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의 눈물에 모성애를 느꼈어요."
"여자의 사랑을 구하려면, 모성애를 자극하라."는 말이 있지만, 실제로 남자가 여자의 모성애를 자극할 때 오히려 역효과가 나는 경우가 많다.
예컨데, 여자가 남자의 눈물에 모성애을 느낄 때가 많다고 남자가 아무 때나 눈물을 보인다면 모성애를 자극하기는 커녕 울보라는 인상만 주지 않겠는가.
남자가 눈물을 흘리는 이유를 공감하지 못하는데, 과연 여자가 남자의 눈물에 모성애를 느끼겠는가 말이다.
하지만, 만약 남자가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남자가 가족을 잃었다던가, 친구를 잃었다던가, 눈물겨운 상황에서 눈물을 흘린다면, 남자의 눈물에 모성애를 크게 자극받아 사랑의 감정이 싹틀 수 있는 것이 여자의 모성애니까 말이다.
또한 같은 눈물이라도 격이 다르다고, 눈물을 흘려도 남자답게 흘려야 여자의 모성애가 사랑의 감정으로 바뀔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싶다.
쉽게 말해, 남자가 질질 짜면서 눈물을 흘린다면, 여자가 모성애는 느껴도 남자로서의 호감지수는 오히려 떨어질 수 있는데, 모성애를 자극한들 무엇하겠는가 말이다.
많은 남자들이 여자의 모성애를 자극하려고 시도하지만 역효과만 나는 경우가 많은데, 일단 여자가 어떨 때 모성애를 느끼는지 살펴보자.
여자가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 10가지
1. 남자의 애틋한 사랑에
여자들이 실연당한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다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소설을 보면, 남자가 한 여자를 진심으로 사랑하지만 실연당하고, 그 여자의 친구가 남자를 사랑하게 되는 장면을 종종 볼 수 있는데, 여자는 실연당한 남자의 애틋한 사랑에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주변에서 남자의 기적같은 짝사랑이 이루어질 때를 보면, 그 여자의 친구가 남자를 좋게 말하는 덕분에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그 여자와 여자의 친구, 두 여자가 모성애를 느낀 셈인 것이다.
여자는 남자의 애틋한 사랑에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
특히, 여자는 자신을 애틋하게 사랑하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그 사랑이 자신을 향한 것이든, 친구를 향한 것이든, 누구를 향한 것이든, 애틋한 사랑에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그러고 보니, 학창시절, 필자가 누군가를 짝사랑하면, 꼭 발벗고 나서 도와주는 여학생이 있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모성애를 느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2. 강하고 터프한 남자를 만났을 때
인간은 반대 성향의 이성에게 모성애, 혹은 부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
그런 까닭에 남자는 연약하고 가녀린 여자에게 부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고, 여자는 강하고 터프한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사실, 여자는 남자다운 매력, 즉, 남성미가 강한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낄 때가 많다.
예컨데, 강하고 터프한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껴 보호본능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서부영화를 보면, 터프한 남자에게 반하는 여성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 남자다운 매력도 있지만, 동시에 모성애를 느끼기도 하기 때문이라 보면 정답이다.
이는 마치 남자가 미녀에게 부성애를 느껴 미녀를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마음이 생기는 심리와 비슷한 것이다.
아름다운 자연을 보면, 자연의 아름다움을 지켜주고 싶은 마음이 생기듯이, 여자가 강한 남자를 보면, "항상 건강하시기 바래요."하고 건상식이라도 만들어줘 그 강함을 지켜주고 싶은 마음이 생길 수 있는 것이 여자의 모성애인 것이다.
3. 잘하면서도 뭔가 조금 부족한 남자를 만났을 때
여자는 다른 사람보다 앞서면서도 뭔가 부족한 점이 있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낄 때가 많다.
학창시절, 공부는 잘하는데, 몸이 아픈 남학생이 있었는데, 많은 여학생들이 애틋한 시선으로 지켜보며 "빨리 건강해야 할텐데......"하다가 어느새 "실은 나 걔 좋아해."하고 고백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었다.
여자는 뭔가 부족한 재능있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공부는 잘하는데 몸이 좀 좋지 않다던가, 유망한 운동선수가 잔 부상이 많거나, 뭔가 부족한 재능있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낄 때가 많다.
누군가의 도움이나 손길이 필요한 재능있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낄 때가 많다는 것이지요.
사실, 재능도 매력이라고, 여자는 재능있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재능은 있지만 뭔가 부족한 남자에게 더욱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쉽게 말해, 공부를 잘하고 건강한 남자보다 공부를 잘하지만 허약한 남자에게 여자가 모성애를 크게 자극받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4. 실연당한 남자에게
여자는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남자처럼 실연당한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
남자가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거나, 짝사랑하는 여자로 인해 힘들어하는 남자의 모습에 모성애를 느낄 때가 많다.
