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엄마가 날 사랑하는 것처럼 사랑하면 안되니?"
 
왕자병이 심하면서도 마마보이인 마마보이 유형의 왕자병의 남자는 자기중심적이거나 철이 없어 여자를 정말 힘들게 만들 때가 많습니다.

 마마보이 유형의 왕자병의 남자는 여자가 피하는 것이 상책이지만, 처음에는 드러내지 않다가 관계가 안정되었다고 생각하거나 결혼한 후에서야 본색을 드러나는 경우가 많아 정이 많거나 헌신적인 여자가 나중에 당하는 경우가 많지요.

 

 남자는 연애초반에는 조심하다가 연인이 내 여자라는 생각이 들면 태도가 크게 달라지는 경향이 있어 관계가 안정되기 전에는 마마보이 유형의 왕자병이 잘 드러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마마보이 유형의 왕자병은 어머니가 아들을 지나치게 위해 줄 때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효자도 아니기 때문에 결혼하기 전에는 어머니를 힘들게 만들고 결혼한 후에는 아내를 힘들게 만들지요.

 어머니야 자신의 아들이니 어쩔 수 없겠지만, 여자가 이런 남자를 만나면 힘들 따름이지요.

 마마보이 유형의 왕자병의 남자는 어머니에게 아무리 잘못해도 어머니가 다 받아주듯이 여자가 자신을 사랑한다면 자신이 아무리 잘못해도 받아주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여자가 이런 남자와 결혼하면 힘든 결혼생활을 할 가능성이 높겠지요. 

 

 마마보이 유형의 왕자병의 남자에게 나타나는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여자를 힘들게 하는 마마보이 유형의 왕자병


 1. 연인이 자신을 어머니처럼 무조건 사랑해 주기를 바란다.

 "우리 엄마가 날 사랑하듯이 날 사랑해 주면 안되?"
 "내가 니 엄마냐?"

 

 마마보이 유형의 왕자병의 남자의 가장 큰 문제점은 어머니께서 자신을 무조건 사랑하고 자신의 잘못을 다 받아주듯이 여자가 자신의 잘못을 다 받아주기를 바라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결혼하면 아내를 어머니 대하듯이 할 때가 많은데, 어머니한테 잘하는 효자라면 문제가 되지 않을지 모르지만 왕자병이 심한 남자는 자기중심적이고 마마보이는 철없는 경우가 많아 어머니께 하듯이 아내에게 자기 좋을대로나 제 멋대로 대하는 경우가 많지요.

 

 마마보이 유형의 왕자병의 남자는 자기밖에 몰라 연인을 이해하거나 배려하지 않고 연인이 자신을 이해해 주고 배려해 주기만을 바라는 경향이 있어 자신이 연인에게 잘해주는 것은 없으면서도 연인은 자신을 어머니처럼 사랑해 주기를 바라는 경향이 있지요.

 

 

 2. 어머니와 연인을 비교한다.

 "우리 엄마는 매일 아침마다 쥬스해 줬는데, 왜 넌 안해주냐?"

 

 마마보이 유형의 왕자병의 남자는 연인과 어머니를 비교하여 어머니가 자신에게 잘해주는 만큼 연인이 자신에게 잘해주기를 바라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마보이 유형의 왕자병의 남자에게 있어서 사랑이란 어머니가 아들을 위하고 사랑하듯이 무조건적으로 여자가 남자를 사랑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요.

 마마보이 유형의 왕자병의 남자는 어머니께서 자신에게 헌신한 것처럼 자신에게 죽을 때까지 헌신해 줄 여자를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이런 남자와 결혼하면 결혼은 여자의 무덤이라는 말이 실감날 정도로 고달픈 결혼생활을 할 가능성이 많겠지요. 

 

 제 이웃 아주머니의 남편이 마마보이형의 왕자병이 심했는데, 아내에게 '우리 엄마는 나한테 이렇게 해줬는데, 당신은 왜 안해줘?'라고 말할 때가 많다고 합니다.

 어머니께서는 아침마다 쥬스를 해주시거나 저녁마다 맛있는 간식을 해주시는데, 아내는 하지 않는다고 비교하면서 '우리 엄마는 해주었는데, 당신은 왜 안해줘?'라고 불평하는 것이지요.

 이런 남자들은 자신은 아내에게 잘해주는 것이 없으면서도 아내는 자신을 상전 모시듯이 잘해주기를 바라는 경향이 있어 여자를 힘들게 만들 때가 많습니다.


