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여자들이 나쁜 남자에게 잘 끌려요."

    필자의 주변 여성들의 말에 의하면, 여자들이 원래 나쁜 남자에게 잘 끌린다고 한다.

    여성들이 왜 나쁜 남자들에게 끌리는 것일까? 

    사실, 인간은 나쁜 남자, 혹은 나쁜 여자에게 왠지 모르게 끌리는 경우가 많다.

    필자 역시 학창시절에 매너가 아주 나쁜 여학생 짝에게 끌린 적이 있었는데, 필자가 뭐라 말하면 '흥'하고 콧방귀를 뀌고, 계속 빈정거리는 말을 하고, 반 남학생 전체를 싸잡아 무시하는 말을 하고, 못생긴 남학생을 조롱하는 말을 하고, '뭐 저런 애가 다 있지?'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는데, 왠지 모르게 끌렸던 적이 있었다. 

    인간은 원래 쌀쌀맞은 이성에게 끌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 것 같다. 

    예전에 교회에서 자매들이 쌀쌀맞은 형제에게 호감을 보이는 모습을 본 적이 있었는데, 이처럼 인간은 쌀쌀맞은 이성에게 끌리는 면이 있는 것 같다. 

    그런데, 요즘 여자들이 나쁜 남자에게 특히 끌리는 것은 나쁜 남자가 나오는 드라마에 빠져 있어 왠지 모르게 끌리는 식으로 일종의 심리적인 이유 때문일 수도 있다. 

    또한 여성들이 나쁜 남자의 남자다운 박력에 끌리는 경우도 많은데, 여자들이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 심리적 이유를 살펴보자. 



   여자가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 심리적 이유



    1. 나쁜 남자의 터프함에 끌려

   여성들이 터프한 남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는데, 나쁜 남자들이 바로 터프하고 강하기 때문에 여자들이 끌리기 쉽다. 

   주변에 연애 박사라 해도 과언이 아닌 남자 분이 있는데, 그 분이 항상 말하는 것이 여자는 강한 남자를 좋아한다는 것이다.

   나쁜 남자는 터프하고 강하니, 여자가 끌릴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싶다. 



   2. 드라마로 인해 나쁜 남자에 대한 호기심이 생겨

   나쁜 남자 신드룸이라 할까, 드라마로 인한 호기심이 현실로 이어져 드라마에 빠졌을 때 생긴 나쁜 남자에 대한 호기심이 주변에 있는 나쁜 남자에 대한 관심이나 호감으로 이어질 수 있다. 

   두 말 할 것 없이, 근래 나쁜 남자들이 여성들에게 인기를 끄는 이유 중 하나가 나쁜 남자들을 미화시키고 있는 드라마 덕분이라 할 수 있겠다. 



   3. 자신에게 관심없는 남자에게 자신도 모르게 끌려
   인간에게는 자신에게 관심없는 이성에게 왠지 모르게 끌리는 마음이 있다고 한다. 
   큐피트와 다프네의 쫓고 쫓기는 슬픈 짝사랑의 이야기처럼 남자가 여자에게 대쉬를 하면를 여자는 왠지 남자의 마음을 받아주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다가 자신을 짝사랑하던 남자가 자신에게 관심이 없어지면 그 남자가 왠지 괜챦아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처럼 사람에게는 자신에게 관심이 없는 이성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다. 

   그런데, 나쁜 남자들이 대개 여성들에게 쌀쌀맞게 굴어 무관심 한 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나쁜 남자에게 여자들이 끌릴 수 있는 것이다. 

   일종의 오기라 할까, 자신의 매력에 대해 자부심이 강한 여성들이 자신에게 무관심한 남자를 보면, 오기가 생겨 자신에게 관심을 갖게 만드려다 오히려 관심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나쁜 남자들이 이를 노리고 일부러 무관심한 척하는 경우가 많다.

    한다미로 나쁜 남자의 심리전에 여자들이 말려들어 끌리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왕총아 네이버 웹소설 (배너 클릭하시면 네이버 웹소설 연재 사이트로)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


Posted by labyrint