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오빠, 너무 매너 좋지 않아? 그 오빠 좋으니까 애인없으면 소개시켜줘."

   주변을 보면 얼굴은 보통인데 매너가 좋은 남자가 인기있는 경우가 많다. 
   사실, 매너있는 남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다. 
   여자에 대한 배려라 할까, 무거운 걸 들어주거나, 비올 때 자기는 비를 맞으면서도 여자에게 우산을 주거나, 추워 떠는 여자에게 잠바를 벗어주거나, 차에서 나올 때 문을 열어주거나, 소위 매너가 좋은 매너남에게 여자들이 끌리는 경우가 많다. 
   주변에 이런 일이 있었다. 
   처음엔 주변 여자들에게 인기가 없었는데, 항상 여자를 배려하는 행동에 주변 여자들에게 매너남으로 인식되어 인기짱이 된 남자가 있었다. 
   이처럼 여자는 매너남에게 끌리는 경우가 많으니, 인기없는 남자들이여, 인기남이 되고 싶다면 매너 만점의 남자가 되어보자.

오늘 글 : 기황후 8화 네이버 웹소설 연재 (별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여자가 매너남에게 끌리는 이유 5가지


  1. 여자는 남자의 매력보다 남자의 태도를 더 중요시하기 때문에

   "매너없는 남자들, 꼴보기도 싫어요!"

   여자는 남자의 매력보다 남자의 태도를 중시하는 경향이 있다. 

   남자가 아무리 매력적이라도 매너가 꽝이라면 곧바로 헤어질 수 있는게 여자의 마음이다. 

   학창시절, 얼굴은 연예인급인데, 너무 잘난 체해서 꼴갑한다는 말을 들은 친구가 있었는데, 꽃남 연예인도 여성팬에 대한 매너가 없으면 한순간에 인기가 추락할 수 있는 것이 여자의 마음인 것이다.

  주변을 보면, 잘생기지 않은 남자라도 정말 여자를 배려할 줄 아는 남자라면 만날 수 있다는 여성들이 많은데, 반면에 연예인 뺨치는 얼굴이라도 매너가 꽝이면 여자들에게 인기가 없는 걸 보면, 여자는 남자의 매력보다 매너를 중시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2. 여자는 신사같은 남자의 매너에 끌리는 경향이 있어

   "오빠의 매너에 끌렸어요!"

   주변 여성들의 말을 들어보면, 남자가 여자를 배려하는 매너를 보일 때 여자들에게 왠지 멋져 보이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교회에서 형제들이 자매들이 무거운 걸 들고 있을 때 "내가 들께."하고 들어줄 때, 왠지 멋져 보이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그러다보면 호감이 생기기도 한다. 

   별 것 아닌 것 같은 매너있는 남자의 행동에도 멋져 보일 수 있는 것이 여자의 마음이고, 그러다보면 끌릴 수 있는 것이다. 


   3. 여자는 눈이 높아 매력남보다는 매너남에게 끌리는 경우가 많아 

   "오빠가 잘생긴 편이지, 그렇게 잘생긴 건 아니야."

   여자가 눈이 높다보면, 잘생긴 남자에겐 잘 끌리지 않고, 매너있는 남자에게 끌리는 경우가 많다. 

   매력으로 이성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여자가 열에 하나에서 백에 하나라면, 매력으로 이성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남자는 백에 하나에서 천에 하나일 정도로 남자가 매력으로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우는 그렇기 많지 않기 때문이다. 

   학창시절, 친구 하나가 남학생들에게는 '남자인 내가 봐도 참 잘생겼다.'는 말을 들었지만, 여학생들에게는 '잘생기긴 했지만, 그렇게 잘생긴건 아니쟎아.'라는 말을 들었다.

   여자는 눈이 높아 남자가 잘생겨도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정도로 잘생긴 경우는 드물기에 잘생긴 편인 남자보다는 매너있는 남자에게 끌리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4. 매너남은 여자에게 잘해줄 것이라는 기대감을 주기 때문에

  "저 오빠는 결혼하면 여자에게 잘해줄거 같아."

   여자는 매너가 좋은 남자를 보면 사귀면 잘해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거나 결혼하면 잘해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져 사랑하고 싶은 무드가 나는 경우가 많다.

   기대감은 여자를 설레이게 만들고, 여자가 사랑받고 사랑하고 싶은 무드가 나게 만들어 여자가 남자에게 호감을 느끼게 만드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사실, 여자들이 결혼하면 잘해줄 것 같은 가정적인 남자에게 끌리는 경우가 많은데, 매너남이 바로 그런 기대감을 주기 때문에 끌리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5. 매너가 좋은 남자는 여자의 모성애를 자극하기 때문에

   "오빠같이 매너좋은 남자가 여친이 없는게 마음에 걸려......"

   남자는 여자의 매력에 끌려 사랑에 빠질 때가 많지만, 여자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껴 사랑에 빠질 때가 많다.

  여친이 없는 매너남에게 여친을 만들어 주려다 오히려 자신이 끌리는 여자들이 있는데, 여자를 배려할 줄 아는 매너있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남자가 여친이 없어 여자가 "오빠가 외로울꺼야."하고 연민을 느끼면, 연민이 모성애로 승화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다 보면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재미있으셨다면 추천(연녹색 정사각형 버튼과 손가락 모양 버튼)을 눌러 주세요
Posted by laby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