 

 3. 어머니가 자신에게 맞춰 주듯이 연인이 자신에게 맞춰 주길 바란다.

 "여자가 남자를 사랑하면 당연히 남자를 따라와야 되는거 아닙니까?"

 

 마마보이유형의 왕자병이 있는 남자는 진정한 사랑이란 어머니가 아들에게 맞추어 주듯이 여자가 남자에게 맞춰 주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진정한 사랑이란 서로 노력하고 변화해야 되는 것이지만, 마마보이 유형의 남자는 진정한 사랑이란 여자가 남자에게 맞춰 주어야 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요. 

 사랑이란 여자가 남자에게 헌신하고 맞춰 줄 때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남자가 많은 이유는 여자는 남편에게 헌신하고 무조건 따라야 한다는 남성중심의 사고방식이 아직도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여자의 시집살이나 헌신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남성중심의 사고방식은 조선시대를 통해서 수백년 동안이나 정착했었을 뿐만 아니라 불과 수십년 전만 해도 평등한 부부관계가 아니라 아내가 남편을 상전 모시듯이 받드는 불평등한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지요.


 4. 어머니에게 막대하듯이 연인에게도 막대한다.

 "우리 엄마한테도 내가 1주일에 한번 연락하는데, 너한테 매일 연락하라고?" 
 "엄마, 짜증나는 소리 그만해. 끊어."

 

 여자가 마마보이 유형의 왕자병의 남자는 여자가 자신에게 자주 연락하하고 할 때,

 "내가 우리 엄마한테도 1주일에 한번 정도 연락하는데, 너한테 매일 연락하는게 말이되냐?"

 이런 식으로 자신이 어머니에게 하는 것처럼만 연인에게 하면 된다고 생각할 때가 많습니다.

 어머니는 자신의 자식이기 때문에 자식이 자신에게 소흘해도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자식을 변함없이 사랑하지만, 여자는 연인에게 그렇게 할 수 없다는 사실을 망각하는 남자가 많지요.

 효자와 마마보이의 가장 큰 차이점은 효자는 어머니를 위하지만, 마마보이는 어머니께 의존하면서 어머니를 힘들게 할 때가 많다는 것입니다.

 마마보이도 정이 많아 효자만큼이나 어머니를 위하는 경우도 많기는 하지만, 마마보이는 어머니가 없으면 '엉엉' 우는 어린이처럼 어머니께 항상 의존하는 경우가 많아 어머니조차 힘들게 만들 때가 많지요.

 그리고 마마보이는 철없는 경우가 많아 어머니를 철없는 남자가 여동생이나 가정부에게 막대하듯이 어머니를 막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어머니께 막대하듯이 연인이나 아내에게 막대할 때가 많지요.


 5. 갈등이 생기면 아무 생각없이 어머니께 고자질 한다.

 "요즘, 얘가 저녁에 밥도 안주고 돌아 다녀요."

 

 마마보이 유형의 왕자병의 남자는 어머니께 의존하는 경향이 있어 연인이나 부부간에 있었던 다툼까지 어머니께 아무 생각없이 말씀드리는 경우가 많아 어머니와 연인 사이를 불편하게 만들 때가 많습니다.

 습관적으로 어머니께 일일이 말하거나 스스로 어떻게 해야할지 판단 능력이 없어 어머니와 뭐든 상의하는 습관이 있기 때문이지요.

 철없는 경우가 많아 어린이가 형이나 누나의 잘못을 부모님께 고자질 하듯이 연인의 잘못을 어머니께 고자질하는 경우가 많지요.

 

 

 마마보이 유형의 왕자병의 남자는 어머니가 자신을 무조건 사랑하고 자신에게 맞춰 주듯이 연인이 자신을 무조건 사랑하고 자신에게 맞춰 주기를 바라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신은 연인에게 잘해주는 것도 없으면서 연인이 자신의 어머니처럼 헌신해 주기를 바라는 것이지요.

 어머니께 아무리 잘못해도 모자관계가 끊어지지 않듯이 남자가 연인에게 아무리 잘못해도 끊어지지 않는 것이 진정한 사랑이라는 잘못된 생각으로 연인에게 잘못하는 경우가 많지요.

 마마보이 유형의 왕자병이 있는 남자는 자신의 어머니께서 해주었던 역할을 바톤 터치라도 하듯이 연인이 이어받아 주기를 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마보이 유형의 왕자병이 있는 남자는 관계가 안정되기 전에는 본색을 드러내지 않다가 관계가 안정되었다고 판단되면 본색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자가 늦게하도 발견한다면 고생하기 전에 헤어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