주변을 보면, 실연당한 남자에게 연민을 느끼다 모성애가 생겨 사랑의 감정이 생기는 여자들이 많은데, 때로는 실연이 여자의 모성애를 자극하여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 주기도 하니, 실연당했다고 너무 낙심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5. 삶을 열정적으로 사는 남자에게
남자들이여, 돈이 없다고 절망하지 말라.
여자는 자신의 삶을 열정적으로 사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으니 말이다.
여자는 보다 나은 삶을 위해서 발버둥치면서 삶에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낄 때가 많다.
열정적인 남자는 항상 자기 개발을 하면서 보다 나은 삶을 사려고 노력하는데, 여자는 남자의 그러한 열정적인 모습에 모성애를 느낄 때가 많은 것이다.
6. 재능있는 남자에게
여자는 재능을 가진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낄 때가 많다.
예를 들어, 모짜르트, 베토벤, 슈베르트처럼 음악에 천재적인 재능이 있는 남자에게 여자들이 모성애를 느낄 때가 많은데, 음악같은 예술이 아니라도 축구나 야구 등, 재능있는 운동선수에게 여자가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도 많다.
역사를 보면 아름다운 여자가 가난한 시인이나 작가와 사랑에 빠질 때가 많은데, 여자가 남자의 재능에 모성애를 느꼈기 때문일 것이다.
천재적인 예술가나 유명한 운동선수처럼 거창하지 않아도 평범한 남자도 뭔가를 잘하면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학교 다닐 때 공부잘하는 남학생이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있는 이유도 이러한 모성애와 관련이 있는 것이다.
7. 감성을 자극받을 때
여자는 감성을 자극받을 때 모성애를 크게 느끼는 경우가 많다.
감성과 모성애는 바늘과 실처럼 유기적인 것으로 감성을 자극받으면 모성애를 절로 자극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쉽게 말해, 여자는 감성적으로 남자의 사랑을 느낄 때 모성애를 자극받을 때가 많은데, 남자가 자신을 사랑한다는 것이 감성적으로 마음에 와닿을 때 모성애를 깊이 자극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8. 남자가 눈물을 흘릴 때
눈물에 약한 건 남자만이 아니다. 여자도 남자의 눈물에 모성애를 크게 자극받는 경우가 많다.
이별할 때 남자가 눈물을 흘리며 순순히 이별을 받아들일 때, 여자가 모성애를 느껴 이별을 결심했다가도 마음을 돌이킬 때가 많다.
반면에 남자가 눈물을 흘리며 헤어지지 말자고 애원하면, 왠지 반감이 생겨 모성애는 커녕 더욱 이별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가 많다고 한다.
즉, 남자의 눈물에 공감이나 동정이 가야 여자가 모성애를 느낄 수 있는 것이다.
9. 자주 만나는 남자에게
남자라면 누구나 희망을 가질 필요가 있는데, 여자는 자주 만나는 남자에게 정들어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여자는 본능적으로 모성애가 있어 남자를 자주 만나기만 해도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그래서, 수퍼모델이 보디가드와 결혼하거나, 유명 여배우가 매니저와 결혼하거나, 동네 얼짱 여자가 이웃 남자와 결혼하는 등의 놀라온 뉴스가 종종 나오는 것이다.
많은 남자들이 주변 여자에게 반하면, 곧바로 대쉬하다 퇴짜를 맞는데, 여자는 자주 만나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10. 남자의 사랑이 마음에 와닿을 때
여자는 남자의 사랑이 마음에 와닿을 때 모성애를 느낄 때가 많지만, 반면에 남자의 사랑이 아무리 진실해도 마음에 와닿지 않으면 별 느낌이 오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남자가 여자의 모성애를 자극하려면, 고백이 필요하긴 하지만, 여자가 거절했는데도 다시 고백한다면, 집착으로 느껴져 모성애는 커녕 거부감을 줄 때가 많다.
남자들이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잘 모르고 사랑한다며 자꾸 대쉬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가 보기엔 배려심이 없는 행동으로 자칫 여자에게 집착으로 느껴질 수 있으니, 조심할 필요가 있겠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 선릉역)
'연애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녀와 야수에서 배우는 연애 팁 5가지 (0) | 2016.06.02 |
---|---|
여자가 나쁜 남자에게 잘 끌리는 이유 10가지 (0) | 2016.06.01 |
여자가 알고도 당하는 바람둥이의 작업 10가지 (0) | 2016.05.30 |
여자가 호감남을 다가오게 만드는 대표적인 방법 (0) | 2016.05.29 |
여자가 남자의 오감을 자극하는 팁 5가지 (0) | 2016.05.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