘치는 자신감으로 호감있는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명문대를 졸업한 여성들은 왠지 모르게 자신감이 넘쳐 주변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경우가 많다는 통계가 있는데, 이유야 어떻든간에 여자가 자신감이 있다면 자신의 매력을 업그레이드하여 호감있는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2. 타이밍
사랑은 타이밍의 예술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작업하거나 고백하는 타이밍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예컨데, 호감있는 이성이 연인이 있거나, 마음에 둔 이성이 있거나, 연예인에 빠져 산다면, 아무리 작업을 해도 소용없을 것이다.
하지만 호감있는 이성이 실연을 당했거나, 외로움을 느끼거나, 누군가를 사랑하고 싶을 때 작업을 한다면 성공할 확률이 높아질 것이다.
호감있는 이성이 헤어진 연인에 대한 미련으로 마음의 문을 열지 못한다면 헤어진 연인에 대한 미련을 버릴 때까지 기다릴 수 있어야 될 것이고, 사랑의 상처를 받아 다시 사랑하기가 두려운 상태라면 사랑의 상처를 치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거나 기다려야 될 것이고, 연예인에 빠져 산다면 보통 사람이 연예인을 만날 확률은 제로에 가깝다는 사실을 일깨워 주거나 깨달을 때까지 기다려야 될 것이다.
그런데, 타이밍은 작업이나 고백의 타이밍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호감있는 이성과 친해지거나 호감있는 이성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타이밍도 대단히 중요한데, 작업이나 고백을 하기 전에 마음으로 가까워 질 수 있는 사전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사전 작업이 충분하지 못하면 아무리 좋은 기회가 와도 기회를 놓칠 가능성이 높다. 사전 작업이란 호감있는 이성에게 작업하거나 고백하기 전에 미리 준비하는 단계로 운동선수가 경기 시작하기 전에 몸을 풀어야 실력을 발휘할 수 있듯이 호감있는 이성에게 작업하거나 고백하려면 사전에 좋은 인상을 주고 친해져야 작업이나 고백이 성공할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3. 작업 기술
연애를 잘하려면 이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작업 기술이 필요하기 마련이다.
예컨데, 연애를 잘하는 여우같은 여자는 애교와 아양을 떨면서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우가 많은데, 애교와 아양을 떨며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은 여자의 대표적인 작업 기술이다.
클레오파트라는 알려진 것처럼 그리 미인이 아니었지만, 애교와 아양을 잘 떨어 로마의 영웅 안토니우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하는데, 여자가 연애를 잘하려면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작업 기술이 있어야 될 것이다.
애교과 아양에 익숙하지 못하거나 거부감을 가진 여성들이 많은데, 애교와 아양을 잘 떨지 못해도 다른 작업 기술이 있다면, 얼마든지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으니 낙담할 필요가 없겠다.
남자나 여자나 이성에게 깊은 정이 들면 콩깍지가 씌여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호감있는 이성이 있다면 자신에게 정들게 만드려고 노력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깊은 정이 들어 사랑하게 되기까지는 긴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인내심이 있어야 되겠다.
4. 자신만의 독특하고 개성적인 매력
인간은 이성의 매력에 끌려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가장 많기 때문에 호감있는 이성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이성적인 매력이다.
이성적인 매력이란 이성으로서 느껴지는 매력이다.
인간은 이성에게 왠지 모르게 끌리는 경우가 많은데, 아주 못생긴 사람이 아니라면 개성적인 매력이 있기 마련이다.
주변의 여성을 봐도 매력이 전혀 없는 여성은 거의 없는데,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매력을 발산한다면, 호감있는 이성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본인 자신은 자신의 매력을 잘 모르지만, 주변의 이성에게 물어보면 자신만의 독특한 매력이 있는 경우가 많다.
밝은 표정이나 밝은 미소, 좋은 매너, 뛰어난 유머감각 등의 자신만의 독특하고 개성적인 매력을 살린다면, 호감있는 이성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도 있을 것이다.
5. 리더쉽
인간은 자신이 의지할 만한 사람을 찾는 경우가 많기에 호감있는 이성이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면, 호감있는 이성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남자의 경우, 호감있는 여자에게 아버지나 오빠처럼 편하면서도 의지할 수 있다는 느낌을 줄 수 있다면, 리더쉽이 있는 남자라고 할 수 있겠다.
여자의 경우, 호감있는 남자에게 어머니나 누나처럼 편하면서도 의지할 수 있다는 느낌을 줄 수 있다면, 리더쉽이 있는 여자라고 할수 있겠다.
인간은 자신이 의존할 수 있는 리더쉽이나 카리스마적인 매력이 있는 이성에게 끌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호감있는 이성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리더쉽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링크 : 왕총아 네이버 웹소설 (배너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 선릉역)
'연애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리스마스, 호감 이성에게 다가가는 팁 5가지 (0) | 2016.12.23 |
---|---|
여자가 괜찮은 남자를 만나는 팁 3가지 (0) | 2016.12.22 |
여자의 매력을 최대한 발산하는 팁 3가지 (0) | 2016.12.21 |
짝사랑이 이루어지기 힘든 이유 5가지 (0) | 2016.12.21 |
크리스마스 고백이 잊혀지지 않는 이유 (0) | 2016.1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