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얻으려면 편견을 버리세요." 
   남자와 여자는 서로에 대해 잘 모르는 부분이나 이성은 이래야 한다는 식의 편견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남자는 여자는 착하고 순종적이야 되고, 결혼하면 헌신적으로 남편의 뒷바라지를 잘 해야된다는 식의 여성의 성격이나 역할에 대한 편견이 강한 경향이 있지만, 여자는 남자의 인상이니 느낌에 대한 편견이 강한 경향이 있다.
   편견은 상대에 대한 잘못된 선입견으로 스스로의 선택의 폭을 좁히는 결과를 가져와 좋은 사람을 놓치게 만들 때가 많기에 좋은 인연을 만나려면 편견을 버려야 될 것이다.


    여자가 사랑을 위해 버려야 하는 편견 5가지


    
1. 첫인상에 대한 편견
    여자는 첫인상에 대한 편견으로 좋은 남자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여자는 남자의 첫인상이 좋지 않으면 편견을 가지는 경우가 많은데, 첫인상 자체가 선입견에서 나오는 편견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자가 좋은 남자는 만나려면 편견을 버려야 될 것이다.
   여자가 첫인상에 대한 편견을 버려야 되는 이유는 첫인상 자체가 선입견에서 나오는 편견인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여자는 이성의 첫인상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지만, 첫인상은 외모를 보고 느끼는 것이기 때문에 첫인상은 선입견인 경우가 많다.
    첫인상이 좋은 남자가 사실은 나쁜 남자인 경우도 많고, 첫인상이 좋지 않은 남자가 사실은 좋은 남자인 경우도 많기 때문에 첫인상에 대한 편견을 버려야 될 것이다.


   
2. 자신의 타입에 대한 편견
   여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타입의 남자에 대한 편견으로 좋은 남자를 만나도 자신의 타입이 아니라는 이유로 외면하는 경우가 많다.
   사람마다 좋아하는 타입이 있지만, 여자가 찾는 타입의 남자 자체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만나기 어려운 자신의 타입에 집착하기 보다는 만날 수 있는 남자 중에서 괜찮은 남자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여자가 좋아하는 타입의 남자는 시간이 지나면 변할 수도 있으니, 마음문을 열고 자신의 타입이 아닌 남자도 만나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3. 남자의 직업에 대한 편견 
   여자는 남자의 직업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지만, 남자의 직업에 대한 선호도 편견이 개입되는 경우가 많다.
   판검사나 의사처럼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고 항상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직업이 있지만, 교사나 공무원처럼 예전에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없었지만 최근들어 인기가 높아진 직업도 있다. 
   최근들어 경기가 나빠지면서 대기업처럼 안정적인 직장에 다니는 남성을 만나기를 원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중소기업 중에도 유망한 기업이 많기 때문에 중소기업이라고 무조건 부정적으로 보면 안될 것이다. 
   무엇보다 남자가 어떤 직업을 가졌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얼마나 일에 대한 열정이 있고 능숙하게 잘 하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에 직업에 대한 지나친 편견은 버리는 것이 좋을 것니자. 


   4. 혈액형에 대한 편견
   "B형 남자와는 절대 결혼하지 않을거예요." 
   B형 남자는 변덕이 심하고, 이기적이고, 바람둥이인 경우가 많다는 말이 있는데, 편견의 대표적인 경우다.
   B형 남자 중에 변덕이 심하고, 이기적이고, 바람둥이가 많다고 하더라도 모든 B형 남자가 그런 것은 아니기 때문에 혈액형에 대한 편견은 버리는 것이 좋을 것이다. 

 
   5. 고정관념으로 인한 편견
   여자는 남자가 자신에게 호감이 있다면 먼저 연락할 것이라는 고정관념적인 편견으로 마음에 드는 남자를 만나도 먼저 연락하지 않고 기다리기만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이 있어도 남자가 소심하다면, 먼저 연락하지 못할 수도 있는 것이다. 
    세상에는 남녀의 성향이나 역할에 대한 편견이 많이 있는데, 일일이 열거하려면 끝이 없을 것 같아 생략하겠다.
 

링크 : 이순신 연대기, 스페인 정벌기 (배너 클릭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이동)

링크 : 왕총아 네이버 웹소설 (배너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